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 시가 유파.

고대 시가 유파.

왕몽의 산수시파 사타오의 전원시파

고센변세시파

공안 징릉시파 한위 육조시파

강서시파

동성파 시

우산시파

건안 기즈

영가사령

그로테스크 시파

완약파-이청조

중국 문학사에는 많은 시인과 시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스타일이 비슷하거나, 시대가 같거나, 동향 친구, 부자사도로 나뉘어 다른 유파로 나뉜다. 이 학교들은 전후후, 크고 작으며, 지위가 높고 낮다. 그것들을 이해하고 익히는 것은 시 감상에 큰 도움이 된다. (1) 현실주의 학파. 현실주의 학파의 구성원은' 시경' 에서 현실주의 시의 익명 저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후 한위 악부에서 현실주의 작품을 창작한 무명씨. 남북조의 도연명, 당대의 두보, 백거이, 송대의 육유는 서로 다른 역사시대의 지도자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동한 채탄, 왕숙, 진린, 중당의 원승, 류종원, 원머, 장계, 왕건, 심리, 만당의 피일휴, 녘, 북송의 메이, 왕안석, 남송의 범성대, 양완리 청대의 우겸 구 오 모두 대표적인 현실주의 시인이다.

이 학파의 공통된 특징은 사회 생활을 진실하고 생동감 있게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형상화했다. 구체적이고 생생한 디테일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개괄성을 가지고 있다. 더 간단한 언어와 간단한 그림 기법을 사용한다.

(2) 낭만파. 낭만주의 학파의 구성원은' 시경' 에서 낭만주의 시의 익명 저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후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굴원이 전국시대에 낭만주의 시 창작을 최고봉으로 밀어 넣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조식, 좌사, 곽진, 보조 등 낭만주의 시인이 나타났다. 당대의 이백은 낭만주의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굴원에 이어 그는 낭만주의 시가 창작의 절정을 일으켰다. 그 외에 당대에는 또 다른 걸출한 낭만주의 시인 (예: 왕지환, 왕창령, 삼삼, 이하) 이 있었다. 송대의 소완과 신기병은 낭만주의 시인의 걸출한 대표이다. 청대 자진은 고대의 마지막 영향이 있는 낭만주의 시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