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곤충 이야기 줄거리 소개

곤충 이야기 줄거리 소개

곤충학' 은 프랑스의 걸출한 곤충학자 파블의 전세 걸작이다. 그것은 또한 불후의 저작으로, 문학 명작일 뿐만 아니라 과학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저자의 평생의 연구 성과와 생활인식을 융합해 인간적으로 곤충을 배려하며 곤충 세계를 인류가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을 얻는 미문으로 변모시켰다. 이 책은 프랑스 원작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표현 특징에 충성하는 원칙에 따라 세계 각지의 독자들이 곤충의 일상생활 습성과 특징을 처음으로 엿볼 수 있게 한다. 한 사람이 일생의 시간을 들여' 벌레' 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것은 기적이다. 한 사람이 평생' 벌레' 를 위해 책 열 권을 쓴 것은 기적이다. 벌레에 관한 이 책들은 사실 한 판씩 재판되어 50 여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100 년 후까지 그들은 독서계에서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다. 이것은 기적의 기적이다. 이 기적의 창조자들은 곤충학의 저자인 장 헨리 카시미르 파블이다. 파블은' 철학자 같은 사고, 예술가 같은 시각, 작가 같은 필치' 를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전문 지식과 생활 깨달음을 결합한다. 행간은 저자 자신의 생명에 대한 존중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의 출판은 동물 심리학의 탄생으로 여겨진다. 곤충 이야기' 는 곤충에 관한 과학 거작일 뿐만 아니라 생명을 부르는 장려한 시편으로서, 파불은' 과학 시인',' 곤충의 호머',' 곤충세계의 버질' 으로 불린다. 인간은 고립된 존재가 아니다. 거미, 말벌, 전갈, 코벌레를 포함한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같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스템에 있다. 곤충도 지구 생물사슬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그들의 생명도 존중되어야 한다. 곤충학은 확실히 기적이다. 인류의 걸출한 대표인 파블과 자연의 많은 일반인, 곤충, 그리고 영원히 읽을 수 없는 책이 쓴 생명악장이다. 인류가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고 있을 때, 지구는 생태 시대의 결정적인 순간을 맞이하게 될 것이며, 그러한 기적은 우리에게 더 소중한 계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곤충학은 곤충 이야기와 곤충학 노트라고도 한다.

[이 단락 편집] 작품의 영향

파블이 쓴' 곤충 이야기' 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 걸작은 프랑스 자연과학과 문학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 걸작은 생존 투쟁에서 곤충의 기묘하고 놀라운 영성을 표현했다. 파불 (Fabull) 은 대부분의 산문 형식으로 그의 일생의 곤충 연구 방면의 성과와 경험을 기록하며 곤충의 생활과 인종이 생존과 번식을 위한 투쟁을 자세히 관찰했고, 인문정신으로 자연과학의 호연해의 증거를 인도했다. 곤충세계를 인류가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을 얻는 문학 형식으로 만들고, 작은 곤충의 화제를 다층적 의미와 전방위적 가치를 지닌 걸작으로 썼다. 이런 작품은 세계에서 확실히 전례가 없다. 곤충학자는 이렇게 휘황찬란한 문학 표현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이렇게 깊은 곤충학에 조예가 있는 작가도 없다. 곤충학' 의 저자는 당시 프랑스와 국제학계에서' 동물심리학의 창시자' 로 칭송받았다. 말년에 파블은' 곤충 이야기' 의 마지막 몇 권을 출판했는데, 이 책은 프랑스뿐만 아니라 유럽 국가와 전 세계에서 그를 위해 많은 독자들을 얻었다. 문학계는 그를' 곤충세계의 버질' 이라고 존칭했고, 프랑스 학술계와 문학계는 파블을 노벨 문학상 후보로 추천했다. 안타깝게도 노벨 위원회가 그에게 이 상을 주기로 결심하기 전에 곤충을 찬양하는 위대한 시인은 이미 그의 눈에서 죽었다.

곤충학은 이미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그는' 곤충 시인' 으로 불리는데, 그의 대량의 작품은 중국에서 번역 출판되었다.

"곤충 이야기" 는 파블이 쓴 책으로, 그는 일생동안 곤충의 삶과 생존과 번식을 위한 투쟁을 관찰한 다음 자신의 관찰 결과를 상세하고 정확하게 기록했다. 곤충 10 권, 각 권에는 여러 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장은 거미, 벌, 사마귀, 전갈, 매미 등 하나 이상의 곤충의 삶을 상세하고 깊이 묘사한다.

"곤충학은 현재 우리나라 초중고생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과외서가 되었다."

흥미롭게도 파블의 곤충학은 곤충의 생활뿐만 아니라 곤충 세계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곤충의 본능, 습성, 노동, 결혼, 번식, 죽음은 모두 저자가 인류에 대한 사고를 스며들고 있으며, 그 슬기로운 철학적 사고는 종이에 뛰어든다. 이 책은 생활에 대한 애착으로 가득 차 있다. 무엇이든 짱 입에 침이 마르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자세한 내용은 항목: 파불스 참조)

1823 65438+2 월 22 일 장-헨리 카시미르 파블 (Jean-Henri Casimir Fabre), 프랑스 곤충학자, 동물행동학자, 작가. 프랑스 프로방스, 세인트 레인 마을에서 태어난 농부. 그 후 몇 년 동안 파블스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말라발의 조부모 집에서 보냈다. 당시 그는 시골 나비, 민달팽이 등 귀여운 곤충에 끌렸다.

1829 년, 파블은 세인트레인으로 돌아와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지만, 그 어린 시절은 이미 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다.

1833 년에 파브리스 일가가 로드즈에 왔고 아버지는 커피숍을 운영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1837 년에 가족은 툴루즈로 이사했습니다. 파블스는 툴루즈의 신학교에 입학했지만 학교를 그만두고, 생계를 꾸려 나가고, 철도에서 일하고, 시장에서 레몬을 팔았다. 나중에 그는 아비뇽 사범학교 선발 시험에 합격하여 장학금을 받았고, 3 년간의 공부 끝에 고등 학부의 졸업장을 받았다. 졸업 후 당시 19 세의 파불스는 카벤트라에서의 교육 생활을 시작했고, 그가 가르친 수업은 자연과학사였다.

1849 년 코르시카 아작쇼의 물리 교사로 임명되었다.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종은 동식물 연구에 대한 그의 열정을 불태웠다. 아비뇽의 식물학자 르퀸이 그에게 지식을 가르쳤다. 그 후 그는 모칸 당동을 따라 곳곳에서 화초를 채집했다. 학식이 해박한 이 스승은 파블이 박물학자가 되어 과학 연구의 길을 걷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1853 년, 파브리스는 프랑스 본토로 돌아와 아비뇽의 한 학교에 채용되어 세인트 도미닉 데일가에 있는 간단한 집으로 이사했다.

1857 년 그는' 우엉 습성에 대한 관찰' 을 발표해 당시 곤충학 창업자 레온 두폴의 잘못된 견해를 바로잡아 프랑스 연구소의 찬사를 받고 실험생리학상을 수여받았다. 이 기간 동안 파블스는 천연 염료 시초나 알리자린을 연구하는 데도 주력했다. 당시 프랑스 병사 군바지의 붉은색은 시초가루에서 나왔다.

1860 에서 Fabres 는 이러한 연구에 대한 세 가지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나중에 빅토르 두루이 교육부 장관의 초청으로 파브리스는 성인 야간 학교의 조직과 교육을 담당했지만, 그 무료 교육 방식은 일부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가족과 함께 올랜치에 정착했는데, 한 번 살면 10 여 년이었다. 이 10 여 년 동안 파블은' 곤충' 10 권의 제 1 권을 완성했다. 이 기간 동안 그와 친구들은 여러 차례 만도에 가서 식물 표본을 수집했다. 게다가 그는 영국 철학자 무러를 만났지만, 무러는 젊은 나이에 사망하여 그들의 이전 계획인' 바크루즈 식물 대관' 이 요절했다. 동시에, 큰 불행이 파블에게 닥쳤다. 그는 여섯 명의 아이가 있었는데, 그중 외아들 줄러는 아버지와 의기투합하여 자연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했고, 열여섯 살에 죽었다. 이후 파블스는 자신이 발견한 몇 가지 식물을 젊은 나이에 사망한 율리에게 바쳐 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곰팡이에 대한 연구는 줄곧 파블스의 취미 중 하나였다.

1878 년, 그는 Vacruzzi 의 곰팡이를 주제로 멋진 학술 문장 들을 많이 썼다. 그의 유자에 대한 연구도 매우 세심하여 그의 향에 대한 상세한 묘사가 있다. 미식가들은 실제 젓가락에서 그의 작품에 묘사된 모든 맛을 맛볼 수 있다고 주장한다.

1879 년, 파브리스는 첼리니의 앙에서 척박한 석두 정원을 사서 사망할 때까지 그곳에서 살았다. 이곳은 불모지이지만 곤충이 가장 좋아하는 땅이다. 가족을 위해 사는 것 외에도 그의 서재, 화실, 시험장이 있어 그는 전심전력으로 조용히 생각하고 다양한 관찰과 실험에 전념할 수 있다. 그가 항상 꿈꿔 온 세상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이곳에서 파블은 관찰하고 실험하면서 전반생 곤충에 대한 관찰 노트, 실험 기록, 과학 노트를 정리해' 곤충' 의 마지막 9 권을 완성했다. 오늘날, 이 옛집은 박물관이 되어 프로방스 풍채가 짙은 식물원에 조용히 자리잡고 있다.

파블스는 평생 독학을 견지하며 학사 학위, 수학 학사 학위, 자연과학 학사 학위, 자연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라틴어와 그리스어에 능통하며 고대 로마 작가 호라스와 시인 버질의 작품을 좋아한다. 그는 거의 독학 그림과 수채화였다. 그가 남긴 많은 정교한 곰팡이 삽화는 노벨 문학상 수상자, 프랑스 시인 프레드릭 미스트랄 (Frederic mistral) 이 칭찬했다. 말년에 파블의 곤충 방면의 성공은 그에게' 곤충의 호머' 와' 과학의 시인' 이라는 명성을 얻었고, 그의 업적은 사회에서 널리 인정받았다. 파브리스는 많은 과학적 칭호를 받았지만, 여느 때처럼 단순하고 수줍고 겸손하며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재능은 영국 생물학자 다윈, 벨기에 극작가 메트링크, 19 1 1 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 독일 작가 융거, 프랑스 철학자 퍼거슨, 시인 말라미, 파불스의 실험이' 곤충물어' 에 정확하게 기록되어 곤충의 생활습관의 많은 비밀을 밝혀냈기 때문에 다윈은 파불스를' 모방할 수 없는 관찰자' 라고 불렀다. 그가 첼리니온에 살았을 때, 많은 학자와 작가들이 잇달아 그를 방문했다. 파블은 자신의 숙소에서 파스퇴르, 영국 철학자 밀 및 기타 학자들을 접대했지만, 그와 그들의 통신은 빈번하지 않았다. 교육부 장관 빅토르 두루이는 나폴레옹 3 세에게 파불스를 추천했는데, 그는 그에게 영예훈장을 수여했다. 프랑스 정치가 레이먼드 푸엔갈레 우회로가 첼리니를 통해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여러 신분을 가진 파블의 작품은 다양하다. 박물학자로서 그는' 시초: 특허와 논문',' 아비뇽의 동물',' 뻐꾸기',' 올리브나무의 버섯',' 포도뿌리 진딧물' 등 동식물에 관한 학술 저서를 많이 남겼다. 교사로서 그는 많은 화학 물리 교재를 집필했다. 시인으로서 그는 프랑스 남부에서 프로방스어로 많은 시를 썼는데, 현지 국민들이 친절하게' 우엉 시인' 이라고 불렀다. 게다가, 그는 프로방스 시인들의 작품을 프랑스어로 번역했다. 한가할 때, 그도 자신의 작은 입으로 작은 곡을 창작했다. 그러나 파블의 작품에서' 곤충' 은 가장 길고, 가장 중요하고, 가장 널리 알려진 부분이다. 이 작품은 과학적 관찰과 연구에 있어서의 재능과 문채뿐만 아니라 독자에게 그의 인문정신과 생활에 대한 비길 데 없는 사랑을 전달했다.

원서 장 (화성 출판사 곤충 전집 참조) 제 1 권.

제 1 장 성 딱정벌레

제 2 장 큰 새장

제 3 장 지딩조류를 잡아먹는 마파리.

제 4 장 떡갈나무

제 5 장 똑똑한 살인자

제 6 장 노란 발 비행 메뚜기 진흙 벌

제 7 장 비수 3 격

제 8 장 유충과 번데기

제 9 장 뛰어난 이론

제 10 장 랑그도크 메뚜기 진흙 봉우리

제 11 장 본능적으로 주어진 기술

제 12 장 본능적 무지

제 13 장 만도산 등반

제 14 장 이민

제 15 장 모래 진흙 벌

제 16 장 무더비

제 17 장 Diptera 곤충 포획

제 18 장 기생충과 고치

제 19 장 보금자리로 돌아가다

제 20 장 돌벌

제 21 장 실험

제 22 장 개소

제 2 권

제 1 장 불모의 석두 정원

제 2 장 베르사 진흙 벌

제 3 장 미지의 감각

제 4 장 본능 이론

제 5 장 흑말벌

제 6 장 캠퍼스

7 장은 돌벌에 대한 새로운 연구이다.

제 8 장 내 고양이 이야기

제 9 장 붉은 개미

10 장은 곤충의 심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 11 장 흑복늑대거미

제 12 장 거미벌

제 13 장 라즈베리 더미 주민

제 14 장 서윤이 맑다

제 15 장 개풀의 일령 유충.

제 16 장 짧은 날개 지네의 일령 유충.

제 17 장 많은 이상

제 3 권

제 1 장토벌

제 2 장은 위험과 식사의 위험으로 가득 차 있다

제 3 장 딱정벌레 유충

제 4 장 토벌 문제

제 5 장 각종 기생충

제 6 장 기생 이론

제 7 장 돌벌의 고난

제 8 장 알벌

제 9 장 구김날개 말벌

제 10 장 또 다른 드릴러

제 11 장 유충의 이중 상태 현상

제 12 장 딱정벌레

제 13 장 3 종 황서향

14 장 레시피 변경

제 15 장 진화의 바늘

제 16 장 성별에 따라 음식을 분배하다

제 17 장 각종 벽벌

제 18 장 성별 분포

제 19 장 어머니가 알의 성별을 지배하고 있다

제 20 장 산란 교환

제 4 권

제 1 장장장장복벌

제 2 장 검은 거미벌과 긴 복벌의 음식

제 3 장 본능적 인 실수

제 4 장 제비와 참새

제 5 장 본능과 분별

제 6 장 체력의 보존

제 7 장 잎벌 썰기

제 8 장 황반벌

제 9 장 지방 채취 꿀벌

제 10 장 둥지를 짓는 도롱뇽

제 11 장 큰 머리 진흙 벌

제 12 장 모래 진흙 벌법

제 13 장 토벌의 방법

제 14 장 거미벌의 방법

15 장 이의 제기 및 답변

제 16 장 벌의 독액

제 17 장 하늘소

제 18 장 나무 벌의 문제

제 5 권

제 1 장 풍뎅이 똥공

제 2 장 성 딱정벌레의 배 모양의 배설물

제 3 장 딱정벌레 모델링

제 4 장 성 딱정벌레 유충

제 5 장 번데기와 성 딱정벌레의 출현

제 6 장 와이드 백 딱정벌레와 사이드 베어 쇠똥구리

제 7 장 스페인 쇠똥구리의 산란

제 8 장 스페인 쇠똥구리의 모성애

제 9 장 윙윙거리는 쇠똥구리와 태슬 쇠똥구리

제 10 장 쇠똥구리와 공중 보건

제 11 장 쇠똥구리가 둥지를 틀다

제 12 장 쇠똥구리의 유충

제 13 장 매미와 개미의 우화

제 14 장 매미 출동

제 15 장 매미의 출현

제 16 장 매미의 노래

제 17 장 매미의 산란과 부화

제 18 장 사마귀가 먹이를 잡아먹다

제 19 장 사마귀의 사랑

제 20 장 사마귀의 둥지

제 21 장 사마귀 알의 부화

제 22 장 사마귀

제 6 권

제 1 장은 사석지랑 아버지의 본능이다.

제 2 장 달 모양의 쇠똥구리 들소 이중 오목한 쇠똥구리

제 3 장 유전 이론

제 4 장 우리 학교

제 5 장 판파스 초원의 식분자.

제 6 장 곤충의 착색

제 7 장 장례 음수 장갑

제 8 장 음의 갑옷 실험

제 9 장 흰 올빼미의 습성

제 10 장 흰 메기의 산란과 부화

제 1 1 장백액 부엉이의 발성기

제 12 장 그린 과일

제 13 장 귀뚜라미의 집과 계란

제 14 장 귀뚜라미의 노래와 짝짓기

제 15 장 메뚜기와 소리 발생기의 역할

제 16 장 메뚜기 산란

제 17 장 메뚜기의 출현

제 18 장 Dendrolimus punctatus 의 산란 및 부화

제 19 장 Dendrolimus punctatus 의 둥지와 사회

제 20 장 Dendrolimus punctatus 의 행진

제 21 장 포니테일 송충기상대

제 22 장 포니테일 송충이

제 23 장 Dendrolimus punctatus 에 의한 따끔 거림

제 24 장 야생 딸기 나무 애벌레

제 25 장 곤충 독소

제 7 권

제 1 장 큰 머리 검은 딱정벌레

제 2 장 죽은 척

제 3 장 최면 자살

제 4 장 코끼리 벌레

제 5 장 얼룩덜룩한 국화 코끼리

제 6 장 곰 등 국화 코끼리

제 7 장 식물 본능

제 8 장 유럽 떡갈나무 코끼리

제 9 장 헤이즐넛 코끼리

제 10 장 백양녹색권 코끼리

제 11 장 포도나무 코끼리

제 12 장 기타 두루마리 코끼리

제 13 장 검은 가시 이상

제 14 장 엽갑

제 15 장 딱정벌레 (계속)

제 16 장 초모매미

제 17 장 톱밥 딱정벌레

제 18 장 톱니 모양의 딱정벌레 계란

제 19 장 저수지

제 20 장 석나방

제 21 장 산란한 나방

제 22 장 나방의 보호층

제 23 장 공작 나방

제 24 장 소폭 줄무늬 나방

제 25 장 후각

제 8 권

제 1 장 꽃 딱정벌레

제 2 장 완두콩 코끼리 산란

제 3 장 완두콩 코끼리 유충

제 4 장 콩상

제 5 장은 향유이다

제 6 장 사냥충향천

제 7 장 터널 벌과 기생파리

제 8 장 터널 양봉가

제 9 장 터널 벌의 무성 생식

제 10 장 달콤한 나무 진딧물의 독종

제 11 장 Toona aphids 의 이동

제 12 장 향유진딧물의 교배와 산란

제 13 장 진딧물을 먹는 사람

제 14 장 녹색 파리

제 15 장 마파리

제 16 장 부패와 가죽 진드기

제 17 장 진주 딱정벌레 제 18 장 곤충의 기하학

제 19 장 말벌

제 20 장 말벌 (계속)

제 21 장 진딧물과 파리

제 22 장 리본 그물벌

제 23 장 나보네 늑대거미

제 9 권

제 1 장은 나보인 늑대거미의 동굴이다

제 2 장은 나보인 늑대거미의 집이다

제 3 장 나보나 늑대거미가 높이 오르는 본능

제 4 장 거미의 이주

제 5 장 게거미

제 6 장 원형 거미줄

제 7 장 내 이웃의 거미

제 8 장 거미 점액 포충망

제 9 장 전보선의 둥근 거미줄 거미

제 10 장 거미줄의 기하학

제 11 장 거미의 짝짓기와 사냥

제 12 장 인터넷 거미 산업

제 13 장 수학 기억: 뉴턴 이항식

제 14 장 수학의 기억: 내 작은 테이블

제 15 장 미로 깔때기 거미

제 16 장 크로우 거미

제 17 장 랑그도크의 전갈 서식지

제 18 장 랑그도크 전갈의 음식

제 19 장 랑그도크 전갈독

제 20 장 랑그도크 전갈과 지렁이의 면역력

제 21 장 랑그도크 전갈의 결혼과 사랑

제 22 장 랑그도크의 전갈이 교배하다

제 23 장 랑그도크 전갈가족

제 24 장 왁스 칠벌레

제 25 장 상수리나무속 연지벌레

제 10 권

제 1 장 티똥껍질랑의 동굴

제 2 장: 티파니 똥과 첫 번째 관찰자

제 3 장 티파니 똥껍질랑과 두 번째 관찰자

네 번째 장은 티파니 쇠똥구리의 도덕관이다

제 5 장 구형 코끼리

제 6 장 천우와 딱따구리

제 7 장 황소가 쇠똥구리의 둥지에서 흥얼거린다

제 8 장 황소는 쇠똥구리의 유충과 번데기를 흥얼거리고 있다.

제 9 장 송길 성 딱정벌레

제 10 장 아이리스 늪코끼리

제 11 장 채식 곤충

제 12 장 난쟁이

제 13 장 이상 현상

제 14 장 금의음식

제 15 장 금은 바꾸지 않는 결혼 풍속

제 16 장 토려파리가 알을 낳는다.

제 17 장 파리속의 구더기

제 18 장 구더기를 먹고 사는 기생충

제 19 장 어린 시절의 추억

제 20 장 곤충과 버섯

제 21 장 잊을 수 없는 교훈

제 22 장 산업 화학

부록 1 반딧불

부록이채분나비

(부록은 원래 1 1 장의 내용이었는데, 실제 상황이 계속될 수 없기 때문에 10 장의 부록이어야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단락 편집] 다 봤어요

곤충 이야기에 대한 고찰

곤충학' 은 프랑스의 걸출한 곤충학자이자 작가 파블이 전세한 걸작이자 불후의 세계 명작이다. 유명한 작가 바킨은 "작가의 평생의 연구 성과와 생활 감각을 한 난로에 모아 인성으로 벌레성을 관조하고 곤충 세계를 인류가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을 얻는 미문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작가는 산문 형식으로 자신의 일생 곤충 연구의 성과와 경험을 기록하고, 자연과학의 인문정신을 지도하며, 곤충 세계를 인류가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을 얻는 문학 형식으로 만들고, 작은 곤충의 화제를 계층적 의미와 전방위적 가치를 지닌 가작으로 썼다. 이런 작품은 세계에서 확실히 전례가 없다. 곤충학자는 이렇게 휘황찬란한 문학 표현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이렇게 깊은 곤충학에 조예가 있는 작가도 없다. 만약 이런 완강한 파블이 없었다면, 우리 세계는 영원히 곤충 한 마리를 읽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가 운이 좋다고 말하면 더 깊은 이치가 있다. 파블은 어떤 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완강하다. 만약 그가 포기하고 정신을 잃는다면, 이 세상에는 곤충학이 없을 것이다.

곤충물어' 에서 곤충에 대한 세심한 묘사는 매미와 개미가 음식을 구걸하는 어색한 모습과 같은 파불 슈퍼맨의 관찰력에 감탄한다. "개미들이 문턱에 서서, 그 옆에는 큰 밀이 놓여 있고, 구걸하러 온 매미에게 등을 돌리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곤충명언) 매미가 발톱을 내밀었다. 아, 죄송합니다. 손입니다. 18 세기의 넓은 모자를 쓰고 겨드랑이에 기타와 피아노를 끼고 치마가 찬바람에 배에 불어오는 것은 매미의 이미지다. " 이 구걸의 묘사는 정말 생동적이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파블이 곤충의 물구나무서기 자세에 대한 묘사이다. 예를 들어, 금속 새장에서는 사마귀 유충이 한 곳에 멈춘 후 자세가 변하지 않는다. 그것은 네 개의 뒷발톱의 끝으로 그물을 낚아채고, 등을 아래로 향하고, 꼼짝도 하지 않고, 케이지 꼭대기에 높이 매달려 있고, 네 개의 매달린 지점이 몸 전체의 무게를 견디고 있다. 물구나무서기 자세는 어렵지만 파리의 물구나무서기 자세는 크게 다르다. 파리도 천장에 걸려 있지만, 항상 긴장을 풀고, 마음대로 날고, 정상적인 자세로 걷고, 배를 바닥에 붙이고, 햇빛 아래서 사지를 벌린다. 파블의 곤충에 대한 묘사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세심하다. 나는 그 사람이 파리의 물구나무서기 자세를 본 적이 없는지 묻고 싶은데, 누가 주의할 것인가? 그러나 파블은' 곤충' 에서 수천 종의 곤충을 묘사하는데, 이것이 파블의 성공이다.

그러나 파블의 성공은 단번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그는 일생 동안 편견과 빈곤이라는 두 가지 주요 문제에 직면했다. 파블스는 부지런히 진취적으로 한 농민의 후손에서 중학교 교사로 변했다. 그는 중학교에서 가르치는 지 20 여 년이 되었는데, 여가 시간에 곤충과 식물을 관찰하고 연구하여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적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학 강의실' 에 진학하려는 그의 꿈은 시종 실현되지 않았고, 독립곤충 실험실을 개설하려는 소망은 시종 지지를 받지 못했다. 교육과 과학 권위는 그의 자시험 학력을 업신여기고 그의 연구 방향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런 종류의 냉막 은 어떤 사람 의 위선, 저속함 과 질투 와 잘 맞는다. 이것 도 오랫동안 파불 에 대한 편견 이다. 파불스는 빈한한 출신으로 스스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마쳤다. 어른이 되면 중학교 선생님의 월급에만 의지하고, 또 일가 일곱 식구가 살아야 한다. 전반생은 가난했고 후반생은 겨우 배불리 먹었다. 그러나, 그것은' 편견' 과' 빈곤' 에 굴복하지 않고 발표된 것이다. 그는 여전히 부지런히 독학을 하고, 자신의 지식 비축량을 확대하고, 끊임없이 실험을 관찰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며, 계속해서' 편견' 에 반격한다. 그는 한 덩어리의 돈을 짜내어 제단, 항아리, 상자, 새장을 샀다. 날마다, 달이 갈수록, 해마다, 그는 위대한 연구 자료를 만들어 교사의' 빈곤' 을 곤충학의 부로 만들었다.

그는 곤충을 완성하기 위해 거의 모든 것을 희생했다. 그는 일생동안 공리를 이용할 기회를 많이 잡지 못했지만 상상 속의' 아름다운 생활' 을 살았지만 가난에 안주했다. 그는 한평생 냉대를 했고, 심지어 한 가정을 자신의' 냉대' 에 묶었다.

파브리스는 한 가지 질문을 한 적이 있다. "단지 생존을 위해 고생하는 것이 가치가 있는가?" " 그는 자신의 92 년을 이용해 왜 고생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편견에 직면하고, 가난과 동반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잊혀진 것을 불쾌하게 하는 것은 모두' 참' 을 위한 것이다. 진리를 추구하고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진리를 추구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진실을 구하는 것은' 파불 정신' 이다.

이 곤충학에서는 곤충의 세계를 볼 뿐만 아니라 파블의' 진리 추구' 와' 진리 탐구' 정신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