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삼천공덕이 목표에 도달해야 하며 구환환단이 일어날 때입니다. 바쁜 해와 바쁜 날에도 나는 여전히 바보입니다! 이 시는 어떤 시인가요? 번역하고 분석해 보세요.
삼천공덕이 목표에 도달해야 하며 구환환단이 일어날 때입니다. 바쁜 해와 바쁜 날에도 나는 여전히 바보입니다! 이 시는 어떤 시인가요? 번역하고 분석해 보세요.
송나라 시인 송태종의 <소요시>에서 따온 것이다.
전시:
'소요의 찬가'
작가가 송태종인가?
다다오의 진짜 인물은? 거의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요? 기다리고 지켜보는 것은 쉽습니다.
음양의 변화는 현실일 뿐이며, 천지의 본질은 알맞게 움직인다.
3천 공덕이 목표에 도달해야 하며, 귀환 비약은 9턴에 걸쳐 상승합니다.
바쁜 세월, 바쁜 나날 속에서도 나는 여전히 바보입니다.
방언:
도를 이해하고 얻을 수 있는 실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어떻게 도를 쉽게 알 수 있습니까? 음양의 변화는 하늘과 땅의 생명력과 기운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삼천행운은 9회전에서 원단이 상승할 때 실현되어야 한다. 바쁜 하루에는 저마다 바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이 있고, 나 자신의 둔한 적성과 기질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소요송'은 송나라 시인 송태종이 도교의 원리를 설명한 시로 총 200여 편의 시가 있는데, 모두 읽어보면 도교 사상을 옹호하는 시이다. 동시에, 당신은 동일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시의 각 행 뒤에는 송나라 태종이 주석을 달았습니다. 송태종 시의 언어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원어는 모호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확장 정보:
고대시의 특징
도가의 허구적이고 환상적인 신화의 세계는 의심할 바 없이 일종의 낭만주의를 담고 있지만, 어떤 이미지를 갖고 있다. 항소. . 그러나 이에 비해 송태종의 시는 논증과 추론이 많아 예술성이 크게 약화되었다. 이는 도교 원리를 설명하려는 『소요용』의 목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송태종의 『소요시』는 주로 철학적 영역에서 도가시를 해석하고 있기 때문에 예술적 성과가 부족하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샤오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