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국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중국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둘째, 식물은 방초이며 중국 고전시에서 증오에 대한 은유이다. 바나나는 종종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과 연결되어 있다. 오동나무는 중국 고전시의 파초와 비슷하며 씁쓸함을 표현했다. 매화는 "꽃을 비싸게, 전국시대 이래", 양진 시대에는 많은 영매의 시가 나타났다. 이 시기의 매화시는 대부분 꽃 자체에 대한 묘사나 송별에 쓰이는 것으로 뚜렷한 상징기탁이 없다. 당송 시대가 되자 매화는 이미 고상한 인격의 상징이 되었다. 송백은 늘 외롭고, 우뚝 솟아 있고, 추위에 견디는 성격을 상징한다. 국화는 고귀한 품질을 상징하고,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모란은 부귀를 상징하며, 버드나무, 갈대꽃은 낙영의 뜻을 가지고 있고,' 라일락 매듭' 은 흔히 마음속의 매듭을 쓰는 데 쓰이며, 연꽃은' 진흙에서 빠져 물들지 않는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장거리' 는 종종 국가의 과거 흥망에 대한 아쉬움과 슬픔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느릅나무,' 느릅나무' 는 해가 질 때 잔광이 비치는 곳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구시대와 비교된다. "버드나무, 버드나무는 아쉬워하지만, 분리는 또 버드나무와 관련이 있다. 연한 버드나무가 흔들리는 그림자는 친지들이 이별할 때의 심정을 가장 잘 전달한다. 류' 이미지는 민족 문화와 민족 심리의 규범과 제약을 받아 일종의 역사 문화 누적이 되었다. 버드나무를 꺾고 작별 인사를 하다. "버드 나무" 와 "버드 나무" 동음 이의어, 버드 나무는 서로를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고, 아침 바람이 점점 사라지는 버드나무 해안?" " 。 초목은 흥성쇠가 있어 기복이 심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국화, 국화는 확고하고 고귀한 품질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연꽃, 연꽃에서 온 연꽃은 절개를 비유한다. 팥은 남녀 간의 사랑을 팥으로 표현했다. 노란 잎: 시들고, 성숙하고, 미색이 시들고, 신진대사 대나무: 정직하고, 긍정적인 녹색 잎: 생기, 희망, 활력, 꽃: 희망, 청춘, 찬란한 생명의 꽃: 시들고, 실의에 빠지고, 인생의 사업 좌절, 석춘, 아름다운 사물에 미련이 있다
셋째, 동물 두쥐안, 일명 귀귀, 두우 등. 고대 중국에는' 왕제명 두쥐안' 의 신화 전설이 있었다. 왕디는 전설의 주나라 말년 촉국의 군주로 두예라고 불린다. 나중에 선퇴하고, 불행한 나라가 죽고, 죽은 후에 혼백이 새로 변했다. 입에서 피가 나는 것에 관해서는, 그 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보라는 이름을 지었다. 중국 고전시에서 두보는 늘 씁쓸함과 연결되어 있다. 미신에 따르면 까마귀는 불길한 새로서 무덤과 다른 황량한 곳에서 자주 출몰한다. 중국의 고전시사에서는 종종 퇴폐적이고 처량한 사물과 연결되어 있다. 그것은 또한 악당과 저속한 귀뚜라미를 가리킨다. 낭송의 대상으로, 가장 먼저' 시경 7 월' 에서 볼 수 있다. "7 월, 나는 야외에 있었고, 8 월, 나는 집에 있었고, 10 월에는 귀뚜라미가 내 이불 속으로 들어왔다. 크리켓의 활동 규칙을 상세히 설명하다. 당시 옛사람들은 귀뚜라미 소리가 베틀 소리와 비슷하고 계절이 늦가을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방직을 촉진하고 겨울옷을 준비하거나 심지어 사람을 모집하는 것과 연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귀뚜라미는 직접' 직조' 라고 부르며' 고시 19 곡' 에 등장한다.' 명월은 휘영청',' 명월을 짜서 동벽을 띄운다' 는 것이다. 강원의' 제천악' 은 마치 잠을 자지 못하는 여자를 생각하며 기회를 찾는 징징징거리는 것과 같다. 꼬불꼬불한 평산, 밤은 서늘하고 쓸쓸하다. : "한 여자가 귀뚜라미 소리를 듣고 먼 사람의 서글픔을 떠올렸어요. 고서 "가시" 는 또한 귀뚜라미를 가리킨다. 매미는 고상한 행위의 은유이다. 유인원, 유인원 울음으로 슬픔과 슬픈 감정을 표현하다. 기러기, 고시 중 책을 보내는 사자이다. 나그네의 향수의 정, 친족의 정, 기러기와 함께 여행하는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파랑새, 책의 사자. 지렁이,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내 형제를 떠날 수 없다 (나는 집에 가도 무방하다). 그러나 나중에 내가 처지의 어려움이나 심정을 부각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는 것 역시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홍호: 이상, 물고기 추구: 자유, 안이호크: 강건함, 자유, 인생투쟁, 사업성공 개, 닭: 생명호흡, 전원생활 (날씬함) 말: 펜티엄, 추구, 방랑까마귀: 슬픈 갈매기: 방랑 세계의 변천을 표현하고, 과거의 비바람, 인사 신진대사, 국가의 파멸에 대한 감정과 분노를 표현하다.
넷째, 악기 창피리는 서양에서 온 오래된 악기로 슬픈 소리를 내며 당대의 변두리시에서 자주 언급되었다. 호가의 역할은 이것과 같다. 이릉답수무서에는' 호가동, 목마애' 라는 문구가 있다. 장 xiaoxiang 의 "6 개국의 노래" 는 "고무적이고 충격적인" 것입니다. 육유는 변두리의 시를 묘사하며, 늘 후샹의 목소리를 빌려 비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한다.
5. 비바람과 눈, 운사우를 바라보며 월사인을 만나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쓰는 수법이다. 밝은 달, 휘영청 밝은 달을 가지고 이별과 향수의 정을 표현하다. 고시에서 물은 종종 끝없는 서글픔과 연결되어 있다. 얼음과 눈, 얼음과 눈으로 충성과 고상한 품격을 비유하다. 바다: 광대하고 웅장하며 깊고 기세가 웅장한 파도: 기복이 심한 인생, 급증하는 파도: 생명의 위험, 간사한 강호: 세월의 흐름, 짧은 세월, 긴 슬픔. 연기: 감정의 음울함, 앞날의 암울함, 이상적인 실락, 환멸, 가랑비: 봄빛, 희망, 생기, 잠재된 교육폭우: 잔혹함, 열정, 정치투쟁, 악세력을 없애는 힘, 불결한 힘, 봄바람: 무단결달; 악세력의 광기, 인생길의 울퉁불퉁함, 좌절설: 순결, 아름다움, 열악한 환경, 악세력의 광기: 인생은 짧고, 생명은 잠시 사라지고, 하늘은 음운으로 뒤덮여 있다: 우울증, 슬픔, 외로움, 맑은 날: 기쁨, 먹구름: 배회하고 배회한다.
6. 기타 종류: 영웅: 흠모, 자기 연민, 악당: 경멸, 야망, 자성, 채찍질상녀, 두목' 보진화이',' 상녀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고, 뒷동산 꽃강을 부른다. 여상인은 가수다. 나중에 민족의 존망을 돌보지 않고 술에 취해 꿈결에 빠져 사는 삶을 비유하는 데 쓰였다. 고적: 향수병, 번화, 쇠퇴 (국가), 쇠퇴, 불황 (고적은 일반적으로 고대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 여명: 처음의 희망, 심야: 향수병: 향수병, 혐오, 전원 풍경, 생활 분위기, 순순함, 안일 아름답고 짧은 생명이나 사물의 세계를 소중히 여기다: 사람의 보잘것없는 것, 생명의 짧음, 가슴의 넓음, 감정의 외로움. 술: 기쁨, 자부심, 좌절, 슬픔, 날개 달린 새: 사랑하는 부부에 대한 은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