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이옥의 디테일 .....

이옥의 디테일 .....

우미인 (1)

남당 이어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2)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어젯밤 그 작은 건물은 또 동쪽으로 불었다.

고국은 월중 명나라를 차마 회고할 수 없다.

조각옥은 아직 존재해야 한다, ③.

단지 주안애일 뿐이다. ④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5)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일 뿐이다.

저자

937-978, 원래 이름 지아 콩, 단어 무거운 빛, 번호 종 숨겨진. 이정씨의 여섯 번째 아들, 90 1 년 계승은 남당 황후라고 불린다. 그가 즉위 후, 부분적인 완전성을 위해 송에 공물을 바쳤다. 생활이 사치스럽다. 서기 975 년에 송군은 금릉을 무너뜨리고 적나라하게 걸어 나왔다. 비록 그는 불복종자로 봉쇄되었지만, 그는 사실 죄수이다. 태평흥국은 3 년 7 월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송대 왕의 실록에 따르면 거지 갱단은 총애약에 의해 독살되었다. 그는 서화를 잘 하고, 음률을 잘하며, 시를 짓는데, 특히 5 대 이상이다. 법원 쾌락 생활, 부드러운 스타일 을 많이 쓰기 전에; 후기 단어는 망국의 아픔, 제재의 확장, 의경이 깊고 감정이 진지하며, 언어가 신선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이정의 작품을 남당의 두 가지 주요 사작으로 편성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이 곡은 원래 당대의 노래였고, 가장 먼저 부른 것은 항우가 가장 총애하는 비였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었다. 일명' 일강춘수',' 옥주전자수',' 무산 12 봉' 이라고도 합니다. 이중음, 56 자, 상하 네 마디, 모두 양운 양평운이다. 2: 끝, 끝. ③ 벽돌: 계단. 조각옥: 금릉 남당궁을 말합니다. 정적이어야 합니다. 하나는 "정지" 입니다. ④ 주연이 바뀌었다: 네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이미 늙었다는 뜻이다. ⑤ 6 월: 저자는 자칭한다. 능력: 또는 "모두", "그", "반환", "인식 안 함".

판사

이 단어는 이현회송 이후 3 년가량 쓰였다. 단어에서 숨기지 않는 고국 사상이 드러났는데, 이는 송태종이 이유를 독살하라는 명령을 내린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런 다음 이욱의 절망적인 말과 맞먹는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질문부터 스스로에게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기조와 자유롭고 우여곡절한 예술 구조를 통해 작가의 우울한 사상을 관통하며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물론, 이유의 향수가 반드시 동정할 만한 것은 아니며, 그가 그리워하는 옛일도' 옥조각' 의 제왕생활과 왕궁 비사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이 유명한 명작은 예술적으로 독보적이다.' 봄꽃과 가을달' 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오히려 작가의' 참지 못한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끝말' 일강춘수 동류' 는 슬픔을 물로 비유하는 명문으로 슬픈 천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비해 유우석의' 죽지사' 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진관의' 강성자' 는 눈물을 글썽이며 도도하고 걱정거리가 많아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이어라는 단어가 광범위한 * * * 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대부분 감화력과 상징적인 은유를 바탕으로 슬픈 사상을 생동감 있고 추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작가는 자신의 슬픈 사상의 진실한 내포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과거의 행복한 생활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외적인 형태를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어떤 정신적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람의 우환은 비록 내포는 다르지만, 모두' 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외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생겨나고 * * * 음이 넓어 천고에 낭송된다.

/chu/gushi/gushi45.html

이 단어는 이현회송 이후 3 년가량 쓰였다. 단어에서 숨기지 않는 고국 사상이 드러났는데, 이는 송태종이 이유를 독살하라는 명령을 내린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런 다음 이욱의 절망적인 말과 맞먹는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질문부터 스스로에게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기조와 자유롭고 우여곡절한 예술 구조를 통해 작가의 우울한 사상을 관통하며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물론, 이유의 향수가 반드시 동정할 만한 것은 아니며, 그가 그리워하는 옛일도' 옥조각' 의 제왕생활과 왕궁 비사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

봄꽃과 가을의 달' 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오히려 작가의' 참지 못한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끝말' 일강춘수 동류' 는 슬픔을 물로 비유하는 명문으로 슬픈 천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비해 유우석의' 죽지사' 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진관의' 강성자' 는 눈물을 글썽이며 도도하고 걱정거리가 많아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이어라는 단어가 광범위한 * * * 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대부분 감화력과 상징적인 은유를 바탕으로 슬픈 사상을 생동감 있고 추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작가는 자신의 슬픈 사상의 진실한 내포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과거의 행복한 생활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외적인 형태를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어떤 정신적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람의 우환은 비록 내포는 다르지만, 모두' 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외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생겨나고 * * * 음이 넓어 천고에 낭송된다.

좋은 주색, 담박한 정사' 의 군주로서 이욱은 실패했다. 그러나 그를 천고어계' 남왕' 으로 만든 것은 망국 (심웅고금사어) 이었다. 이른바'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문자는 변천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 유미' 는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이 단어는 조국에 대한 강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게 하는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다. 봄꽃과 가을달' 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가장 쉬운 것으로, 이어를 두 배로 화나게 한다. 그는 정말 하늘에 하소연했다: 언제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가을달이 둥글고 부족한가? 한 글자를 읽는 것은 사람을 궁금하게 한다. 하지만 시인의 처지를 상상하기만 하면 이해할 수 있다. 칼 위에 군왕, 이런 아름다운 것들은 그를 슬프게 하고,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을 떠올리게 하며, 지금의 대비는 그를 슬프게 할 뿐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과거" 는 과거에 내가 왕이 되었을 때의 아름다운 생활을 가리키지만, 모든 것이 사라지고 허황된 것이 되었다. 자연의 봄이 가고 또 오는데, 왜 생명의 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가? \ "작은 건물 지난 밤 동풍 부분, 국가는 내년 중반 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풍" 은 봄의 소식을 가져왔지만 시인에게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망국의 소리 애통" 을 감탄하게 하는 것도 필경의 길일 것이다. 밤이 깊고, 달빛이 익히고, 작은 건물에 갇혀 있는 불면의 사람들이 난간에서 멀리 바라보고, 고토의 방향을 마주하고, 얼마나 슬픔이 솟구치는지 상상해 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가 이런 상황을 참을 수 있습니까? "너" 라는 단어는 얼마나 많은 무력감과 슬픔을 담고 있는가! 동풍이 다시 들어와서 봄꽃과 가을달이 끝나지 않고 계속될 것임을 설명한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연명하고 고통을 겪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국은 차마 월중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고국은 차마 월중을 뒤돌아볼 수 없다' 는 거꾸로 되어 있다. "나는 돌이킬 수 없다." 하지만 결국 되돌아왔다. 뒤돌아 보면,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내 상상 속에서 고국의 산하, 고궁은 아직 있지만, 사물은 시비이고, 산하는 주인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나면 얼마나 많은 애원과 원한이 안에 있는지. 다만' 이라는 단어는 한숨을 내쉬며 무한한 안타까움을 전한다.

위의 여섯 마디, 구조는 상당히 교묘하다. 몇 차례 2 상 대비, 번갈아가며 호응하며 자연의 윤회를 반복해서 강조하며 생명의 순간적인 순간을 철학적 의미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두 마디 말로 끝없이 펼쳐진 봄꽃과 가을달을 세상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과 비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풍 재기" 와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의 비교 대여섯 문장 중' 유지해야 한다' 와' 변화' 의 비교. "동풍 재기" 와 "아직 있어야 한다" 는 호응 "때"; 나는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와' 주연이 변했다' 는' 지난 일' 을 호응했다. 이런 대비와 반복은 시인의 마음의 기복과 걱정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결국 시인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명문이 되었다. "내가 너를 얼마나 걱정할 수 있을까?" "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물로 근심하는 것은" 먼저 옛사람이 있고, 나중에 오는 사람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유우석의 지죽사' 물은 무한히 흐르는 것 같다', 진관의' 강성자 서성 유양 춘유',' 춘강처럼 눈물이 그치지 않고, 근심을 이기지 못한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대충 묘사하거나 가슴을 직설하며,' 일강춘수 동류' 만큼 감동적이지 않아' 진비화' 라고 불린다. 우울함을' 일강춘수' 에 비유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슬픔은 봄과 같고, 넘쳐나고, 자유자재로 자유롭다. 또 예를 들어 샘물은 밤낮으로 그치지 않는다. 형식상 아홉 글자가 평평하고 서로 어우러져 만강춘수의 기복처럼 읽혀지며 상승하는 흐름에서 감정의 깊이와 힘을 충분히 표현한다. 이렇게 표현력이 풍부한 문자로 끝나면서 작품의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책장이 닫히면 독자들은 이 끝없는 슬픔에 잠기는 것 같다.

시 전체가 망국의 고통을 토로하고, 의경이 깊고, 감정이 진지하며, 구조가 정교하고, 언어가 신선하다. 글은 짧지만 뒷맛은 끝이 없다. 왕 Guowei 가 이렇게 논평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나라 5 세대의 말은 한 마디도 없다. 남송 명가의 단어에는 문장 무문장이 있다. 송대 이후에는 이후주의 작품만 있고, 영숙, 자안, 소우, 매성, 자훤이 있다는 말이 있다. "

이유의 말에서 이 풍류 황제가 얼마나 재능이 있고, 얼마나 총명하지만, 어찌할 도리가 없고, 간사한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사람은' 술 한 주전자, 장대, 만경 파도에서 자유를 얻는다' 는 낭만적인 천재를 부러워하며 제왕의 집에서 태어났지만, 국가 위기와 고난의 마지막 날에 누각의 붕괴와 산강의 유실에 직면하여 자신의 무력감과 걱정에 대해 불평할 수밖에 없었다. 어쩌면 하늘의 뜻일지도 모르지만, 나라를 위해 부유하고 영광스럽지만, 망국의 슬픔과 고통을 견디고 있다. 이런 특별한 경험은 실제로 이욱의 단어상의 업적을 만들어' 국가의 불행, 시인의 행운' 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여어는 망국을 경계로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망국 전, 생동감 있는 슬픔과 이별이 있다. 망국 후, 글자의 피와 눈물. 꽃 전월의 낭만이든 고국의 슬픔을 그리워하든, 진지한 감정, 진실감, 천연조각, 맑은 물 부용처럼 사람을 취하게 한다. 이른바'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지',' 찬비가 와서 어쩔 수 없이 바람이 늦게 왔다',' 붓에는 진실한 감정이 많이 드러나고, 글자 사이의 행간은 모두 피눈물이다. 이옥은 자격이 있다.

이' 우미인' 은 이유의 대표작으로, 그의 절문이라고도 한다. 명구는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며 인생의 슬픔을 극치로 생생하게 기록하며, 수천 년 동안 널리 퍼졌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묻는 사람, 자기를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말투와 우여곡절 예술 구조를 통해 우울한 사상을 시종일관 관통하여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봄꽃과 가을달, 아름다운 경치, 누가 불쌍히 여기지 않는가, 왜 하늘에' 언제' 를 묻는가? 시인의 이때 마음속의 슬픔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원래 진주와 보석으로 둘러싸인 강남 군주는 긴 노래를 부르면 우는 죄수가 되었다. 눈앞의 꽃은 여전히 이전의 꽃이지만, 과거는 이미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풍경이 아름다울수록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돌이켜 보면, 그는 하루 종일 돈과 방탕에 빠져 있었다. 망국의 군은 가슴 가득한 애통뿐 아니라 마음에도 아쉬움이 있어서, 진심으로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라고 몹시 원망했다.

"지난 일은 슬픔일 뿐" 이지만, 정말 "부재할 때 더 뻔하다" 는 것이다. 슬픔을 더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아니면 "혼자 난간에 기대지 마라"! 하지만 어젯밤 동풍이 되살아나고 밝은 달 아래 혼자 외로운' 작은 건물' 에 올라 고국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과 슬픔을 불러일으켰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 라는 단어는 이런 상황이 그로 하여금 수많은 밤을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근심과 이별이 있고, 마음속으로는 별미가 있다!" 입니다. " 멈추고 싶으면 멈출 수 없어! 걱정! 걱정! 걱정!

옥담장을 조각하는 것은 그럭저럭 휘황찬란할 것 같지만, 그 해의' 주연' 은 찾을 곳이 없었다. "40 년 가국, 삼천리산강" 이 갑자기 우쭐거렸지만, 더 이상 꿈이 아니다! 이' 사이' 와' 변화' 사이에 얼마나 많은 일과 일을 했는데 어떻게 먼저 울지 않을 수 있을까?

망국의 생각, 나라를 잃은 슬픔, 망국의 한이 천고의 유일한 우환이다. 이 묵직한 슬픔은 끝없는 샘물처럼 증오로 뒹굴며 밤낮으로 삼키고 있다.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봐, 마치 한 강물처럼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아." 이런 마음에서 우러나온 고통과 뜨거운 감정은 울듯 하소연하며 가슴이 찢어진다. "사람이 피로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왕국위). 수언으로 근심하고, 앞에는 옛사람이 있고, 뒤에는 오는 사람이 있지만, 의경에는 이욱을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백거이의' 알고 싶은 것이 무더기보다 높다', 유우석의' 무한수' 는 다소 직설적이어서 백일몽의 공간이 부족하다. 그러나 진관' 춘강의 눈물은 그치지 않고, 근심은 헤아릴 수 없다' 는 말은 다소 지나치지만 오히려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참고:' 남당 두 주어 신해-예가영') 이유의' 일강춘수' 는 슬픔으로 가득 차고' 동류' 는 끝없는 슬픔을 나타낼 것이다. 좋은' 근심' 자!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고, * * * * 소리가 나기 쉬우므로, 이 말이 나오자마자 천고에 낭송되어' 애애' 라는 문장을 쓴 승리라고 할 수 있다.

이' 유미' 는 매우 슬프다. 분명히, 이 시점에서 이욱은 이미 하급 포로의 고통을 맛보았고, 심지어 끝없는 사국의 고통까지 참았다. 돌이켜 보면, 그는 자신의 연약함과 방탕을 후회했다. 바로' 사람이 크면 물이 싫다' 는 것이다. "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냐고 묻자, 사실 속으로는 빨리 죽고 싶었고, 여생을 일찍 끝내고, 이 참을 수 없는 고통에서 벗어나' 흐르는 물이 이미 갔다, 천지다' 와 호응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문장은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며, 한 세대가 망국한 군의 가슴에 수많은 슬픔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위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냈지만,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괴로웠다" 고, 끝없는 슬픔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이욱은 황제이지만 그의 말은 황제에 대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아니다. 그는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일반인의 진심을 드러냈다. 그가 어떻게 감화력이 없이 전 세계에 전파될 수 있단 말인가? 심은 말했다: "나는 종종 치국이 좋지 않고, 단어에는 여전히 남왕이라고 말한다." 왕은 이렇게 말했다. "술어 중의 황제는 색깔을 받을 자격이 있다. 이것은 거의 사실이다." 이유의 단어는 꽃 사이의 의경을 훨씬 뛰어넘었다. 그 웅장하고 고운 풍격이 북송사단을 개척해 단어 중 황제라고 부르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한 편의 시' 우미인' 은 천고의 모든 슬픔을 표현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한 세대의 풍류재와 제왕의 예리한 재능과 우아함을 감탄하게 했다.

나는 이옥의 글을 좋아하고, 그의 또렷한 언어를 좋아하며, 그의 글자 속의 진지한 감정을 좋아한다. 마치 복숭아꽃 꽃잎의 개울처럼 맑고, 맑고, 조용하고, 우아하고, 향기롭지만, 또 담담한 근심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꽃사이의 흐르는 물' 은 이미 멀어졌지만, 그가 우리에게 가져온' 인간천당' 과' 일강춘수' 의 의경은 영원할 것이다!

이 단어는 이현회송 이후 3 년가량 쓰였다. 단어에서 숨기지 않는 고국 사상이 드러났는데, 이는 송태종이 이유를 독살하라는 명령을 내린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런 다음 이욱의 절망적인 말과 맞먹는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질문부터 스스로에게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기조와 자유롭고 우여곡절한 예술 구조를 통해 작가의 우울한 사상을 관통하며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물론, 이유의 향수가 반드시 동정할 만한 것은 아니며, 그가 그리워하는 옛일도' 옥조각' 의 제왕생활과 왕궁 비사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

봄꽃과 가을의 달' 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오히려 작가의' 참지 못한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끝말' 일강춘수 동류' 는 슬픔을 물로 비유하는 명문으로 슬픈 천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비해 유우석의' 죽지사' 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진관의' 강성자' 는 눈물을 글썽이며 도도하고 걱정거리가 많아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이어라는 단어가 광범위한 * * * 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대부분 감화력과 상징적인 은유를 바탕으로 슬픈 사상을 생동감 있고 추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작가는 자신의 슬픈 사상의 진실한 내포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과거의 행복한 생활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외적인 형태를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어떤 정신적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람의 우환은 비록 내포는 다르지만, 모두' 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외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생겨나고 * * * 음이 넓어 천고에 낭송된다.

좋은 주색, 담박한 정사' 의 군주로서 이욱은 실패했다. 그러나 그를 천고어계' 남왕' 으로 만든 것은 망국 (심웅고금사어) 이었다. 이른바'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문자는 변천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 유미' 는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이 단어는 조국에 대한 강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게 하는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다. 봄꽃과 가을달' 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가장 쉬운 것으로, 이어를 두 배로 화나게 한다. 그는 정말 하늘에 하소연했다: 언제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가을달이 둥글고 부족한가? 한 글자를 읽는 것은 사람을 궁금하게 한다. 하지만 시인의 처지를 상상하기만 하면 이해할 수 있다. 칼 위에 군왕, 이런 아름다운 것들이 그를 슬프게 하고,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을 떠올리게 하며, 지금의 대비는 그를 슬프게 할 뿐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과거" 는 과거에 내가 왕이 되었을 때의 아름다운 생활을 가리키지만, 모든 것이 사라지고 허황된 것이 되었다. 자연의 봄이 가고 또 오는데, 왜 생명의 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가? \ "작은 건물 지난 밤 동풍 부분, 국가는 내년 중반 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풍" 은 봄의 소식을 가져왔지만 시인에게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망국의 소리 애통" 을 감탄하게 하는 것도 필경의 길일 것이다. 밤이 깊고, 달빛이 익히고, 작은 건물에 갇혀 있는 불면의 사람들이 난간에서 멀리 바라보고, 고토의 방향을 마주하고, 얼마나 슬픔이 솟구치는지 상상해 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가 이런 상황을 참을 수 있습니까? "너" 라는 단어는 얼마나 많은 무력감과 슬픔을 담고 있는가! 동풍이 다시 들어와서 봄꽃과 가을달이 끝나지 않고 계속될 것임을 설명한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연명하고 고통을 겪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국은 차마 월중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고국은 차마 월중을 뒤돌아볼 수 없다' 는 거꾸로 되어 있다. "나는 돌이킬 수 없다." 하지만 결국 되돌아왔다. 뒤돌아 보면,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내 상상 속에서 고국의 산하, 고궁은 아직 있지만, 사물은 시비이고, 산하는 주인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나면 얼마나 많은 애원과 원한이 안에 있는지. 다만' 이라는 단어는 한숨을 내쉬며 무한한 안타까움을 전한다.

위의 여섯 마디, 구조는 상당히 교묘하다. 몇 차례 2 상 대비, 번갈아가며 호응하며 자연의 윤회를 반복해서 강조하며 생명의 순간적인 순간을 철학적 의미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두 마디 말로 끝없이 펼쳐진 봄꽃과 가을달을 세상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과 비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풍 재기" 와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의 비교 대여섯 문장 중' 유지해야 한다' 와' 변화' 의 비교. "동풍 재기" 와 "아직 있어야 한다" 는 호응 "때"; 나는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와' 주연이 변했다' 는' 지난 일' 을 호응했다. 이런 대비와 반복은 시인의 마음의 기복과 걱정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결국 시인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명문이 되었다. "내가 너를 얼마나 걱정할 수 있을까?" "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물로 근심하는 것은" 먼저 옛사람이 있고, 나중에 오는 사람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유우석의 지죽사' 물은 무한히 흐르는 것 같다', 진관의' 강성자 서성 유양 춘유',' 춘강처럼 눈물이 그치지 않고, 근심을 이기지 못한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대충 묘사하거나 가슴을 직설하며,' 일강춘수 동류' 만큼 감동적이지 않아' 진비화' 라고 불린다. 우울함을' 일강춘수' 에 비유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슬픔은 봄과 같고, 넘쳐나고, 자유자재로 자유롭다. 또 예를 들어 샘물은 밤낮으로 그치지 않는다. 형식상 9 자가 평평하고 서로 어우러져 만강춘수의 기복처럼 읽혀지며 상승하는 흐름에서 감정의 깊이와 힘을 충분히 표현한다. 이렇게 표현력이 풍부한 문자로 끝나면서 작품의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책장이 닫히면 독자들은 이 끝없는 슬픔에 잠기는 것 같다.

시 전체가 망국의 고통을 토로하고, 의경이 깊고, 감정이 진지하며, 구조가 정교하고, 언어가 신선하다. 글은 짧지만 뒷맛은 끝이 없다. 왕 Guowei 가 이렇게 논평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나라 5 세대의 말은 한 마디도 없다. 남송 명가의 단어에는 문장 무문장이 있다. 송대 이후에는 이후주의 작품만 있고, 영숙, 자안, 소우, 매성, 자훤이 있다는 말이 있다. "

이유의 말에서 이 풍류 황제가 얼마나 재능이 있고, 얼마나 총명하지만, 어찌할 도리가 없고, 간사한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사람은' 술 한 주전자, 장대, 만경 파도에서 자유를 얻는다' 는 낭만적인 천재를 부러워하며 제왕의 집에서 태어났지만, 국가 위기와 고난의 마지막 날에 누각의 붕괴와 산강의 유실에 직면하여 자신의 무력감과 걱정에 대해 불평할 수밖에 없었다. 어쩌면 하늘의 뜻일지도 모르지만, 나라를 위해 부유하고 영광스럽지만, 망국의 슬픔과 고통을 견디고 있다. 이런 특별한 경험은 실제로 이욱의 단어상의 업적을 만들어' 국가의 불행, 시인의 행운' 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여어는 망국을 경계로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망국 전, 생동감 있는 슬픔과 이별이 있다. 망국 후, 글자의 피와 눈물. 꽃 전월의 낭만이든 고국의 슬픔을 그리워하든, 진지한 감정, 진실감, 천연조각, 맑은 물 부용처럼 사람을 취하게 한다. 이른바'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지', 이른바' 찬비가 와서 어쩔 수 없이 바람이 늦게 왔다',' 흐르는 물이 떨어지는 봄',' 세상에 있는 것 같다' 는 말은 한 마디의 일인 것 같은데 망국의 아픔과 살가죽의 고통이 없다면 어떻게 이렇게 시끌벅적하고 어쩔 수 없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붓에는 진실한 감정이 많이 드러나고, 글자 사이의 행간은 모두 피눈물이다. 이옥은 자격이 있다.

이' 우미인' 은 이유의 대표작으로, 그의 절문이라고도 한다. 명구는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며 인생의 슬픔을 극치로 생생하게 기록하며, 수천 년 동안 널리 퍼졌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묻는 사람, 자기를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말투와 우여곡절 예술 구조를 통해 우울한 사상을 시종일관 관통하여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봄꽃과 가을달, 아름다운 경치, 누가 불쌍히 여기지 않는가, 왜 하늘에' 언제' 를 묻는가? 시인의 이때 마음속의 슬픔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원래 진주와 보석으로 둘러싸인 강남 군주는 긴 노래를 부르면 우는 죄수가 되었다. 눈앞의 꽃은 여전히 이전의 꽃이지만, 과거는 이미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풍경이 아름다울수록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돌이켜 보면, 그는 하루 종일 돈과 방탕에 빠져 있었다. 망국의 군은 가슴 가득한 애통뿐 아니라 마음에도 아쉬움이 있어서, 진심으로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라고 몹시 원망했다.

"지난 일은 슬픔일 뿐" 이지만, 정말 "부재할 때 더 뻔하다" 는 것이다. 슬픔을 더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아니면 "혼자 난간에 기대지 마라"! 하지만 어젯밤 동풍이 되살아나고 밝은 달 아래 혼자 외로운' 작은 건물' 에 올라 고국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과 슬픔을 불러일으켰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 라는 단어는 이런 상황이 그로 하여금 수많은 밤을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근심과 이별이 있고, 마음속으로는 별미가 있다!" 입니다. " 멈추고 싶으면 멈출 수 없어! 걱정! 걱정! 걱정!

옥담장을 조각하는 것은 그럭저럭 휘황찬란할 것 같지만, 그 해의' 주연' 은 찾을 곳이 없었다. "40 년 가국, 삼천리산강" 이 갑자기 우쭐거렸지만, 더 이상 꿈이 아니다! 이' 사이' 와' 변화' 사이에 얼마나 많은 일과 일을 했는데 어떻게 먼저 울지 않을 수 있을까?

망국의 생각, 나라를 잃은 슬픔, 망국의 한이 천고의 유일한 우환이다. 이 묵직한 슬픔은 끝없는 샘물처럼 증오로 뒹굴며 밤낮으로 삼키고 있다.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봐, 마치 한 강물처럼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아." 이런 마음에서 우러나온 고통과 뜨거운 감정은 울듯 하소연하며 가슴이 찢어진다. "사람이 피로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왕국위). 수언으로 근심하고, 앞에는 옛사람이 있고, 뒤에는 오는 사람이 있지만, 의경에는 이욱을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백거이의' 알고 싶은 것이 무더기보다 높다', 유우석의' 무한수' 는 다소 직설적이어서 백일몽의 공간이 부족하다. 그러나 진관' 춘강의 눈물은 그치지 않고, 근심은 헤아릴 수 없다' 는 말은 다소 지나치지만 오히려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참고:' 남당 두 주어 신해-예가영') 이유의' 일강춘수' 는 슬픔으로 가득 차고' 동류' 는 끝없는 슬픔을 나타낼 것이다. 좋은' 근심' 자!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고, * * * * 소리가 나기 쉬우므로, 이 말이 나오자마자 천고에 낭송되어' 애애' 라는 문장을 쓴 승리라고 할 수 있다.

이' 유미' 는 매우 슬프다. 분명히, 이 시점에서 이욱은 이미 하급 포로의 고통을 맛보았고, 심지어 끝없는 사국의 고통까지 참았다. 돌이켜 보면, 그는 자신의 연약함과 방탕을 후회했다. 바로' 사람이 크면 물이 싫다' 는 것이다. "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냐고 묻자, 사실 속으로는 빨리 죽고 싶었고, 여생을 일찍 끝내고, 이 참을 수 없는 고통에서 벗어나' 흐르는 물이 이미 갔다, 천지다' 와 호응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문장은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며, 한 세대가 망국한 군의 가슴에 수많은 슬픔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위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었지만,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슬프다" 고, 끝없는 슬픔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이욱은 황제이지만 그의 말은 황제에 대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아니다. 그는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일반인의 진심을 드러냈다. 그가 어떻게 감화력이 없이 전 세계에 전파될 수 있단 말인가? 심은 말했다: "나는 종종 치국이 좋지 않고, 단어에는 여전히 남왕이라고 말한다." 왕은 이렇게 말했다. "술어 중의 황제는 색깔을 받을 자격이 있다. 이것은 거의 사실이다." 이유의 단어는 꽃 사이의 의경을 훨씬 뛰어넘었다. 그 웅장하고 고운 풍격이 북송사단을 개척해 단어 중 황제라고 부르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한 편의 시' 우미인' 은 천고의 모든 슬픔을 표현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한 세대의 풍류재와 제왕의 예리한 재능과 우아함을 감탄하게 했다.

나는 이옥의 글을 좋아하고, 그의 또렷한 언어를 좋아하며, 그의 글자 속의 진지한 감정을 좋아한다. 마치 복숭아꽃 꽃잎의 개울처럼 맑고, 맑고, 조용하고, 우아하고, 향기롭지만, 또 담담한 근심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꽃사이의 흐르는 물' 은 이미 멀어졌지만, 그가 우리에게 가져온' 인간천당' 과' 일강춘수' 의 의경은 영원할 것이다!

/쳉 왕위/아티클/233877.sh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