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경 매화》 등 네 가지 항목.

《시경 매화》 등 네 가지 항목.

넷째 주

사랑은 사랑의 노래를 깊이 추구한다.

앞서 우리는 출토 문헌 중의 갑골문과 금문을 선택하였고, 글과 어휘의 기초지식도 이야기했다. 이 수업부터 우리는 13 편의 고대 문학 전세 경전을 읽기로 선택했다. 이렇게 많은 고전이 있는데, 내가 먼저 어느 것을 말해야 합니까?

우리가' 시경' 에 대해 이야기하기로 선택한 것은 공자가 슬림함이' 시경' 부터 시작되며, 심지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말을 할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시가 고대 사회를 이해하고 고대 문헌을 읽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도 시를 한 글자로 삼백이라고 말했다. 고 말했다: "순진하게 생각하십시오.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랑, 분노, 어쩔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하는 시를 선택했다. 《시경》과 《소문》을 이해하는 창구로서.

구체적으로 어떤 시를 골라서 읽습니까? 전종서 씨가' 입편' 페이지 1 권 188 면에 한 말은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교활한 아들',' 상이',' 풍',' 동문' 등 시가 모두 받아들일 수 있다고 말했다. 왜 아직도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갈망, 연애, 실연의 과정일 뿐이니까요. 그래서 오늘 읽기로 선택한 이 네 편의 문장, 주로 사랑 추구와 관련이 있다.

1. "시경 정풍 동문" 은 "혼란도 있다. 남녀가 선물을 기다리지 않고 상대방에게 달려가다. " 이 시는 풍자하고 음탕하다. 젊은 남녀가 에티켓 규칙을 완성하지 않고 사랑의 도피를 했다. 그렇습니까? 실제 상황은 이것과 비슷하다. 그러나 우리의 현대적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감정의 표현이다. 시의 순서와 달리 예의의 관점에서.

\ "동문에서, ru 훈련 l \ 은 오사카 에 있다. 그 방은 가깝고 그 사람은 멀다. 클릭합니다

이' 동문' 은' 시경' 에 자주 나오는데, 시외를 가리킨다.

\ "Shuowen \" 는 말했다: 이순신, 야생 토양 도. 해외 토양. 어떤 사람들은 제단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제단과는 조금 다르다. 제단은 흙 위에 세워진 높은 탑이고, 흙더미는 황무지를 손질하여 안에 있는 잡초를 제거한다. 광장으로서, 너는 위에서 제사를 지내고, 춤을 추고, 모일 수 있다. 고대에는 천지가 선 () 을 모시고 있었는데, 그 선 () 은 사실 이 묘였다.

동문 밖은 무엇입니까? 걱정이 있다. 고민이란 무엇입니까?

옥처럼: 붉은 데이지, 오사카 위에.

한본: 경사진 흙경사일 뿐이에요.

동문 밖의 흙더미 옆에는 경사진 흙경사가 있는데, 위에는 붉은 꽃이 가득 피었다. 저자는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뜻을 써낸다. 무엇을 표현해야 합니까?

내 근처에 집이 하나 있다. 하지만 그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고, 이 사람도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이 말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것은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비록 그가 사는 곳은 나와 매우 가깝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내가 없다. 그래서 나는 그가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동문밤방에는 한 집이 있다. "동문 밖의 밤나무는 매우 무성하다. 이 밤나무 옆에는 집과 방이 하나 있다. 가지런하게 배열된 집이 있다. 집집마다 잇다. 이것은' 실천' 을 의미한다. 연습: 표시. 이 가정에는 모두 자신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

\ "당신은 생각하지 않습니까? 아이는 내가 아니다. "

내가 너 같지 않니? 이것은 문제입니다. 우리는 고대 중국어에서 의문문과 부정문이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이 표현하는 것은 특별한 감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문장에는 또 하나의 특수한 문법 현상이 있는데, 바로 개사 목적어이다. 의문문과 부정문에만 있다면, 일반적으로 동사의 목적어는 모두 동사 앞에 놓인다. 생각하지 않으면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원하지 않니?

"내가 아니면 너", 전치사 목적어가 하나 더 있다. 네가 나에게 가까이 오지 않아도. 보고 싶지만 나를 찾아오지 마세요. 작가는 사랑을 표현하는 데 함축적이고 대담하다.

우리는 정군영 선생의 번역본을 참고할 수 있는데, 그것의 번역문은 특히 아름답다.

둘째, \ "노래 책. \". 남향으로 향하다. 매화 "

\ "매화 를 당겨, 사실, 일곱 Xi. 제 젊은이들의 좋은 날을 지체하지 마세요. 자두가 땅에 떨어졌고 가지에는 세 개밖에 없었다. 나는 내 총각을 요구할 마음이 있으니, 오늘은 더 이상 기다리지 마라. 매실이 땅에 떨어지면 쓰레받기가 쓰레받기가 된다. 나를 수재로 삼으라, 그 말이라. "

대부분의 시는 같지만 변화가 있다. 잔돈은 어디에 있습니까? 변화는 3 위, 바구니에서 오늘의 모습이다.

이 시는 무엇을 표현했습니까?

메이 메이. 그것을 격추하다. 이 자두를 자두나무에서 떼어내다. 당초 열매의 70% 를 우리는 나무가 무성하게 자라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과일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그것은 한 여자가 그녀의 전성기와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 "제발 학자, 나는 운이 좋다. 클릭합니다 나의 옷감, 잘생긴 남자, 좋은 날을 골라 나와 결혼하기를 바란다.

제 2 장이 되자 상황이 달라졌다. 사실, Xi 세 개, 열매는 30% 에 불과합니다. 이 30% 는 무엇을 상징합니까? 이 여자가 이미 청춘을 잃고 조금씩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때 그녀의 마음은 좀 급하다. 바로 오늘입니다. 날짜를 고를 필요는 없다. 너는 오늘 나와 결혼할 수 있다.

제 3 장에서, 우리는 더욱 긴급해 보인다. 매실이 땅에 떨어지면 쓰레받기가 쓰레받기가 된다.

바구니, 이 바구니는 무엇입니까? 사실 우리의 현재 사구 쓰레받기입니다. 이 광주리와 그 광주리는' 시경' 에서 두 개의 대립적인 물건이다. 바구니는 비스듬하고 얕아서 쉽게 들 수 있다. 우리의 현재 바구니와 맞먹는다, 깊다.

바구니가 얕아서 모두 모으는 것도 어렵지 않다. 자두가 매우 적다. 이 쓰레받기로 직접 설치하다. 이 여자를 상징한다. 나이가 들수록 마음이 점점 절박해진다. 그래서 제 3 장은 언제든지 잘 지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여자는 매우 대담하게 그녀의 연인에게 고백했다.

셋째, 시경 주남의 입화

이것은 먼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입니다. 연애 중인 시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시에도 세 장이 있다.

"그의 무덤을 따라 조각으로 자른다. 군자를 만나지 않으면 배가 고프다. "

성조,' 조' 를 전해도 음조를 읽지 않고, 반드시 ZH O 를 읽어야 한다. 이것은 고음의 변화를 포함한다. 뼈에는 혀가 없다. 이것은 나중에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규정 준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는 지금 관찰하고 따르고 있는데, 이 단어는 따르라는 뜻이다. 서문은 말했다: "따라, 따라. 클릭합니다 그것은 따라 의미 합니다. 여하를 따라 있는 무덤. 어떤 사람들은 무덤에서 무섭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 무덤은 고대에는 비교적 큰 흙더미, 즉 제방의 의미였다. 고대에 죽은 사람을 매장하는 첫 번째 일은 도랑에 직접 던져서 장작으로 덮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나중에 흙 속에 묻혔는데, 흙을 평평하게 해도 무덤을 살 여유가 없어 무덤을 덮었다.

이 일대의 여펀은 여강의 강둑이지, 우리가 지금 말하는 무덤이 아니다. 바로 이 여자가 강변을 산책하고 있는 것이다. 뭐 하는 거야? 그것의 조각을 자르고 강둑에서 자란 이 나무의 작은 나뭇가지를 잘라라. "Shuowen" 은 말했다: "바, 가지. 조각, 건조 도. 클릭합니다 나무줄기와 작은 나뭇가지로, 그것을 잘라서 요리용 땔나무를 만든다. 그녀는 일할 때 자신의 마음에 드는 사람, 그 선생을 생각했지만, 그를 보고 싶을 때 그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그를 만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어떤 심정입니까? 배고프면. 마오 헹 전설: "나는 배고프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배고픔을 의미한다. Zheng Xuan 은 말했다: "이봐, 너 생각해. 클릭합니다 실종된 것을 뜻한다.

당신이 신사를 보지 못했을 때, 당신은 음식이 냉소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았더라도 그녀는 아침을 먹지 않은 것처럼 배가 고팠다.

"당신의 무덤을 따라 그 노선을 차단하십시오. 군자를 보면, 나는 아쉬워한다. " 이것은 제 2 장이다.

이 여자는 강가에서 나뭇가지를 베어 그녀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다. 사랑하는 사람의 표현은 어떻습니까? 아니, 나는 포기했다. 안에 부정적인 말이 있다. 아니요, 안에 어떤 문법현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개사 목적어. 어떻게 조정합니까? 나를 버리지 마세요. 다만 멀리 나를 버리지 마라. 군자를 그리워하고 군자를 만나다. 나는 그와 매우 달콤하다.

제 3 장에 이르러 이 여자는 그 남자를 매우 그리워하는데, 이것은 무슨 상황입니까?

\ "메기 꼬리, 황족 멸망. 파괴에도 불구하고 부모는 재미가 없다. "

전통적으로 이것은 왕실에 많은 일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매일 공무로 바쁘다. 그를 그리워하지만 어쩔 수 없다. 이 해석은 앞의 두 장과 일치하지 않는다.

사실 이 검은 물고기 꼬리는 바로 이 물고기 붉은 꼬리를 빌려 그리움의 뜨거운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립지만 부모님이 너무 친해요. 이는 여자가 부모의 보살핌을 받으며 함부로 남자를 만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비록 망가졌지만, 부모' 라는 수법으로 그녀의 그리움의 강렬함을 부각시켰다.

넷째,' 시경'. 기봉. 여명

《시경》에서 모항은 "닭명, 군사현비. 첸 beigong 우스운 과실, 그래서 첸 xianfei 처녀, 밤 방어 도. 클릭합니다

매우 현명한 후비를 그리워한다는 뜻이다. 사실 그렇습니까? 본문에서 한번 읽어 봅시다.

시경. 기봉. 여명

"닭이 울고 있어, 꽉 찼어." 병아리는 이미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차오, 댄, 잉여, 전체 장비. 태양은 이미 매우 높다.

"토비 닭이 노래하고 있다, 파리의 소리." 토비, 시비를 전하다. 그것은 닭이 우는 것이 아니라 파리의 윙윙거리는 소리이다. 열애 중인 남자는 일어나기 싫어서 아직 게으른 침대에 있다. 내가 말한 것은 순전히 변명이다.

"동쪽은 밝고 북한은 번영한다. 클릭합니다 동방은 이미 밝았고, 태양은 이미 매우 밝았다. 그러나 상대방은 핑계를 찾는다.

"동양의 광채, 달의 빛." 그것은 태양이 아니라, 그것은 달이고, 그것은 달의 빛이다. 그리고 결국 일어나야 한다.

"개미는 hūng 대신 날아다니며, 아들과 함께 달콤한 꿈을 꾼다." 곤충이 주변에서 윙윙 소리를 내는데, 나는 정말 너와 함께 잠을 잘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귀국할 것이다. 미워할 것이 없다." 그리고 윌. 나는 지금 돌아가야 한다. 보통, 희망, 아무것도, 안돼. 네가 나를 미워하지 않기를 바란다, 설령 나의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너는 아무런 불평도 없다.

이 장은 전종서 씨가' 관추편' 에서 특별히 언급한 것이다. 그는 "비밀에서 말하는 것이 더 너그럽다" 고 말했다. 전종서 씨는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을 인용해 비교했다.

셰익스피어의 연극에도 비슷한 줄거리가 있다. 따라서' 닭명' 이라는 문장 한 명을 현혜의 공주를 떠올린다면 생명의 감정이 부족할 수 있다. 청년 남녀의 대답으로 해석하는 것은' 시경' 의 사상이 천진한 총결산에 잘 맞는다.

즉, 사념의 깊은 정이 없고, 탈선의 강한 기운이 없다. 그럼, 이 네 편의 시를 통해 어떤 사람은 마음속에 자신의 사랑이 있고, 어떤 사람은 상대방이 빨리 고백하기를 원하고, 어떤 사람은 사랑 속에서 떠나지 않고, 어떤 사람은 귀여워서 침대에 기대고 있다. 탕현조 가사에서 말했듯이 깊은 감회가 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모든 사랑이 해피엔딩이 있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는 실연할 수밖에 없다. 다음으로, 노래 책 시대의 사람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들이 실연을 당하면 어떻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