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조디악 노래 음악 수업 계획
조디악 노래 음악 수업 계획
조디악 노래 음악 수업 1 행사 목표:
1.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고 가사를 이해하고 기억하며 게임을 통해 노래를 배운다.
듣기, 말하기, 추측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3. 민요의 매력을 느끼다.
4. 기존 경험, 그림, 선생님의 질문을 통해 가사를 이해하고 기억한다.
5. 멀티미디어 영상의 동감을 느끼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십이지띠의 PPT 코스웨어는 아이들이 활동하기 전에 십이지띠의 이름, 배열 등 관련 지식을 익히게 한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클릭 플립' 게임을 하면 노래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이 있다.
1. 전체 노래를 인식하기 위해 그림을 뒤집습니다.
선생님: "클릭 플립" 게임을 하자.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리듬에 따라 너의 어깨를 두드린다. 노래의 마지막 단어가 다 끝났을 때, 나는 누구를 주문하면 PPT 에 있는 두 장의 그림을 시켜서 안에 어떤 동물이 숨겨져 있는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2.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몇 종의 동물이 있습니까? 이 동물들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가 오늘 배워야 할 노래는 12 궁의 노래라고 한다.
둘째,' 마법 단어' 게임을 하고 가사를 조금씩 이해하고 기억한다.
1. 노래의 첫 단락을 배우다.
(1) 아이는 선생님이 문제를 가지고 첫 단락을 부르는 것을 들었다.
질문 1: 첫 곡에는 네 가지 동물이 있습니다. 어떤 네 종류의 동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질문 2: 노래에서 이 네 가지 동물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의 노래를 듣고 나서 어린이들에게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한 검증과 답변을 요청한다.)
(2) 첫 번째 가사를 이해하고 기억하고, 첫 단락을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꼬마는 의문을 가지고 선생님의 두 번째 노래를 들었다. 질문: 이 네 동물은 노래에서 무엇을 했습니까?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경기는 진행될 수 없을 것이다.
A. 아이는 눈을 감고 선생님의 노래를 듣고,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는 동안 마우스 아이콘을 숨겼다. 노래를 다 부른 후, 아이들은 눈을 뜨고 누가 없어졌는지 보았다.
선생님: 어떻게 마우스를 돌려받을 수 있어요? 너는' 마어' 로 그것을 불러야 한다. 만약' 마법의 말' 이 옳다면, 그것은 돌아올 것이다. 노래를 잘못 부르면 돌아오지 않을 거예요. 마법어' 는 아까 노래에 나오는 쥐에 대한 가사입니다.
아이들은 먼저 마우스에 관한' 마어' 를 토론한 다음' 마어' 로 마우스를 부른다. 아이들이 마우스 가사를 정확하게 부를 수 있다면, 선생님은 마우스 아이콘을 빠르게 돌려줄 수 있다. 만약 아이가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면, 선생님은 첫 단락을 다시 한 번 부를 수 있지만, 절대 아이에게' 주문' 을 직접 말하지 마세요.
B. 선생님은 노래의 첫 단락을 다시 한 번 부르고, 다른 세 가지 동물 중 하나를 무작위로 숨기고,' 만트라' 로 숨겨진 동물을 찾아 아이들이 가사를 이해하고 기억하도록 도와주고, 노래를 배운다.
같은 게임 방법을 사용하여 아이들은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의 가사를 이해하고 기억하며 노래를 배울 수 있다. 너는 아이들의 게임 수준에 따라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동물을 숨길 수 있다.
셋째, 노래를 완전히 배운다
1. PP 에서 일부 동물을 숨기고, 어린이는 화면에 표시된 띠의 가사를 부르고, 선생님은 띠의 숨겨진 가사를 부른다.
2. 선생님은 화면에 표시된 십이지띠의 가사를 부르고, 아이들은 십이지띠의 숨겨진 가사를 부른다.
3. 남학생과 여학생은 각각 숨겨진 조디악과 화면에 표시된 조디악의 가사를 부른다.
4. 숨겨져 있고 뚜렷한 아이콘에 따라 그룹 듀엣, 아이, 수업하는 선생님 듀엣과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노래를 부른다. 숨겨진 조디악 수는 아이가 노래를 부르는 상황에 따라 무작위로 조정될 수 있다.
5. 도전모든 조디악 지도를 숨기고 완전히 노래를 부른다.
활동 반영:
폭로성과 도전성을 지닌 게임은 대반 유아의 나이 특성과 경험 발전 수준에 부합하며, 이런 게임도 사랑을 받고 있다. 노래 교육에서 폭로성과 도전적인 게임을 합리적으로 운용하면 교학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전체 활동 과정은 세 단계로 나뉜다:' 마어' → 가사 말하기; "새로운 마술 언어" → 노래; 도전 숨겨진 아이콘 수 → 다양한 방법으로 노래를 부른다. 이 세 단계 모두' 지도 뒤집기' 게임을 사용했다. 게임 목표와 게임 방법의 추진으로 아이들은 게임 업그레이드 도전을 받아들이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노래를 배워 전체 활동을 유창하게 진행했다.
백과 사전: 조디악이라고도 하는 조디악은 중국 12 종의 조디악이 출생 연도와 일치하는 동물로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포함한다.
조디악 음악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열두 띠의 배열 순서와 관련 전설을 아이에게 알리다. 자신과 부모님의 조디악을 알다.
2. 그림의 힌트를 이용하여 띠 가사를 외우는 순서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동요를 배우면서' 십이띠의 노래' 를 배우고, 또렷한 가사를 부르고, 정확한 멜로디를 부른다.
준비할 활동
선생님은 자석, 자성 화이트보드, 십이지띠 12 종의 동물 도안과 12 종의 동물 머리 장식을 준비하셨다.
활동 과정
1, 선생님은 가위 그림' 십이띠도' 를 전시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예술화를 한 폭 가져왔다. 한번 봅시다. 어떤 동물을 본 적이 있습니까? 아이들에게 동물의 이름을 붙이게 하다.
2. 선생님은 이야기' 십이지띠' 를 하신다.
어린이 노래 "조디악" (리듬 낭송) 을 배우십시오.
4. 노래를 완전히 듣고 노래의 멜로디에 익숙하다.
5. 사진과 노래를 감상하고 더 많은 가사를 배우세요. 그림의 힌트를 이용하여 조디악 가사의 순서를 기억할 줄 안다.
6. 유아는 머리 장식을 선택하고 십이지띠 중의 한 동물 역을 맡아 십이지띠 게임을 하며 십이지띠의 순서를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한다.
활동 팁
1, 미술활동과 결합해 아이들이 직접 조디악 포즈를 만들도록 유도한다.
2. 학부모에게 협조를 요청합니다.
아이와 함께 주변의 동물을 알고, 십이지띠의 순서를 익히다.
조디악 음악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12 조디악 편곡에 익숙한 기초 위에서 가사를 외우고 대담하게 노래를 부르세요.
게임, 공연 등을 통해. , 조디악 동물의 음악적 이미지를 표현하십시오.
3.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동물 사진, 머리 장식, 음악, 비디오, 12 띠 아틀라스.
2. 아이들은 이미 십이지띠 동물을 알고 십이지띠 이야기를 이해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중점과 난점: 십이띠 편곡에 익숙한 기초 위에서 가사를 외우고 대담하게 노래를 부르세요.
활동 프로세스:
첫째, 대화 소개 활동:
1. 선생님: 얘들아, 너희들은 무엇에 속해 있니?
개와 돼지 외에도 다른 조디악 동물을 알고 있습니까?
둘째, 노래를 배워라
1. 선생님 노래 불러주세요.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총명하다. 십이지띠 말 동물도 우리 선생님을 찾아왔다. 그들은 모두 기뻐서 신나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화면표시 지도)
2. 아이들은 노래를 배웁니다
선생님: 당신은 노래에서 어떤 동물을 들었습니까? 어떻게 왔어요? (만약 네가 소 한 마리를 불렀다면, 그것은 발굽을 들어올릴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누가 제일 먼저 왔습니까? (마우스)
선생님: 쥐가 제일 먼저 왔기 때문에 우리는 처음부터 "작은 쥐가 먼저 온다" 고 말했다.
선생님: 어떤 동물이 좋은 친구예요? "용, 뱀, 말, 양"
그들은 어떻게 왔습니까? 무슨 짓을 한 거야? (꼬리를 흔들며 성큼성큼 걷다)
선생님: 어떤 작은 동물이 이 노래를 두 번 불렀어요? "토끼, 닭"
누가 그들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까?
(2) 음악학에 따라 작은 동물의 동작을 한다
선생님: 작은 동물들이 또 노래를 부를 거예요. 그들은 아이들에게 노래를 따라 그들의 외모를 배우라고 요구했다.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3) 노래와 함께 노래를 불러봅니다
선생님: 이번에 작은 동물들이 아이들을 초대하여 그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겠습니다. 우리가 그들과 합류합시다.
셋째, 노래 연습한다
1. 노래로 노래 연습을 합니다.
선생님은 첫 번째 작은 동물을 부르고 아이들은 마지막 동물을 부른다.
노랫소리를 교환하다
3. 완전히 같이 불러요.
넷째, 게임
1. 선생님이 게임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선생님: 작은 동물들이 노래를 좀 부르면 좀 피곤해요. 그들은 우리를 함께 게임을 하자고 초대하고 싶어한다. 우리는 사진에서 어떤 선을 보았습니까? (원 하나)
우리는 또한 어린이들에게 작은 동물을 연기하고, 원을 둘러싸고, 공연을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도록 초청했다. 연기하는 작은 동물은 대열의 맨 앞에 서야 한다.
2. 선생님은 몇 명의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했다.
3. 12 명의 아이들이 머리 장식을 쓰고 공연을 한다.
4. 노래 동영상을 보고 활동을 마칩니다.
조디악 음악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 익숙한 멜로디에 따라 쓴 가사.
2. 동요와 노래 멜로디가 일치하는 학습방법을 모색한다.
3. 음악 활동에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하여 창작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준비: 리듬도, 띠도, 멜로디 녹음.
활동 프로세스:
1, 꼬마야, 너 올해 몇 살이야? 이게 뭐야?
2. 부모님은 무엇을 하십니까?
3. 황도 십이궁은 십이궁이라고도 합니다. 이 조디악 외에도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아이들이 말을 하자 선생님은 조디악이 일정한 순서로 배열되어 있음을 보여 주셨다. 우리 함께 십이띠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4. 올해는 몇 년입니까? (말의 해) 올해 태어난 아이들은 모두 말이다. 5 년 전에 태어난 아이는 소, 6 년 전에 태어난 아이는 쥐다.
5. 나는 이 작은 동물들이 띠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그들을 위해 노래 한 곡을 만들어 봅시다.
(1) 리듬도를 보여 아이들이 함께 리듬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2) 작사. 선생님은 아이들이 편찬한 가사를 리듬표 아래에 적었다.
(3) 편집이 끝나면 아이들은 함께 가사를 외운다.
(4) 음악의 가사를 외운다. 아이가 리드미컬하게 암송하도록 영감을 주어 동요와 멜로디가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음악 멜로디를 따르고, 경가를 배우고, 초보적으로 멜로디를 부르도록 독려한다. (두 번)
7. 이 노래는 정말 듣기 좋아요. 우리 그것에 이름을 짓자.
8. 작은 동물들은 동요를 듣고 즐겁게 공연한다. 그들에게서 배우자.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연기한다.)
조디악 음악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고, 게임의 가사를 이해하고 기억하며, 노래의 재미를 느끼다.
2. 노래를 처음 배우고, 리듬 랩을 익히고, 다양한 형태의 노래 재미를 체험한다.
준비할 활동
띠동물지도카드, 노래지도 PPT, 반주음악.
활동 과정
1. 대화 가져오기, 노래에 대한 예비 인식
(1) 선생님: 열두 띠 아세요? 어떤 띠가 있습니까?
(2) 당신은 어느 띠에 속합니까?
(3) 선생님은 십이지띠에 관한 마른 노래 한 곡을 가지고 오셨다. 들어 봅시다. 노래에서 부르는 동물은 무엇입니까? 누가 앞에 있어요? 누가 뒤에 있어?
노래를 배우다
(1) 가사 게임 듣기: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번갈아 가며 아이들의 어깨를 두드리며 네 개의 띠 노래를 부를 때마다 잠시 멈추세요. 잠시 후, 선생님은 어느 아이의 어깨를 찍고, 아이는 아까 선생님이 부른 띠 () 를 정리하고, 그림을 보고, 가사를 순서대로 말했다.
(2) 유아들은 완전한 노래 노래를 듣고 노래의 멜로디에 익숙하다.
(3) 노래집을 전시하는 PPT, 어린이들이 그림세트를 보면서 노래를 부른다.
3. 노래하고 노래하다.
(1) 선생님이 노래를 부르고, 아이들이' XX' 에서 12 띠의 이름을 랩한다.
(2) 유아들은 다양한 형식으로 노래를 부르려고 한다. 남학생은 노래를 부르고, 여학생은' XX' 에서 12 띠의 이름을 랩한다. 여자 노래, 남자' XX' 랩 12 띠의 이름; 랩 등을 단체로 부르다.
활동 확장
1. 미술 행사에서 아이와 가족을 지도해 주는 띠토끼.
2. 12 조디악의 머리 장식을 공연구역에 놓아서 아이들이 게임 중에 연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조디악 노래 음악 수업 계획 6 강의 내용:
우선,' 십이지띠의 노래' 를 부른다
둘째, "암탉과 수탉"
셋째, 컬렉션 공유, 노래 공연
교육 목표:
먼저 좀 빠른 말투, 발랄한 감정, 유머러스한 목소리로' 띠노래' 를 부르고, 모형창법을 통해 x 0 x| 의 리듬을 부르는 법을 배운다.
둘째, 산서스의 현악' 암탉과 수탉' 을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음악적 이미지를 느끼게 한다.
셋째, 수집한 동물 음악에 따라 공연을 할 수 있다.
강의 중점 사항:
조금 빠른 스피드와 유머러스한 노래로 노래를 부르고 음악 감상에서 음악적 이미지를 느끼는 법을 배운다.
교육의 어려움:
노래 × 0 × √. 의 리듬
교육 도구:
피아노, 오디오 자료, 조디악 장난감,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수업 전 질문:
십이띠' 는 활발하고 유머러스한 동요로 가사가 간결하고 곡조가 즐겁다. 노래는 십이띠가 발효된 선착순으로 생생한 동물 이미지를 선보였다. 저학년 학생들에게 그들은 작은 동물을 매우 좋아하고, 그들도 특히 동요를 듣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아이의 이런 특징부터 시작해서, 그들의 적극성을 동원하여 노래를 쉽게 부를 수 있게 하고 싶다. 감상 부분은 학생들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관현악' 암탉과 수탉' 은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오케스트라 모음곡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수탉과 암탉의 울음소리를 소리로 흉내내고, 그들의 다른 특징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음악에서 다른 악기로 표현된 수탉과 암탉의 울음소리 속의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할 수 있다.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수업에 이야기 소개 (미디어 디스플레이 사진)
당신은 당신이 속한 것을 알고 있습니까? 왜 쥐가 고양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여기에 이야기가 하나 있다. 아이에게 조디악 이야기를 들려주다.
[
디자인 의도: 이야기를 소개하고,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앞으로의 학습을 위한 길을 닦는다.]
둘째, 동요 읽기: (매체는 동요를 방송하고,' 띠노래' 를 배경음악으로 한다)
(1) 선생님은 마우스,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황도 천국으로 오세요.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자.
(2) 아이가 선생님을 따라 규칙적으로 낭독한다.
(3)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공연을 한다.
[
디자인 의도: 음악이 있는 동요를 읽음으로써 학생들이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게 한다.]
셋째, 신곡을 가르쳐 주세요.
선생님: 들어봐, 얘들아, 십이띠에 관한 음악회가 있어!
(1) 범가 노래를 부르며, 유아들이 들으면서 노래의 분위기를 느끼도록 요구한다.
(2) 아이들에게 부드럽고 리드미컬하게 가사를 낭독하도록 요구한다.
(3) 선생님을 따라 규칙적으로 가사를 읽는다.
(4) 꼬마야, 너는 어떤 말이 읽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하니?
(5) 모두 함께 x x x x x | x 0 x | x x x x | x 0 | |
"헤이" 라는 글자를 더해 토끼가 빨리 뛰는 것으로 읽는다. 닭은 세계백 (아아) 닭이 세계백 () 을 부른다. 정리해 주세요. 정리해 주세요.
(6) 이 리듬에 따라 직접 만들어 주세요. 읽어 보세요.
(7) 노래 녹음을 들으면 아이는 들으면서 작은 소리로 흥얼거린다.
(8) 선생님은 선율을 연주하고, 아이는 선율을 흥얼거린다.
(9) 거문고 소리에 따라 가사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선생님을 따라 노래하다)
(10) 노래를 완전히 부르다.
꼬마야, 좋은 노래 보내 줄래?
(12) 노래 처리:
1. 서로 토론한다: 어떻게 노래를 불러야 노래의 분위기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을까?
2. 유머러스하게 노래를 부르는데, 말이 좀 빠르다.
(14) 가창력과 연기. "아이들은 자유롭게 놀고 동작을 만들 수 있다"
[
디자인 의도: 아이들이 스스로 노래 부르는 감정과 속도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배양한다. 창의적인 행동을 통해 학생들의 혁신 의식을 자극하고 학생의 창조능력을 배양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감상 ("암탉과 수탉")
(1) 다음으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려주셨다. 듣고 생각하다. 음악은 어떤 동물을 대표합니까?
들어 봐, 공연 좀 해봐.
(2) 선생님의 해설:
이 곡의 이름은' 암탉과 수탉' 으로 프랑스 작곡가 산서스가 작곡했다. 아래를 자세히 들어주세요. 암탉은 어디에 있고 수탉은 어디에 있습니까? 행동으로 나타내다.
(3) 음악을 듣고, 이야기를 지어내서, 어떤 아이들의 이야기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지 보자.
(4) 나누기
이 음악은 피아노와 바이올린에서 연주되고, 암탉의 깔깔거리는 소리를 흉내내고, 피아노로 여명 때 수탉의 울음소리를 흉내낸다. 오, 때로는 수탉과 암탉의 울음소리가 여기저기서 일어나기도 하고, 때로는 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싸우기도 하고, 활력이 넘치기도 하고, 매우 재미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수집 및 공유:
1 ..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골라 무대에 올라 공연하다. 다른 아이들에게 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맞혀 보라고 해라.
2. 활동 시작: 공연, 맞춰봐?
여섯째, 노래하고, 춤을 추고, 음악 교실을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