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폭풍우에 관한 시나 유명한 격언
폭풍우에 관한 시나 유명한 격언
폭풍에 관한 시: 1. 노신의 "폭풍우" 명구 분석
호두호뇌, 눈썹이 청초하고, 귀가 빨갛고, 얼굴이 하얗고 붉다.
은발, 밝은 눈동자, 눈은 불못처럼, 눈은 금처럼, 짙은 눈썹.
자미선목, 기세가 웅장하고, 우람하며, 자태가 늠름하고, 옷차림이 단정하다.
(2) 인물의 표정을 묘사한 단어
눈물을 흘리는 것은 웃음, 웃음, 웃음, 웃음, 웃음이다.
교만하고 명랑하며, 근심 걱정이 없고, 얼굴이 환하다.
호전적이고, 우울하고, 슬프고, 기운이 없고,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3) 인물의 감정을 묘사하는 단어
마음이 활짝 피고, 기쁨으로 가득 차고, 마음이 화살처럼 돌아가고, 마음이 후련하고, 기복이 심하다.
확신, 마음, 걱정, 상심.
분노, 두려움, 공황, 불안, 좌절
(4) 인물을 묘사한 문장
그녀의 얼굴에는 한 쌍의 아름다운 눈이 있고, 유치한 긴 속눈썹이 점재되어 있어, 마치 반짝이는 포도 두 개처럼 보인다.
아이의 검은 호랑이 머리는 두 개의 큰 눈으로 매우 활기차다.
그의 눈살을 찌푸리며, 둘 사이에 물음표가 형성되었다. 때로는 느낌표처럼 즐겁게 기지개를 켜기도 한다.
그의 붉은 얼굴은 9 월에 익은 사과처럼 반짝 빛났다.
그의 귀는 하얗고, 귀바퀴는 분명하며, 바깥 고리는 매우 대칭으로 조각한 예술품과 같다.
그녀의 작은 입에는 풍부한 표정이 담겨 있다. 기쁠 때 입술을 들어 올리고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화가 나면 입을 삐죽하면 작은 기름솥을 받을 수 있다. 이 입에서 나오는 말은 때로 사람을 화나게 하고, 목이 메기도 하지만, 때로는 웃음을 참지 못할 때도 있다.
이 양은 예쁜 머리를 가지고 있는데, 검고 밝고 두껍고 촘촘하다. 그녀가 햇빛 아래 서서 가볍게 고개를 흔들면, 그녀의 머리카락은 가지각색의 후광을 반짝일 것이다.
우리 동창인 샤오홍은 땋은 머리를 묶고, 새까맣고 화사하며, 짙은 눈썹 밑에 검은 큰 눈을 박았다. 그녀는 매우 예뻐 보인다.
노신의 "폭풍우" 를 봅시다. 인물 감상은 주로 작가의 창작 목적을 파악하는 것으로, 폭풍은 한 무리의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노신의 문학 창작은' 민족정신을 개조하고 민중의 각성을 불러일으키는 것' 을 지도사상으로 한 것이다. 그는 사상 혁명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인물의 트라우마를 드러내고 인물의 영혼을 묘사하는 데 더욱 신경을 쓴다.
노신 선생은 신해혁명의 실패가 중국인의 우매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그들의 정신은 깨어나지 않았다. 폭풍소나기' 는 장훈 복원을 배경으로 강남 작은 마을 사람들이 자신의 정신상태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그리고 한 조의 캐릭터로 다른 측면에서 선보였다.
조사부는 시골 여관의 사장이자 소위 지식이 있는 노인이다. 그는 항상 거짓된 지식으로 남을 속인다. 이 인물을 형성하는 목적은 오랫동안 봉건 세력이 인민에 대한 가혹하고 악랄한 통치를 보여 인민의 우매한 무지를 조성하기 위해서이다.
김구 노부인' 세대가 세대보다 못하다' 는 입버릇은 단순히 그녀의 불만을 써낸 것이 아니라 낡고 부패한 보수사상을 드러내며 농민의 편협함을 엿볼 수 있다. 작가는 국수의' 다음 세대' 라는 논조를 김구 할머니에게 반영해 복고풍과 국수에 대한 풍자를 나타냈다.
제나라 진 아주머니는 선을 속이고 악을 두려워하는 사람이고,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자신을 영원히 올바른 모습으로 꾸미려고 노력한다. 그녀에게서도 백성들의 나쁜 습관을 볼 수 있다.
7 근은 폭풍 중의 주역이다. 그가 시내에 들어갔을 때 땋은 머리가 잘려서 사람들의 의론의 중심이 되었다. 7 근은 머리가 없어 분석을 하지 않고 조의 거짓말을 믿었고, 화가 나서 정신이 맑지 않았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피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남의 불행을 기뻐하기도 했다.
장훈의 회복을 둘러싸고, 문장 () 는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묘사하며, 사람들의 옳고 그름의 마음이 이기심과 무지에 삼키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좋은 소통이 없고, 사람들은 이기심과 무지를 느끼기 때문에 혁명은 여전히 승리하기 어렵다.
아이를 끝까지 구하는 것은 사실 민생을 구하는 것이다.
이 소설은 중심 인물이 아니라 한 조의 인물을 통해 작가의 창작 목적을 표현한다.
2. 파도에 관한 시는 10 문장이어야 합니다.
1, 백발이 푸른 물을 날리고, 홍발이 맑은 파도를 헤치고 있다. -(돈) 로의' 거위 노래' 입니다
하얀 깃털이 녹색 수면 위에 떠 있다. 붉은 발바닥이 맑은 물결을 휘젓고 있다.
2, 가을 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웨이와 진) 카오 카오 "바다 보기"
소슬한 바람이 불어오자 초목이 흔들리고 바다가 거센 파도를 일으키며 마치 우주를 삼키려는 듯 으르렁거렸다.
3. 산봉우리가 모이고 파도가 노여움과 같고 산천이 관로에 있다. -(위안) 장 "산비탈 양관 회고"
(화산의) 군봉이 사방팔방에서 모이고, (황하의) 파도가 노여움처럼 세차게 일고 있다. 관문 밖에는 황하가 있고, 안에는 화산도 있다. 산천이 웅장하고 지세가 험준하다.
4, 오직 문 앞 거울 호수, 봄바람은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돈) 어떤 두 고향 커플 (2 부)
문 앞 경호의 맑은 호수만 봄바람 아래 동그라미로 출렁이고 있다. 마치 50 여 년 전과 같다.
5. 운곡과 맹곡의 안개가 악양성을 뒤덮고 있다. -(돈) 멩 Haoran "동팅 레이크 장 총리에게 책"
운몽소택의 물기가 증발하여 거센 파도가 악양성을 뒤흔드는 것 같다.
6.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돈) 의 황학루
날이 이미 늦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앞에서, 나는 안개가 강을 덮고 깊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았다.
7. 통과할 물이 있다. 그것들은 야생이다. 만약 네가 떨어지면 용과 강 속의 괴물이 있을 것이다. -(돈) 두보 "이백의 두 가지 꿈, 상"
깊은 물 파도 속에서 나들이를 할 때는 용구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8. 강과 호수-폭풍, 침몰선, 작은 배에 실린 두려움. -(돈) 두보 "이백양몽, 둘째"
강호에서 항해하는 것은 위험한 풍랑으로 가득 차서, 나는 너의 배가 전복되어 침몰할까 봐 걱정이다.
9, 산맥, 동쪽을 향해 함께 동쪽으로 돌진한다. --(돈) 의 "고조등상탑"
산들이 파도처럼 동쪽으로 용솟음치다.
10, 운명은 파도에 일엽편주, 실어 나르며 우리의 의지를 뛰어넘는가? -(당나라) 웨이 "양쯔강 항해" 장관 위안
인정세태는 파도를 헤치는 배와 같다. 너는 물의 흐름을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할 수 있니?
3. 작문 수업의 시
먼 하늘로 날아가서
창어 언니가 아직 있는지,
사라진 유성. 어디 갔지?
우주의 신비는 어디에 숨겨져 있습니까?
저는 꿈이 있습니다.
지구를 아름다운 집으로 만들고,
우리 모두는이 아름다운 고향에 살고 있습니다.
사막의 침식, 귀중한 땅,
꽃의 웃는 얼굴만 비와 이슬을 맞이한다.
저는 꿈이 있습니다.
앞으로 자원 봉사자가 될 것입니다.
가난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배려를 보내고,
컴퓨터가 마법의 창을 열게 하고,
조국의 꽃봉오리에 아름다운 미소를 짓게 하다.
당신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저도 꿈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저 꿈일 뿐,
내 사랑이 이루어졌다.
내가 쓴 꿈도 모두가 원하는 꿈이다. 힘내, 힘내, 힘내, 우리 손잡고 실현합시다!
풍선껌 폭풍
작문
어느 날 아침 첫 수업에서 선생님은 우리에게 휴지를 줍으라고 하셨다. 선생님은 보고실을 힐끗 보더니 풍선껌을 보았다. 이렇게 90 마리의' 양 교체' 가 슬프게 서서 연단에서 토하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사실 반 9 1 개인 중 한 명만이' 죄인' 이다.
선생님이 물었다. "누가 감히 보고청에서 풍선껌을 뱉어, 일어나줘?" 그러나 아무도 일어나지 않았다. 선생님께서 또 한 번 말씀하셨다. 아직 선생님 앞에서 노기등등하게 사무실로 가는 사람이 없다. 그는 우리 한 마디를 잃어버렸다. "연단에 서서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수업에 참석하지 않고, 수업이 끝나면 놀고 싶지 않고, 학교가 끝나면 집에 가고 싶지 않다." 선생님이 떠나신 후, 나는 슬프게 말했다: "오, 안돼! 이 일은 우리 반에서 발생했다. " 많은 사람들이' 죄인' 에 대해 불평하고 있다. 나는 우리가' 대양' 에 있다고 생각한다. 1 분, 2 분, 3 분 ... 아무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최는 연단에 서 있었다. 선생님과 우리 모두 그가 "죄인" 이라고 믿지 않는다. 수업이 끝날 때까지 아무도 우리가 급하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불쌍한' 대체 양' 은 이렇게 하루 동안 서 있지 않을 거야!
4. 상처에 관한 시.
슬픈 시 100 문장: 순위 저자가 선정한 시 총 표수 1 류영 오풍이 허리띠를 넓혀 후회하지 않고 초췌해진 이라크.
3599② 이름없는 타구' 시경' 생사관이 풍부해 자성이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34 18 3 진관 까치교선의 연애는 오래갈 것이다. 32 13 4 이백삼오칠언상봉은 언제 만났습니까? 이 시점에서, 이 밤은 어색합니다.
267 1.5 익명 풍추황, 진송은 일종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만약 하루 종일 보지 못한다면, 나는 미친 듯이 생각할 것이다. 2482 6 정근심이 이번에 너에게 작별을 고했다. 바람, 비, 밤입니다. 네가 웃자, 나는 손을 흔들었고, 외로운 길이 양끝으로 퍼졌다.
2467 7 이백의 357 자가 내 상사문에 들어와서, 내가 그리운 것을 알고, 내가 그리운 것을 알고, 짧은 그리움이 무한하다는 것을 안다. 2330 8 원직사상 5 곡, 네 번째 곡은 일찍이 창해난수, 영원히 호박이었다.
2323 9 조지명월고층은 도로먼지처럼, 첩은 시멘트가 흐트러지면 언제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2280 10 나란성드 미인의 서늘함과 이별은 같아야 하고, 가장 어려운 것은 청월명원한이다. 21651/KLOC-0
2 159 12 실모용 꽃이 피는 나무 한 그루가 어떻게 너를 나를 만나게 했니?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부처님께 500 년 동안 간청하여, 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달라고 부탁했다. 2 143 13 진형각의 질문' 춘추화상' 2 130 14 양계초의 대만성
2096 15 서간 사상은 군주로부터 나왔고, 거울 속의 달은 어두웠고, 구제할 약이 없었다. 군자를 물처럼 생각하는데, 왜 줄곧 가난한가?
2087 16 사마광이 서강월을 만나다. 만나지 않으면 어떻게 마음이 없는 것 같니? 2065 17 자진 산문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 보호화로 변한다.
2043 18 장 선겸손은 늙지 않고 정이 끊어지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2025 19 황경인의 지화이에 관한 두 시 중 한 곡은 이 별이 어젯밤이 아닌 경우, 바람이 누가 밤에 서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상은은 무제 6 곡 세 번째 노래를 나는 이 사랑이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오히려 나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 。
1958 2 1 이상은은' 늦가을 곡강독유' 지인이 오래되어 망강두강 소리에 실망했다. 1952 22 나란성드 라쿤계사 사람들이 다정다감하고 날씬해졌을 때까지,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19 17 23 이상은금슬과 영원해야 할 순간 어느새 왔다가 또 간다. 1905 24 장 제비루에 있는 아카시아 하룻밤 정이 길지 않다.
1890 25 원: 물고기 한 마리를 만지는 것에 관한 두 가지 좋은 질문. 그들 중 한 명은 세상 정이 왜 사물인지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이상은은 제목이 없지만 내 몸에는 채봉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1884 27 장 오래가는 붉은 가을짐승로 침수연기, 푸른 늪꽃 한 조각이 그리움으로 흘러든다. 1860 28 서재씨가 월계관을 떠올려 평생 그리지 못하게 했지만, 그는 그리울 것이고, 그는 그리울 것이다.
1835 29 이관개는 1 인치의 그리움을 품고, 세상에는 스케줄이 없다. 1805 30 수시 강성자가 생로병사한 지 10 년이 되었다. 그는 생각해 본 적도 없고 잊을 수도 없다. 그는 천리 밖의 고독한 무덤이라 하소연할 곳이 없다.
1794 3 1 시경, 당나라, 익명. 이 애인을 보세요. 1770 32 백거이 영원한 한을 품고 있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1735 33 백거이' 장한가'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대지에서 함께 자라며, 한 그루의 나무 두 그루 .. 1722 34 문최근 사랑꽃이 겹겹이 눈물을 흘리고, 인생은 사랑밖에 없다.
1689 35 조설미나리 눈매가 허황되다. 하나는 원랑선파이고,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나는 그를 만날 것이다. 만약 네가 이상한 운명이 있다고 말한다면, 너는 어떻게 걱정할 수 있니? 167 1 36 이상은은 제목 없는 봄 누에가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1670 37 쿠앙 저우이강자 라쿤계사. 그는 천성적으로 치정이어서 세상에서 그리움을 용납할 수 없다. 1647 38 구양수 루우춘존이 귀환 날짜를 제시했지만 춘용이 비참하다고 먼저 말하지 않았다.
16 13 39 알 수 없는 관화' 시경'. 주남 관화의 비둘기가 강주에 있다. 숙녀가 군자를 만들다.
1598 40 구양수옥루춘의 인생은 자연히 치정이다. 이 원한은 풍월과 무관하다. 1594 4 1 유신옥림령이 온 지 몇 년이 지났으니 좋은 시간, 좋은 경치일 것이다.
풍속이 천기백괴하니, 누구와 이야기할까. 1589 42 이지이 교환원은 네가 내 마음만 원하길 바라며, 그는 너를 그리워하지 않을 것이다.
1582 43 연임강선의 시 두 수, 두 번째는 낙화독립, 미우제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1572 44 무정강 변두리의 빈털터리 진타오, 역시 꿈속의 소녀.
1563 45 신기아가 생선을 만지며 선물처럼 샀어요. 이런 상황은 누가 고소한 것입니까? 1563 46 문련은 세 번째 오동나무 세 그루가 모자라 한밤중에 비가 내리고 이별이 씁쓸하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 속으로 떨어졌다. 1549 47 수무는 부부가 되어 서로 사랑한다.
1541 지금 내 심정을 누가 알아?
베개 앞의 눈물, 커튼 앞의 비, 창문을 통해 뚝뚝 떨어지다. 1535 49 류영은 고독한 낮과 밤을 즐긴다.
머리말은 항상 은은하다. 1533 50 이백장그리시 두 곡, 하나는 하늘이 높고 땅이 넓다. 내 슬픔이 그들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고 있는데, 내가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 그리움으로 마음과 영혼을 파괴하다.
1532 5 1 실모용새는 변할 수 있다고 해서 그 아름다운 서약을 거절하지 말고, 헤어질 수 있다고 해서 교심의 만남을 찾지 마라. 1529 52 범성대 차요요 나는 별과 달처럼 매일 밤을 찬란하게 보내길 바란다.
1529 53 심연, 아두나무렌아카시아 물고기, 천정을 여행하며, 단지 인류가 서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믿기 위해서다. 1499 54 류영여링린이 그의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그를 바라보았지만 말이 없어 목이 메었다.
1479 55 원직은 애도가 세 곡을 냈고, 둘째, 전 인류가 알아야 할 것이지만 함께 가난했던 사람들처럼 알고 있지 않은 슬픔입니다. 1474 56 고진의 고백이 내 마음을 바꿔 주고, 너의 마음도 바꿔 주고, 서로 알고, 서로 깊이 기억하고 있다.
1457 57 여강릉은 너의 마음이 서류의 강물처럼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기를 기대한다. 1446 58 이상은은 제목이 없는 6 곡 중 6 곡은' 사랑에 대한 갈망' 이다. 이 밝은 사랑의 불꽃도 재뿐인가? 。
1434 59 만악 교환원 그리움은 바다와 같고, 지난 일은 하늘과 같다. 14 12 60 백거이가 파도를 미워하는 것이 조류보다 못하다. 그리움은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1395 6 1 문신성 깜찍한 주사위 안원숭이 콩, 얼마나 보고 싶은지 알아? 1379 62 소서붕의 연정이 웃으며 버텨냈어? 결국 그리움은 상봉보다 못하다. 1374 63 안옥루춘천천변두리가 가난하고 무궁무진한 그리움뿐이다.
1360 64 조설근의 일생의 실수는 좋은 인연이다. 나는 목석연맹만 보았다. 하늘을 마주보고, 산속의 귀주 영롱한 눈; 나는 세상의 외로운 숲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1359 65 주 방언 루우.
5.' 폭풍우 속에 무엇이 있는가' 가 어느 시에서 나왔는지 누가 압니까?
강가의 어부
범중엄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한다.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잎배 한 척이 보입니다.
폭풍우 속에서.
강상어옹' 은 북송 초년의 유명한 정치가, 문학가 범중연의 대표작이다. 그의 시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구현한다. 넓은 가슴. 이 시는 강변에서 본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어민 노동의 어려움을 반영해 민생의 질고에 대한 관심과 시인의 인간사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이 시는 짧지만 매우 매력적이다.
첫 번째 문장은 강둑에 사람들이 오가며 매우 시끌벅적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해안사람들의 심리상태를 묘사하며' 교류' 의 원인을 밝혀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농어를 맛보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맛이 신선하고 맛도 부드럽지만 작가는 붓을 돌리고,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들의 주의력을 수면으로 끌어들였다. 다음 장면은 독자에게 보여 준다: 파도가 거친 바다 위, 작은 배 한 척, 배 위의 어부가 그물을 던지고, 작은 어선이 파도 속에서 흔들거려 정말 충격적이다! 이 어두컴컴한 어선은 농어가 맛있지만 잡기가 어렵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일깨워 주었다. 그것은 어부의 고통에 대한 시인의 동정을 표현하고, 맞은편 해안에서 고등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깊은 충고를 담고 있다.
"강" 과 "폭풍" 두 환경의 강한 대비, "사람 왕래" 두 가지 모드, "왕래" 의 동태는 시 전체의 취지를 보여준다. 맛있는 것은 누군가 힘들게 맛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는 생활 속의 많은 일이 이렇다는 것을 암시한다. 행복을 즐기고 행복을 느낄 때, 다른 사람이 바친 노력과 희생을 잊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것은 사람이 서로 어울리는 방식이자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식이다.
이 간단한 시는 시인이 동정심이 많고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그는 박애적인 인문주의자이다. 오늘날의 시장경제 환경에서 이 시는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인간의 따뜻함과 배려는 영원히 사람과 사람 사이의 유대이다.
나는 이 시가 후세에 전해진 것은 그 묘사가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생각을 자극하는 내포에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