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현대시 유파와 그 대표
현대시 유파와 그 대표
대표 시인은 다망서, 변, 시 칩거, 어찌 방방, 폐명, 김크무 등이 있다.
현대시파는 자유주의 문학사조의 격동 아래 자각적으로' 순시' 예술미를 추구하는 시 유파이다. 시칩거가 1932 년 5 월에 창립한' 현대' 잡지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이 시 유파는 프랑스 상징주의 시' 순시' 관념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1920 년대 이금발로 대표된 초기 상징주의 시 유파가 시미에 대한 추구와 일맥상통했다.
시칩존대표간행물은' 창간 선언' 을 집필하며 이렇게 제안했다. "현대시는 시이고 순수한 현대시이다. 현대인들이 현대생활에서 느끼는 현대감정이 현대어로 배열된 현대시 형식이다. " 주요 유파는 신월파, 구야파, 난해파, 간결파이다.
모더니즘시의 특징:
시의 내면심미 메커니즘의 진화로 볼 때 현대시파의 시미 건설은 초기 상징시파의 상징적 품격에 대한 계승과 초월이며, 그 시학의 핵심은 상징주의이다. 이들은 감성적인 대응물과 암시적인 상징을 이용해 주객이 융합하고 쌍방향 동화하는 과정에서 객체의 표층세계를 뛰어넘어 내면의 미묘한 개인적 감정을 전달하는 데 능하다.
내용상 현대주의 시인은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내향적인 창작 풍격을 따르고, 현실 세계가 아닌 시인의 내면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시의 주제는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기본 정신인 방황과 실의에 기인한다. 이 주제는 Dai Wangshu 의시에서 완전히 표현되었습니다.
시 기교 방면에서 현대주의는 초기 상징주의가' 순시',' 적합',' 암시' 에 대한 강조를 계승하고 프랑스 상징주의를 차용했다.
현대시파는 서구 상징주의 시 이미지에 대한 맹목적인 복사를 배제하고, 서구 상징주의와 중국 고전 시 이미지를 융합시켜 시 이미지에 선명한 중국특색, 그리고 상대적으로 독립된 이미지 단위와 주체의 생명인식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시의 전체적인 이미지미를 형성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