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백소재집》의 문학적 공헌
《백소재집》의 문학적 공헌
논문의 첫 번째 부분에서, 문장 의 취지 는' 다' 이다. 즉, 마음 속 의 생각 과 입 의 표현 을 명확하게' 도달 할 수 없다, 말 차이', 즉 문자 가 당신 의 뜻 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여부 는 문장 의 차이 이다. 문장 () 를 분명하고, 명료하게 써서,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고 말하고, 글쓰기는 일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금의 문장 차이가 나는 것은 고금의 언어 변화 때문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문을 고대 올림픽으로 여긴다. 이것이 고대의 평범한 거리 담합에 불과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만약 당신이 현대인이지만 일부러 고대인을 모방한다면, 정확히 반고대인이어서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작가는 "고문은 비싸고, 학습은 이른바 고대인을 배우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의 뜻을 배우려면, 그 글자를 흐리멍덩하게 만들 필요가 없다. "다음 문장 중에, 너는 반드시 자신의 견해와 진실한 감정을 써야 한다. 소위 "배우면 한 가지 의견을 양조할 것이다. 의견이 있으면, 일반적인 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바로' 글이 그 사람 같다' 는 것이다. " 만약 작가의 머리가 먼저 비어 있고, 그 다음에' 주견이 없다' 면, 글쓰기는' 허망하고 허행도 마찬가지다' 는 것이다. " 그는 또한 연기자의 비유를 사용했다. "극장 안에 있는 사람만, 마음속에 경사가 없고, 그저 힘껏 웃고 싶을 뿐, 슬픔은 없다. 그들이 힘껏 울려면 귀를 흉내 내야 한다. " 이렇게 한 결과 당연히, 네가 울지 않지만, 네가 좋아하지 않지만, 너는 전혀 사람을 감염시킬 수 없다. 이 두 편의 문장 뜻은 그다지 깊지 않지만, 문장 글은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써서 추리가 매우 분명하다. 그들은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문학 이론 저작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이 견해는 지금까지도 어느 정도 진보적인 의의가 있다.
삼원의 산문은 전통 고문의 판에 박힌 모델을 돌파하여, 자연히 개성을 드러내고, 언어는 신선하고 활발하다. 그중 가장 큰 성취를 이룬 것은' 산하여행기' 다. 그들은 조국의 명산대천을 거의 두루 돌아다니며 문화재를 보고 고찰했다. 그들은 풍경과 풍경에 대해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고대 여행기는 주로 실록으로,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객관적인 경물을 묘사하였다. 류종원과 수시의 산수여행기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사실을 기록하면서 서정적인 성격을 더했다. 삼원산수여행기는 유 () 소산수여행기 () 와 가깝지만 서정적 () 과 유연성이 풍부해 왕왕 (), 노트, 서정 (), 의론 () 을 하나로 융합하는 경우가 많다. 경물 묘사에서, 만상을 포괄하는 사실감이 아니라 객관적인 풍경의 표현에 대한 프리 핸드 흡수를 통해 명확하고 유창하고 자연스럽고 순한 특징을 형성하는데, 이는 원종도의' 극락부기',' 악양기',' 서유기' 에서 볼 수 있듯이, 그 중에서도 그는 한가하고 한가한 태도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산천을 섭렵하고 사정하는 그의 글쓰기 특징을 표현하여 그들의 여행기 문학이 매우 높은 심미 경지에 이르렀다.
삼원여행기는 물론 명산대천의 기이한 경치를 묘사하여 그 풍경의 어떤 특징을 포착한다. 하지만 마을 여성의 당나귀, 맥랑류꽃, 베이징 농가 음악의 콩창고 선반, 강남 산의 물관 연꽃, 정원 가십, 어가와 같은 각지의 풍경을 더 많이 묘사한다. 기이한 것을 추구하지 않고, 오직 주야뿐이다.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고 평상심으로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은 삼원 여행기의 또 다른 특징이다. 공안파의 잡문은 만명의 가장 대표적인' 잡문' 이다.
원종도의' 자기' 도 그 진성을 폭로하는 편지, 전기다. 친척과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말과 손목' 은 자유롭지 않고, 자신의 진심을 표현하고, 어떤 속체에서도 벗어나고, 글자 사이에' 변도석수존' 과 같은 자연스러운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유명인의 개성적 특징을 지닌 편지다.
이곳에는 오월 명산대천, 선우시우, 청아한 원림, 아름다운 새 차샘이 있어 이미 형에게 몇 달 동안 점령당했다. 정말 보답할 만하다. 그리고 내 동생이, 방, 나무 사이에 방황, 자랑 스럽게 말했다, 비록 그가 시끄러운 세계에 살고 있지만, 마치 절벽의 계곡에서, 눈과 귀가 그를 만나고, 그를 한숨 도와 한숨, 하지만 그는 알고, 세계의 친구, 심지어 음식과 의류 생활, 잠시도 끊을 수 없습니다. 침묵 속에서 나는 형의 판화를 읽으며 새장 제비집처럼 갑자기 숲 속에서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나는 자물쇠를 열고 그것을 가지고 날 것이다. 속담과 단순한 사람을 찾는 것도 어렵다. 나는 만난 것이 많지 않아서 가고 싶지 않다. 이 선생은 마음이 굳고, 마음이 맑고, 시야가 넓다. 우리 형은 그의 첫 지식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감상하기를 갈망한다 ...
몇 달 동안 도시진의 남방 여행과 자유자재한 생활에 대한 찬탄은 작가의 자연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특히 원홍도의 시집 몇 권을 보면 그 두 형제가 문학에서 뜻이 맞는 것을 알 수 있다. 연, 박의 감상에서도 원 씨 형제의 유아탈속적인 기질이 드러났다. 문필이 가볍고 유창하여, 생동감 있게 전하는 것을 비유한다.
원종도의 시는 일반적으로 그의 개인의 일상생활, 보고 들은 것, 그리고 친구와의 교제를 둘러싸고 있다. 그는 비교적 평화로운 사람처럼 보였기 때문에, 그의 시에서는 격렬한 감정이 거의 없었고, 단지 밋밋하고 친절하고 잔소리가 많은 언어만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일상생활 (예: 대주) 을 묘사한 것은 그가 베이징에서 벼슬을 할 때 쓴 것으로, 산속 생활에 대한 한가한 정취와 동경을 표현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앞다투어 고아비뚤한 글로 거드름을 피우고 있을 때, 이런 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단에 싱그러운 기운을 가져다 주었고, 그 시의 특색을 더욱 대표할 수 있었다. 특히 자연 풍경을 묘사하고 풍토와 인정을 반영하고 한가하고 재미있는 시를' 계광: 옆' 과 같이 묘사할 수 있었다.
장산은 산을 입고 삼마는 고목 사이에 있다.
나는 삼마를 배워야 한다, 따라잡지 않을 것이다.
일본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나는 이미 집을 떠나는 것을 소중히 여겼다.
고향 청산녹수, 고목삼마, 풍경이 수려하고 고풍스럽다. 시인은 특히 친절하다고 느꼈다. 그는 방금 고향에 돌아왔지만, 이미 집을 떠나기를 아쉬워했다. 이런 느낌은 성실하고, 간단하고, 참신해서, 그는 직접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그의 세 편의 시' 생선을 먹고 죽순을 먹어라',' 신야로',' 봄날 한가롭게 놀다' 도 시인의 본색을 드러냈다.
한편, 원종도의 시 창작 사상도 사회 위기, 정치적 어둠, 관직부패, 인민의 질고, 목소리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황하를 건너다' 는 황허의 거센 파도를 묘사한다.' 일엽의 광활함, 끓는 파도가 그 위에 튀었다. 북소리가 흐르고 동서양이 신통하다. 천둥,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그것은 객관적인 풍경에 대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당시 위험한 사회 상황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이기도 하다. 바로 당시의 어두운 현실에 대한 강한 불만에서, 원씨 세 형제는 모두 청아한 척하지만, 실은 명리를 싫어한다. 그는' 머리를 숙이고 귀를 굽히고', 세금 징수로 범인을 심문하는 관직생활에 대한 극심한 혐오감을 표현하며 여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동경하며 세속적인 예의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같은 시에서, 원종도는 관해의 험악함을 황하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와 비교하였다. "관해는 풍랑이 많고, 홍강의 파도는 절대 이긴다." " 그는' 투두문' 시에서 "갈매기 동반자만 찾으면 누가 너를 황로로 만들까?" 라고 말했다. "이른 봄 육방옹운" 에서는 "40 대 당 혐오관, 장안이 사람을 하얗게 한다" 고 탄진했다. ""
원종도와 그의 두 동생 공안파티는 당시와 후세의 문학사상과 창작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돈은 말했다: "zhonglang 의 말, 왕, 리 yinyun 청소, 세계 문학, 그래서 tuze 의 질병을 제거 하는 지혜를 추구 하는 방법을 알고 시작, 대단해!" " 사쿠전서' 의 총내용은 이렇게 표현된' 그의 시문은 중경에서 경량으로, 겉치레에서 본색으로, 세인의 이목을 새롭게 한다' 는 것이다. 삼원의 문학사에서의 위대한 공적은 정말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전 칠자 복고주의가 문단에 미치는 영향을 쓸어버리고, 시문 스타일을 바꾸어 산뜻하고 저속한 것을 기본 특징으로 하는 공안체를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