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수(隋)와 당(唐)초의 시단

수(隋)와 당(唐)초의 시단

1. 당나라 초기, 진나라와 수나라부터 당나라까지의 궁중 시인들은 여전히 ​​“진나라와 수나라의 낭만주의 양식을 계승하고 오만했다. 그리고 자만했습니다." 그들은 시를 사용하여 통치자를 찬양하고 평화를 장식했습니다. 이들 시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궁중시인 상관이(Shangguan Yi)이다. 그의 시는 당시 사람들이 '상관의 스타일'이라고 불렀던 '미의 아름다움'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이는 육조 이후의 정반대를 양식화하여 '육쌍'을 제안했다. " ", "여덟 쌍" 등의 이름으로, 이러한 절차는 후세대가 리드미컬한 시를 쓰는 표준이 되었습니다.

2. 당나라 초기 시가에서는 왕기(王治) 시인이 더욱 두드러진 시인이었다. 그의 『야망』은 먼 문체일 뿐만 아니라 성숙한 오행시였다. 그의 주요 공헌은 양(梁)나라와 진(陳)나라를 계승하고 신(沈)나라와 송(宋)나라에 영감을 주어 새로운 시풍을 창조했다는 점이다.

3. 당초 4대 영웅: 왕보(王伯), 양종(楊保), 노소림(葉趙君), 낙빈왕(羅炭王)을 가리킨다. 이들은 모두 '젊으나 재능이 있고, 관직은 작지만 명망이 있는' 7세기 후반의 문인들이었으며, 제양시 양식을 타파하고 궁중 시의 협소한 영역을 돌파하여 시를 확장하고자 노력한 이들이었다. 당나라 시단에서는 양(梁)과 진(陳)으로부터 계승되어 시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사' 중에서 루뤄는 왕양보다 약간 앞섰을 것이고, 왕양은 5개의 운율을 잘 소화했을 것이다.

4. '사영웅'의 창작물은 양(梁)나라와 진(陳)나라를 계승하고 시가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4영웅' 중로뤄는 진수로부터 당나라에 입성했고, 그의 시에는 여전히 '궁시'의 매력이 있으며, 그의 노래 스타일은 '궁시'의 새로운 발전과 변용이다. 오운인의 근본이 되는 왕양의 손.

5. 왕보의 『두소복을 서주에 보내다』는 당시 최고의 5운으로 꼽을 수 있다. 세상 끝날까지”라는 노래는 항상 사람들의 칭찬을 받아왔습니다.

6. Du Fu의 "Six Quatrains of Play"는 Four Masters의 위상을 완전히 확인했습니다.

7. 유시이의 7자 노래 '슬픈 풀사틸라'는 그의 명곡 중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는 명대사다.

8. 장약서(張維秀)의 『춘하화월야』는 단 한 장으로 당나라 전체를 능가한다.

9. 심전기와 송지문의 주요 업적은 육조 이후의 장단 창작 경험을 집약하고 장단시의 형식을 확립한 것이다.

10. 신(沈)과 송(宋)나라와 동시에 율시(伯橋), 소위위(蘇孝偉), 최영(崔興), 두심언(杨沈况) 등을 일컬어 '사사우인'으로 알려진 인물들이 많았다. ".

11. Chen Ziang의 시적 사상은 그의 "수죽 장 서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복원을 혁신으로 삼고 건안 스타일과 정시의 소리를 계승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12. 진장(陳張)의 시는 현재 120여 편이 넘는데, 『간우(甘伯)』에 실린 38편의 시가 그의 대표작이다. 그의 "등유주 대만 노래(Deng Youzhou Taiwan Song)"는 잘 알려진 걸작으로 전체 시는 단 4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자신의 외로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마지막 두 문장은 삶의 한계와 그의 깊고 심오한 감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