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장쑤 3 모드 국어 시험지
장쑤 3 모드 국어 시험지
첫째, 언어 운용 (15 점)
1. 다음 단락의 공백을 차례로 채웁니다. 가장 적합한 그룹은 (3 점) 입니다.
대나무가 뭐예요? 대나무는 단단하지 ▲ 아니다; 대나무 직선, 아니; 대나무 심장 빈, 비 ▲; 대나무는 군자의 화신이다.
A. 변덕스럽고, 변덕스럽고, 변덕스럽고, 변덕스럽다
B. 고집 세고 조심해.
C. 표류하고, 표류하고, 경직되고 편협해진다
D. 제멋대로이고 마음이 좁고 변덕스럽고 민첩하다
2. 다음 문장에서 잘 골랐던 것은 (3 점) 입니다.
A.20 1980 년대에 템스 강 유역에서 납 오염 사건이 발생하여 백조의 수가 급감했다. 백조 수 연보에 따르면 관련 부처는 곧 새로운 규정을 내놓아 유해 행위를 제때 근절하고 백조 수를 회복했다.
B. 미국을 대표하는 시장화 정보 모델이 발달하기 시작한 이후, 정보 제공자는 정보 제공자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개인 신용 보고, 개인 신용 점수 등 개인 신용 정보 제품을 생산하며, 사용자는 이러한 제품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C.' 삼체' 가 많은 학자, 언론인, 심지어 기업가들에게 환영받는 이유는 진지한 문학과 통속문학의 경계를 깨뜨렸기 때문이다. 중국 이미지? 그 광활한 시야는 그것을 순문학의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게 했다.
D. 방울방울방울, 우보 중국의 빠른 합병, 인터넷 계약차 신정 출범, 방울방울 큰 변화에 직면했다. 그래서 헛소문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출국홍보부 사람들이 빠르게 대응했다.
3. 다음 중 어느 시구가 맞설 필요가 없습니까? (3 점)
A. 금문아침 시계, 여러 문이 열리고 옥계 위에 천관이 떠 있다.
B. 햇빛이 거인의 조각 손바닥에 들어갔고, 담배는 용 옆에 떠 있고 싶었다.
C. 나는 산속의 나팔꽃을 차분하게 감상하고 소나무 밑에서 이슬이 달린 해바라기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D. 우리는 꽃밭에서 만나 꽃밭에서 헤어졌고, 1 년 후, 여기에 또 꽃이 생겼다.
4. 다음 단락의 가로줄에 문장을 채워주세요. 가장 적합한 것은 (3 점) 입니다.
중국인으로서 너는 반드시 고전을 읽어야 한다. 서른 살이 되어서야 나는 독학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
나는 지금 읽어야 할 책이 너무 많아서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 것 같다.
(2) 내가 외국에서 공부할 때 아버지는 같은 석판화의 처음 4 사를 사서 우리 은행에서 절반의 공간을 차지하셨다. 외국에서 몇 년을 보낸 후, 나는 고스란히 상위 4 부의 역사를 되찾았다.
역사책도 중요하다.
(4) 나는 책을 읽고, 나는 원만하게 놀았지만, 끈기가 부족하여, 때때로 있었다.
40 년이 지나서야 나는 용기를 내어 다 읽었습니까? 건건? 다시 한 번 말하다.
⑥ 만약 내가 올해 80 이 넘었다면, 나는 이경을 접한 적이 없다는 것을 매우 부끄럽게 생각한다.
A. ④ ④ ③ ② ⑥ ⑥ ⑥ ⑥ ③ ③ ③ C. ④ ③ ③ ② ② ① D. ④ ④ ② ③ ③ ③ ③ ③ ⑥ ⑥
5. 이 만화를 보고 그 의미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것은 (3 점) 이다.
A. 사람들에게 고개를 들지 말라고 경고하고, 너무 멀리 하지 말고,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라고 경고한다. 우리는 착실하게 더듬으며 전진해야 한다.
B. 자신의 눈으로 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없고, 때로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고 말해 주세요.
C. 인생 발전의 길에는 때때로 함정이 나타나 실천을 통해서만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D. 인생 계획은 자신에게 맞는 길을 걸어야 한다. 모든 사람의 길이 너에게 맞는 것은 아니다.
둘째, 고전 중국어 읽기 (18 점)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6 을 완성하시겠습니까? 9 가지 문제.
카오 나이, 단어, 닝 진 사람들. 젊었을 때는 야심만만했고, 계모는 효도했다. 선덕초, 시골 사람들이 주를 대신하여 지시를 내렸는데, 다시 직위를 주고 태화현사를 고치고자 합니다. 7 년, 수도 에 장인 을 감독, 시험 을 간청, 시험 후 순천 로 돌아왔다. 내년에 나는 1 등을 진사에게 양보하고 술자리를 차릴 것이다. 진사 연회 의식 부문, 자기 나이. 한림원에 들어가 편수를 하다.
정통 원년에 관연을 설치하다. 현종실록' 이 완성되었는데,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이다. 5 년 후, 양용 () 와 양시지 () 는 그가 문원관 () 에 가입하여 유지 보수에 참여하도록 추천했다. 나는 겉과 속이 같은 사람이라 정치 체제를 안다. 영광이 죽은 이후로, 석지는 늘 병에 걸리는데, 일에 상관없이 내각 사무는 대부분 그가 결정한다. 황제는 그의 인품이 고상하다고 생각하여 한림학사에 입학했다. 10 년 동안 인사부 좌시랑 겸 학사로 들어갔다.
14 년 7 월, 역시 선침으로 중관왕진이 직접 황제를 업었다. 조신들은 그들의 경고를 제출했지만 따르기를 거부했다. 나이와 장의는 조신이다. 대동 전에 병사들이 식량이 부족하다. 송영과 주관은 모두 소멸되었다. 대신은 군대를 청해서 전진해서는 안 되고, 군대를 들여보내서는 안 된다. 장군 주용은 그대로 하고, 신하와 왕좌는 풀밭에 무릎을 꿇고 황혼이 되어서야 초청되었다. 진 () 은 앞차의 교훈으로, 만약 그가 혼자 고집을 부린다면,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젠 말했다:? 어떻게 알아! 이것이 있다면, 그것은 또한 숙명이다. -응? 아이고:? 구금자는 아깝지 않고, 주님은 천하의 안위를 염려하신다. 어떻게 가볍게 휴대하고 전진할 수 있습니까? 진동은 따르지 않는다. 전임자가 패배하자 그는 무서워서 돈을 갚으려 했다. 딘은' 나이와 이순신' 에서 "이후 가시꽃이 되어 40 여 리를 가로막고, 운전은 가시덤불에서 출발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응? 나는 본래 황제를 예주로 초대하고 싶었는데, 그의 말을 듣지 않았다. 나는 동쪽으로 돌아서서 평범해지는 경향이 있다.
8 월에는 마음이 건설되기 시작했다. 땅이 높아서 파는 것이 물보다 못하다. 왈라와 남강만큼 크다. 내일 가장하고 특사를 보내 화해를 하게 한다. 황제는 연초를 불러 대답하였다. 지진으로 진영이 물을 옮기고 대란이 일어났다. 코우 zongma 입력, 황제는 밖으로 나올 수 없어, 진지를 지켜야 했다. 이득이 어렵고, 이익도 어렵다. 경제는 소부 (), 인사 상서 (), 문연각 대학사 (), 관아 은달 () 의 예심 () 을 하게 하였다. 영종을 회복하고, 스승을 하사하고, 문충을 고치고, 손영백가의 성을 고치다. 내 동생 딩 진사, 각 소송은 일을 준다.
"명사" 에서 뽑았어? 카오 유 전기)
다음 단어는 잘못 해석됩니다 (3 점).
A. 내년 진사 첫 번째 트릭 a: 시험. B. 세 가지 제품의 통조림을 가져오겠습니다. 같은가요? 지불? 보수
C. 훈계: 견책 D. 전임자의 실패를 보고하는 방귀벌레: 당장
7. 아래의 원문 관련 내용에 대한 총결산과 분석은 정확하지 않다 (3 점).
A. 조나이는 계모에게 효도하고, 먼저 작은 벼슬을 하고, 이후 과거시험 참가를 요청하며, 순천 때 향시험을 통과했다.
B. 왕진이 직접 황제를 받들고, 조신들이 황제에게 주고받은 건의서를 받았지만, 황제는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우리가 대동에 도착하기 전에 군대는 음식이 부족했고 대신은 전병을 요구했지만 왕진은 거절했다.
C. 명군이 토목부르크에서 물을 파냈을 때, 왕진은 캠프를 수원 근처로 옮기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포메이션이 혼란스러워 왈라 기병이 돌진해 대패로 이어졌다.
D. 토목부르크에서 황제는 포위를 돌파하지 못하고 나중에 부하의 보호 아래 남겨졌다. 조나이 등이 전쟁터에서 전사하다.
8. 밑줄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8 점)
(1) 태연자후, 자주 아프고, 일에 무관심하며, 내각사무는 대부분 그가 결정한다. (4 점)
(2) 황제를 우주에 초대하고 싶지만 또 기뻐하고 있습니다. 나는 듣지 않고 동쪽으로 돌아서서 평범하게 살았다. (4 점)
9. 명군 토목보가 패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요약해 주세요. (4 점)
셋째, 고대시 감상 (1 1)
10. 다음 단어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천 살? 숫자를 세어 눈썹을 그리다
장희안
가오리 몇 마리가 임방비에게 휴식을 보고했다. 석춘은 잔홍을 꺾고, 비는 가볍고 바람은 강하며, 매화는 푸르다.
영풍류야, 꽃이 가득한 사람이 없다.
현을 당기지 말고 말해 봐. 날이 늙지 않아 정이 끊기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밤이 되자 동창은 흰색이 아니라 고독한 등불이 꺼졌다.
참고: 아구창 (t? 거주지? ): 즉, Zigui 와 du fu 입니다. 요현: 비파 4 현으로 모든 현 중 가장 가는 끈이라 이름이 붙었습니다. 짧은 현, 작은 현을 지칭합니다.
(1) 상작이 묘사한 것은 어떤 화면입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3 점)
(2)? 심장은 이중 스크린과 같습니다. 안에 수천 개의 매듭이 있습니까? 한 문장에 어떤 수사 수법이 사용되었습니까?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4 점)
(3) 하궐의 마지막 두 문장의 표현 효과를 간단히 감상한다. (4 점)
넷째, 명구와 명편의 기억 (8 점)
1 1. 다음 명문과 명편에 공백을 채 웁니다.
(1) 일반적인 각도의 연회. ("시경"? 펭 웨이? 자기 보호 ")
(2) 봄과 겨울, 그림자를 다시 가져오세요. "이도원의 삼협 협곡"
(3) ▲ 기갑 된 말과 무기의 충돌과 타격에서 뛰어 올랐다. (백거이 비파행)
(4) 갈대는 무엇을 합니까? ▲. "스시의 적벽부"
(5) 양파 인, ▲? "두목" 아방궁부 "
(6) ▲ 옷이 간단하고 고풍스러운 고향. "산시촌 육로 여행"
(7)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하면 좌절할수록 용감해진다. (손중산)
(8) ▲, 작은 이익을 보는 것이 크다. ("논어")
동사 (verb 의 약자) 현대한어 읽기 (1) (20 점)
다음 작품을 읽고 12 ~ 15 문제를 완성하다.
용흥사
철응고
10 대 때, 아버지가 정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정정은 건국 전후 혁명 지식인을 양성하는 요람으로, 유명한 화대와 건설학교가 바로 여기에 있다.
성인이 된 후, 기차를 타고 정정을 지나 그 일대의 회황색 벽을 볼 때마다, 나는 곧 아버지가 나에게 말씀하신 교회, 종소리, 월계를 떠올렸다.
왜 아버지는 정정에 대해 이야기하셨지만 그곳의 다른 것들에 대해서는 거의 이야기하지 않으셨습니까? 웅장한 불교 건축물? 9 층 사탑 팔묘? , 그것은 많은 민족 유물이다.
내가 아는 첫 번째 정정인은 작가 자대산이다. 몇 년 전에 그는 현 문화국장이 되어 몇 차례 나에게 정정산산책을 가자고 약속했다. 나는 방금 승낙했다. 올여름까지 큰 산이 정식으로 나에게 나가라고 약속했을 때, 나는 비로소 마음을 움직였지만, 그래도 교회를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이것이 큰 산이 나에게 나가라고 약속한 이유가 아니다. 저거요? 외국 사원? 그의 문화는 그에게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 반면 그의 성실함과 부드러움, 소박함, 유머가 공존하는 북방 지식인의 기질은 이 오래된 상산현의 민족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늦가을의 어느 비오는 날, 나는 정정에 왔다. 과연, 큰 산이 나와 함께 들어가는 첫 번째는 용흥사로 수나라에 세워졌다.
모두 알다시피 용흥사는 대불로 유명하다. 북측 기질이 있는 이 건축군에서 눈에 띄는 큰 비정이 있는데, 동불은 정자에 서서 창주 사자, 정주탑, 조주 대석교와 함께 일컬어지는가? 허베이 문방 사보? 。
용흥사는 그것의 대불로 유명하며, 모든 관광객들이 그것으로부터 온 것 같다. 대불은 높이가 20 여 미터이고, 42 개의 팔이 교차하여 널리 퍼져 있다. 높이만 있고 깊이가 없는 이 공간에서 관광객들은 최선을 다해 올려다봐야 이 대비보살의 전모를 볼 수 있다. 그의 얼굴은 우러러보는 각도에서 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동정심이 많고, 억지력이 있고, 소외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42 개의 팔에서 2 10 손가락의 모든 손가락 끝에 스며든 것 같은 자신감이 있습니다. 그 42 개의 팔에서 영감을 받아 사람들은 때때로 자신의 순간의 공허함을 느끼며, 공허함은 네가 그 발 밑에 엎드릴 때까지 공허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일단 억압감이 치밀어 오르면 거리감도 따라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이것은 대비보살 자체의 비극일지도 모른다.
대비정에서 멀지 않은 것이 모니궁입니다. 모니궁에서 석가모니금 좌상 뒷면은 채소산 가운데 명대 성화년 사이에 채색된 컬러가 관음상을 거꾸로 걸어 놓은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금, 석가상 등) 대비보살에 비해, 그녀는 그의 자비는 없지만 인류에 대한 친분을 보였다. 그녀의 완벽한 여성 외모와 인격화된 외모는 불사 밖의 위엄을 쓸어 수도원을 따뜻한 인문정신으로 가득 채웠다. 그녀의 약간 내려다 보이는 자세, 무릎에 손, 연꽃에 발, 등을 밟은 발, 단정하고 발랄한 자세, 그녀의 안전하고 총명한 눈빛,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얼굴, 모성의 광채를 느끼게 한다. 편안하고 유연한 손목은 그녀에게 우아함을 주었다. 부드럽게 들어 올린 발가락은 그녀에게 약간의 우스갯소리를 주었다. 그녀의 오른쪽 눈은 살짝 가늘게 뜨고 통통한 입술은 반쯤 열렸지만 신비롭고 의미 있는 미소를 지었다. 이 웃음이 생각나지 않을까요? 빈치의 모나리자. 이탈리아의 예술가이자 중국 명나라의 알려지지 않은 장인이 바로 이런 예술이다. 그들은 모두 조용한 이미지를 묘사했지만, 이런 조용함은 초조한 가운데 있었다. 모나리자는 영원히 웃어요? 왜 이 관음은 물구나무서기를 할 수 없는가?
그녀의 미소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사람도 없고, 이 웃음이 고난 후의 평온인지, 아니면 평온한 후의 중생인지 알 수 있는 사람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웃음에는 모니궁, 용흥사, 생명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이 가득 담겨 있다. 뚫을 수 없는 미소는 영원한 미소라고 부를 수 있다.
관광객들은 여전히 유명한 자비정으로 몰려들고 있다. 모니궁은 관광객과 순례자의 복도와 같다.
나는 사문을 나서서 대비보살을 생각하며 관음에 앉았다. 그러나 나는 그 위엄 있는 대비보살이 생각나지 않아, 눈앞에 의미심장한 미소만 스쳐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원래 신화의 신일수록 잊히기 쉽다. 인격화된 신만이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나는 혁명가의 요람이었던 교회가 생각난다. 원래 용흥사와 한 벽밖에 떨어져 있지 않았다. 그때 해돋이를 동반한 사찰의 독경 소리와 저녁 바람을 동반한 종소리는 어떻게 공중에서 옆 교회의 먼 종소리와 엇갈렸을까? 하나님과 사람에 대한 관용은 그렇게 넓고 넓다. 동서양 문화는 고진을 촉촉하게 적시고, 고성은 아낌없이 이 모든 것을 받아들였다.
정정한 가을비는 매우 가늘어서 버드나무처럼 푸르다.
("양의 3 일" 에서 발췌, 삭제. ) 을 참조하십시오
12. 문장 (WHO) 는 자대산의 서술을 삽입하고 문장 에서의 역할을 분석했다. (4 점)
13. 대비보살과 관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간략하게 요약해 주세요. (4 점)
14. 본문 밑줄 문장의 묘사 방법과 표현 효과를 간략하게 분석하다. (6 점)
15 ...? 정정한 가을비는 매우 가늘어서 버드나무처럼 푸르다. -응? 문장 마지막 문장의 뜻을 탐구하다. (6 점)
여섯째, 현대 독서 (2) (18 점)
다음 작품을 읽고 16 ~ 18 문제를 완성하다.
결함 세계
황색
고대인들은 우주를 자세히 관찰했다. 새 한 마리는 날개가 두 개 있고, 팔다리는 두 발만 남았고, 손도 없었다. 소가 예각이 두 개 있을 때, 그 입에는 날카로운 이가 없기 때문에 풀을 뜯을 수밖에 없다. 창조주께서는 모든 생물에게 주어진 기능을 완전히 갖추지 못하셨고, 실력과 재능이 항상 부족했기 때문에 누구에게도 집중하지 않으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계수나무 꽃처럼 하늘과 땅의 향기를 응결시키면 나방이 불을 지르게 된다. 백벽처럼, 만약 네가 무지개 같은 광채를 생각해낸다면, 필연적으로 결함이 있을 것이다. 진주처럼 눈부신 수정빛을 머금고 있는데 도둑이 뜻밖에도 배아를 해쳤다!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물건? ,? 어떤 유물도 영원히 살 수 없습니까? 특히 아름다워서, 자신을 해치고, 부담이 되고, 늘 아쉬움을 남긴다.
다른 사람들은 낮이 있을 때 밤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Jiahe, 잡초가 있어야합니다; 봉황이 있으면 부엉이가 없어서는 안 됩니까? 이것은 일종의 세력이자 도리이므로 군자는 절대 소인을 소멸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세상의 진리이다.
그래서 불교도가 있나요? 이 세상은 결함인가? 인생은 밤낮으로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대할 수 있겠는가? 결함 속에서만, 어떻게 인연을 따르느냐, 곳곳에 도가 있다. 불순종과 추함에 직면하여 불의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이는 심성을 키우는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다. 소위? 군자가 역경에 처했을 때, 일할 때인가? 만약 모든 것이 순조롭다면, 아마 길은 수리할 수 없을 것이다. 너의 손실은 더 크지 않니?
명대 왕조의' 당시축집' 에는 이 이치를 설명하는' 흠론' 이 있다. 결함? 세계의 본질이기 때문에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이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이다. 사람은 결함을 받아들여야 마음을 가라앉히고 복보를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생명의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면, 그것은 역세를 위해 창조주와 경쟁하는 것이다! 그는 예를 들어, 벼슬을 한 사람은 더 완전한 벼슬길을 가지려면 탐욕을 낳기를 열망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폭발하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부를 더 온전하게 만들고 싶어 하기 때문에 창조주께서는 그를 너무 열심히 비웃으실 것이며, 심지어 행인들도 그를 오만하게 비판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래서, 제외 하 고? 할아버지? 이 세상에서 우리는 결함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는 없지만, 행복한 삶, 결함을 받아들이지 않는 현실은 자연의 원칙에 어긋난다.
청대의 궁에 대해 또 무엇이 있습니까? 좋은 결함? , 그의 시:? 좋은 결과는 없지만 좋은 결과는 없다. 산 밖의 석양을 향해 노래하니, 고금을 막론하고 누가 애절하지 않겠는가! -응? 이경의 마지막 점괘인 줄 알아? 좋지 않아요? , 모든 것의 상징? 불완전하다고? 매듭을 짓기 위해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아름답지만 한없이 감개무량한 것을 남기는 것은 결함의 아름다움이다.
그러나, 내 의견으로는, 결함의 아름다움은 완벽하지 않지만, 완벽은 따라올 수 없다. 절망 속에서 굴복하지 않는 생명력으로 창조주나 자신의 어려움에 맞서 싸우고,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초월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완벽한 가치를 추구할수록, 역행을 위한 의지가 강해진다. 사건이 처참할수록 초월을 추구하는 정서가 더욱 호쾌해진다. 불완전한 아름다움이란 비극적인 아름다움이어야 한다. 적극적이고, 반숙명론적이며, 나를 능가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의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모두 수동적으로 운명을 따르는 것도 아니고 탐욕의 독점적인 만족도 아니다. 그것은 결함과 아쉬움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재난을 행복으로 바꿀까? ,? 패로 공을 세우다? 。 보리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흠의 아름다움은 여기에 있어야 한다!
16. 이 글의 구상을 간략하게 요약해 주세요. (6 점)
17. 고대인들은 무엇이 결함을 일으켰다고 생각했는가? 간단히 요약해 주세요. (6 점)
18. 문장 설명해 주세요. 보리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흠의 아름다움은 여기에 있어야 한다! -응? 의 의미. (6 점)
일곱, 작문 (70 점)
19. 아래 자료에 따르면 각도를 선택하고, 스스로 제목을 내고,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문체는 제한이 없다. 시는 예외다.
사실 사람과 나무는 같다. 그들이 높은 곳의 햇빛을 동경할수록, 그들의 뿌리는 더 어두운 지하까지 뻗어나갈 것이다. -응? 니체
언어 ⅱ (추가 질문)
먼저 자료를 읽고 20 ~ 22 가지 질문을 완성한다. (10 점)
이른바 여자 300 명의 작은 동작이 있다고 한다. 주공, 조강공, 무공, 위공의 성이 순서에 분명하다면 일률적으로 논할 수 있을까? 7 월은 야생이고, 8 월은 여이고, 9 월은 집에 있다. 이것은 농민의 귀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것이고, 정강성은 다음 문장으로 귀뚜라미를 만들기 시작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 이 다섯 마디를 문장 보다 더 깊다고 하면 나머지는 이 고비를 넘기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시' 론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홍마이 "용재 수필" 에서 발췌)
20. 사선으로? /? 위의 문어문의 밑줄 부분을 깨뜨리다. (6 명으로 제한) (6 점)
2 1.' 시경' 은 음악 음조에 따라 격조,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선문문에는 어떤 예가 있습니까? 7 월? 그것은 어떤 종류에 속합니까?
자료에 따르면 저자의 주요 관점을 요약합니다. (3 점)
둘째, 명제 읽기 (15 점)
23. 다음의 명작에 대한 설명은 두 가지가 정확하지 않다 (5 점).
A.' 삼국연의' 에서 유비는 제갈량을 처음 방문했을 때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제갈량의 절친한 친구인 석광원을 만났다. 내가 두 번째로 갔을 때 제갈량의 동생 제갈균과 제갈량의 장인인 황을 만났다.
B \ "변성 \" 에서 할아버지의 조롱박은 순순 아저씨에게 공제되어 나중에 보내왔다. 최광이 그녀의 사랑하는 사람을 보았을 때, 그녀는 매우 수줍어했다.
C. 햄릿은 황후와 이야기할 때 누군가가 막후에서 엿듣는 것을 발견하고, 결국 그가 바로 어전 장관 프로닐스라는 것을 발견하여 그를 찔러 죽였다. 그는 도망가지 않고 남아서 그의 어머니를 비난했다.
D. 찰리스는' 벼락부자' 라는 칭호를 얻기 위해 장차 관청에 비집고 들어가 오브리온 양과 결혼하기로 동의하고, 오브리온 양과 결혼하는 것에 대해 에니에게 편지를 썼다. 나중에 찰리는 오니도 부유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후회했다.
E. 찻집에서 당철 주둥이는 담배를 많이 피웠는데, 나중에 그는 담배를 피우지 않고 흰 밀가루를 뽑으며 대영제국의 담배, 일본의 담배? 하얀 얼굴? 두 대국이 단독으로 나를 시중드는 것이 복인가? 한 측면에서 제국주의 열강이 중국에 대한 경제 침략과 정신 독해를 폭로했다.
단답형 24 개 (10 점)
(1) 홍루몽에서? 배 3 센트를 훔치고 매화를 빌려 영혼을 바꿀까? 저자는 누구입니까?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리 쿠이, 해변 순수, Baoyu 이 시를 평가하는 방법? (5 점)
(2) 단오절, 방현호의 봉급 징수에 대한 태도는 어떻게 바뀌었나요? 어떤 성격 특성을 반영하는가. (5 점)
셋째, 재료 요약 분석 문제 (15 점)
중국의 전통문학은 시와 산문을 위주로 하며 대부분 문인들이 쓴 것이다. 사대부와 군주가 협력하여 정치권력을 통제하다. 벼슬을 하는 것은 박사이고, 벼슬을 하지 않는 것은 학자이다. 의사는 후보 의사이다. 군주와 사대부가 결합하여 하나의 봉건그룹으로 되어, 이익이 일치한다. 이 그룹의 전통 문학 수준은 아마 다 있을 거예요? 우아하고 로맨틱한가? 한 단어로 대표하다. 도도나 뜻을 담고 있는 문학은 무엇입니까? 우아한가? 기준은 무엇이고, 사랑과 은둔의 문학은 무엇입니까? 낭만? 표준으로 삼다.
-응? 시언지? 이 언어가 처음 등장했을 때, 그것은 또한 측정이었습니다. 나중에 인정되어 전해지면서 일종의 기준이 되었다. 랜드 로버가 새로운 저울을 사용했다고 했지? 시언지? 낡은 규모로. 이 새로운 기준은 나중에 인정되고 전파되어 또 다른 기준이 되었다. 남조 문학의 혁신과 같은 복고문학도 변하고 있다. 그들이 바뀌면, 그들도 새로운 잣대를 사용한다. 이 새로운 규모는 대략 확장될 수 있지만? 우아한가? 그리고는요. 낭만? 두 기준 사이에 있지만 전개할 때마다 길이와 밀도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이 조치는 문학 이론과 문선, 즉 문학 비평에 반영된다. 중국의 문학 비평은 여러 가지 형식으로 나타났다. 위문제? 논문? 그러나 일반 학술 비평의' 전론' 에서 육기의' 문푸' 는 독립 문학 비평의 개산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는 글을 하나의 독립된 논제로 토론했다. 이때부터 문집이 생겼는데, 그 중 분류 서술 지적은 득실이 모두 중요한 일이다. 두 편의 비판 전문 저서' 문심 조각 용' 과' 시품' 이 있다. 사서의 문학전기, 다른 편의 서문, 다른 편의 편지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체계적인 문학 비평으로, 각각 각자의 잣대가 있다. 이러한 척도 중 일부는? 우아한가? 그 기준, 결과는 복고문학인데, 어떤 것은 근거가 있는가? 낭만? 그 기준은 새로운 문헌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소위 복고풍, 사실, 여전히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한유는 고문을 제창하지만, 일을 해서 진술을 하는 것이 가장 뚜렷한 예이다. 고문운동표는 새 단어의 창작에 있어서 성과가 가장 크다. 호적지 씨는 모든 문학 혁명이 글이나 문체의 해방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이는 일리가 있다. 여기서 표준의 변화를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 문체문학은 혁신적이지 복고가 아니지만 글이나 문체의 해방으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스타일에서 우리는 우리의 새로운 규모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주자청' 문학의 기준과 쌀' 에서 일부 삭제)
중국의 문학 비평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4 점)
26. 텍스트와 결합하여 문학 표준을 이해합니까? 새 저울? 의 의미. (5 점)
27. 간단한 요약? 복고문학? 그리고는요. 신문학? 유사점과 차이점. (6 점)
참고 답변 (일치? 적절하고, 각도를 나누고, 원문에 근거하여 대답합니까? 학생들에게 대답을 요구하는 것은 볼 수 있습니까? 표준 답안? 。 ) 을 참조하십시오
1.B
2. 답. B 가 고장났죠? 이후? 언급? 미국을 대표한다고? 정면; C. 문장이 뒤섞여 있다. D. 대상 부족, 변화? 나중에 추가 하시겠습니까? 테스트? 。
3.D 4 입니다. C 5. A
6.d. 뒤꿈치: 하나씩.
7. D. 황제는 포위를 돌파하지 못하고 왈라족에게 붙잡혔다.
8.( 1) 양용 사망 후 양스키는 자주 병이 나서 공무를 처리할 수 없다. 내각의 대부분의 사무는 조나이 (Cao nai) 가 결정한다. (? 둘 다? ,? 물건을 봤어요? ,? 네가 결정해? 65438+ 모든 단어 0 점)
(2) 왕진은 황제에게 우주에 있는 그의 저택을 방문하라고 청하려 했기 때문에, 그는 이 건의를 듣지 않고 동방으로 돌아서서 주용관으로 달려갔다. (? 운이 좋으세요? ,? 접어? ,? 트렌드? 65438+ 모든 단어 0 점)
9.① 왈라는 철수하는 척하고 평화 회담을 통해 명군을 마비시켰다. (2) 왕진이 갑자기 진형 혼란을 조성했다. (3) 토부르크 높은 곳에서는 물을 파낼 수 없다. (임의 2: 04)
10.( 1) 상궐은 봄이 오고 꽃나무가 흐트러지고 장마가 이어지며 버들개지가 흩날리는 광경 (1), 쇠퇴하고 처량한 봄풍경 (2) 을 묘사한다
(2) 비유 (1), 마음을 실크로 만든 그물에 비유하는데, 중간에 천만 개의 매듭 (1) 이 있다. 사랑이 억눌렸을 때 답답하고 괴로운 마음가짐과 사랑의 현혜에 대한 충성에 대한 신념 (2 점) 을 나타냈다.
(3) 서정 차용 (1 분). 서늘하고 고독한 분위기 (1) 를 렌더링합니다. 주인공의 괴로움과 외로움 (1) 을 돋보이게 합니다. 풍경으로 마무리, 함축적으로 영영 (1 분).
1 1.( 1) 담소가 생생하고, 연연 (2) 창랑청지 (3) 은꽃병 한 개가 물줄기를 따라 딱딱하게 깨져 (4) 아슬아슬하다
(5) 여중의 기장 (6) 소가가 춘사에 이어 (7) 더욱 분발하고 (8) 속히 하려고 하면 도달하지 못한다.
12. 자대산을 설명하는 소개를 삽입하고, 내가 정정을 가는 이유 (또는 나 아래를 위해 정석을 정해 주는 이유) (2 점) 를 설명한다. 자대산의 지식인 기질은 정정이 짙은 민족 전통문화와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2 점).
13. 외형, 대불고장위, 관음기 개인화 (2 점); 내면적 기질, 대불은 소외를 억제하고 관음은 사람에게 가깝다 (2 점).
14. 동작 표정이 있는 인물 묘사 (디테일 묘사) (2 점) 를 사용하여 관음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형태와 신을 겸비하며 고대 장인의 뛰어난 기예 (2 점) 를 선보였다. 웅장한 불상과 대조해 관음의 인간성 (2 점) 을 부각시켰다.
15. 동서양 문화의 융합으로 정정평과 평화로운 환경 분위기를 연출했다. 양정의 전통문화는 버드나무 가지처럼 번창하고, 쉬지 않고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가을비, 촉촉한 양정,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작가의 전통문화 전승에 대한 찬사와 기대를 표현했다. (1: 02, 임의 3 시 6 분)
16. 1, 세계에 항상 결함이 있는 관점과 원인 제시 (2 점); 그런 다음 결함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인식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2 점). 마지막으로, 나는 불완전한 아름다움에 대한 나의 이해 (2 점) 에 대해 토론했다.
17. 특별미는 자신을 죽일 수 있다. 사물 사이에는 반드시 대립과 모순이 있어야 한다. 불교는 인생이 무상하고 만족이 수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결함은 세계의 본질이자 자연의 법칙이다. (1: 02, 임의 3 시 6 분)
18. 인생은 결함이 있고 불완전할 운명이다 (2 점). 사람은 적극적인 반숙명론의 태도로 그것을 뛰어넘어 자신의 길을 연마하는 방법 (2 점) 으로 삼아야 한다. 작가의 이런 적극적인 생활 태도에 대한 긍정과 찬양 (2 점) 을 표현했다.
언어 ⅱ (추가 질문)
20. 정강성이 다음 문장으로 합쳐지기 시작했다/전부 지렁이/예 없음/오늘 이 다섯 마디는 문장 보다 더 깊습니다/나머지는 이 관문을 통과하지 못합니다/그래서' 시품'/이입니다. (1, 1, ***6)
2 1. 바람 (1)
22. 높낮이에 귀천을 막론하고 시를 지을 수 있다. 우리는' 시경' 을 좁게 이해할 수 없다. 이치에 맞지 않는다. (1 점 1 점, 2: 3 점)
23.a, 아니, 최, C, 먼저 그를 찔러서 볼로냐의 어전 대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24. (65,438+0) 임대옥 (65,438+0) 와 해당화 (65,438+0
(2) 그는 처음에 가입하지 않았습니까? 월급을 요구합니까? Rank, 임금 요구가 소홀하고 시끄럽다고 생각하고 (1), 경제가 빠듯해지면 임금 (1) 을 요구하기로 동의했다. 그가 자만하고 이기적이며 위선적이라는 것을 설명하다 (3 점).
일반 학술 비평; 독립적 인 문학 비평 작품 선정 전문 저서를 비판하다. 사서문학전기, 기타 집서문, 기타 집서. (4 점 중 4 점)
26. 새로운 잣대는 오래된 잣대를 겨냥한 것이다. 새로운 표준은 나중에 인정되고 전파되어 또 다른 기준이 되었다. 문학의 참신함이나 복고풍은 변화할 때도 새로운 잣대를 사용한다. 새 저울은 대략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까? 우아한가? 그리고는요. 낭만? 두 기준 사이; 새로운 잣대는 글자나 스타일의 해방으로 시작된다. (65438+ 점당 0 점)
27. 동일: 모두 글과 문체의 해방 (단독으로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것) 으로 시작되며, 모두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2 점)
다름: 복고풍 문학, 우아한 기준에 따라; 신문학은 낭만주의 기준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4 점)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