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수능 고시 흔히 볼 수 있는 저자 정보.

수능 고시 흔히 볼 수 있는 저자 정보.

아래는 비교적 유명하고, 무명졸이 너무 많아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장 jiuling (673-740), shaozhou (이 Shaoguan 시) 사람들, 당나라 zhongzong jinglong 초기 학자. 현종은 당대의 유명한 성인으로 중서시랑, 평장관, 중서관이다.

이백 (70 1-762), 글자는 태백이고, 만년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본적은 서계승 (오늘 간쑤 진안) 으로, 수나라 말에 서역을 이주한다. 그는 당시 대도호부가 있던 종엽성 (지금의 길스탄) 에서 태어났다. 재능이 넘치는 천재는 타락한 불후의 것으로 불린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독특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며, 성당 낭만주의 시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두보 (7 12-770), 자미, 양양 (오늘 호북) 에서 현현 (오늘 하남) 으로 옮겨가는 것은 초당 시인 두의 손자이다. 두소릉과 두공부는 그들의 시로 유명하다. 그들은 종종' 젊은 능령할아버지' 라고 자처하며 감사부에서 외교부장을 맡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시는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사회 소재를 선택하는 데 능숙하며, 당시의 정치적 부패를 반영하고 국민의 소망을 어느 정도 표현했다. 그의 많은 우수한 작품들은 당나라가 개원성세에서 해체로 쇠퇴하는 역사적 과정을 보여' 시사' 라고 불린다. 시풍이 침울하고, 언어가 정련되어 생동감이 있어 후세 시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왕위 (70 1-76 1), 자모, 원적 제나라 개원 진사 그는 대락성, 유람인의 등 직위를 역임했다. 루산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어쩔 수 없이 위직을 맡게 되었다. 그는 시와 회화 방면에서 성과가 매우 높다. 소동파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특히 산수시의 업적을 칭찬했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만년에는 벼슬길을 무심히 하고, 일심으로 부처로 삼았고, 후세에는 그를' 시불' 이라고 불렀다.

맹호연 (689-740), 향주 양양 (오늘 호북 양양) 사람. 마흔 살 때 장안과시험에 갔던 것 외에, 나는 줄곧 고향의 루멘에 은거해 시를 쓰는 것을 배웠다. 시가는 산수, 전원을 제재로 하여 성당 시대의 주요 산수, 전원시인이다. 그들은 왕 웨이와 함께 "왕 멩" 이라고 불린다.

왕창령 (약 690-756? ), 단어 shaobo, 현재 산시 Xi 사람들, 산시 남징 또는 태원 사람들이라고합니다. 개원 15 년, 진사, 평생 소관만 한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강녕으로 돌아가는 길에 보주 도지사 구효에게 죽임을 당했다. 시는 궁원, 변두리, 송별을 쓰는 것이 비교적 좋으며, 특히 7 대 경이로움에 능하다. 그것은' 성수 7 대 기적' 으로 불리며' 시인의 천자' 라고 불린다.

추미 (694-789? ), 소주 (이 절강) 가흥 사람들, 천보 연간 학자, 우관태자의 아들. 왕위, 유장경과 잘 지내며 95 세까지 살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당대의 최장수 시인이라고 한다.

잠수하지 마세요 (692-749? ), 단어 샤오 통, 호북 강릉 사람들, 장시 남강 사람들 을 말한다. 개원 14 년, 한 경비원으로부터 군자당으로 들어가 좌측으로 유골을 거두고, 결국 아랑이 되어 강동에 은거했다. 시는 산속의 은둔한 생활과 당외 정서를 많이 묘사하여 아름답고 아름답다.

창건 (708-765)? ), 본적은 알 수 없고, 개원 15 년 수재로 왕장령에 가입해 서의위 사관만 했다. 시는 산수전원시를 위주로 언어 선택이 정교하고 경지가 깊다.

남양인 센삼 (7 15-770) 은 자신이 후베이 강릉인이라고 말하며 젊었을 때 하남 송양에 살았다. 천보가 3 년 동안 진사에 들어왔는데, 먼저 샤오리 () 를 위해, 이후 사도사 () 로, 사칭 () 은' 첸자주 ()' 라고 불린다. 시는 변두리 생활을 쓰는 것으로 유명하며, 고적합 () 과 함께' 고센 ()' 이라고 불린다.

원걸 (7 19-772), 자자선, 호만랑, 페이버, 본적 하남, 동굴에서 피난한 적이 있다. 천보 12 년 진사, 광덕 2 년 도주를 사도사로 수여하고, 이후 손바닥 역사를 옮겼다. 시가 시정을 풍자하여 국민의 고통을 반영하다.

위 (737-79 1? ), 조 우 장안 (현재 산시 Xi) 사람들, 천보 말년에 법정에서 현종의 경호관을 했다. 그는 초창기에 임협으로 야성이 얽매이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열심히 진사에 합격했다. 왜냐하면 나는 쑤저우 도지사 일을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세계는 "위쑤저우" 라고 부른다. 시풍이 창창하고 청고하여 풍경을 잘 쓰고 은은한 생활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류종원 (773-8 19), 단어 유합동, 산시 () 성 현 해주진 사람. 정원 9 년, 수정 중진사, 학식도 강의했다. 원외랑 () 관지예부 () 는 왕그룹 개혁에 참여해 영주 사마 () 로 강등됐고, 이후 유주 도사 () 로 옮겨져 류유주 () 로 불리게 되었다. 시와 산문은 당시 매우 유명했다. 그는 한유와 함께 당대의 고문 운동을 이끌고 당송 8 인 중 한 명으로 불린다.

맹교 (75 1-8 14), 호주 (오늘 저장덕청) 무강동 야인, 초년엔 하남 송산에 은거했고, 40 대가 되어서야 진사했다. 그는 단지 치안 판사 같은 작은 관직을 한 적이 있다. 그는 평생 가난한 사람이었고, 그의 시는 인민의 고난과 잔혹한 세계를 묘사했다. 언어는 평범함을 끊고 얇고 괴상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지아 섬과 이름이 같고, 사람들은' 얇은 교외 섬' 이라고 부른다.

천자앙 (66 1-702), 자주사홍 (오늘 쓰촨) 사람. 그는 젊었을 때 2000 년에 임협을 맡았고 종서 문명 원년의 학자였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정자, 오른쪽 픽업 등 작은 관직을 맡았다. 그는 6 조 이래 화려하고 아름다운 시풍에 깊은 불만을 품고 시 창작과 이론에 큰 공헌을 하였다.

리키 (690-75 1), 동천 (오늘 쓰촨 3 대) 사람, 소년 시절 하남 등봉에 거주한 적이 있다. 개원 13 년, 진사, 신향현 위 하급관. 그의 시는 변두리 제재를 위주로, 풍격이 호방하고 슬프며, 특히 칠언가이다.

한유 (768-824), 하남 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 사람. 자칭 군왕 창리, 세칭 한창리. 젊은, 외롭고 가난한,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덕종정원 () 은 8 년 동안 수재를 했다. 전 감독 검열, 면제 관관 때문에 양산 치안 판사 를 강등했다. 이후 총리 배도가 화이시를 평정하여 형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상술한 간사가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기 때문이다. 나는 인사부에서 시중을 들고 문관으로 죽었기 때문에 고려인사, 고려문관으로 불린다. 그는 당대의 고문 운동의 지도자로서 류종이와 함께 유한이라고 불린다. 시는 참신함, 호방함, 기세를 추구한다.

백거이 (772-846), 본명 롯데, 만년에는 향산이라는 학자였다. 그의 전임자는 태원인이었는데, 나중에 하우 (현재 산시 ()) 로 이주하여 하남 신정 () 에서 태어났다. 정원 15 년 진사. 원과 한림학사, 좌찬선 의사. 지위가 높아서 만년에 강주 사마 () 와 선불 () 로 강등되어 스스로 악사가 되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도 유명하다.

이상은 (8 13-858), 글자와 산, 옥계인. 화이 저우 하노이 (이 허난 qinyang) 사람들. 차를 몰고 진사에 들어갔다. 소, 이 사이의 끊임없는 싸움으로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고, 특히 일부 사랑시가 애절하여 기억에 남는다. 하지만 너무 난해해서 풀 수가 없다.' 시인 애쿤시,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고시 (702-765), 본명 더프, 텍사스 주현 (현 허베이 경현) 사람. 그는 조금 초라하다. 마흔 살이 지나자 유크군 1 위에 올랐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직했다. 나중에, 그는 우리 나라 하서 사절 송의 커튼에서 비서직을 맡았고, 사막의 신기한 풍경과 변두리 병사의 고된 생활을 견식했다. 그의 시는 직설적이고 화려하지 않고, 칠언가로 가장 특색이 있고, 변두리를 많이 써서 생활하며, 센삼과 함께' 고센' 이라고도 불린다.

왕보 (649-676), 자인, 강주 용문 (오늘 산서하진) 사람. 열네 살 때, 그는 소유코키의 일원이었다. 그는 주국에서 군대에 입대한 후 그의 아버지를 뵈러 갔다. 불행하게도 물에 빠져 죽고, 나이는 겨우 27 세였다. 그의 시는 제량의 시풍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며 산문도 유명하다. 유명한' 왕텐정서' 가 바로 그가 쓴 것이다. 그들은 양형, 육지, 로와 함께 초당 사걸이라고 불린다.

로 (640-? ), 조상 이우, 오주 (현재 절강) 사람들, 초기 초라한, 하지만 시는 꽤 유명하다. 그는 일생 동안 주부의 작은 관직을 한 적이 있고, 무측천의 의용군을 토벌한 적이 있으며, 서 () 를 위해' 무씨 ()' 를 초안한 적이 있다. 나중에 패배하여 절망하여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초당 사걸의 하나이기도 하다.

뒤 (약 646-708), 단어 는 제인, 향양 (현재 호북) 사람, 허난 현 으로 이사해야 한다. 그는 위대한 시인 두보의 할아버지이다. 함형 황제는 학자로 일찍이 해 본 적이 있고, 낙양승과 같은 소관이자, 또 직선학사로 문학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이조, 최융, 스와 함께' 문장 사우' 라고 불린다. 그는 당대의' 근체시' 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작품이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송문지 (약 656-7 12), 소련인, 자연경, 펀저우 (오늘 산시 펀양) 인, 주국홍농 (오늘 하남 영보) 인, 상조진사, 무측천 그중 종이 수문관 학사로 뽑혔을 때 그는 무측천, 남자 총애, 장이의 합으로 뽑혔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현실을 미화하고, 평화를 찬양하며, 가치가 크지 않지만, 율시는 초당에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왕완 (? -750), 하남 낙양인, 현종은 선천적인 연간진사, 개원 5 년 임영양 주책, 낙양에서 멈춘다. 전해 내려오는 시사는 많지 않다. 이' 북보산 아래의 일박' 이 가장 유명하다.

유장경 (709-790? ), 단어 연구, 강 (이 허베이) 사람들. 개원 21 년, 진사, 상주군 교위를 역임한 적이 있다. 일 때문에 두 번 투옥, 시마 로 이동, 도지사 에 따라 고소했다. 시는 정치적 실의에 빠진 심정을 많이 묘사하고 혼란을 반영하며 자연의 풍경을 잘 묘사한다. 오언시의 성과는 매우 높아서' 오언만리 장성' 이라고 불린다.

이익 (748-827), 산시 () 구장 () 사람들은 나중에 하남 정저우 () 로 이주했다. 그는 대리에서 4 년 동안 수재를 해 처음으로 정현위로 임명되었다. 그는 오랫동안 승진하지 못하고 자신의 관직을 버리고 조암 주위를 돌아다녔다. Xianzong 공식 비서, 덜 감독, 결국 의식 을 할 때. 시풍은 호방하고 명쾌하며, 특히 변두리시가 있다.

유우석 (772-842), 낙양 (오늘 하남) 사람, 본적 중산 (오늘 하북정현) 이라고 합니다. 정원 9 년 중 진사, 감언을 수여하다. 왕 변법 에 참여 하기 때문에, 내시 와 정사 분리주의 세력 에 반대, 실패 후 랭 상태 시마 로 강등 되고, Lianzhou 도지사 로 이주했다. 이후 총리 배도의 추천으로 태자객으로 임명돼 교정사 () 를 추가해 유객 () 이라고 불렀다. 유종원과 잘 지내며' 류류' 라고 불리며, 늘 백거이와 합창하며 일명' 백류류' 로 불린다. 그의 시 스타일은 신선하고 함축적이어서 민요의 정수를 흡수하여 사회 생활을 잘 반영한다.

장계 (768-830? ), 단어 문창, 조상 우 6 월 (현재 장쑤 소주), 오강 (현재 안후이 오강진) 에 살고 있다. 정원 15 년, 진사, 임태창사 태조, 수부 상서, 손바닥 대신으로 세명은' 장수랑' 이나' 장' 등이다. 집안 형편이 가난하고 눈병이 심하여 맹교는 그를' 가난한 장님 장 태주' 라고 불렀다. 한유의 학생으로서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민생의 고통을 대부분 반영해 왕건과 함께' 왕장' 으로 불리는 백거이의 칭찬을 받았다.

두목 (803-852), 글자, 경조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재상 두우씨의 손손. 태화 2 년, 진사, 강서 관찰사, 선국 관찰사 심전사, 본보 통신원 우삼유 막료. 검열 감독, 그리고 황, 늦은, 무도사. 나중에 사훈의 외교관이 되어 결국 책 한 권을 썼다. 시가 호방하고 우아하며, 스스로 풍격을 이루며, 사람들은' 소두' 라고 부른다. 이 역시 이상은처럼' 리틀 두리' 라고 불린다.

온정윤 (8 12-870? ), 본명 치, 자비 청청, 산서치현인. 사유가 민첩하고 음률에 정통하다. 매번 시험마다 관운을 걸고, 여덟 손은 여덟 개의 운율을 형성하고, 시간은' 문팔 *' 이다. 만약 네가 너의 벼슬길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너는 곽자의 조교가 될 것이다. 시가 수사가 화려하고, 소수의 작품이 시정을 반영한다. 이상은과 마찬가지로' 문례' 라고 불린다. 그는 또한 화간파의 원조사를 써서 5 대 후사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두순학 (846-907), 지주 구화산, 석대 (현재 안후이석대) 사람. 두목은 첩의 아들이라고 전해진다. 조종대순 이듬해는 수재였지만 관원이었다. 그는 5 대 대제 주윈의 한림으로 5 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시가언어는 통속적이어서 당말군 밸브 혼전 국면에서의 사회적 갈등과 인민의 비참한 처지를 반영한 작품도 당시 비교적 두드러졌고 궁체시도 유명하다.

위장 (836-9 10), 장안 그는 젊었을 때 생활이 방탕했다. 나중에 그는 왕의 비서로 촉나라에 들어가 그를 승상으로 임명했다. 그의 시는 매우 유명하다. 장시' 복금 음' 은 전쟁 중 여성의 불행한 처지를 반영해 당시 꽤 유명했다. 그의 가사는 언어가 아름답고, 묘사 수법으로 규각의 느낌과 향락의 생활을 적는다. 그는 문처럼 화간파의 중요한 시인이다.

최호 (약 704-754), 변주 (오늘 하남 개봉) 사람. 개원 11 년, 진사, 조원. 초기 생활은 낭만적이었고, 시는 주로 내실 정을 위주로, 천박하고 다채롭고, 시풍은 호방하게 변했다.

원직 (779-83 1), 하남 낙양인. 나는 초창기에 집이 매우 가난했다. 정원 9 년, 19 년에 수재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는 검열 을 감독 하지만, 내시 와 보수 관료 의 기분을 상하게 비난 했다. 나중에 내시 에 부착, 같은 책 에 공식 차례. 결국 무창군에서 폭병으로 죽었다. 백거이는 초기 신악부 운동의 주창자이며, 그의 시는 백거이와 이름이 같이 있어 세계' 백원' 으로 불린다. 사실, 생활의 폭과 깊이를 반영하든, 시의 예술이든, 원직은 백거이와 비교할 수 없다.

왕 zhihuan (688-742), 기령인, 조상 진양 (현재 산서 태원), 증조부는 산서 지앙 현으로 이주했다.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그는 늘 검술을 한탄하는데, 그의 시는 당시 악사들을 위해 많이 불렀고, 때로는 명성을 얻었다. 항상 고적합, 왕창령과 합창하여 변두리 풍경을 잘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아 섬 (779-843), 하북성 주현인. 당초 그는 출가하여 무명이었으나, 후에 한유는 그에게 세속으로 돌아가라고 권했다. 여러 차례 진사에 합격하여 장강의 주부를 맡았는데, 자장강이라고 불렸다. 그는 유명한 시인으로, 순기의 경지를 추구하고 단어의 정제를 중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맹교와 이름이 같고, 사람들은' 얇은 교외 섬' 이라고 부른다.

호 (659-744), 기진. 무측천은 월주 영주 (오늘 절강성 소산) 에서 태어나 성원 수재로 예부 시랑, 태자객, 비서감 등을 역임했다. 자칭 사명 광신자, 이백, 장욱 등과 함께 장안' 음주 팔선' 이라고 불린다. 서예는 특히 초서를 잘하는데, 제사시와 응작이 많고, 간혹 작은 시가 신선하고 사람을 기쁘게 한다.

장욱 (675-750)? ), 단어, 우 (현재 장쑤 소주) 사람들. 창수 현령은 일찍이 오금의 유구한 역사를 보았다. 선초서, 선성주는 천하장전이라고 불리며' 음주 팔선' 중의 하나이다. 그의 초서는 당시 이백의 시와 배와의 춤과 함께' 삼절절' 이라고 불렸고, 그의 시도 독보적이어서 칠절에 능하다.

최호, 글자 은공, 박릉인. 정원이가 12 년에 등극하다. 결국 영남 절도사. 그의 시풍은 세련되고 완곡하며, 언어는 매우 신선하다. 여섯 편의 시는 모두 가작이다. 특히' 성남촌문제' 가 가장 널리 퍼지고 있으며, 누구나 다 알고 있고, * * * 안목이 있다. 이 시는' 인면복숭아꽃, 사물은 사람과 다르다' 는 단순한 인생 경험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경험한 * * * 인생 경험을 표현하며 시인에게 불후의 칭호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