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셰리의 생활은 어떤가요?
셰리의 생활은 어떤가요?
셰리는 어려서부터 매우 똑똑했다. 소년 시절 귀족 자제학교 이튼 공립학교에 다녔고 18 10 은 옥스포드 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광범위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영국의 저명한 사상가인 윌리엄 골드윈의 저서인' 정치정의' 에 대해 관심이 있다. 자산계급 민주주의와 공상사회주의의 영향을 받아, 그는 억압과 노예, 종교 미신에 반대하고, 교육 수단을 통한 사회 개조를 주장했다. 18 1 1 년, 그는 철학 논문' 무신론의 필요성' 을 썼고, 논리적 추리로 하느님의 존재를 증명하고 무신론을 홍보해 학교에서 퇴학당했다. 아버지에 대한 그의 죄책감을 보고 그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혼자 살아야 했다.
1865438+2002 년 2 월 ~ 4 월, 나는 신혼아내 해리트와 함께 더블린에 가서 아일랜드 국민들이 영국 통치에 반항하는 투쟁을 지지하며' 아일랜드 인민에게 보내는 편지' 와' 인권선언' 을 발표하고 민족 독립, 종교 해방, 자유, 평등을 제창했다 아일랜드에서 돌아온 후, 나는 계속 시를 쓰고, 폭정을 비판하고, 혁명을 선전했다.
장시' 마부 여왕' (18 13) 은 셰리가 일찍 쓴 첫 번째 중요한 작품이다. 인간의 운명을 관장하는 마부 여왕이 소녀 아이안티의 영혼을 데리고 우주를 여행하며 고금을 종람하고 세상사에 대해 논평하며 시인의 사회사관, 정치관, 철학관을 표현했다. 셰리는 마부 여왕의 입을 통해 봉건 폭정과 종교 미신을 비난하고 자본주의 제도의 금전관계를 비판하며 공상사회주의 사상을 선전했다. 그는 "그 어린 시절, 인간의 꽃은 황제, 목사, 정치가에 의해 파괴되었다" 고 지적했다. 자유가 짓밟히고 지능이 억압된다. 자본주의 시대에 상업이 부상하고 빈부 대립, 금은' 지구의 모든 것을 지배한다',' 인간의 솜씨와 자연생산의 모든 것을 돈으로 거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세상은 굶주림, 질병, 급사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영원한 세상에서 변화는 자연의 기본 법칙이다. 사람들의 이성적인 각성과 지능의 해방으로' 행복한 지구' 는' 인간 천국' 이 될 것이다. 이 시는 영국 국민들 사이에서 강한 영향을 끼쳤으며, 이후 헌장파에 의해' 성경' 으로 추앙되었다.
셰리의 비판적 태도와 반항정신은 통치계급의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18 14 년, 셰리는 아내와 이혼하고 골드윈의 딸 메리와 결혼했다. 영국의 반동당국은 결혼 사건을 이용해 그를 비방하여 시인들이 분노하여 조국을 떠나 이탈리아에 정착하게 했다.
유명한 장시' 이슬람 봉기' (18 18) 가 시인이 출국하기 전에 발표됐다. 처음에는' 레온과 시나' 라고 불렸고, 부제는' 황금성의 혁명' 이었다. 창시의 시작은 해천에서 큰 뱀과 참매의 격렬한 싸움을 묘사한 우화이다. 쌍방이 모두 져서 독수리가 하늘로 도망쳤다. 큰 뱀이 바다에 떨어져 선녀에게 구출되었다. 뱀과 독수리의 투쟁은 세상의 선과 악의 투쟁을 상징하며, 수장시의 서곡이자 그 주제를 이해하는 열쇠이다.
이 장시의 주요 부분은 이슬람 황금성, 남녀 주인공 레온, 시스나의 고향을 묘사한 허구의' 황금도시 혁명' 이다. 폭군의 통치로 과거의 황금열매는 어두운 인간지옥이 되었고, 인민은 고난을 당하고, 생활은 파괴되었다. 레온과 시스나도 체포되어 굴욕을 당했다. 그래서 그들은 선전을 무기로 여기저기서 연설을 하고 진리, 정의, 자유, 선량한 사상으로 군중을 깨우고 적을 와해시키고, 호탕한 봉기대오가 황궁으로 뛰어들어 폭군의 독재 통치를 전복시켰다. 사람들은 이 죄악의 폭군을 처형할 것을 요구했지만, 리옹은 인자하게 그를 석방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폭군이 다시 돌아와 반혁명 복원을 진행하였다. 혁명인민이 죽임을 당했고, 레온과 시나는 불에 묶여 불에 타 죽었다. 마침내 우르릉거리는 소리와 불빛이 하늘을 찌르고 폭군이 쓰러졌다. 레온과 시스나는 선녀의 도움으로 수싱 와서 작은 배를 타고 긴 강을 거닐었다.
창시는 황금성 혁명에 대한 묘사를 통해 18 세기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의 전투정신을 재현했다. 당시 프랑스 대혁명은 좌절에 직면했고, 봉건 세력은 미친 듯이 회복되었고, 반동의 신성한 연맹이 유럽 대륙을 통치했다.
장시' 이슬람 봉기' 에서 셰리는 프랑스 국민들이 독재통치에 반대하는 혁명투쟁을 열정적으로 긍정하고 정의가 악을 이길 것이라는 낙관적인 신념을 선전하는 것은 유럽 인민혁명에 강력한 격려가 되었다. 그러나 셰리는 프랑스 대혁명의 폭력에 찬성하지 않는다. 그가 서문에서 인정한 바와 같이, "인간 사회 제도를 촉진하기 위해 인류의 정신 상태에 대한 중대한 개혁을 주장할 때, 나는 결코 무례하고 악의적인 감정을 칭찬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감정은 항상 매우 유익한 사회 개혁에 뒤섞여 있다. 시에는 복수, 질투, 편견의 자리가 없다. 사랑만이 정신세계를 지배하는 유일한 법칙으로서 시 곳곳에서 칭송을 받는다. " 시인의 사상적 약점을 반영한 것이다.
이탈리아에서 셰리는 영국 노동계급과 노동인민의 생활과 투쟁에 관심을 갖고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인의 해방 운동을 동정하고 지지하며 시인 바이런과 절친한 친구가 되어 창작에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시극' 해방된 프로메테우스' (18 19),' 치친' (18 19) 아도니 (182 1) 와 유행하는 짧은 시' 서풍송' (18 19),' 종달새에게
시극' 치친' 은 16 세기 이탈리아의 역사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봉건 귀족 치친 백작은' 구제 불능의 악마' 이다. 그는 평생' 색욕훈, 살인지급' 활동에 종사해 왔으며, 수단이 잔인하고 범죄가 쌓여 있다. 그러나 교황이 뇌물을 받았기 때문에 고의로 방종을 비호하여 여러 차례 처벌을 면했다.
치친 뿐만 아니라 야만인 이지만, 또한 뻔 뻔한. 그는 밖에서 악행을 저질렀을 뿐만 아니라 집안의 친족도 해쳤다. 그는 아들을 죽이고, 딸을 강간하고, 아내를 때렸다. 완전히 비도덕적이다. 그녀의 딸 베아트리스가 굴욕과 유린을 당한 후, 많은 불만이 무효가 되어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어쩔 수 없이 가족과 공모하여 암살자를 고용하여 치친 () 를 죽였다. 사건이 발생한 후 판사는 그들에게 무죄를 선고했지만 교황은 그들을 처형하겠다고 고집했다. 결국 벨테리는 어머니와 오빠와 함께 차분하게 형장으로 향했다.
시극은 현실주의의 수법으로 귀족의 방탕한 폭정과 교황의 위선과 악독함을 채찍질하여 시인의 반봉건 반교회의 입장을 표현했다. 폭력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 셰리의 사상은 모순적이다. 그는 폭력 수단으로 악세력에 반항할 필요성과 합리성을 객관적으로 긍정했을 뿐만 아니라' 인자함과 용서' 로 사람을 대하고' 이를 갚고 이를 갚는다' 며' 평화와 사랑으로 가해자의 비열한 정서를 바꾼다' 고 주장했다.
18 19 8 월 16 일 영국 맨체스터 8 만명이 상트피터 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의회 제도 개혁과 곡물법 폐지를 요구했다. 반동당국은 군대를 파견하여 진압하고, 사상자 400 여 명을 죽이고, 역사상 유명한' 피터루 대학살' 을 만들었다.
셰리는 외국에서 이 사실을 알게 되자 매우 분개하며' 폭정의 가면 퍼레이드',' 영국인을 위한 노래' 등 여러 편의 정치시를 써 영국 정부의 인민에 대한 잔혹한 탄압에 항의했다. 시인은 장시' 폭정의 가면 무도회' 에서 생생한 언어로' 살인',' 사기',' 위선' 등 한 무리의 사형 집행자들이' 하느님, 법, 왕' 이라는 가면을 쓰고 있고, 폭정의 지도하에 잉글랜드 땅에 있다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그들은 우쭐대며, 까맣게 잊고, 영국 국민들은 억압당하고 노예가 된 위치에 있다. 시인은 마침내 영국 국민들에게 자유를 위해 싸우라고 호소했다.
일어나, 깨어난 사자처럼,
여러분 중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제복할 수 없습니다.
빨리 너의 멍에에서 벗어나라.
당신이 잠들었을 때 몸에 달라붙은 이슬처럼-
너는 사람이 많다. 그들은 소수이다.
짧은 시' 잉글랜드인에게 바치는 노래' 에서 시인은 분명하고 유창한 시를 통해 영국 사람들에게 말했다. 너희들이 열심히 일하고, 땅을 경작하고, 직물을 짜지만, 너희가 창조한 재산은 한 무리의 기생충에 의해 점령되었다. 네가 단조한 강철 무기가 폭군의 손에 들어와서 오히려 너를 억압하는 도구가 되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시인은 소리 쳤다:
파종-하지만 폭군이 검색하지 못하게하십시오.
부를 찾다-사기꾼에게 손을 대지 마라.
짠-게으른 사람에게 솜옷을 짜지 마라.
무기를 주조하다-자신을 보호하다.
셰리는 열정적인 정치 시인이자 우수한 서정적 가수이다. 그는 자연, 사랑, 생활, 이상을 찬양하는 신선하고 아름다운 서정시를 많이 창작하여 빛, 자유, 행복, 아름다움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보여 긍정적인 계발과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풍송' 은 셰리의 유명한 짧은 서정시이다. 시인은 호매분방한 열정으로 맹렬하고 강력한 서풍을 찬양했다. 그는 서풍이 부패한 세력을 파괴하고 땅에 부서진 가지와 잎을 쓸어버리는 것을 찬양했다. 그는 서풍을 웅장한 공기로 하늘의 뜬구름을 흩뜨리고 우박과 폭우와 번개를 부르며 밤에 세상을 위해 코로나 노래를 불렀다. 그는 서풍이 잠든 바다를 깨우고, 거센 파도를 일으키며, 해저의 화초와 나무를 흔드는 것을 칭찬했다. 그는 서풍을 파괴자와 보호자로 칭찬했다. 서풍이 곳곳에 생명의 씨앗을 뿌려 다채로운 봄의 도래를 재촉하다.
"서풍송" 은 상징적 예술 수법을 채택하여 영향이 깊다. 셰리의 자연계 서풍에 대한 찬사는 사실 인류 사회 혁명 폭풍에 대한 찬사이다. 그는 맹렬하고 강력한 서풍 등 혁명 운동이 모든 반동과 사악한 세력을 파괴한 것을 칭찬했다. 그는 혁명이 어둠의 낡은 세계를 무자비하게 파괴했을 뿐만 아니라 신세계의 씨앗도 뿌렸다고 칭찬했다. 그는 혁명의 나팔을 만들고, 예언의 트럼펫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혁명 사상을 전파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예언하겠다는 강한 열망을 표현했다.
백령새' 라는 짧은 시에서 셰리는 시인 자신의 영혼을 백령새, 일종의' 유쾌한 정신' 에 주입했다.
여러분은 지구에서 뛰어내립니다.
날고, 날고,
푸른 하늘의 불처럼
너의 날개를 펴라.
이 백령새는 푸른 하늘에서 높이 날고, 큰 소리로 노래하며, 세상의 더러움을 경멸하고, 공허한 음조를 싫어한다. 진지하고 따뜻한 감정과 아름답고 소박한 노랫소리로 내면의 슬픔과 사랑을 하소연하고 빛과 자유에 대한 동경을 호소하며 인간에게 동정과 기쁨과 희망을 부지런히 전하고 있다. 셰리 이미지의 자기 묘사로 시인의 정신경지, 사회이상, 예술적 포부를 구현했다.
서정적 드라마' 그리스' 는 셰리가 생전에 발표한 마지막 중요한 작품이다. 182 1 년 그리스 국민들이 터키 수단 마무드 통치에 반항하는 무장 봉기를 배경으로 한다. 시극에서 시인은 그리스의 휘황찬란한 역사를 추모하고, 터키 억압에 대항하고 독립자유를 쟁취하는 그리스 국민의 혁명투쟁을 칭송하며, 영국, 오, 법, 러시아 반동정부의 그리스에 대한 험악한 의도를 폭로하고, 그리스 민족 해방 운동이 반드시 최후의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 예언했다.
1822 년 7 월 8 일, 셰리는 바다에서 항해하다가 폭풍을 만나 전복되어 29 세의 나이로 죽었다. 마르크스는 셰리의 조기 사망에 대해 깊은 유감을 느꼈고, 그를 진정한 혁명가이자 사회주의 심수폭탄으로 따뜻하게 칭찬했다. 엥겔스는 셸리를 "천재 예언자" 라고 불렀다.
셰리 시대에 유럽은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과 신성한 동맹의 반동적 회복을 경험하고 있다. 자산계급의 자유민주주의 사상은 인심을 깊이 파고들지만, 귀족 자산계급의 독재통치는 상당히 강하다. 초기 노동자 운동의 흥기, 민족 해방 운동이 왕성하게 발전하였으며, 과학 사회주의 이론은 아직 탄생하지 않았다.
셰리는 짧은 일생 동안 자산계급 민주주의와 공상사회주의를 무기로 폭정과 종교 미신을 반대하고 자유민주주의, 평등박애, 동정과 노동자 운동과 민족 해방 운동을 지지하며 억압과 착취가 없는 대동세계를 동경했다. 셰리는 시대 조류의 선진 대표이자 시 분야의 프로메테우스이다. 그는 시가 창작을 통해 혁명의 불씨를 억압받는 인민과 노예화된 민족에게 전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