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700단어 정도의 짧은 문학적 평론입니다. 고등학교~~긴급! ! !
700단어 정도의 짧은 문학적 평론입니다. 고등학교~~긴급! ! !
이 두 시는 언뜻 보면 경쾌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데, 소박하고 고요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데, 찬찬히 음미해 보면 그 섬세함이 느껴집니다.
"예기치 않게 대천산 도교를 방문하다"는 당나라의 전형적인 5자 절의 처음 세 쌍의 풍경에 대한 묘사는 먹물을 물처럼 튀기고, 먹물을 금처럼 소중히 여기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 하나하나가 한 폭의 풍경화 같다. 소박하지만 진실하고 섬세하며 아름답다. '슬픔'이라는 단어는 작가가 친구들을 향한 말할 수 없는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는 사실을 문득 깨닫게 해주는 마지막 커플이다. 그 아름다운 풍경 뒤에 감춰진 우울함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은둔자를 찾지 못한다"는 말은 그 반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 작가와 마약 소년의 짧은 대화만으로 시가 되었지만, 그 깊이를 드러내는 담백함이 있는 것 같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의 '깊다'라는 단어는 독자들로 하여금 끝없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몽상
첫 번째 시의 첫 번째 커플은 샘물이 콸콸 쏟아지고 개들이 짖는 소리와 이슬이 맺힌 희미한 복숭아꽃이 있는 복숭아밭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생동감 넘치는 장면이 드러난다. 침묵이 화려한 세상일지도 모른다. 시인이 본 것은 이만큼 아름답지는 않았지만, 대천산 도사 참배의 첫 번째 장에서 보이는 활력 넘치는 풍경은 참으로 매혹적이지만, 첫 번째 대련과는 정반대이다. 신비로운 숲길을 따라가면 사슴과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보입니다. 때는 있었지만 종소리는 없었습니다. 지금은 화려한 그림이었는데, 지금은 움직임과 고요함의 대비가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나누다'와 '걸다'라는 두 동사가 연결되어 있고, 역동적으로 아름다운 '녹색'과 '파란색'이 다음을 암시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순수한 땅인 도교 사원의 무관심과 고귀함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문 후 시인의 안도감과 상실감을 감상할 수 있는 마지막 대련은 서정적이며 친구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직접적으로 보여줍니다. >이 시의 성공은 변화무쌍한 예술적 개념에 있다
그리고 <은자를 구하는 자는 결코 만나지 않는다>는 몇 문장만으로 정반대되는 대화의 심오한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파나소닉이 소년에게 물었고 선생님은 약을 모으러 갔다." 수호의 도사. 그녀는 산에서 길을 잃었고 약사를 방해할 생각은 없었지만 정중하게 질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약을 구하러 갔다”고 마지못해 일축한 그는 원래 친구를 만나러 왔지만 실망한 채 집으로 돌아왔다. "라고 묻자 소년은 "구름이 어디에 있는지는 이 산에서만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때 시인의 낙담한 마음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그를 계곡 밑바닥으로 떨어뜨린 것은 단지 '구름 속의 미지의 장소'였을 뿐이었을 것이다. 회색 구름과 안개는 이때 시인의 우울한 기분과 꼭 같습니다.
기대, 경건한 질문, 낙담, 다시 불타오르는 희망, 낙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그러나 감동적인 배음이 만들어내는 예술적 개념은 두 가지 모두 고유 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는 다양한 예술적 개념을 묘사하는 음악과 풍경입니다. 두 번째 시는 진용의 세계에서 흐릿한 도교의 세계를 묘사하고 있으며, 그림 밖의 모든 것은 독자가 이해해야 한다.
선인을 검색해도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고 기술이 매우 다릅니다
Jia Dao의 "The Hermit Seekers Are Not Found"와 Li Bai의 "Dai Tianshan의 도교 사제 방문"에 대한 댓글 , 만남 없음"
"선인을 찾았으나 발견되지 않음"
""와 "방문"은 모두 당나라의 유명한 시로, 선인을 찾고 있지만 찾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한 것입니다. 선인에 대한 부러움과 그리움, 그리고 선인을 찾는 사람들을 만나지 못한 것에 대한 실망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그러나 표현 기법은 매우 다릅니다. Jia의 시는 절구이며 서사에 능숙하고 간결하며 요점은 평범해 보이지만 현실과 현실은 서로를 보완하고 단어는 유창하고 흥미롭고 스타일은 우아하고 철학이 풍부합니다. , 좋은 글을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문장이 없다고 할 수 있는 은둔자의 기품과 매력을 그려내고 있다. Li Shi는 은유, 대조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긴 이야기를 보는 설명에 능숙한 리드미컬한 시입니다. 전체 시는 "방문"으로 진행되며 검색 과정은 시간의 단서에 따라 작성됩니다. 은둔자의 무관심하고 고상한 성격을 반영하여 감정의 변화가 통합되고 아름다운 문장이 겹겹이 나옵니다.
지아의 시는 세상을 돕기 위해 약을 모으지만 영묘하고 우아한 방식으로 방황하는 선인에 대해 씁니다. 『마츠시타가 소년에게 묻는다』는 표면적으로는 선인을 찾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나 실패하여 선인의 제자들에게 정보를 요청했지만, 더 깊은 차원에서는 선인이 소나무 가까이로 자랐음을 암시한다. 소나무를 친구로 삼아 은둔자의 삶을 과장했다. "파나소닉"이라는 단어는 천 달러의 가치가 있는데, 이는 천재적인 일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연대사가 약을 구하러 갔다"는 것은 손님과 주인의 행방에 대한 대답이지만 사실은 은둔자의 위대함과 천지통일을 묘사하고 있다! 서너 문장에 담긴 질문은 끝이 없다는 느낌을 준다. 'Plain'에서는 친구를 바라보는 지아다오방의 절박한 심정과 친구를 향한 깊은 감정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세 가지 질문과 답변은 깊이 있고 감동이 가득합니다.
지아의 시에는 두 가지 구조가 얽혀 있다. 첫 번째는 숨겨진 것입니다. 가상에서 현실로(여기가 아니라 이 산에서), 현실에서 가상으로(구름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상과 현실이 마치 구름 속에서 헤엄치는 용처럼 말입니다. , 어렴풋이 나타나 사람들에게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첫 번째는 시인 자신의 감정 표현의 배치로 우울에서 기대로, 기대에서 더 깊은 우울로 바뀌며 결국 닿을 수 없는 한숨을 드러낸다. 시인은 원래 승려였다가 나중에 세속 생활로 돌아왔지만, 관직에 만족하지 못하고 늘 고귀하고 초월적인 세속 생활을 동경하였다. “그런데 이 산에는 구름이 깊고 어디에도 없다.” 사실 그것은 시인의 은둔자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이 추구하고 갈망하는 삶의 영역이기도 하다.
'방문'은 우화와 대비 등의 글쓰기 기법을 사용하여 대천산 대명사 주변 풍경을 묘사하고, 도사를 방문하는 모습을 다채롭게 묘사하며, 도교의 다채로운 삶의 세계를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
시 전체는 3단계로 나누어져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시인이 도사를 만나러 가는 길에 듣고 본 것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이 시냇물을 따라 걷고 있는데 길가에는 복숭아꽃이 활짝 피고 꽃잎에는 이슬이 맺혀 있었습니다. 콸콸 흐르는 개울물 소리와 개 짖는 소리가 하나로 합쳐져 독특하고 흥미로운 움직임을 이룬다. 시인은 아침부터 정오까지 걸었지만 도사가 종을 울리는 소리는 들리지 않았고, 나무 깊은 곳에서 이따금 고라니가 왔다 갔다 하는 모습만 보였습니다. 이 두 문장의 아름다움은 도교 승려가 도교 사원에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는 점이며, 이는 마지막 두 문장의 무대를 마련합니다. 위의 네 문장입니다. 분주한 세상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조용한 도교의 환경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이 아침에 보고 들었던 개 짖는 소리, 졸졸 흐르는 시냇물 소리, 이슬 맺힌 복숭아꽃 소리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나무가 깊어지면 사슴을 볼 수 있지만 정오에는 냇가의 종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정오에 듣고 본 것에 대한 두 문장입니다. 시대가 다르고, 장소가 다르며, 시인이 묘사하는 풍경과 소리도 다르다. 여기에는 시간과 공간의 감각이 있습니다. 매우 명확합니다.
'야생죽이 푸른 안개를 가르고, 날아다니는 샘이 푸른 봉우리를 매달고 있다'라는 두 문장은 선비의 자리를 가까이서 묘사하고 있다. 대나무 앞에 '야생'이라는 글자는 푸른 대나무가 자연스럽게 자라난다는 뜻이라 더욱 사랑스럽고 사랑스럽습니다. '먀오' 앞에 '青'이라는 글자가 붙는데 이는 대나무의 색과 조화를 이루며 하나의 색으로 어우러진다. 표면의 "펜"이라는 단어는 야생 대나무가 하늘로 우뚝 솟아 하늘의 푸른 구름을 분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푸른 대나무가 하늘로 우뚝 솟아 푸른 구름과 연결되어 통합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가 되어 같은 색의 대나무가 멋진 풍경을 이룬다. "녹색 봉우리에 날아다니는 샘물"은 "3000피트 아래로 흘러내려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다"고 하여 꽤 장관이다. '날다'와 '매달리다'라는 두 글자는 폭포가 흘러내리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뜻밖의'라는 시의 제목을 지적할 뿐이다. 도사를 만나러 갔더니 도사도 없고 그가 어디로 가는지 아무도 몰랐는데 어찌 그리 애타게 도움을 청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인은 도사 집 문 앞에 있는 소나무 두 그루에 기대어 도사가 돌아오기를 기다렸지만 도사는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다고 묘사하고 있다. 슬픔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도움을 청하는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묘사가 선명하고 생생합니다. 이 작품의 컨셉은 복잡하지 않다. 시 전체의 처음 여섯 문장은 '방문하다'로 쓰고, 풍경이 아름답고, 마지막 두 문장은 '만나지 않는다'라고 쓴다. . 따라서 오다모는 "도사에 대해서는 한 마디도 없고, 도사를 만나지 않는다는 말도 한 마디도 없는데, 만나지도 않고, 도교를 방문할 때도 만나지 않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