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산둥 속판과 천진 속판의 차이를 누가 압니까?

산둥 속판과 천진 속판의 차이를 누가 압니까?

속서, 속판은 중국 곡예중 압운, 낭송의 일종의 공연 형식으로, 마치 말하는 것과 노래하는 것과 같다. 하지만 속서와 속판은 다르다. 같은 카테고리의 두 소품류다.

속서와 속판은 모두 리듬감이 강한 숫자나 암송으로 공연하지만, 그들이 부르는 가사는 모두 비교적 규칙적인 문장 운율이다. 하지만 또 다른 차이가 있다. 랩 공연의 형식이 다르다. 즉 방언의 사용은 다르다. 랩의 멜로디나 낭송의 리듬감이 다르다. 가사도 다르다. 속서나 속판은 속판을 바탕으로 발전한다. 보통 공연이야기감이 강하고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는 중장편 프로그램이다. 가사의 운율은 보통 모든 모습이 똑같다. 속판은 일반적으로 추리성이나 서정적인 쇼만 연기하는데, 가사의 운율 방법은 비교적 자유롭다.' 화철' 이라고 불리며 가사에서 자유롭게 운을 맞출 수 있다. 속서든 속판이든, 곡사의 기본 문장은 모두 7 구 구조이다. 하지만 랩의 리듬이나 곡조와 상충되지 않는 한 삽입, 추가 삭제, 문장이 자유로워지는 경우가 많다.

지역, 방언, 랩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빠른 템포 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둥 임추죽서, 상해 교외의 징과 북, 천진의 속판 등에서 유행하고 있다.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전국에 전해지는' 산둥 속서' 이다.

속판에도 주래보, 삭고모자, 산시 속판 등 유포된 지역, 사용된 방언, 랩 스타일에 따라 다른 유파가 있다.

속서와 속판의 표현 형식은 모두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배우는 서서 작은 타악기로 박수를 치는 손랩을 들고 있다. 한 사람이 연기하는' 단구' 형식, 두 사람이 연기하는' 대구' 형식, 세 명 이상 공연의' 단구' 형식이 있다. 음악의 구체적인 유형에 따라 반주로 박수를 치는 악기도 다르다. 예를 들어 산둥 속서는 1 인치 정사각형 크기의 초승달 모양의 구리 두 개로 한 손으로 공연할 때' 원앙판' 이라고 불린다. 대나무 타악기로, 크고 작은 것으로, 수보나 쾌판에 쓰인다. 큰 판 두 개와 작은 판 다섯 개가 있습니다. 큰 판은 좀 크고, 다섯 개의 작은 대나무는 좀 작아서 밧줄로 묶는다. 공연할 때 배우들은 왼손과 오른손으로 각각 큰 판과 작은 판을 들고 랩을 한다. 단락 사이에는 박수를 치고 하이파이브를 하며 다양한 눈에 띄는 효과를 방송해 관객을 즐겁게 한다.

속서와 속판은 운율의 구두 랩 예술 유형으로 가사 언어 자체의 창조와 예술적 매력을 중시한다. 그것은 중국 전통시 창작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푸, 비, 흥' 수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배비, 대결, 이중음, 겹친 운율, 해음, 쌍관, 비유와 같은 중국어의 다채로운 수사 기교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심미 스타일에서도 희극적 색채와 오락 효과를 숭상하고, 유머와 익살스러움을 중시하며, 웃음을 자아내는' 보따리' 나' 보따리' 를 만들고, 즐거움을 가르치는 심미 경지를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