중국시가넷 - 찬송가 - 위진 남북조 문학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위진 남북조 문학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위진 남북조 시대의 문학 이론과 문학 비평 작품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문학사조, 즉 문학과 학술을 구분해 문학의 특징, 문학 자체의 분류, 문학 창작의 법칙, 문학의 가치를 탐구하는 것이다. 한대 유가시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시와 정치교육의 관계를 강조하며 시는' 여자 효애 애인 육미 이풍속' 의 도구로 여겨진다. 시 자체의 특징과 법칙에 관해서는 정당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않았다. 위진 이후 시학은 경학의 속박에서 벗어났고, 전체 문학사조의 방향도 유가가 강조한 정치교화의 필요성을 없애고 문학 독립의 존재의 의미를 찾는 것이다. 이때 스타일, 매력, 이미지, 언의관계, 형신관계 등 새로운 개념과 이론을 제시했다. , 무거운 이미지, 무거운 스타일, 무거운 매력을 형성하는 미적 사고. 시는 뜻을 추구하고, 뜻을 추구하고, 그림을 그려 외취를 추구하며, 이런 각종 문학 형식 간의 소통에 대한 자각 심미 추구는 새로운 문학 시대의 도래를 상징한다. 위진 남북조의 문학 창작은 이런 새로운 문학사조의 영향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런 문학사조에 실천의 기초를 제공한다. 이 시기 문학 창작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정치 교육을 위한 서비스 요구가 약화되고 문학은 개인의 생활 경험과 감정을 표현하는 개인적인 행동이 된다는 것이다. 한나라의 대부에서 위진 남북조의 작은 서정부로 진화하는 것은 매우 대표적인 변화이다. 오언고시가 한말에 성극일 때 문인의 개인 서정 작품' 고시 19 수' 가 후세 사람들에게 규황으로 추앙되었다. 이후 조식, 왕찬, 유진, 응우엔, 육기, 좌사, 도연명, 사령운, 보사진, 사청, 유신 등이 모두 개인 서정적인 길로 들어섰고, 그들의 창작도 개인적인 행동이었다. 이 정치 서정시들 중 일부는 정치생활의 원한을 표현하고 정치교육의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다. 양진공의 시는 궁중 문인들이 지은 것이지만 궁중 오락에만 쓰인다. 시인의 노력의 방향은 시의 형식미, 즉 기질, 대구, 실용 등 언어 기교, 그리고 격법의 완성에 있다. 바로 이런 추세에서 중국의 고체시가 완벽해지고, 신체시가 형성되어 근체시의 출현을 위해 각 방면의 준비를 마쳤다. 바로 이를 바탕으로 당시가 절정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