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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 "보악양루기" 문답을 읽다
두보, 보악양루 원문
강국은 천여 리, 산성은 백층에 가깝다. 해안 바람이 만파를 뒤엎고, 배 눈이 한광을 뿌렸다.
머물기가 어렵고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지도 남방은 의외로 변화가 붕붕이다.
"boyue yanglou Ji" 의 원문과 주석의 번역 및 감사
번역
광활한 강국은 천리, 다산산성은 백층 높이이다. 밤에 강둑의 바람이 강파를 불고, 배의 차가운 빛이 떨어지는 눈송이를 비춘다. 어려움이 닥쳐도 전진할 수 없다 해도, 마음속의 재능은 퇴색하지 않을 것이다. 어려움과 위험은 더욱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더욱 강해진다! 나는 붕붕처럼 투난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것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욥 양루협' 은 두보가 만년에 병황마란으로 배를 타고 후베이 () 부터 악양 () 까지 가는 길에 지은 것이다.
이 시는' 대력 3 년 (768 년) 겨울' 부터 창작배경이 펼쳐져야 한다. 756 년 발생한 안사의 혼란은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지식인의 심리에도 큰 그림자를 드리웠다. 이것은 두보의 시에도 나타나 있다. "남기 어렵고 위태롭다." " 두보의 이 때의 심정은 매우 실의에 빠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매우 혼란 스럽습니다. 그는 "투난은 의외로 변화가 놀랍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 안사의 난후 현실은 두보의 군주에 대한 충성과 편작에 대한 사랑을 바꾸지 않았지만 막막한 감정도 드러냈다. 앞길이 불확실하여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둘째, 우리는 두보의 시가 연자를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알고, 그는 대립을 매우 중시한다. \ "강국은 천여 리, 산성은 백층에 가깝다. 해안 바람이 파도를 뒤집고, 배 눈이 한광을 뿌린다. " 대결은 매우 깔끔하고, "돌리다", "뿌리다" 라는 두 글자도 적절하다. 마지막으로 두보는 이 시에서' 붕붕' 이라는 전고를 사용했다. 그는' 장자 소요여행' 의 전고를 인용하여 붕붕의 선변으로 미래의 예측가능성을 암시했다. 매우 적절하다.
보악양루 아래' 는 웅장한 경치와 지향으로 영웅의 기조를 부각시켜, 의경이 비장하고 웅장하여 시인의 가슴 가득한 보국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 시는 "강국천여 리, 산성은 거의 100 층 높이" 로 시작한다. 악양에 대한 작가의 첫 번째 인식은 광활한 강국천리, 산성백층 높이였다. 웅장한 기세가 즉각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음으로 근경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밤에 강둑의 바람이 파도를 불고, 배의 차가운 빛이 떨어지는 눈송이를 반사합니다. 멀리서 가깝고, 크고 작으며, 대비이기도 하고, 지지이기도 하다. 광대한 것부터 시작하여 한광을 계속 쓰다. 멀고 가깝고, 크고 차갑고, 색다른 슬픔을 받쳐 준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남아 있기가 어렵고 위험이 커진다. "이 말을 읽으면 정말 흥분된다. 다음 문장은" 남방에 변고가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며, 붕붕은 그의 원대한 포부는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앞의 문장을 계승한 감정이 한 단계 높아졌다. 이 시점에서, 시의 상황은 절정에 이르렀고, 이전 단락의 장려한 경치와 호응하여 마치 끊어지고 계속되는 것 같았다.
시 전체는 웅장한 경치와 야망으로 호매한 기조를 부각시키고, 기복이 심하고, 배와 눈이 춥고, 좌초되어 조난을 당하고, 남붕붕을 돌리고, 의경이 기복이 심하고, 리듬감이 넘친다. 전환점은 우울하고 강력합니다. 장면이 호응하여, 완벽하게 연결되다 ...
질문 읽기 14. 다음은' 공원 악양루 아래' 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5 점) () () 이다.
A. 앞의 두 마디,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니 저자가 악양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감각적 인상을 표현했다. 즉 수택은 영웅이고 산성은 우뚝 솟아 있었다.
B. 대련은 겨울밤 여행의 한 폭의 그림을 묘사하고, 기슭에 배 한 척, 선실에 차가운 등불을 그렸다. 선외, 밤풍랑이 눈을 뒤집고 쓸쓸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시인의 방랑 천애의 슬픔을 표현했다.
C. du fu 는 단어의 정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대련의 "회전" 과 "뿌린다" 는 단어는 단어로 정련하는 전범이다.
D.' 붕붕' 과' 도살남' 은 작가가' 장자' 에서 사용한 단어인가요? 가을물 속의 전고. 붕붕의 선변으로 자신의 미래의 예측가능성을 암시하다.
E. 이 시는 기복이 심하다. 수련의 산수가 넓다. 전승을 계승한 후, 경지가 참담하여 중간 전환을 보았다. 네크라인이 서정으로 바뀌고, 정서가 고조되고, 또 일회전한다. 미련에서 붕붕투난을 쓰는 것은 목련과 무관하며 갑작스러운 변화를 보면 더욱 기묘하다.
15. 보악양루와 덩악양루 (그동안 동정호) 가 사상적 감정에서 어떤 유사점이 있었나요?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6 점)
보악양루 아래' 참조 답안 읽기 14. 덕 (위), 이 전고는 옳지 않다.' 장자' 에서 나온 것이냐? 사방을 돌아다니다 E 항, 꼬리연합이 붕붕투난을 쓴 것은 목련의' 고갈재',' 증기' 를 따라가는 것이지, 갑작스러운 전환이 아니다.)
15. 동일: 두 시 모두 나그네가 나라를 다치는 내용을 가지고 있는데,' 악양루 아래' 는 각각' 정체' 와' 고통' 이라는 두 글자만 살짝 묻혔을 뿐이다. 승악양루기' 는 노약자, 타향의 곤경, 관산북과 장병 시국의 격동을 묘사해 시국의 어려움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다름:' 보악양루 아래' 에서는 시국이 걱정스럽고 앞날이 예측할 수 없지만 시인은 위난에 접어들면서 강해지고 보국호정이 높아지며 최선을 다해 구세의지를 이루기를 기대하고 있다. 악양루를 기다리며 자신의 처지가 어렵더라도 여전히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잃지 않는다. 그러나' 옛일 냄새' 의 느낌이든' 금지령' 의 느낌이든, 늙고 떠돌아다니는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현재 격동하는 한숨은 강렬한 청량감과 무력감을 가지고 있어 멀리서 볼 수밖에 없다.
두보는' 보악양루기' 문답을 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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