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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코디언 음악 스타일
Abstract 아코디언은 전통적으로 민속음악, 민족음악, 팝음악 연주에 사용되었으며, 오페라와 경클래식 음악의 전체 레퍼토리를 개작한 것입니다. 1 오늘날 이 악기는 록, 팝 록 음악 등과 같은 오늘날의 대중적인 음악 스타일에 자주 등장하며 때로는 진지한 클래식 콘서트와 광고에도 사용됩니다.
키워드 아코디언 음악 스타일 전통음악 팝음악 클래식
아코디언은 전통적으로 민속음악이나 민족음악, 팝음악의 연주에 사용되어 왔으며 오페라와 경클래식음악에서 발전하였다. 모든 노래를 각색했습니다. 1 오늘날 이 악기는 록, 팝 록 음악 등과 같은 오늘날의 대중적인 음악 스타일에 자주 등장하며 때로는 진지한 클래식 콘서트와 광고에도 사용됩니다.
1829년 아코디언이 발명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된 것은 당시 유행했던 폴카 음악에 크게 기인한다. "
1844년 봄, 폴카는 파리와 런던에서 유행하게 되었고, 곧 세계 각지로 퍼졌습니다. 1844년 3월, 폴카는 파리에서 열풍이 되었습니다. 하인, 노동자... 상상해보세요. 갑자기 너무 촌스럽지 않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도의 거리에서 폴카에 맞춰 춤을 추곤 했습니다. 동시에 그 열풍은 곧 보르도(프랑스 남서부의 도시)와 다른 도시로 퍼졌습니다. 일주일 정도 후에는 런던을 휩쓴 폭풍이 일어났습니다. 폴카는 이 두 패셔너블하고 제국주의적인 영향력 있는 국가에서 프랑스와 영국의 다른 도시와 세계 곳곳으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1830년을 제외하고. 1840년 프랑스 귀족들이 살롱 콘서트에서 아코디언을 연주했던 짧은 기간 동안 이 악기는 일반 사람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1800년대 후반과 1900년대 초반, 유럽인의 물결이 세계 여러 나라로 옮겨가면서 아코디언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아코디언은 여러 가지 이유로 18세기 중반에 대중적인 악기가 되었습니다. 그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새로운 악기가 (일반 대중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우선, 그 소리는 옛날 민속 악기를 모두 합친 것보다 더 크고, 가장 거친 선술집에서도 열광적인 춤을 추는 동안 아코디언의 소리가 또렷하게 들립니다. 왼손에는 베이스와 현악기를 쥐고, 오른손에는 멜로디 버튼을 쥐고 발로 소대를 연주하는 '원맨밴드'의 원형이기도 하다. 이 악기는 조율이 필요 없고 언제든지 연주할 수 있지만, 초기 콘서티나 디자인의 가장 독특한 점은 연주해도 나쁘지 않고, 꺼져도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곡조. 3
아코디언은 발명된 이후 유럽의 폴카, 콜롬비아의 발레나토(콜롬비아 민속음악의 일종)부터 한국의 트로트 폭스트롯 음악까지 전 세계의 다양한 전통악기와 폭넓게 융합되어 왔습니다. 아코디언에 통합된 전통 음악 장르의 카탈로그를 참조하세요.
때때로 특정 전통 음악 스타일은 Schlamore 음악을 위한 Schlamore 아코디언이나 Trikitixa(바스크 음악을 위한 본격적인 아코디언)와 같은 특정 아코디언 스타일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아코디언이 음악 전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고 심지어 문학에서도 이상화되는 국가를 지명하기는 어렵습니다. 4
대중음악에서 아코디언이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910년경부터 1960년경이다. 대중음악에서는 아코디언의 독특한 소리를 자주 듣게 되었는데, 이 반세기를 흔히 '아코디언의 황금시대'라고 부른다. " ". 아코디언 인기 시대를 열었던 세 명의 연주자, 즉 피에트로 프로시니(Pietro Frosini)와 그의 두 형제인 백작 귀도 데이로(Count Guido Deiro)와 피에트로 데이로(Pietro Deiro)가 미국으로 이주한 모든 이탈리아 이민자들입니다. 그들은 보드빌 시대에 북미, 유럽, 호주 전역에서 공연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그들은 Victor Phonograph, Columbia Records, Decca Records, Edison Records, Silicons 및 기타 레이블을 위해 수백 개의 녹음을 만들었습니다.
그중 귀도 데이로는 1910년부터 1920년까지 가장 유명한 아코디언 연주자였다. 그는 스포츠카와 아름다운 여성들을 소유하고 스타처럼 호화로운 삶을 살았다6. Paul Whiteman Orchestra와 같은 당시의 많은 인기 밴드는 아코디언 연주자를 독점적으로 고용했습니다.
1929~1930년 대공황 기간 동안 많은 노래와 무용 극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이 경기 침체 기간 동안 아코디언 연주자는 여전히 라디오에서 아코디언을 가르치고 연주하는 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Charles Magnante는 미국 최고의 인기 아코디언 연주자로 간주됩니다. 그의 경력이 정점에 달했을 때 그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일주일에 30곡을 라이브로 연주했고, 스튜디오에서 8곡을 녹음했습니다7. 또 다른 주목할만한 미국 팝 음악가는 Horace Heidt Orchestra와 함께 순회 공연을 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아코디언 연주자로 평가받는 Dick Contino였습니다. 그는 Ed Sullivan Show(미국 TV 버라이어티 쇼)8에 48회 출연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1930년, 1950년 및 1960년 사이에 John Serry, Sr. 및 Shep Fields와 그의 Rippling Rhythm은 브로드웨이 극장에서 재즈를 여러 번 연주했으며, 유명한 음악가이자 아코디언 연주자인 Myron Floren은 Lawrence Welk(뮤지컬 버라이어티 쇼)의 뛰어난 공연에서 공연했습니다. 성능은 또 다른 아코디언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에 록음악의 등장과 젊은 세대의 신세대가 등장하면서 아코디언은 점차 대중음악에서 물러났다. 부모님과 조부모님이 좋아하는 최신 유행, 대중적, 세련된 음악이 아닙니다.
이 악기는 디즈니 노래 '고래의 전설', '도널드덕' 노래 'Quack, Quack', 크리스마스 배경곡 'Christmas Fruit'에도 자주 사용된다.
클래식 음악에 사용
아코디언은 처음에는 국민 악기로 간주되었지만 점점 더 많은 클래식 음악 작곡가들이 아코디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코디언을 위해 작곡된 현존하는 최초의 콘서트 곡은 파리의 아코디언 연주자이자 아마추어 작곡가인 Louise Reisner가 1836년에 작곡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유포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작곡가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는 관현악 모음곡 2번 다장조에 온음계 아코디언을 추가했는데, 이는 단지 3악장에 약간의 가학적이고 코믹한 색채를 더한 것뿐이었습니다.
이탈리아 작곡가 움베르토 조르다노(Umberto Giordano)는 그의 오페라 페도라(1898)에 온음계 아코디언을 추가했습니다.
1915년 미국 작곡가 찰스는 그의 관현악 2번에 온음계 아코디언(또는 협주곡)을 추가했으며 여기에 두 대의 피아노, 글로켄슈필, 하프, 오르간, 치터 피아노와 테레민, 아코디언 파트도 추가했습니다. 손 부분만요. 위의 모든 음악은 저자가 온음계 버튼 아코디언을 위해 작곡했습니다.
반음계의 12개 음표를 연주할 수 있는 반음계 아코디언을 위해 특별히 음악을 작곡한 최초의 작곡가는 Paul Hindemith였습니다. 1921년에 그는 Kammermusik No. 1에 발로 작동하는 악기를 추가했습니다. 12명의 연주자가 4악장을 연주하는 오르간이지만 나중에 원래의 페달 오르간 부분을 아코디언으로 다시 작성했습니다. 다른 독일 작곡가들도 아코디언을 위한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1922년 오스트리아 작곡가 알반 베르크(Alban Berg)는 그의 랜드마크 오페라 보체크(Wozzeck)의 7악장에 짧은 오르간 무대 연주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여러 작곡가가 이 방향으로 작업했습니다. , 전통 아코디언과 프리 베이스 아코디언을 위한 작곡으로 두각을 나타낸 John Serry, Sr.를 포함합니다.
20세기 전반에 아코디언 음악을 작곡한 유명 작곡가는 다음과 같다.
·버질 톰슨: 3막의 4성(1928) "3막의 4성" 행위' 드라마'
·세르주 프로코피예프: 10월 혁명 20주년을 위한 칸타타, op. 74(1936)·폴 데사우: 어머니의 용기(1936) 및 Die Verurteilung des Lukullus(1949)
p>·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 재즈 모음곡 2번(1938) "재즈 모음곡 2번"
·장 프랑·aix: 세인트 존에 따른 묵시록(1939) "재즈의 묵시록" John"
Darius Milhaud: "Lidoire"(1946)의 전주곡과 후주 Henry Brant: All Soul's Carnival(1949) "Soul" Carnival"
·George Antheil—of 발레 메카니크 명성: 아코디언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아코디언 댄스
(1951) "아코디언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댄스"
·John Serry, Sr.: American Rhapsody(1955) [16] "아메리칸 랩소디"
아코디언 연주자와 조직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클래식 음악에 프리 베이스 아코디언을 사용함으로써 진정한 악기가 클래식 음악의 세계로 들어왔습니다. 진지한 음악계의 주류로 더 나아가려는 의도로 일부 유명한 아코디언 연주자가 전통적인 베이스 아코디언을 어느 정도 버리고 프리 베이스 아코디언을 수용하기 전까지는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작곡가들은 프리 베이스 아코디언이 더 매력적이고 연주하기 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베이스와 프리셋 버튼의 제약에서 벗어났기 때문입니다.
아코디언은 1912년 초에 발명되었지만 20세기 중반이 되어서야 사용되었습니다. 인기를 얻기 시작하여 "발견"되었습니다. 클래식 아코디언 연주자. 많은 사람들이 아코디언 혁명의 아버지로 간주하는 덴마크 아코디언 연주자 Mogens Ellegaard는 아코디언을 소개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코디언 문화를 "oom-pah-pah"로 정의하지 않는 한 처음에는 아코디언 문화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런 것. 프리베이스 아코디언은 존재하지 않았고 제가 어렸을 때 전혀 알려지지 않았으며 당시 아코디언 세계는 영광스럽게 고립되어 외부 음악 세계와 단절되어 있었고 우리를위한 콘서트는 Frosini, Deiro 프로그램에서 조직했습니다. 또는 민속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아코디언에 대한 정식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가능성은 거의 0입니다. 아코디언은 어떤 고등 교육 기관에서도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솔리스트, 최고의 연주자는 나이트클럽, 토요일 쇼 등을 통해서만 아코디언을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아주 어렸을 때 그랬습니다.
"
Ellegaard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1953년에 최초의 무료 베이스 아코디언이 덴마크에서 채택되었고 우연히도 저는 이 악기를 얻은 최초의 학생 중 한 명이었습니다... 1957년에 피아니스트 Vilfred Kjaer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경음악 작곡가이기도 한 그 분은 저를 위해 협주곡을 써 주셨고, 베이스 아코디언에 희망을 안겨주는 세계 최초의 쥬비에스 앵페뫼즈 연주를 기획하게 되셨는데, 어쨌든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 그 콘서트에서 작곡가 Ole Schmidt가 청중에 앉아 있던 것도 우연이었습니다. 그는 Kjaer의 작품을 높이 평가하지는 않았지만 이 악기를 매우 좋아했다고 나중에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더 나은 음악을 쓰기 위해 나 자신에게 도전했습니다. 1958년에 그는 아코디언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교향곡의 환상적이고 빠른 움직임"을 썼는데, 이는 훌륭한 작곡가의 아코디언을 위한 최초의 진정한 진지한 작품입니다. 9
작곡가가 지휘한 '환상적이고 빠른 교향곡'은 덴마크 방송교향악단이 초연한 곡이다. 올레 슈미트는 이 연주에 대해 "모겐스 엘레가르드를 만나기 전까지는 아코디언을 싫어했다"고 말했다. .그것이 그를 위해 아코디언 협주곡을 쓰기로 결심하게 만들었습니다."
다른 덴마크 작곡가들도 빠르게 슈미트의 선례를 따랐습니다.
Niels Viggo Bentzon은 아코디언 협주곡(1962-63)을 썼습니다. 6개의 아코디언 오케스트라, 현악 오케스트라, 타악기 그룹을 위한 "In the Zoo"와 "Symphonic Concerto"를 작곡했습니다.
Per N·rg·rd는 아코디언 독주곡인 'Anatomic Safari'(1967)를 작곡했습니다. 오케스트라 "Reminiscences"(1968), 그는 덴마크 아코디언 아카데미 이사인 Lars Dyremose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Karl Aage Rasmussen은 "Invention"(1972)을 썼습니다.
Hans Abrahamsen은 아코디언 솔로를 썼습니다. "Group"(1977-78)
Nörgörd의 학생인 Steen Pade는 아코디언 협주곡과 3개의 솔로 작품인 "A Detour Excursion"(1984), "Blooming Days"(1987) 및 " 장식"(1987) Vagn Holmboe가 "소나타"를 작곡했습니다.
유럽에서는 프리베이스 아코디언의 성능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매우 높은 수준에서 이 악기는 진지하게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간주됩니다. 음악의 궁전에서
Sofia Gubaidulina, Edison Denisov, Luciano Berio, Per Norgard, Arne Nordheim, Jindrich Feld, Franco Donatoni, Toshio Hosokawa, Mauricio Kagel, Patrick Nunn 및 Magnus와 같은 패셔너블하고 선구적인 작곡가. Lindberg는 새로운 음악 및 즉흥 연주 그룹과 점점 더 통합되는 악기인 무료 베이스 아코디언을 위한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1960년까지 음악 대가들의 노력을 통해 아코디언의 업적은 거의 들어볼 수 없었습니다. 클래식 피아노 작품은 비록 큰 음악계에서 주류가 된 적은 없지만, 이러한 종류의 아코디언은 전통 클래식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컬렉션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젊은 아코디언 연주자와 클래식 음악의 최대 연결을 촉진합니다. >
많은 미국 악기가 미국 최고의 콘서트장에서 연주됩니다. 연주자들의 연주는 오케스트라 프리 베이스의 독특한 특성을 성공적으로 해석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중요한 오케스트라 예술가인 John Serry, Sr., 콘서트 아코디언 연주자, 솔리스트, 작곡가이자 라디오와 텔레비전에서 라이브로 공연한 재즈 앙상블 연주자를 포함하여 현대 작곡가들이 악기를 위한 음악을 작곡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는 뛰어난 클래식 음악가였습니다. 20세기 초에는 지휘자로 활동했으며, 그의 향상된 시적 예술은 공식 콘서트에 사용되는 악기인 프리 베이스 아코디언으로 인해 존경을 받았습니다. 또한 1966년에 완성된 프리 베이스 아코디언을 위한 협주곡은 이 악기의 폭넓은 관현악적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Guy Klucevsek은 최근 대중적인 형식과 클래식 형식을 혼합하고 프리 베이스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한 뉴욕의 William Schimmel은 "5음" 유형의 프리 베이스 시스템을 대표하는 사람이었으며 Stella 베이스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여러 연주자들이 프리베이스 아코디언을 북미 전역의 오케스트라 앙상블의 중요한 멤버로 홍보했습니다. 이러한 주요 연주자, 교사 및 작곡가 중에는 현대 음악과 고전 음악의 주요 작가인 Joseph Macerollo가 있습니다. 통역사는 폭넓은 환영을 받았습니다.
참고자료
1Henry Doktorski, "Guido Deiro"의 CD 소책자 설명: "Perfect Recordings" 1권
2Charles Keil, Angeliki V. Keil, Dick Blau , The Happy Polka(Temple University Press, Philadelphia: 1992), 9, 11
3Christoph Wagner, 아코디언이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한 간략한 역사. 콘서티나의 CD 소책자에는 다양한 아티스트가 연주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4월레스, 렌 "아코디언 - 인민 악기"(1989)
5 "아코디언의 황금 시대", 플린, 데이비슨, 차베스 저, 3판(Schertz, 독일 텍사스: Flynn Associates, 1992)
6Henry Doktorski, "데이로 형제와 그들의 아코디언"
7편집자 Helmi Strahl Harrington, "The Story of Charles Magnante: The Great American" 자서전 of an Accordionist" 또는 Zello Cassolino 제4판(해링턴 예술 센터, 2002)
8 "The Accordionist": "The Legend of Dick Contino"(Father and Son Publishing, Tallahassee, Florida, 1994) )
9Mogens Ellegaard, 인터뷰에서 "캐나다 뉴스레터: 고전 아코디언 협회"에서 인용
연구 방향: 아코디언 연주 및 교육
(Xinjiang Normal 기사 대학 음대 06학년 대학원생/팅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