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국시 PPT 의 의미 론적 상황

중국시 PPT 의 의미 론적 상황

시 이미지의 하이라이트는 심미 대상과 심미 주체의 양방향 심미 변형의 결과이다. 여광 중 가장 걸출한 예술 기교 중 하나는 그가 창조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시가 이미지에 대한 그의 창조적 처리는 그로 하여금 자신의 심미 추구에 속하는' 이미지' 를 갖게 했다. 여광의 이미지는 일종의 발굴, 일종의 스캔, 일종의 레이더 탐지이다. 이룰 수 없는 효과를 묘사하고, 작용하기 어려운 곳을 묘사하며, 이미지는 다채로운 날개에 의지하여 가장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이미지를 구축하는 언어전략은 매우 많은데, 그중에서도 수사가 가장 중요한 형식이다. 우리는' 석유' 에서 수사적 형식으로 구성된 비교상을 예로 들어 보자. 또한 현대시의 전형적인 이미지인 상징상도 여광의 시에서 탐구되었다.

이미지 비교

시체의 감정 이미지 구축은 비교어 변증법을 이용하여 직접적, 비애, 악, 옳고 그름의 관계를 변증적으로 처리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대조상이란 의미상, 감정상, 연상상대립, 모순된 단어, 구, 문장을 결합하여 대조수사격으로 표현하여 이미지를 심미적 목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두 이미지가 서로 강조, 대비, 충돌을 하도록 하여 시인의 어떤 의미, 감정, 관념을 강화하다. [4]

여광중은 시가 창작에서 다양한 이미지 구성 방식을 추구하는데, 그중에서도 대비되는 이미지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곡, 인생을 읊는 것은 한때 참외와 고생이었다.

영원히 인도되면 결과는 매우 달다.

"백옥여주"

폭풍우가 중원을 휩쓸 때마다.

나는 역사 유적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폭풍")

(3) 이렇게 끝없는 이불.

세계를 떠돌아다니는 용을 대륙이라고 한다.

장사는 높은 곳에 올라 큐슈라고 한다.

조난 영웅은 그것을 강호라고 부른다.

("산을 보는 10 년")

위 123 편의 시례는 시공성과 이미지를 활용한 예술수법으로 풍부한 시공구조와 심리구조 수준을 형성하며 글자의 의의가 무궁하다. 이 시의 저자는 공간 이미지의 대비를 사용했다.

장성-무전유' [5] 에서' 동쪽은 바다, 서쪽은 세계 곳곳' 의 저자는 대립 운동 형식을 통해 수취인의 마음 속에 양극의 장력을 형성하며 영혼의 귀환에 대한 잠재의식의 중국 유구한 문명에 대한 감정을 농축했다. 여기서 저자는 이미지의 동적 방향을 비교해서 반대 운동 형식을 특히 눈에 띄게 한다. 그 반전이 수취인의 머리 속에 양극장력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향수' 라는 시의 4 절은 각각 인생의 사계절, 사춘기, 청년기, 장년기, 중년의 4 개 시기를 대표하며, 각기 다른 연령대의 사람들이 조국에 대한 동경을 반영하고 있다. 여기서는 시간과 공간 대비의 공존을 통해 두 가지 대비의 심미 효과를 달성한다. 즉 추상적인 시간 이미지 대비가 공간 이미지 대비를 통해 드러나고, 공간 이미지 대비가 시간 변화의 부각을 통해 더욱 깊어진다.

먼 곳에 전쟁이 있다면' 과' 더블 침대' 처럼 한 연인이 먼 곳에서 전쟁을 의식하고 있다는 얘기다. 그래서 이 시의 주제 구조도 사랑과 전쟁의 대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연애하는 사람은 "우리는 침대에 있고, 그들은 전쟁터에 있다" 고 말했다. [6] 침대는 사랑의 곳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죽음의 침대이기도 하다. "침대 위의 나/손 부족, 발, 눈, 성별 ..." [7] 시는 전쟁과 사랑, 연애 중인 사람과 전쟁 중인 사람, 개인과 인류의 대립으로 얽혀 있다. 이것은 시인의 이정과 동정에 나타나 여광중이 시에서 대비 이미지의 뛰어난 기교를 운용하는 전형적인 예이다.

요컨대, 대립과 갈등의 갈등을 통해 형성된 장력으로, 이미지가 서로 균형을 이루고 미적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장리순문자는 시 언어의 원시적인 기질에 속한다. 대비이미지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존재와 활용 과정에서 석유의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나는 위의 예만 들어 설명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b) 상징적 이미지

"감물흥국" 의 이미지 사유는 중국 고대 시와 현대시가 시본체론에서 내재한 관계를 구현한다. 현대시가 전통적으로 사물을 느끼고 사회를 진흥시키는 사고방식에 크게 의존하는 이유는 그들이' 흥' 과' 상징' 의 관계를 느꼈기 때문이다. 현대주의 이미지 시가의 영향은 종종 이미지를 상징하는 은유 구조나 은유 이미지 사고에 나타난다. 이런 이미지 은유는 감정을 암시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경험이나 인생 경험을 암시하는 것이다.

백옥 여주 속의 시인은 안목이 독특하다. 그가 고궁박물원에서 정교한 옥조각 진품을 보았을 때, 그의 마음은 떨렸다. 시인의 눈에는 일반 유물이 아니라 민족 역사와 지혜를 응결시킨 문화 보물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에 배불리 먹인 젖을 빨아들이고, 더 이상 씁쓸하지 않고 성숙하여 민족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여주는 조국이자 자신이다. 여주의 뿌리는 고국의 토양에 깊이 박혀서 조국의' 은정액' 을 빨고 있다. 시인은 조국의 가슴을 기어다니는 것이 아니라 성장에 의존하는' 은정액' 을 요구한다. 시인은' 여주' 의' 고생' 에서 100 년 동안의 민족 고난의 역사를 연상한다. 여광중은 눈앞의 옥조각 예술의 여주에서 자연의 여주를 떠올려 조국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다. 이미지 구축에서 독창성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호출입니다.

내가 어렸을 때처럼

집 뒤의 채소밭에서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놀다

해가 져서 땀이 다 식었다.

항상 들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먼 곳이에요.

엄마가 나에게 전화를 했다.

저녁을 먹는 소리

나는 나의 만년을 상상할 수 있다

해가 져서 땀이 다 식었다.

5,000 년의 역사를 가진 고택에서.

등불 하나만 켜라.

전화가 하나 있습니다.

시간보다 더 위로가 되고 감동적이다.

먼 곳, 집에 오라고 불러요.

이 시는 시적인 언어로 고백하는데, 이 등은 분명히 중국의 5 천 년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상징하는 기호이다.

결론적으로, 이미지는 시의 원소이고, 시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지의 접합, 조합, 변형은 분산되고 고립되고 불분명한 이미지를 유기적인 전체로 결합하는 것이 시 창작의 전 과정이다. 시의 의경은 이미지의 조합과 승화이다. 시가 이미지 운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의경, 즉 전체적인 심미 형식을 창조하는 것이다. 여광중은 시종 이미지미에 대한 경영을 유지해 왔으며, 여광중의 시가 당대 시단에서 상청한 이유는 이미지 건설에 대한 그의 추구와는 분리될 수 없다.

둘째, 이미지미의 제시

여광중은 시대에 뒤떨어진 이미지에 반대하며 그의 심미감에서 참신하고 독특하며 상큼한 이미지를 찾는다. 여광중은 중서 결합, 고금의 결합의 새로운 방식을 과감히 시도했다. 리우웬은 "혼자 사진을 찍는 장인이 한 점의 코끼리를 엿볼 수 있어서 다행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본문을 덮는 첫 번째 기술이며 문장 끝입니다. " [8] 예술작품의 오랜 매력은 독창성에 있다. 전통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든 생동감 있는 이미지든. 시인의 예술은 일단 씻겨지면 현대의 인생관, 인생관, 우주관을 보여 주며 현대의 이성미와 시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작품에서 우리는 다양한 이미지 유형을 볼 수 있다. 어떤 것은 시인 주변의 사람과 일을 반영하고, 어떤 것은 현대 서구 문명을 표현하고, 어떤 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고대인, 고사, 고경 등이다. 다음은 몇 가지 대표적인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a) "연꽃" 이미지

여광 속의 사랑시 중에서 연꽃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예로부터' 연꽃' 은 동양미의 이상이었다. 시인에게 연꽃은 아름다움과 사랑과 신의 상징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영장에 있는 한 여름만 있으면 됩니다.

붉은 한 쪽, 왜 널 만났지?

연꽃은 진진의 별명이고, 연꽃은 진진진이다.

진진을 읽고 연안을 보면 사람을 만난다.

("영원히, 기다려")

오든 안 오든 상관없지만

연꽃 한 송이가 모두 너와 같다.

특히 황혼을 지나 이 가랑비를 통과한다.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다.

예 1 과 예 2 의' 련' 이미지가 선명하다. 황혼의 가랑비 속에서 우리는 홍련이 온' 그녀' 에 대해 친숙하고 친절하다. "그녀" 는 순수하고, 단순하고, 부드럽고, 다정한 중국 숙녀이다.

연이어: "시인은 평생 몇 개의 중심 이미지만 추구한다. 세잔의 사과는 춥다. 반 고흐의 해바라기는 뜨겁다. 나의 연꽃은 뜨겁고 차갑다. 물 한가운데. 나에게 연꽃은 아름다움, 사랑, 신의 종합 상징이다. " [9] 심미적 의미에서 자연스럽게 다정한 채련 처녀를 연상시킨다. 더욱이 종교적인 관점에서 볼 때 연꽃은 사람에게' 연민' 을 의미한다. 시각적인 분련에서 상상 속의 미녀, 동방 신들에 이르기까지 이런 연상은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게 한다. 연꽃은 능파에서 왔고, 지울 수 없는 고전 동양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시인의 눈, 마음, 꿈속에 있다. 시인은 이 중심 이미지로 이생의 모든 감정과 내세의 언약을 썼다.

시집' 련의 연상' 이 그의 창작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그의 창작이 새로운 돌파구를 이루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고전의 향기, 현대의 숨결, 동양 예술 특유의 운율, 연꽃의 소박함, 아름다움, 남달리, 모든 것에 대한 노장의 담담한 태도와 일치한다. 바로 이런 미학사상이다. 여광에서 클래식하고 향기로운 현대 연꽃 한 송이를 창조적으로 키웠다.

(b) "불" 의 이미지

여광중의 시에서 그의' 화욕',' 다문',' 아홉 마리 고양이',' 그 눈 기억',' 피아노 치는 사람' 등의 시는 이미지의 표층적 의미에서 대립과 공존으로 가득 찬 양극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잠재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것들은 모두 생명의 재생과 갱신을 가리킨다. 한편 전체 구조는' 불'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시들에서' 불' 은 생명체가 소멸에서 중생으로의 전환을 실현하는 매체를 자발적으로 창조할 뿐만 아니라, 생명에 녹아 생명의 영혼이 된다. 그러므로 여광중시의 생명의 중생과 영원을 파악하고 이해하려면, 반드시 그 시의' 불' 이미지를 파악하고 이해해야 한다. "그 눈 생각" 처럼:

(1) 그 검은 다이아몬드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너에게 집중하라, 그 긴 그림자

들어 너를 따뜻하게 해 줄게.

어느 추운 밤에, 나는 너에게 물어보고 싶다

불을 구하고 불의 의미를 구하다

......

그 눈, 아아, 영혼을 생각해 보세요.

너의 불은 꺼질 수 없다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예중의' 그 눈' 은 청년 대학생을 가리키고, 시의' 너' 는 시인의 자아상을 가리킨다. 내가 시에서' 너 자신, 너의 영혼과 모든 것을 불태워라' 는 것은, 그가 자신에게' 불' 을 구하는 젊은이들에게서 자신의 자기 소각이 생명의 원형의 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는 "나는 종종 발견한다" 입니다.

(2) 항전의 아이들은 눈에도 반사가 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햇빛이 아니라 불이었으면 좋겠다.

......

하지만 그녀의 눈에서 빛을 반사하면, 당신은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본 세상은 내가 본 것보다 더 아름답다.

(2) 사건은' 불' 을 둘러싼 일종의 참고형식, 즉 빛의 팽창을 둘러싸고 있다. 우주만이 인류에게 주는 가장 위대한 선물이다. 하지만 시인의 어린 시절의 눈과 시인 딸의 눈에 굴절된 빛은 외적인 형태와는 크게 다르다. 불은 과거와 연결되어 있고, 햇빛은 현재와 연결되어 있다. 나의 어린 시절은 사라졌지만 딸에 의해 계속되었다.

(3) 고대 이미지

오사경은' 시의 기본 원칙' 에서 중국 고대 시인들이 사건을 뒤집는 방법을 좋아했고, 여광중은 이런 방법으로 고전 이미지를 철저히 개조했다고 지적했다. 산해경' 이 나온 이래 신화 속' 과보' 는 집착추구의 전통적 상징의미를 부여받았다. 여광의' 과보의 과보' 는 다르다.

왜 이 밤을 구하려고 노력해야 합니까?

그것은 석양의 뒷모습일 뿐이다.

소택과 장하를 핥으러 갈 필요가 없다.

그것은 석양의 그림자일 뿐이다.

끝없는 석양을 쫓는 대신.

보라색 안개의 차가운 불씨 속에 묻히다

왜 돌아서서 손을 흔들지 않습니까?

막 피어난 태양을 맞이하다.

이 시의 과보는 저자에게 선명한 현대 색채를 부여받았다.

또' 팥' 의' 파랑새' 같은 이미지는 서왕모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신화 속 새다. 사랑시의 경우, 이상은의' 무제' 라는 고전이 있다.' 펑산길은 없고,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10] 현대인의 사랑에 직면하여 시인은' 파랑새' 대신' 우표' 로 먼 곳의 그리움을 보냈다. 당대의 치정과 265,438+0 세기의 사랑은 이 두 이미지에 의해 연결되어 있다. 시인은 전통 이미지를 통해 현대 감정을 표현하여 그 시가 새로운 의미를 나타내게 했다. 다른 작품에서도' 피곤 할머니',' 펑조',' 반고',' 견우',' 직녀' 등 고대 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게다가, 여광의 고대 이미지는 고대 이미지의 독특한 이미지 유형을 발굴했다. 예를 들면' 야독동파',' 항목의 죽음',' 가시진왕',' 연기이백',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고대 문인, 의협 등에 기탁한다. 또 여광중은 예수 등 서구 고대 인물을 자신의 이미지에 포함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