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남경 석어금호를 찬양하는 시

남경 석어금호를 찬양하는 시

1. 이백의 석어금호시

이백의 석어금호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이백은 동정호에 관한 시를 썼다.

그리고 집 삼촌 형부 시랑 예, 중서 지아 sheren 투어 동팅 시 다섯 곡.

동정은 서망초강, 남무운이다.

석양 아래 창사는 먼 가을빛으로, 어디선가 호남군을 걸는지 모르겠다.

가을밤 남호수, 청연, 어떻게 하늘을 탈 수 있습니까?

동정호 외상으로 몇 분 동안 달빛을 드리게 하여, 달맞이를 즐기며 술을 마시게 하였다.

낙양재자 진향천, 이원이 같은 배 월하선.

나는 장안이 아직도 웃고 싶어하는 것을 기억하지만, 웃음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

동정호 서만추색 달빛, 샤오샹 강북이 일찍 날아간다.

만석선가에 취해 가을옷에 서리가 내리는지 모르겠다.

제자가 xiaoxiang 에 가든지 안 가든지, 모두 빈 가을 초가집이 있다.

명호는 옥경을 가볍게 쓸고, 단청은 군산을 그린다.

이백이 쓴 동정호시.

1,' 추바덴릉 망동정' 당대: 이백

원문: 새벽에 바릉에 가면 한눈에 들어온다. 호수가 맑아 하늘에 비치고, 맑은 호수는 가을의 바닥을 볼 수 있다. 가을을 찾는 것은 이렇게 광활하고, 해안과 물빛은 맑고 맑다. 먼 곳의 푸른 산과 나무, 녹색의 색과 서늘한 연기가 없다. 범선이 하늘하늘 떠돌며 강가에서 이곳으로 오니 새가 하늘로 멀어졌다. 창사포켄야청, 운토지장 서리가 텅 비었다. 가을빛을 보면 사람들은 머리카락, 호수, 과거의 아쉬움을 한탄한다. 강의 북쪽에서 호수가 동쪽으로 출렁이다. 영국인은' 백설공주' 를 부르고 강남미녀는' 채련자' 를 부른다. 。 노랫소리는 더욱 가슴 아프게 들리고, 눈물이 낭떠러지에서 쏟아졌다.

백화문 해석: 아침에 바추산을 오르면 사방팔방의 풍경을 멀리서 볼 수 있다. 호수가 맑고 맑아서 하늘을 반영하고, 호수가 맑아서 가을빛을 반사할 수 있다. 가을을 찾아 어찌 호호한가, 해안은 맑고 맑다. 산은 녹색이고, 먼 나무는 그늘이다. 물은 녹색이고, 차가운 담배는 없다. 범선이 가볍게 떠다니며 강가에서 이곳으로 오자 새가 날아가 태양을 향해 달려갔다.

창사포변가을바람이 맑고, 운몽장상 서리가 텅 비었다. 가을빛을 보면 탈모에 감탄하고, 호수의 흐름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 시간이 지나다. 북방의 작은 대륙은 물결을 따라 출렁이고, 호수는 졸졸 동쪽으로 흐른다. 영국인은' 백설공주' 를 부르고 강남미인은' 채련가' 를 부른다. 이 노래들을 듣는 것은 더욱 가슴이 아프고 눈물이 샘솟는다.

2, "술에 취한 후 삼곡 동반 시랑 숙유동정" 당나라: 이백

원문: 배는 기쁨으로 가득하고 호수는 명월로 가득 차 있다. 호수가 한가롭게 호수 위에서 우리의 술잔치 위를 선회하는 것은 오히려 쟁탈이다. 군산의 절단 군산은 동정호의 수위를 바깥쪽으로 확산시켜 끝없이 보인다. 발릉주는 술을 충분히 마시지 못하고 동팅 레이크의 가을에 함께 취했다.

백화문 해석: 작은 배는 함께 항해하는 노래를 불렀고, 우리는 달빛 아래 호수 중앙에서 집으로 돌아왔다. 흰 갈매기는 한가롭게 멀지 않은 호수 위를 날고 있지만, 앞다투어 우리의 술 잔치 상공을 맴돌고 있다. 군산을 자르는 것이 얼마나 좋을까, 이렇게 동정호가 가로로 펼쳐져 끝이 없어 보인다. 바릉의 술은 무궁무진하고 동정호의 가을 * * * * 취하다.

3, "동반 삼촌, 형부 시랑 예랑, 중서 자셰인 유동정 5 곡" 당나라: 이백.

원문: 동팅 서망초하, 남무운. 석양, 창사 먼 가을빛, 어디선가 호군, 가을밤 남호수, 청연, 어떻게 푸른 하늘을 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동정호 외상으로 몇 분 동안 달빛을 드리게 하여, 달맞이를 즐기며 술을 마시게 하였다.

백화문 해석: 초강은 동정호 서쪽에서 갈라지고, 물결은 아득하고, 남방 하늘은 구름 한 점 없다. 가을은 오렌지색으로 먼 서천창사에 떨어지지만, 어디선가 강강의 향군을 위로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남호의 가을물에 물안개가 없는 밤은 마치 물결을 타고 은하수의 푸른 하늘로 직항할 수 있는 것처럼 춥다. 우리는 월궁 창아에게 동정호를 외상으로 사고 배를 타고 백운변에 가서 계화주를 샀다.

4,' 9 일 팔릉을 유람하고 술을 사서 동정수군을 보다' 당나라: 이백.

9 일 날씨가 맑아서 등산할 때 가을 구름이 없다. 귀신도끼신공, 산천이 형성되고 장강에서 초한까지 경계가 분명하다. 바람이 강물을 휘저으며, 일파만파 용형 파도를 형성한다. 전설에 의하면, 한나라 황제는 큰 배를 타고 강을 건너 강을 유람할 때, 기세가 정말 강하다는 감개무량한 적이 있다. 오늘 십자군 반군, 기세가 더욱 장관이고 깃발이 나부끼다. 동정호 () 는 상수보 () 가 삼군방 () 을 타고, 흰 깃털 화살은 모두 유리 정중앙에 매핑되어 있다. 전고는 음을 내며 감정은 황국화를 모았다. 춤의 정신은 붉은 해를 받쳐 태양이 다시 빛나도록 해야 한다. 무제는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을 보내면 모두의 사기를 북돋우고 오합지졸의 기세를 억누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쟁에서 우리는 도연명을 본보기로 동양에 가서 국화를 따러 갈 수 없다.

백화문 해석: 9 월 9 일 중양절로 구름 한 점 없다. 계략이 많고, 산하가 형성되고, 장강은 초한으로 나뉘어 경계가 분명하다. 강풍이 강물을 자극하여 용형 파도를 형성했다. 전설에 의하면 한무제는 한 척의 큰 배가 풍하를 횡단할 때 감개무량했다: 웅장한 기세! 오늘 반군선을 토벌하는 것은 더욱 장관이어서 깃발이 휘날리고 있다.

동정호 위에는 삼군이 수면 위에 나열되고, 하얀 화살그림자가 유리 중간에 매핑되어 있다. 북소리가 우르릉거리고 귀청이 터질 것 같아서 노란 국화를 고르고 싶다. 춤추는 검기가 다시 석양을 받쳐 태양이 다시 빛을 발할 것이다. 한무제는 "여러분께 노래 한 곡을 불러 드리면 여러분의 투지를 자극하고 오합지졸의 기세를 억누르는 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도연명을 본받아 동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러 갈 수 없다.

5, "족숙, 형부 시랑 예랑, 중서 자셰인 유동정 5 곡" 당대: 이백

원문: 동정호 만추월, 샤오샹 강북이 일찍 날다. 만석선가에 취해 가을옷에 서리가 내리는지 모르겠다. 제자가 xiaoxiang 에 가든지 안 가든지, 모두 빈 가을 초가집이 있다. 명호는 옥경을 가볍게 쓸고, 단청은 군산을 그린다.

백화문 해석: 명월이 둥팅 레이크의 서쪽에 높이 걸려 있고, 기러기는 이미 강북으로 날아갔다. 배는 노래와 춤' 백수' 를 실은 곤드레만드레 취한 손님들로 가득 찼는데, 그들은 옷에 가을서리가 덮여 있다는 것조차 몰랐다! 순제의 아내는 소양에 와서 돌아갈 수 없었고, 옥인은 동정호 옆의 황초 속에 머물렀다. 거울 같은 동정호에 담백한 화장을 그렸는데, 군산은 그들이 단청으로 그린 아미이다.

이백이 돌아가신 모든 시

첫째,' 트와일라잇' 이라는 시는 이백이 쓴 것이 아니라 네티즌이 지어낸 것이다.

둘째, 시 전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죽어가는

마음껏 춤을 추고,

유령 여우.

세상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네가 죽으면 너는 죽는다.

수천 마일의 강,

도장은 보중의 옥이다.

둘째, 이백 소개

이백 (7065438 년 2 월 8 일+0-65438 년 6 월 +762 년 2 월), 본명 태백, 호 청련거사 그는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립니다.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과 구별하기 위해, 즉' 소두리' 는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린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우의' 이태백집' 은 대대로 전해져 그의 시는 대부분 술에 취해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리앙',' 초송백제성' 등이 있다.

송대에는 이백사부의 전기가 있다. 그것의 개척의의와 예술적 업적에 대하여 말하자면,' 이백사부' 는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4. 이백의 추포가 시는 무엇입니까?

추포가

이백

백발 3 천 피트,

운명의 슬픔은 한 (한) 길이와 같다.

잘 모르겠어요.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추포가

17 곡

연도: 당나라

작가: 이백

하나

가을은 가을과 같고, 우울증은 사람을 괴롭게 한다.

손님들이 너무 걱정해서 동루에 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장안정서를 멀리 바라보면 아래의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강에 메시지를 보내면 너는 기억해라.

양주에 도착하기 위해 먼 눈물을 한 방울 보내다.

둘째,

추포유인원은 밤이 슬프고 황산은 까까까머리처럼 하얗다.

청계는 긴 흐름이 아니라 창자가 끊어지는 흐름이다.

만약 네가 가고 싶다면, 너는 갈 수 없다.

언제 일본으로 돌아갈지는 비와 눈물이 모두 외롭다.

세 번째

가을금타조는 세상에 얻기 어렵다.

꿩은 너무 부끄러워서 스웨터를 입지 못한다.

넷째.

절은 가을에 귓속말을 하면 이미 몰락했다.

유인원은 흰 털로, 길이는 모두 실크이다.

다섯 번째.

추포백유인원이 많아 눈처럼 날아간다.

피워라, 물 속의 달을 마셔라.

여섯 번째.

추포에서 손님을 받을까 봐 걱정하지만 추포꽃을 본다.

산천은 군과 같고 바람은 창사와 같다.

일곱 번째.

취산마 () 는 한가 () 가 오히려 기가 막힌다.

흰 자갈이 썩어 눈물을 밍크털로 가득 채웠다.

여덟째.

추포천령, 수차령이 가장 특이하다.

하늘이 무너져 물이 기생 가지를 닦고 있다.

칠구

강조는 돌로, 하늘은 스크린을 쓸어 버린다.

시는 천고에 남아 있고, 녹색 글자는 이끼로 가득하다.

열 번째

수천 개의 석남, 만 그루의 처녀나무.

온 산 백로, 시냇물 백유인원.

추포에 가지 마라, 원숭이는 손님의 마음을 상하게 할 것이다.

제 11 회

논리적으로 사람은 새길을 가로지르고, 강조는 어량으로 삼는다.

물급한 배병, 산꽃 향기.

열두 번째

물은 말과 같고, 이곳은 평평하다.

저항은 밝은 달, 술배에서 꽃을 볼 수 있다.

13 일

물이 맑고 수수하며 백로가 달을 날아간다.

랭 듣기 cailing 여자, 밤 노래 반환.

열네 번째

하늘에는 불빛이 반짝이고, 보라색 연기 속의 붉은 별은 온통 혼란스러웠다.

달의 밤, 구리 정련공이 노래를 부르자 그들의 노랫소리가 추운 계곡에 울려 퍼졌다.

그것은 노동자들의 낙관, 단결, 공조를 묘사하고, 작가는 진심으로 칭찬과 탄복을 한다.

15 일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16 분의 1

가을 보천막옹은 물고기를 거두고 물을 남긴다.

그의 아내 장은 좋은 인연을 맺어 깊은 대나무 숲을 비춘다.

최야기

한 걸음 한 걸음, 나는 소식을 들었다.

어둠은 산승에게 작별을 고하고, 고개를 숙이고 흰 구름을 숙인다.

5. 이백등사수루시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운당: 이백은 어제부터 나를 버리고 도망가야 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 아프게 한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는 모두 숭고한 머나먼 사상으로 하늘과 명월을 갈망한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고, 슬픔은 다시 돌아왔지만,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지만, 세상은 우리의 갈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나를 떠난 어제는 이미 되돌릴 수 없었다. 오늘 기분이 매우 어지러워서, 사람들로 하여금 한없이 걱정하게 한다.

만리 장풍, 가을 기러기를 보내다. 아름다운 경치를 마주하고 고층 빌딩을 마실 수 있다.

왕선생의 문장 () 는 건안 () 의 특색이 짙고, 수시로 시풍의 청려함을 드러내지 않는다. 우리 모두는 호정만장, 환희에 넘치고, 점프하는 생각은 마치 높은 푸른 하늘로 날아올라 밝은 달을 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칼을 뽑아 물을 끊고, 더 세차게, 더 세차게, 더 격렬하게, 잔을 들어 근심을 풀다. 이 세상에서 만족할 수 없다면 긴 머리를 기르고 장강의 한 배에 오르는 것이 낫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저자가 선주 사호 위층에서 송별한 작품이다. 이 시인은 감정이 풍부하다. 그는 호정만장, 환희에 고무되어 있지만, 이따금의 좌절과 불공평을 감출 수 없다. 그의 감정은 기복이 심하다.

언어가 또렷하고, 불쑥 튀어나온 것 같고, 성조가 높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빌딩을 쓰지 않고, 작별은 고사하고, 벽에 벽을 세우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어제의 날' 과' 오늘의 날' 은 나를 떠난 많은' 어제' 와 그에 따른' 오늘' 을 가리킨다. 다시 말해서, 매일 해와 달이 빛나지 않고, 시간이 남아 있기가 어렵고, 마음이 심란하고, 기분이 우울하다고 느낀다.

벼슬길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정신적인 억압을 담고 있고, 시인의 더러운 정치 현실에 대한 감정도 녹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그의' 번뇌' 는' 오늘' 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며, 그의' 번뇌' 도 그 이상이다.

아마도 이것은 그의 오랜 정치 경험과 감정에 대한 예술적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불안과 분노의 깊이, 폭, 강도는 천보 이후 부패한 국정, 이백이 점점 어색해지는 개인적 경험을 반영한다.

이상과 현실의 첨예한 갈등으로 인한 강렬한 정신적 고통은 여기서 적절한 표현 형식을 찾았다. 놀라움의 유래, 겹치는 언어 ("나를 싫어하다" 와 "유지할 수 없다"); "내 마음을 괴롭힌다" 라는 몇 글자는 "근심하다" 라고도 불리며, 11 자의 문장은 시인의 마음속 깊은 곳의 억압, 강렬한 불안과 분노, 혼란스러운 마음, 일촉즉발, 통제할 수 없는 감정 상태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추기러기는 바람을 동반한다. 나는 이 마을에서 바라보며 내 술을 마신다." 넓고 맑은 가을 하늘을 마주하고, 만 기러기의 장려한 경치를 바라보니, 갈증을 달래는 호정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독자 앞에서 웅장하고 또렷한 만리추공도를 보여주며 시인의 호쾌하고 넓은 가슴을 보여준다. 갑자기 극도의 우울증에서 파란만장한 경지에 이르기까지 변화무쌍하고 불가사의한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이 이백이 이백인 이유이다. 그의 원대한 이상과 장기가 어둡고 더러운 환경에 억눌렸기 때문에, 그는 줄곧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동경해 왔다.

추기러기 창풍이 호항하는 곳을 보니, 자기도 모르게 기분이 상쾌하고 근심이 다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면과 환경의 편안함을 느끼며' 고층건물 마시기' 의 호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두 마디 작별의 말은 각각 주객에게 쓴 것이다. 동한 때 학자들은 동관 (정부의 장서기구) 을 도교의 봉래산이라고 불렀고, 당대에는 봉래산을 많이 사용했다. 펑은 비서성을 가리키고, 유윤은 비서성의 교서관이므로, 이곳의' 봉래편' 은 유윤의 문장 () 을 가리킨다.

건안골은 강건한 건안자를 가리킨다. 앞의 문장은 유윤의 웅건한 풍격을 칭찬하고, 다음 문장은' 고마움' 을 가리킨다.

그는 그의 시가 셰추와 마찬가지로 싱그러운 머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백은 사추를 매우 존경하는데, 이곳의 작은 감사와 비교해 볼 때, 그는 자신의 재능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다.

이 두 문장은 자연히 사추루와 교서의 제목에 부합된다. "우리는 모두 하늘과 달을 갈망하는 숭고하고 먼 생각이다."

두 문장은' 고옥건설' 에 대한 양측의 흥미를 더욱 과장하고, 서로에 대한 호정 의욕이 있고, 술이 뜨겁고, 더욱 우쭐대며, 하늘에 올라 밝은 달을 잡으려 한다고 말했다. 앞에 화창한 날, 가을 맑은 하늘이 적혀 있는데, 여기에' 명월' 이라고 쓰여 있어 후자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운운운의' 색담' 은 시인이 술에 취해 득의양양할 때의 호언장언이기도 하다. 대담하고 순진해서 여기서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었다.

이것이 바로 이백의 성격이다. 물론, 달이 하늘의 품에 안겨 있는 것은 일시적인 말이며, 반드시 부탁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날렵한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숭고한 이상 경지에 대한 시인의 열망을 분명하게 느끼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필묵이 통쾌하여,' 추기러기 창풍 호위' 의 경지에 의해 촉발된 고양 정서를 고조로 밀어냈는데, 마치 현실의 모든 어둠과 더러움을 깨끗이 쓸어버리고 마음속의 모든 고민을 하늘 높이 내던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내더라도" 라는 비유는 특이하고 참신하며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생명이 풍부하다.

시홀 건물 앞에는 일년 내내 흐르는 개울이 있다. 끝없는 흐르는 물과 끝없는 고민 사이에는 쉽게 연상이 생기기 쉬우므로 자연히' 칼을 뽑고 물을 끊는다' 는 생각이 생기게 되는 것은 번뇌를 없애려는 강한 욕망에 기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유와 눈관의 밀접한 관계 때문에, 그것은 어느 정도' 흥'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 읽으면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내면의 고민은 해소할 수 없지만' 칼을 뽑아 물을 끊는다' 는 세부 사항은 시인이 정신적 고민에서 벗어나는 호소를 생생하게 표현한 것으로 우울증에 빠져 빠져나갈 수 없는 사람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이백진보의 이상과 어둠의 현실 사이의 갈등은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는 해결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항상' 자신의 뜻을 말할 수 없다' 는 우울증에 갇혀 배를 배달하는 우울증에서만 빠져나갈 길을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이 결론은 다소 소극적이며, 심지어 현실을 도피하는 성분까지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역사와 그가 대표하는 사회계층은 모두 그가 더 좋은 출구를 찾을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백의 가치는 그가 정신적으로 억눌린 압력을 받고 있지만 진보이상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 시는 여전히 호매와 후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장풍" "모두 내 마음 속에 있다" 라는 몇 글자는 더욱 슬픈 음악에서 높고 낙관적인 음조를 연주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먹구름 속에서 찬란한 광채가 나타났다. "칼을 뽑는다" 라는 말도 강렬한 씁쓸함을 표현하고 있다.

이백은' 검문관' 에 관한 어떤 시구가 있습니까?

네, 이백의' 촉도난': 토치카는 견고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인이 이길 수 없습니다.

"황제 서투어 난징 10 수": 검벽문 5 천 피트 높이, 돌은 9 천보루. 등등.

검문은 쓰촨 () 성 검각현 성남 15km 에 위치해 있으며, 쓰촨 분지 북연 단절구김대 () 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검산 () 과 소검산 () 이 여기서 중단된다. 양쪽의 절벽은 검과 같고, 두 벽은 문과 같다. 따라서' 검문' 이라고 부르는 것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천연관협 중 하나로,' 검문천보험',' 천하제일관',' 촉중포털'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삼국촉한 재상 제갈량은 잔도 30 리를 수리하고 관위를 설치하여' 검각' 이라고 불렀다. 당대의 시인 이백은' 촉도난' 에서' 검탑관은 난공불락이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들어가기가 어렵다' 고 칭찬하여 검문이 천하를 유명하게 했다. 1982 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 중점 명승지로 등재되었다. 2065 438+00 9 월 국가급 AAAA 명승지로 등재됐다.

이백이 검문을 묘사한 시 중 가장 기세가 높은 것은' 촉도난' 인데, 그중에는' 검탑관은 견고하지만, 만인의 적은 없다' 를 포함한다.

그리고 \ "황제 서쪽 투어 난징 10 노래 \" 가장 대기:

누대를 가볍게 털고, 주께서 서순촉로에 오셨다.

검벽문은 높이가 5 천 피트이고 돌은 구천부르크이다.

검각은 또 촉북문을 닫았고, 황제는 마약운툰으로 돌아갔다.

소제 장안 보라색 오픈, 태양과 달 사진 쿤.

7. 이백은 전당강 춘조를 묘사한 시입니다

이백이 전당강 춘조를 묘사한 시는' 횡강사 4' 로 원문은 다음과 같다.

포세이돈은 음풍으로 돌아가고, 파도는 천문석벽을 때린다.

절강의 8 월은 어떤 모습인가요? 타오는 마치 눈을 내뿜는 산과 같다!

포세이돈 도착 후 또 한 차례 악풍인 듯 큰 파도가 천문산을 두드리며 산문의 돌담을 열었다. 절강 8 월의 조수가 이곳의 풍랑에 비할 수 있습니까? 파도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처럼 눈송이를 내뿜고 있다.

"포세이돈은 이미 음풍으로 돌아갔고, 파도가 천문석벽을 때렸다", "포세이돈" 은 조수를 가리킨다. 여기는 막 만조가 되었는데, 조수가 아직 물러가지 않았는데, 큰 바람이 또 왔다. 파도가 천문의 돌벽에 부딪쳤는데, 마치 천문의 대문을 연 것 같다. 천문, 즉 천문산.

\ "절강 8 월? 도자기가 산에 눈을 뿌리는 것 같아요! " "절강 8 월" 이라는 단어는 매우 이해하기 어렵다. 시는 강동을 썼는데, 절강에 가는 이유는 사실 절강의 조류로 횡강의 파도가 얼마나 큰지 설명하고 싶을 뿐이다. 음력 8 월은 절조가 가장 장관일 때, 위험도가 매우 심상치 않다. 횡강의 파도는 절조에 필적할 만하다. 이백은 절강에서 조수를 본 적이 있어 흔적도 없이 주웠다. 마지막 문장인' 도기산 스프레이 눈' 은 급증하는 위험을 묘사한다.

"풍경 쓰기" 라는 이 시는 정말 마음에 새겨져 있다. 이백이 북상하기를 갈망하는 심정과 악천후 속에서 강을 건널 수 없는 서글픔과 불안감을 곳곳에서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웅장하여 이백시의 낭만주의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확장 데이터:

횡강어 6 곡의 창작 배경.

이 시는 이백이 처음 개원 14 년 (기원 726 년) 출촉할 때 지은 것이다. 리는 이 시가 이백이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가을 상경길에 지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 중 "이백초는 당시 현종의 신뢰를 받아 서진에 가서 현종을 위해 일하기를 갈망하며 큰 일을 하고 있었다" 며 창장 맞은편의' 백랑산' 이 서진으로 가는 길을 가로막고 있다. 멀리 떨어져 있다. 시인은 가장 초조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중 강을 건너는 폭풍의 험악함은 천보 말년 정국에 대한 시인의 은우를 함축하고 있다. 안기는 이 시가 이백천보 12 년 (기원 753 년) 가을, 유주에서 선성으로 돌아오는 길에 횡강포를 지나갈 때 지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횡강 풍파가 안사의 난을 상징하며 당나라 위기국에 대한 시인의 우려를 함축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바이두 백과-횡강 여섯 편의 시

8. 이백이 산둥 때 쓴 시

이백은 동루 () 에서 제루 () 를 유람하는 동안 영빈선물로 친구를 널리 사귀어 많은 공헌을 하였다.

시. 예를 들면, \ "루 성북 곽곡 야오상 \" \ "노군 야오 자송 \"

떠우명복은 서경으로 돌아갔고, 노준요묘는 장 14 를 허베이 순시, 노준요로 보냈다

신사는 우무지를 랑야로 보내고, 노충은 둘째 형을 서경으로 보내고, 동생을 닝지로 보냈다

얀 단부 3 리 밖, 형제 남평시 두 수, 동생 닝 이별.

가을에는 무기력한 최씨',' 임성 육숙으로 가득 찬 눈 때문에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설외삼촌을 보내 비방을 받았다' 고 말했다.

루 로 이동, 루 카운티 홍농 장 역사 에서 리우 창시 를 보낼 때, 루동디 를 참조하십시오,

\ "명나라 복웅을 건너지 마라 \" \ "양사귀에게 동평으로 보내라 \" \ "선구 왕소부 증정 \",

"어떤 주본겸을 증정하다", "진남이 서경을 보내다", "양곡을 증정하다"

","외아버지가 동생 심추야 동루 보내기 ","방사사 조서 동평 보내기 ",

서원에서 동생의 어린시절 증정',' 설시 증정 친구',' 노군야승' 을 답한다

김향 설소부당 화학찬, 관백평 왕지안 소부 산수분도.

","초추증배 17 중간 ","왕산인을 부산으로 송송별하다 ","양산인을 송별하다 "

귀성산',' 반산인 태산',' 유서강 유소부' 등 시는 다

시인이 동쪽 기슭에 머물며 지루를 유람하는 동안의 고별작이다. 또한, "루" 처럼

동문세관, 이웃 동창 석류, 별로송, 동로하지 마라

여러분 (즉, 꿈 등천목산), 재회 (열 번째), 임성

현아 벽의 노트, 조롱, 푸, 리앙, 고의를 싫어하고,

월 초, 진 찬, 동해 여자 협객, 술 들어와 열 왕에게 대답했다

두 추운 밤 혼자, 지난 일을 회상하고, 군대를 보내고, 산인 맹을 보냈다

영다 숭명사 수상작' 불정송 다라니 부' 와' 보고' (제 20).

다른 시들도 산둥 때 쓴 것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이백이 전세한 980 여 편의 시 중 모두 지루나 그가 쓴 것이다.

거의 180 편의 시 (편) 가 현지인들이 쓴 것이지만, 지루의 자연인문과 관련된 것은 그 시의 약 180 을 차지한다.

18% 의 총량으로, 이 시들은 지루 문화의 보고를 크게 풍요롭게 한다.

9. 이백은 배를 타고 협곡을 건너는 것에 관한 시를 썼다.

조발 백제성

작가: 이백시대: 당대의 장르: 4 절류: 여정.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끝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참고 사항:

1, 베티: 오늘 쓰촨 봉절.

강릉: 오늘 호북성 강녕현. 군.

3. 하루 왕복: 하루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운율 번역:

아침에, 나는 우뚝 솟은 백제성에 작별을 고했다.

강릉천리, 배는 하루 만에 운행한다.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여전히 귓가에서 울고 있다.

어느새 카누는 이미 만중 청산을 넘었다.

의견:

시는 풍경에 관한 것이다. 당숙종 간원 2 년 (759), 시인은 야랑을 유배하고 백티에 가서 용서를 구하고 배를 탔다.

동방강릉으로 돌아가면 수시로 이 시를 쓴다. 시는 장강이 백티에서 강릉까지 물살이 급하고 배가 날고 있는 느낌을 묘사하고 있다.

조건. 첫 번째 문장은 화이트 황제의 높이에 관한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강릉로를 쓰고 배는 빠르다. 산 그림자 원숭이 소리를 배경으로 배를 타고 날아가는 세 마디

들어가다 네 문장은 배를 무함처럼 가볍게 써서, 물이 설사와 같다고 지적했다.

시 전체가 직설적이고, 쏟아지고, 쾌선은 기쁨이 깊다. 현명한 양 shenzan 이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나는 정말로 기대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빗속에서 울어! ""

-'초순재시' bookbest. 163.net 번역 및 댓글 인용: 유건훈.

759 년 봄, 당숙종 2 년, 이백은 옹안 때문에 야랑을 유배하고 쓰촨 망명을 했다. 백제성에 갔을 때 갑자기 사면서를 듣고 깜짝 놀랐다. 나는 즉시 배를 강릉으로 내려갔기 때문에 시의 제목은' 강릉으로 내려가라' 였다. 이 시는 당시 즐겁고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채운사이' 라는 단어는 백제성의 높은 지세를 묘사하며 문장 전체를 위해 수중선의 빠른 보행을 준비하는 동태를 담고 있다. 백제성이 매우 높은 수준을 쓰지 않으면 장강 상류 하류의 거대한 경사 차이를 반영할 수 없다. 백제성이 높아서 다음 문장은 선행의 속도, 여정의 짧음, 귀 (원숭이 소리) 와 눈 (만중산) 의 압도적인 환영을 묘사해 이미 상륙했다. 채운' 도 아침 경치에 대한 묘사로 음에서 양으로 바뀌는 좋은 날씨를 보여줬고, 시인은 이 여명 순간에 설레는 마음으로 황급히 백제성을 작별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천리' 와' 하루' 라는 단어는 공간의 거리와 시간의 시간성을 비교하는 것이 분명하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귀화' 자-'귀화' 와 귀환에 있다. 시인의 하루 천리의 쾌속과 용서의 기쁨을 표현했다. 강릉은 이백의 고향은 아니지만' 귀영' 자는 집에 가는 것처럼 친절하다. 어둠 속에서 생동감 있는' 회' 라는 글자는 재미를 볼 만하다.

세 번째 문장의 경지는 더욱 묘하다. 옛날의 장강 삼협은 "늘 높은 유인원이 울부짖는다" 고 했다. 그런데 왜 "울" 수 없습니까? 한여름의 긴 하루를 떠올려 가로수길에서 급행열차를 타고 양쪽의 나무 사이에서 매미가 우는 경험을 들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매미는 다르고, 나무도 다르고, 노랫소리도 다르지만, 자동차 상인의 속도 때문에 매미 나무 그림자가 눈과 귀 사이에서' 한 조각' 으로 변하는 것은 이백이 협곡을 나갈 때 유인원 산그림자에 대한 느낌일 것이다. 시인이 이 현을 벗어난 화살, 하류를 따라 내려오는 배 위에서 얼마나 근심 걱정 없이 얼마나 흥분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청 시인 계복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아름다움은 세 번째 문장에서 아동을 속이지 않게 할 수 있다." ("자프")

한순간 카누는 이미 만중산호를 통과했다. 시인은 배의 속도를 묘사하기 위해 원숭이 소리와 산 그림자 외에도 배 자체에' 빛' 이라는 글자를 더했다. 배가 빠르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히 어리석은 것이다. 그리고이 "빛" 단어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협이 위태로울 때 시인은 역류하여 올라갔는데, 배가 가라앉았다고 느낄 뿐만 아니라 더욱 멍해졌다. \ "삼조 황소, 너무 늦었다. 삼조 삼저녁, 실크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

(상삼협) 지금은 하류를 따라 내려가고, 가볍고, 무물처럼 가볍고, 그 속도는 상상할 수 있다. 만중산' 호가 끝나자마자 카누는 평탄한 길로 들어섰는데, 시인은 온갖 어려움과 험난한 쾌감을 다 겪었다. 이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에 대한 묘사이자 대비이며, 개인적인 감정의 표현이며, 인생 경험의 총결산이며, 일이 정교하고 말이 어긋난다.

시 전체는 사람들에게 직설적이고 공허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그 기세의 호방함만으로 획의 하늘거리는 것은 이길 수 없다. 시 전체가 어려움을 겪으면서 생겨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어 자부심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속선은 속도가 빨라서 사람을 멀리하게 한다. 후세 사람들은 이 문장 짱 () 에 대해 "비바람에 놀라 울다" (양신 "성안시") 라고 입을 열었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줄곧 보물로 여겨져 왔다. 시인은 자신의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삭제' 와' 귀화' 산의 운치를 운율로 삼아 가볍고 가볍게 외우면 싫증이 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