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정직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정직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청렴에 관한 고대 시 5편

청렴에 관한 고대 시에는 송나라 왕안시의 "상양", 조지의 "신사의 여정"이 포함됩니다. 삼국지의 『중화악』, 당나라 노소림의 『구장구송』, 당나라 이백의 『보상취무랑중』, 당나라 원걸 『자진』 등.

1. 송나라 왕안석의 『상양』

고대부터 사람들은 정직과 성실을 추구해 왔습니다.

오늘날 정부에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상양 외에는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언어적 해석: 고대부터 현재까지 사람을 관리하는 것은 약속을 지키고 말한 대로 행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상양은 믿음이 깊어 말을 귀히 여기고 백금을 빛으로 여기더라. 개혁 반대자들이 어떻게 상양을 함부로 비판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에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삼국지 조지의 『군인의 행실』

군자는 조심하고 의심을 피한다.

참외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못한다.

통역: 참외밭을 지나갈 때 신발을 들기 위해 몸을 굽히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 모자를 정리하기 위해 손을 들지 마십시오. 멜론을 훔치고 자두를 따는 일. 이는 어떤 일을 할 때 의심이 쉽게 생길 수 있는 장소를 피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3. 당나라 육조림의 '중화구장·구송'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 있다면 의리는 그의 옷이다 신뢰는 그의 옷입니다.

통역 : 멀리서 아름다운 여인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데 나는 의리와 신뢰를 옷으로 입는다.

4. 당나라 이백의 '포상 최오랑중'

바다와 산은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방언: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져도 약속은 결코 변치 않는다

5. 당나라 원걸의 '자치지(Zi Zhi Zhi)'

Ru 당신이 완전히 덕이 있다면 당신은 충성스럽고 정직할 것이고, 당신이 완전히 덕이 있다면 당신은 정직하고 정직할 것입니다.

언어적 해석: 도덕적으로 완벽하다면 충성스럽고 올바른 사람이어야 합니다.

확장 정보

청렴이라는 용어 개요

"의례서 · 제사 제도": 이는 성자의 희생으로 그의 청렴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충성심. "북제서: 요웅 전기": 시옹은 군사 장군이지만 성품이 관대하고 백성을 다스리는 데 성실합니다. 『당신서 조화전』: “화는 군대에 있지만 예의를 지켜야 한다. 그는 선비를 사랑하고 오만한 사람을 예의바르게 대하지 않는다. 그는 하인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렵습니다." 예시의 "이태부소경" "묘지의 비문": 그러므로 그는 오흥과 이공의 정치에 참여하고 소종을 성실하게 섬겼습니다. 궈 모루오의 " 소련행·6월 30일': 위대한 지도자는 잔치마다 신경쓰지 않고 큰 연설을 해야 한다. 성실이 완성되고, 생각이 실천되며, 말하지 않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위대하다.

참고 소거백과사전 청렴 2. 청렴에 관한 고대 시

1. 상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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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왕안시

고대부터, 사람들은 성실함으로 움직였으며, 말 한마디가 금보다 중요합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상양보다 열등할 수 없습니다.

번역: 고대부터. 오늘날의 유학자들은 상양을 마음대로 비방할 수 없으며 단호하게 법과 정책을 시행할 수 있다.

2. 당시연기·제18권

당나라: 이백

해월은 여전히 ​​그의 말에 의지할 수 있지만 그의 말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번역: 바다가 마르고 산이 가더라도.

3. 반성

당나라 위정

지부의 약속은 변하지 않는다.

명예와 부를 누가 알 수 있겠는가? 애초에 우리가 왜 명예와 부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그의 마음이 직접적으로 표현된 것은 저자가 의를 중시하고 친절에 보답함을 보여준다.

4. 기사의 여정

당나라: 이백

그는 주하이를 먹고 잔을 든다.

술 세 잔이면 오산이 가벼워질 것입니다.

번역: 주하이와 함께 큰 그릇에 담아 먹습니다. 잉은 와인을 몇 잔 마시고 약속을 했고, 그 약속을 오산보다 더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5. 군자의 행실

삼국지 : 조지

군자는 조심하고 의심을 피한다.

참외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못한다.

번역: 참외밭을 지나갈 때 신발을 들기 위해 몸을 굽히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십시오. 멜론을 훔치고 자두를 따는 일. 어떤 일을 할 때 의심이 들기 쉬운 곳을 피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성실'에 대한 고대 시의 칠자 절구는 무엇입니까

1. 고대인들은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에 약속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약속을 지키면 성실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송나라. 장구 성의 "논어 백경"

2. 관직에 오르면 성실에만 의지하고 하루 종일 조심스럽고 관대합니다.

총리는 자신이 안타깝고 조심스럽다는 것을 알고 갑자기 특별시 인장을 달았다. ——당나라 설풍, '족집게의 백가'

3. 현장의 청렴함이 부끄럽고, 은둔하여 준비하고 있다. Lin Yuanxiang의 심연이 다가오고 있으므로 나는 그것을 참고 흐름에 빠져 듭니다.

군인은 몸도 없고 명성도 없다. 황제를 알 수 없다는 점이 안타깝다. 왕이 대책이 없고 상황을 살피지 않아 향기로운 풀을 조용하게 만들었습니다. ——선진나라의 "구장7"

4. 난방이 오면 버드나무의 눈은 새롭지만 얼음과 눈이 있으면 더욱 빛날 것이다. 슬픈.

진정한 리더는 성실함이 없고, 동풍에서 차선을 빼앗으면 봄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송나라. Li Gou의 "눈 속에서 버드 나무 가지를주는 것"

5. 성실한 말은 도교의 뿌리이며, 외출 할 때 문장을 구별해야합니다.

시산을 보면 부끄럽다. 정글에서 배우지 마라. —— 송나라. Shi Zhiyu의 "선인에게 편지 보내기" 4. 성실에 관한 구절

밤 연회를 보셨나요? 현대의 게우(Ge You)는 "우리의 위대한 나라는 성실에 바탕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한 왕총은 "성실이 닿는 곳에는 금과 돌이 열린다"고 말했다.

현대에 루쉰 선생은 "성실함은 인간의 근본이다"라고 말했고, 홍이 선생은 "내부적으로도 자신을 속이지 말고, 외부에서도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다.

공자는 "신앙이 없는 사람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른다"고 했고, 맹자는 "성(至)은 천인합일(緣人一至)과 자연의 선함(善善)에 바탕을 두고 있다. 무지가 곧 성실이다"고 말했다. ."

공자는 말했다: p>

서양인들은 정직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합니다. 중국인들은 믿음 없이는 기초도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피처럼 붉은 알약의 진심을 보고 누가 거짓도 말만큼 영리하다고 생각했겠는가. —— 당나라 백거이 참외 밭은 신발을 신지 않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않습니다.

——"월부시집" 세 잔의 토를 약속하고 오산은 가벼워진다. "Xia Ke Xing"Haiyue는 여전히 존경받을 수 있지만 그의 말은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 Li Bai 남자는 정직함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작가는 음악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원메이, 명나라 신사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오랜 관계를 유지합니다. ——"공자의 논어". 5. 성실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세상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만이 변화될 수 있습니다.

"의례서: 중용"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실한 것은 하늘의 도이고, 성실한 것은 사람의 도이다.

"맹자 이누상" 성실은 자연의 이치이고, 마음이 성실한 것은 삶의 이치이다. 2. 군자의 말에는 실이 있고 행동에는 끈기가 있다.

'변화의 책·가족' 얀: 대화. 개체: 실제 콘텐츠입니다.

행: 행동. 헝: 끈기.

군자는 이성을 갖고 말하고 끈기 있게 행동한다. 3.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 어록·안회·공자 어록"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말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4. 자신을 대할 때, 일을 처리할 때, 부하를 대할 때 성실해야 합니다.

명나라의 설현은 자신을 평가할 때, 상사에게 복종할 때, 부하를 이끌 때 항상 성실함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5. 고대 속담처럼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성공할 것입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의와 성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뜻을 성실하게 한다. 윌: 계획을 세워라.

Youwei: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진실해야 합니다.

●글은 행동을 바탕으로 하고, 진심을 담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종원(劉宗源) 『원군과 천수채(陳修施)의 기피사(恵師)에 대한 유명한 서신에 보고』 학자들은 덕을 근본으로 삼고 성실을 덕의 최우선으로 삼는다.

6.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도덕적 품성을 실천하려는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합니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7. 가장 진실한 마음을 내밀고 한없는 말을 더하면 하늘과 땅이 움직이고, 쇠와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송나라 숙철의 『삼선』은 성실하고 부지런히 글을 쓰면 하늘과 땅을 움직일 수 있고, 금이나 돌처럼 굳건한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8. 정성을 다하면 금과 돌이 열린다.

"시징잡지" 5권: 성실함: 대단한 성실함. 금속과 돌이 열림: 금이나 돌처럼 단단한 것들도 움직인다.

진심이 사람을 가장 잘 감염시킨다고 합니다. 9. 성실함은 플러스, 금과 돌은 손해이다.

한나라 왕총의 『운행·간서』 성실: 성실. 손실: 손실.

성실하게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10. 진심으로 느끼는 것은 닿는 곳마다 느껴진다.

송나라 우추호의 '청향잡기' 성: 성실함. 감각: 느낌.

성실함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11. 정직보다 더 나은 행동은 없습니다.

송나라 주희 『송나라 유명 관료들의 언행록』 행위: 행위. 정직은 인간의 최고의 미덕이다.

12. 성실함은 구체화되고 유지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선행의 원천이자 모든 행동의 기초입니다. 송나라 주희의 《석인》: 성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키는 것은 아름다운 삶의 원천이며 선한 행위의 근본이다. 13. 성실은 수양의 근본이고, 이해심은 성실의 근본이다. .

송나라 주희, '사서 주석과 맹자 주석' 성실함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수양의 핵심이다. 선한 말과 행위가 무엇인지 아는 것도 근본이다. 성실함을 고수합니다. 14. 속이는 사람을 만나면 성실하게 그를 감동시키고, 포악한 사람을 만나면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라.

명나라 홍자성(紅政財)의 『채근담』: 간사하고 교활한 사람을 만나면 진심으로 감동시키고, 무례하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나면 친절한 태도로 감동시켜라. 그를. 15. 금에 구리와 철을 섞으면 정련되지 않고, 덕에 약간의 인공물을 섞으면 불결해진다.

명나라 설현의 『독서·체험』은 사람의 덕의 순수성에 영향을 미치는 이기적인 사상을 가리킨다. 16. 천지가 끝이 없는 이유, 나라를 세우는 이유, 선한 사람의 덕이 크고 장수하는 이유는 모두 성실함에서 비롯된다고 나는 암묵적으로 믿는다.

청나라 증국판의 『부화부부 경중성』 표절: 겸허는 개인의 의견을 가리킨다. 나는 천지의 끊임없는 움직임과 나라의 건국과 통일, 뛰어난 인물들의 도덕위업의 창달과 장수를 위한 열쇠는 성실에 있다고 믿습니다.

●백가지 생각은 하나의 망각을 잃으나 백가지의 꼼수는 하나의 성실함을 잃습니다. 청나라 고투허의 『인윤』은 아무리 배려해도 과실이 있으면 실패할 수 있고, 기술이 아무리 뛰어나도 성실이 부족하면 성공하지 못한다.

17. 성실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송나라 장상영의 '소수' 완전한 성실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습니다.

18. 성실은 성자의 근본이자 수백 가지 행동의 원천이다. 송나라 주돈이의 『동서』에 나오는 성실함은 뛰어난 인물의 기초이자 모든 산업의 번영의 원천이다.

行(háng): 직업, 일. 19. 군자는 열심히 일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성실하다.

송나라 주둔이의 『동서·우주는 움직인다』 제31장: 계속 노력하라, 계속 발전하라. 군자는 더욱 성실해지려고 노력한다.

20. 위선보다는 진심으로 사람을 감동시키세요. 청나라 방바오의 "방 왕희 씨 전집"성 : 성실.

유사: 거짓. 위선이 아닌 진심으로 남을 감동시키세요.

●인생과 품행을 가꾸는 것, 성실한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명나라 주즈위(朱智玉)의 '성실 두 시' 자신의 인격을 기르고 사람과의 관계를 잘 다스리는 유일한 길은 성실함이다.

21. 성인은 알지만 진실하지 않으면 모든 민족을 변화시킬 수 없다. "순자·부거우" 성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성실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22. 군자가 마음을 닦으면 성실함이 좋지 않다. "순자: 자기 수양" 개인의 도덕성을 기르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입니다.

23. 성실함은 관심이 없다. "의례서: 중용의 교리" 성실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항상 진심으로 격려해주세요. 24. 공부에 성실하지 않으면 공부가 엉망이 되고, 일에 성실하지 않으면 사업이 망하게 된다.

송나라 조설의 '조학(趙官)' 수학: 지식에 대한 학문. 기타: 지저분하다.

무엇을 하다: 일을 하다. 25. 못되게 굴면 돈이 안 되고, 충실하면 돈이 안 든다.

명나라 풍몽룡의 '천하를 깨우는 영원한 말: 매량을 팔고 기녀를 독점하다'는 뜻: 차갑고 무자비하며 불친절하다. 솔직해도 불이익이 없고, 못되게 굴어도 이득이 없습니다.

26. 업무에 있어서는 현실적이어야 하며 평판에 부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명나라 풍몽룡의 "경고의 말: 광지사 아이의 죽음" 현실적: 현실적이고 진지한 방식으로 일을 하는 것에 대한 은유.

거짓 평판: 공매도 평판. 당신은 성실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하며, 공허한 평판을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27. 친절한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망치지 않으며, 자비로운 사람은 명예를 얻기 위해 남을 해롭게 하지 않습니다. 청나라 두원란의 <고대 발라드와 속담>: 도덕적인 사람은 남을 해치지 않고 자신을 이롭게 하며, 남을 해치지 않고 명성을 구합니다.

28. 정직한 사람은 부정부패를 미워하고, 신자는 위선을 미워합니다. "New Tang Book: Chen Zi'ang의 전기" Lian: 부패하지 않음.

부패: 부패. 편지: 정직.

위선: 위선을 싫어합니다. 질병: 증오, 혐오.

청렴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정직한 사람은 위선을 싫어합니다. 29. 하나님은 거짓을 용납하지 않으신다.

송나라 소식의 '조주한원공사비' 위선적인 언행은 하늘이 용납하지 않는다. 30. 영리한 위선은 성실보다 더 나쁘다.

북조, 북제시대 염자추의 『연가지시: 명과 실』에 담긴 영리한 위선은 수주오의 성실함만큼 좋지 않다. 31. 화려하고 공허하며 쓸모가 없다.

'한비자·난옌'은 화려한 겉모습만 있을 뿐 실제 내용이 부족해 공허하고 실용성이 떨어진다. 32. 거짓을 받아들이지 말고, 허풍을 듣지 말고, 화려한 이름을 사용하지 말고, 위선을 행하지 말라.

한순위의 '심전소수안' 유쾌한 말을 듣지 말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말고, 화려한 명예를 추구하지 말고, 위선적인 짓을 하지 말라.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훌륭한 사람은 공허함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6. 청렴에 관한 유명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하고, 그들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전국시대 사상가 모재(Mo Zhai)

2. 내외의 대응, 말과 행동의 대응. --전국시대 철학자이자 교육자 한비(Han Fei)

3. 선은 외부에서 나올 수 없고 이름도 헛되지 않습니다. --전국시대 남자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진심이 없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전국철학자 장주

5. 사람이 약속을 어기면 그 사람의 명예가 망가진다. --한나라 유학자 유향

6. 위선은 오래 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 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고, 사랑은 오래 갈 수 없다. --한영(한나라 시평론가)

7. 믿음으로 받아들이면 세상이 믿을 것이고, 믿음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아내가 의심할 것이다. . --진나라의 선인 장권

8. 사람은 의리 없이는 세상에 설 수 없다. --송나라 철학자 쳉이(Cheng Yi)

9. 가상이 많아지면 현실이 적어지는 것보다 더 나쁘다. --송나라 철학자 진푸

10. 진실하게 남을 대하면 남에게도 이로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이롭다. -- 송나라 학자 양견

11. 정직은 삶의 활력소이자 모든 가치의 기초이다. --Dreiser, 영국 작가

12. 말로는 충실하고 행동으로는 존중하십시오. --공자의 논어

13. 속이는 것은 일시적일 뿐이지만 정직은 장기적인 해결책이다. -- 영국 학자 존 레이

14. 인생은 거짓말로 찬란한 꽃을 피울 수 없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정직은 가장 감동적인 것입니다. --익명 7. 성실에 관한 구절

1. 세상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만이 변화될 수 있습니다. "의례서: 중용의 교리"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성실한 것은 하늘의 도이고, 성실한 것은 사람의 도이다. "맹자 이루상" 성실은 자연의 이치이고, 마음이 성실한 것은 세상에서 행동하는 이치입니다.

3. 군자는 말에는 실이 있고 행동에는 끈기가 있다. "변화의 책·가족"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개체: 실제 콘텐츠입니다. 라인: 행동. 헝: 끈기. 군자는 이성을 갖고 말하고 끈기 있게 행동한다.

4.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 가족의 말씀 "안회" 공자의 말씀: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말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5. 자신을 대할 때, 일을 처리할 때, 부하 직원을 대할 때 성실해야 합니다. 명나라의 『독서(書書)』의 설현(薩宣)에서는 자신을 평가할 때, 윗사람에게 복종할 때, 아랫사람을 이끌 때 항상 성실함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6. 옛말에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성공한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는 성실함과 성실함, 즉 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뜻을 성실하게 한다는 뜻입니다. 윌: 계획을 세워라. Youwei: 변화를 만들어내려고요.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진실해야 합니다.

7. 글은 행동을 바탕으로 하고, 그 안에 진심이 담겨 있다.

당나라 유종원(劉宗源)은 『원군과 진수채의 불제사를 전하는 명서』를 지었다. 서기관들은 덕행을 기본으로 삼았으며, 그 덕목은 성실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8.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도덕성을 기르고 싶은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9. 진실한 마음과 끝없는 글이 있으면 하늘과 땅이 움직일 수 있고, 금속과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송(宋)나라 소체(蘇憲)가 지은 『삼선(善禪)』은 지극한 정성과 정성으로 지은 것으로 하늘과 땅을 움직이고 금과 돌처럼 굳건한 것을 만들 수 있다.

10. 정성을 다하면 금과 돌이 열립니다. "시징 잡주" 5권: 성실: 큰 성실. 금속과 돌이 열림: 금이나 돌처럼 단단한 것들도 움직인다. 진심이 사람을 가장 많이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 정보:

중국과 서양의 도덕성 차이:

사회 시스템과 문화적 전통의 차이로 인해 중국과 서양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원선론'과 '원죄론'이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의 도덕관은 '원선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유교에서는 인간이 선을 갖고 태어난다고 믿습니다. 자연과 '인', '양심'을 갖고 수련을 통해 청렴의 길을 얻을 수 있는 한, 청렴은 인간의 '양심'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서구 신앙은 '원죄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기독교는 인간이 죄인으로 태어나기 때문에 세상에는 각종 재난이 원죄와 함께 찾아온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모든 것의 궁극적인 진리이시고, 최고의 선의 화신이시며, 인간 도덕의 궁극적인 원천이심을 믿음으로써만 가능합니다.

유명한 신학자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는 “우리는 믿음에 따라 살 수 있고, 우리에게 믿음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시기를 바라면서 믿음과 기도로만 살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믿음은 하나님께로부터 난다고 믿습니다.

어거스틴은 성경의 '정직은 지혜'에 근거하여 믿음이 이성과 지식보다 높다고 선언했습니다. 오직 믿음만이 인류에게 진리를 주고 인간의 도덕성을 완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바이두 백과사전 - 성실 8. 성실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고대부터 사람들은 정직과 성실을 추구했으며 한 마디 말은 백배의 가치가 있습니다 금. 요즘에는 Shang Yang보다 나은 사람이 정부에 명령을 내릴 수 없습니다. —— 송나라에서 : 왕 안시의 "상양"

언어 해석 : 고대부터 현재까지 사람들을 관리한다는 것은 신뢰할 수 있고 말한 것을 이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양은 믿음이 깊어 말을 귀히 여기고 백금을 빛으로 여기더라. 개혁 반대자들이 어떻게 상양을 함부로 비판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에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 있다면 의리는 옷이고 신뢰는 옷입니다. —— 당나라에서 : Lu Zhaolin의 "중화 음악 구장 · 송 9 장"

언어 해석 : 먼 곳에서 아름다운 여인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데 나는 충성과 신뢰를 옷으로 입습니다.

3. 산과 바다는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당나라에서: 이백의 "보상 Cui Wu Langzhong"

현지 해석: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바뀔 수 없습니다.

4. 하지만 피처럼 붉은 알약의 진심을 보고, 거짓말이 이렇게 영리한 줄 누가 알았겠는가. ——당나라에서: 이백의 "하늘은 구원할 수 있다 - 악은 사람을 속인다"

언어적 해석: 진실한 것 같지만 좋은 말이 모두 거짓말일 것이라고 누가 예상했겠는가. 단성(Dancheng): 단심(Danxin), 성실한 마음. Qiao Ruhuang: 표면적으로는 기분 좋게 들리지만 실제로는 거짓인 단어를 말합니다.

5. 투라누오 세 잔, 다섯 산이 가벼워진다. ——당나라에서: 이백의 "하과성"

언어 해석: 세 잔의 포도주, 천금의 약속, 충성은 오산보다 더 중요합니다. 9. "성실"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중원 초기에 우리가 왕위를 놓고 경쟁했을 때 우리는 Rongxuan을 위해 썼습니다.

수직적, 수평적 전략이 실패하더라도 관대함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막대기는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는 데 사용되며, 말은 문 밖으로 쫓겨납니다.

술을 가지고 남베트남으로 가고, 시를 가지고 동판으로 가십시오. Yu Yuzhi는 Xiu가 높고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차가운 새들이 고목에서 노래하고, 유인원이 텅 빈 산에서 노래한다. 그것은 수천 마일의 시력을 해칠 뿐만 아니라 아홉 명의 죽은 영혼을 놀라게 합니다.

고난과 위험이 두렵지 않나요? 나는 우리 나라의 친절함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Ji Bu는 두 가지 약속을 하지 않았고 Hou Ying은 다시 말했습니다.

인생은 정신의 문제인데, 명성에 대해 누가 논평할 수 있겠습니까?

당(唐)나라의 유명 관료인 위정(魏政)의 대표시 《서회》에서 따온 시로, 전체 시는 20행 100자에 달하는 염원과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시 전체에는 위정이 당나라 고조 황제에게 제안한 것과 리미의 옛 부족을 모집하고 항복시키려는 그의 의지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위험했지만, 위정은 당고조의 은혜에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간절했습니다.

번역: 오늘날은 영웅이 세상을 위해 싸우는 시대입니다. 남자는 문학을 버리고 직업을 얻으려면 무술에 입문해야 합니다. 나는 한때 Li Mi에게 조언을 제공했지만 그에게 채택되지 않았지만 나의 야망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황제에게 전략을 제시하고 마시를 통관에서 내보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Zhongjun이 남월왕을 묶을 술을 요청했을 때 나는 동쪽으로 말을 타고 Li Mi의 옛 군대와 다른 강력한 사람들을 모집하여 항복했습니다.

험난한 산길 사이를 맴돌다 보면 평원이 사라지고 산 아래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산과 숲에는 차가운 새들이 애절하게 지저귀고, 깊은 산에서는 유인원의 울음소리가 이따금씩 들려왔다.

멀리서 보면 앞날을 알 수 없는 황량한 곳이고, 그 곳의 운명도 예측할 수 없다. 이런 환경에서 어찌 신변의 안전을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러나 당왕이 선비로서 예우를 베풀었다고 생각하면 감히 그 은혜에 온 마음을 다해 보답하지 않을 수 없었다.

지부와 허우잉은 둘 다 돈이 많고 약속이 많은 남자였다. 사람이 이 세상을 살 때 의지가 먼저인데 왜 명예와 부를 따져야 합니까?

예술적 특징 : '기억을 회고하다'는 당나라의 유명 관료인 위정(魏政)의 대표적인 시로, 총 20행, 100언의 정서를 표현한 시이다. 그리고 감정. 전체 시는 Wei Zheng이 당나라 Gaozu 황제에게 조언을 제공하고 Li Mi의 옛 부족을 모집하고 항복하려는 의지를 묘사합니다.

그 여정은 힘들고 위험했지만 위정은 당고조의 은혜에 보답하려는 마음이 더욱 간절했다. 이 시 "기억의 추억"은 여전히 ​​이전 세대의 고대 시의 영향을 유지하고 있으며, 운율이 없는 표현은 암시가 많지만 축적된 느낌이 없습니다.

감상 : 처음 4문장 "중원 초창기에는 사슴을 두고 경쟁도 하고, 용현에 대해서도 글을 썼다. 수직적, 수평적 계획은 실패했지만 관대함과 야망은 여전하다." 남았다." 주된 표현은 이에 앞서 시인의 넓은 마음이다.

당시 저자는 자신의 가슴에 보물이 있다고 생각하고 옛 스승에게 자주 제안을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옛 스승은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중원"과 같은 두 문장은 세계가 혼란에 빠져 있고, 전 세계의 강력한 세력이 세계를 위해 싸우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지금은 펜을 들고 군에 입대하는 시대다. 칼과 펜을 든 관료가 되기보다는 군에 입대해 세상을 계획하는 것이 낫다. 《역사·회음후전》: "진나라가 사슴을 잃어버리니 천하의 황제들이 쫓아다녔기 때문에 재능 있고 발 빠른 사람이 먼저 그것을 얻었다."

"후한서 왕조·반차오 전기": "오랜 노고와 노력,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글을 쓰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다른 야심이 없는 사람은 복제자와 장건의 예를 따라 외국 땅에서 성취를 이루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글쓰기와 벼루 사이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겠습니까?”라고 조언했지만 리미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그를 진부하게 조롱했다. 이는 소친이 좌절하고 영웅이 쓸모없었을 때의 모습과 매우 비슷합니다.

'아직도 원대한 야망은 존재한다'는 말은, 비록 좌절을 거듭했지만 그의 열정은 식지 않았으며, 그의 야망은 여전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전환점으로 가득하다. "막대기는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는 데 쓰이고, 말은 성문 밖으로 쫓겨난다.

남베트남에 술을 묶고 시를 데리고 동판으로 가거라"는 시인의 시를 주로 요약하고 있다. 명나라 황제와의 만남. 당나라 태조는 태조의 지식에 보답하기 위해 많이 이용했습니다. 그의 친절 때문에 그는 동관에서 나가 산둥의 영웅들을 모집하고 그의 사명의 위대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철저한 전략'이라는 문장은 저자가 리위안에게 단호하게 조언을 해주고, 거침없이 전략을 실행했음을 나타낸다.

'말을 몰다'는 작가가 산둥성을 달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영웅적이고 민첩하며 다급한 태도를 표현한 것이다. "술을 구하다"라는 두 문장은 한중준과 리시치의 이야기를 사용하여 그의 산동 여행을 비교함으로써 그가 수행하는 임무의 비범함을 나타냅니다.

'Xie'와 '下'라는 두 동사는 경쾌하고 생동감 넘치며 나라를 안정시키려는 그의 원대한 야망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당나라 건국이 여기에 있었음을 암시하며 시인의 뛰어난 정치적 안목을 보여줍니다. . "우운지고수, 평야를 떠돌다.

고목에서 차가운 새가 노래하고, 빈 산에서 유인원이 노래한다"는 네 문장은 작가가 길에서 겪는 힘들고 위험한 상황을 암시한다. 『유유』 외 두 문장은 산길이 험난하기 때문에 쓰인 것으로, 산을 둘러보면 평야가 나타났다 사라지는 고된 작업과 불확실한 미래로 인한 작가의 기분을 반영하고 있다. 불안한.

'고대의 나무'라는 두 문장은 청각적인 관점에서 여행의 황량함과 슬픔을 과장한다. 고대 정글의 차가운 새들의 애절한 울음소리, 깊은 산속의 유인원과 원숭이들의 애도는 전쟁으로 인해 백성들을 황폐하게 만들었다.

시인은 여행 풍경의 생생한 묘사에 복잡한 감정을 담아 예술적 개념과 장면이 뒤섞여 임무 완수의 어려움과 시인의 무거운 기분을 생생하게 암시했습니다. "수천 리의 눈을 아프게 할 뿐만 아니라 죽은 아홉 사람의 영혼도 두렵게 한다.

고난과 위험이 두렵지 않으냐? 나라 선비들의 은혜를 깊이 귀히 여기라" 출국을 기대하는 것은 물론, 마음을 표현하기도 한다. '둘 다 아프다'라는 두 문장은 저자가 미래의 위험을 인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자신의 안전에 대해 걱정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환첸리무: 멀리 보면 슬퍼진다는 뜻이다. "추의 노래: 영혼을 부르다": "눈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봄의 마음은 상하고 영혼은 장강 남쪽을 애도하기 위해 돌아옵니다."

나인이 사라진 영혼: 굴원의 '영애애'에는 '하룻밤에 영혼이 아홉 번 사라진다'는 시가 있다. '그렇지 않을까'라는 두 문장의 자기 질문과 대답은 시인의 관대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은 알 수 없는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숨기지 않는 것처럼 두려워한다는 뜻이다. 이는 주인공의 키 큰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본성을 더욱 진실하게 보여주며, 저자는 산의 위험을 잘 알고 있으며 호산으로 여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호랑이의 높은 정신을 강조하고 Taizu의 친절에 보답합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지부가 두 가지 약속을 하지 않았고 허우잉이 또 말했다.

인생은 사기로 가득 차 있는데, 명성에 대해 누가 직접적으로 논평할 수 있겠는가?" ​​​성실하고 은혜에 보답하며 명예를 구하지 아니함. 여기서 시인은 자신을 지부, 허우잉과 비교하며 병역을 요청한 만큼 사명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인생은 정신의 문제이며, 성공이나 명성에 대해 누가 논평할 수 있는가"는 Wei Zheng의 삶과 가치관에 대한 견해를 분명히 반영합니다. 이 시의 뛰어난 예술적 특징은 장엄한 기세와 폭넓은 예술적 개념이다. 시인은 거친 필치로 한나라, 위나라, 육조의 화려한 시풍을 쓸어 담는 데 능하다. 성공을 열망하는 시인의 감성 세계를 성공적으로 보여줍니다.

Wei Zheng은 나중에 "Sui Shu Literary Biography"에서 남조의 청기와 북조의 기질을 결합한 우아한 문체를 옹호했으며 기본적으로 이것을 실천했습니다. 제안 하나. 한편으로 그 언어는 간단하고 간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