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회안여인>은 객관적인 삶에서 시적 이미지를 추출하는 시인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책에서 두 가지 의도를 결합하여 산문으로 표현해주세요.
<회안여인>은 객관적인 삶에서 시적 이미지를 추출하는 시인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책에서 두 가지 의도를 결합하여 산문으로 표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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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i Ge"
"Hui'an Women"에 대한 감상
독서 : 24612007- 05-29 21:56
회안 여인
——Shu Ting
산불은 멀리, 멀리
호박색 눈 속에
고대 부족의 은장식을 활용
부드러운 허리를 억제
행복은 예측할 수 없지만 소녀의 꿈이다
민들레가 바다에 천천히 떨어지는 것과 같다
아 파도는 끝이 없다
고통을 이야기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다 고통이 영원히 사라졌다는 뜻
동샤오가 되어 저녁빛 비파와 함께
만인의 슬픔을 깨우다
너는 스카프의 모서리를 살짝 깨물고 입
바다와 하늘 사이에 우아하게 서 있다
간과하는 것: 맨발
당신이 밟은 알칼리성 해변과 바위
그러니까 표지와 삽화 속에서
당신은 풍경이 되고, 당신은 전설이 된다
고전 텍스트의 미학적 공간은 깊고 넓으며, 고전 텍스트의 해석은 고전은 다차원적일 수 있고 의미도 다층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전은 여전히 오래 지속되는 매력을 갖고 있으며 고전 시 텍스트를 해석하는 것이 가능하고 필요합니다. Shu Ting의 "Hui'an Women".
Fujian, Hui'an은 역사적으로 "시"입니다. 10년에 9번의 가뭄이 있는 곳입니다. 상대적으로 폐쇄적이고 가난하며, 민속 풍습은 봉건적 성향이 강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은 결혼 전에는 남편을 볼 수 없고, 결혼 후에도 남편과 함께 살 수 없습니다. 역사는 충격적인 집단 자살 기록을 남겼습니다. 회안 여성은 사회적 지위가 낮고 생활 환경이 열악하며 항상 외부 세계로부터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 그들은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각형 스카프, 대나무 모자, 짧은 재킷, 은색 벨트를 착용합니다. 그들의 고대적이고 아름다운 의상과 자연스럽고 우아한 모습이 결합되어 아름다운 광경을 얻었습니다. , 그래서 그들은 표지와 삽화 사이에 등장하여 풍경이 되고 전설이 된다.
시인들은 특히 예민한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세세한 부분에서도 남들과 다른 삶의 통찰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Ting은 여성으로서 예리한 통찰력으로 세상의 놀라움과 감탄을 경험하고 회안 여성들의 마음 속에 있는 독특한 트라우마를 통찰하며 시를 사용했습니다.
1. 텍스트 분석
"산불은 멀리, 멀리 있습니다.
당신의 호박색 눈 속에."
시 첫 연에는 이 두 문장밖에 없는데 그 의미는 심오하고 영원하다. 그것은 회안 여인의 깊은 슬픔의 시선이며, 그 '호박색 눈'은 수정처럼 맑고 연약하며 우울함과 슬픔으로 가득 찬 그녀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합니다. 사실 여기에서는 시간이 흘러 회안 여성들에게 '먼 곳'의 고대가 겹쳐지고, 고대 국가의 여성 이미지가 역사의 표면에 등장합니다. 이러한 비극적인 감정은 강한 역사의식과 결합되어 수천년 동안 지속되며 그 고통은 쉽게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섹션 '부드러운 허리는 고대 부족의 은장식으로 구속된다', 회안 여인의 우아한 자태는 '고대 부족'의 '속박'이다. 여기서 '은 장신구'는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이 담긴 이미지가 되며, 지역의 풍부한 봉건 풍습을 상징한다. "행복은 예측할 수 없지만 소녀의 꿈은/민들레가 천천히 바다에 떨어지는 것과 같다/아, 파도는 끝이 없다." 시인은 '행복'이라는 환상을 만들어내고 소녀의 꿈에 드나들었다. 그러나 행복은 너무 멀고 도달할 수 없는 꿈처럼 바다 위에 떠 있다. 격동의 바다? 시인은 모든 것을 보여주기 위해 더 이상 "아, 파도는 끝이 없구나"라고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그림들은 흐릿하고 우아하지만 심오하고 날카로운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슬픔이 검과 미늘창처럼 독자의 마음을 찔러 무한한 황폐함을 안겨준다.
세 번째 절, "고통을 말하지 않기 위해 태어났다/고통이 영원히 사라진 것은 아니다/저녁노을에 동샤오와 비파가 놀 때/평범한 슬픔을 깨우다/너는 살며시 모퉁이를 물어뜯는다" 입에 터번을 두른 것'은 회안 여성들의 마음속에 있는 트라우마를 생생하고 예술적으로 보여줍니다. 저녁노을이 빛나고, 고독 속에 피리와 비파가 연주되는 이 음악은 여러 번 회안 여성들의 마음속 슬픔을 일깨웠지만, 그들은 단지 "머리 스카프의 귀퉁이를 살짝 깨물 뿐"이었다. 그들의 입'을 묵묵히 견디며 그들의 깊은 슬픔을 삼킨다. 이 황량한 '저녁빛'에 조용히 엮인 고대의 노래. 동시에 시인은 아름답고 매혹적인 "동소와 비파", "저녁 사진"과 회안 여성의 우아한 자세를 사용하여 마음 깊은 곳에 오래 지속되는 슬픔을 반영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독자들에게 끝없는 뒷맛 경험을 제공하고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듭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회안 여성들은 내면이 '덕'이고 외면이 아름다워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풍경'이자 동경의 대상이 됐다. 그러나 시인은 세속적인 관점을 반영하려 하지 않고, 이를 무시하는 두 단어를 대조하기 위해 '아름답다'와 '방치', '바다와 하늘 사이', '알칼리성 해변'과 '암초'를 사용한다. True Destiny의 "표지와 삽화"에 표현된 소위 "풍경과 전설"은 일종의 아이러니이자 폭로이며 온화하지만 매우 강력합니다! 동샤오와 비파로 연주되는 쉽지 않은 곡입니다.
2. 텍스트 너머
안개 시 창작 그룹의 리더 중 한 명인 Shu Ting의 시에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곳이 많을 것입니다. "회안 여인"이 반드시 "흐릿한"시는 아니지만 텍스트 표면에 제시된 것 외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더 깊고 심오한 의미를 줄 수 있습니다.
서정은 현대의식을 지닌 여성시인이다. 『회안여성』의 계시방향은 복건성 한구석에 존재하는 회안여성의 표상에만 국한되지 않을 것이다. 표현의 전제가 더 넓어진다면, 이 확장된 전제는 먼저 여성 전체의 운명에 대한 깊은 관심이 되어야 합니다. 여성으로서 Shu Ting은 삶의 관성이 여성에게 미치는 제약을 깊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중 하나는 봉건 전통의 관성으로 인해 여성에게 가해지는 비인간적인 요구입니다. 두 번째로, 보다 최근에 더욱 명백해진 제약은 개혁개방 이전 사회에서 여성의 사랑의 자율성이 박탈되었다는 점이다. 우리는 이 장면을 자주 떠올릴 것입니다: 당의 지도 간부가 한 소녀와 사랑에 빠지고 그 소녀가 당원이 아니면 그는 그녀에게 혁명을 위해 그와 결혼해 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당원이라면 혁명을 위해 결혼해 달라고 부탁할 것이고, 그러면 두 사람이 당원보다 더 발전된 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물론 이에 대한 다른 설명은 없습니다. 사랑 빼고. Shu Ting은 "문화 혁명"에서 나왔고 그 시대의 여성에 대한 많은 규정을 잘 알고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은장신구'는 회안 여성을 구속하는 나쁜 봉건 풍속일 뿐만 아니라 '문화대혁명' 시대에 존재했던 '새로운 전통'이기도 하다.
'회안녀'라는 주제를 다시 확장하면 더 넓은 세계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나는 '문화대혁명' 시대에서 나온 사람으로서 마음속에 이 시대의 깊고 아픈 각인을 갖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평생의 아픈 상처를 안겨준 정신없고 무질서한 시대였습니다. 자유가 없는 시대였고, 모두가 수많은 뿌리에 얽매여 있던 시대였습니다. '문화대혁명'에서 나오는 것은 마치 어두운 밤에서 햇빛 속으로 걸어가는 것과 같았습니다. 슈팅은 그런 관습에서 나온 서정적 주체입니다. 이러한 경험과 운명, 삶에 대한 감정은 그녀의 미적 촉수로 하여금 과거의 어떤 것들을 표현하고 비판하게 만든다. Xu Jingya는 "(Shu Ting)은 그녀의 성격의 힘을 사용하여 이 시대의 깊은 각인을 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 그러므로 그녀의 시는 그 시대에서 나온 전반적인 목소리를 대표하며 그 그룹의 목소리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한 부름은 "자기"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사람들은 '자기'라는 단어를 시뿐만 아니라 삶에서도 너무 비밀스러워서 그 말이 떠올라도 죄책감을 느꼈다. 개인은 국가, 민족, 집단 속에 완전히 잠겨있습니다. 개인의 표현의 자유가 박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