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등학생에게 적합한 산문 명편은 무엇입니까?
고등학생에게 적합한 산문 명편은 무엇입니까?
너,
이따가 나를 봐, 이따가 구름을 봐.
제 생각에는
네가 나를 볼 때는 아주 멀고, 구름을 볼 때는 아주 가깝다.
2. 우연히 (서지모)
나는 하늘의 구름이다.
우연히 너의 파도 중심에 투사되었다
너는 놀랄 필요도 없고, 기뻐할 필요도 없다.
순식간에 사라졌다.
너와 나는 어두운 바다에서 만났다.
너는 너를 가지고 있고, 나는 나의 방향을 가지고 있다.
기억하시겠지만, 잊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길목에서 서로 비춘 빛!
3. 실수 (정근심)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다.
3 월의 버들개지는 날지 못한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소리는 조용하다
3 월의 봄은 드러나지 않았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저는 귀환이 아닙니다.
통행인입니다.
골목 (고대 도시)
골목
그것은 굽고 길다.
문이 없다
창문이 없어요.
나는 오래된 열쇠를 하나 가져갔다.
두툼한 담을 두드리고 있다
5. 체중 (한한)
그녀는 피 묻은 머리를
생명의 저울에
모든 생존자들이
모두 분실-
체중.
6. 호 (구 청)
새가 질풍 속에 있다
급커브
청소년이 주우러 가다
페니
환상으로 생긴 포도 덩굴
및 확장된 접촉 선
파도가 움츠러들었다.
등이 굽다
7. 먼 곳 (삼모)
얼마나 멀어요?
제발, 제게 말해주세요.
지구의 끝까지,
먼가요?
너의 마음을 물어봐라.
그것이 동의하는 한,
장소가 없습니다.
그렇게 멀지 않아요.
향수병 (여광중)
시간 후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보자, 응
향수는 낮은 무덤이다.
나 밖에 있어
엄마, 아, 안에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9. 선택 (실모용)
만약 내가 내세를 가지고 있다면,
너와 한 번만 만나기 위해서
수십억 광년 후의 그 순간을 위해서.
모든 달콤함과 슬픔이 한순간
그럼 모든 일이 일어나게 해주세요.
모든 것이 순식간에 나타났다.
나는 허리를 굽혀 모든 행성의 도움에 감사한다.
내가 너를 만나게 해줘
너와 헤어지다
신이 쓴 시 한 수를 완성하였다.
그리고 천천히 늙어간다.
10, 희망 (실모용)
사실, 제가 기대하는 것은
바로 그 순간.
나는 너에게 나에게 줄 것을 요구한 적이 없다.
네 인생
만약 우리가 치자꽃이 만발한 산비탈에 있을 수 있다면
괜찮으시다면 뵙겠습니다.
한 번 깊이 사랑했다가 헤어졌다.
그런 다음 긴 삶이 있습니다.
아니, 그냥
돌이켜보다
그 짧은 순간
20 19-08-06 추천
200 개 답변 모두 보기
수능 국어 답안 기교 템플릿 맹목적으로 문제를 푸는 것은 방향이 없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글에서 언급한 시사에 의하면 너에게 추천한다.
수능 국어 답안 기교 템플릿은 응시 기교, 50+ 점을 높인다. 답안지는 해마다 변하지만, 대부분의 시험 방식이나 취사 방식은 규칙적으로 따라야 하며, 모두 완벽한 템플릿/루틴이 있다!
Yuyu.sxyulejiaoyu.cn 광고
현대식, 202 1 새로운 차형 정보, 이차앱.
글에서 언급한 현대시에 의하면 너에게 추천한다.
입소문 선택차, 방대한 정보, 자동차 모델 수집, 현대차 검색, 이차앱, 당신의 전능한 자동차 집사!
북경 자동차 이순신 정보 기술 유한 회사
짧은 현대시, 적어도 10 편의 현대시
전문가 1 온라인 문제 해결 1.
5 분 이내에 응답 |10,000 명의 전문 응답자
빠른 질문
마늘은 직장 문제를 문의하고 있다.
524 개의 댓글
Wai p69ko 163 10
감사 합니다, 당신은 모두 아주 좋은, 우리는 매우 감사 합니다.
524 개의 댓글 모두 보기
다 보고 나니, 아래가 더 재미있다.
고시 명구 고전 집진.
고시 전집? 즉시 상품을 많이 다운받아 앱을 많이 다운받아 고시 전집을 빠르게 알아보세요. 여기서 찾을 수 있어! 더 많은 흥미 진진한 콘텐츠, 최선을 다하십시오.
광고 202 1-04-05
짧은 근체시, 적어도 10 편의 근체시?
변: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상대적으로 좋은 시는 읽기에 내성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네 마디가 "평생 읽기에 충분하다" 고 말한다.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너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우연' 서지모는 가끔 하늘의 구름이다. 가끔은 너의 마음속에 투사된다. 놀라지 않아도 되고, 기쁘지도 않아도 된다.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너와 나는 어두운 바다에서 만났고, 너는 너를 가지고 있고, 나는 나의 방향을 가지고 있다. 네가 기억한다면 더 좋겠지만, 너는 이번 회의에서 석방된 빛을 잊는 것이 좋겠다! 서지모가 임씨를 알게 된 후 쓴 것이라고 합니다. 구름과 물은 만리 떨어져 있다. 가끔 웨이브 중심에 아름다운 구름의 이미지를 투사하지만 순식간에 사라진다. 우연히 만나 또 황급히 떠나는 것이 인생이지 않겠는가? \ "거리 \" 구 청, 당신은 잠시 동안 나를 보고, 잠시 동안 구름을 봐. 나는 네가 구름을 볼 때 아주 멀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당신" 과 "나" 에 가깝지만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너" 와 "구름" 은 하늘가에 있지만 눈앞에 가깝다. 단 24 자, 세 가지 이미지,' 너',' 나',' 구름',' 빈 그림' 처럼 무한한 상상력과 지속적인 뒷맛을 준다. "예전에는 매우 느리다" 는 무흔이 십 대였을 때, 모두들 진심으로 말했다. 이른 아침 기차역의 긴 거리에는 행인이 없었고, 두유를 파는 작은 가게는 김이 모락모락 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전에는 차마 우편물이 느려서 내 인생은 한 사람을 사랑하기에 충분했다. 과거 자물쇠도 예쁘고 열쇠도 예뻐요. 만약 네가 그것들을 잠그면, 너는 인간간의 불꽃을 이해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생활에 익숙해질 것이다. 우리는 그런 간단한 느림보 생활을 그리워하고 동경한다. 햄버거도 없고, 뜨거운 두유도 없다. 행색이 급한 행인은 없고, 열정적으로 만나서 인사하는 이웃만 있을 뿐이다. 그때는 길이 넓지 않았고 차도 많지 않았다. 그때 내 애인은 진실하고 계속 미소를 지으며. 나는 이런 생활이 그립다.
6 25 찾아보기 202 1-04-05 를 좋아합니다
짧은 근체시, 적어도 10 편의 근체시?
1,' 외로움' 백학림이 어려서부터 나는 역대 별들을 혼자 돌보았다. 2.' 걱정하지 마' 샤난은 지평선 위의 흰 구름이 되고 싶다. 나는 하루 종일 맑은 날인 경우에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옮길 것이다. 3. "먼 거리" 구 청, 당신은 잠시 동안 나를 보고, 잠시 동안 구름을 본다. 나는 네가 나를 볼 때 아주 멀다고 생각한다. 4. 변지림,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세요.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5. 한 가지 소망 Sodergran (핀란드) 이 화창한 세상에서 내가 필요한 것은 정원의 벤치와 햇볕을 쬐는 고양이 한 마리뿐이다. 나는 문자 한 통을 안고 거기에 앉을 것이다. 아주 짧은 편지 한 통이 나의 꿈이다. 우연' 서지모, 당신은 하늘의 구름입니다. 가끔 당신의 파도 속에 투사됩니다. 너는 놀랄 필요도 없고, 기뻐할 필요도 없다. 너와 나는 어두운 바다에서 만났다. 너는 네가 있고, 나는 내 것이 있고, 너는 방향을 기억한다. 너는 이번 회의에서 방출된 빛을 잊는 것이 좋겠다. 7. "비밀 절벽 달빛" 후시는 여전히 보름달, 또는 빈 산 조용한 밤; 나 혼자 다음 달에 왔다-이 황량함은 어떻게 풀까! 청미산에서 송타오 소리가 한바탕 나서 빈 산의 적막을 깨뜨렸다. 산바람이 불어오는 창호지의 소나무 자국은 내 마음속의 그림자를 날려버릴 수 없다. 8, \ "또한 웨이 윤 \" 후시 도 웨이 윤, 웨이 윤 후 월명 이다. 다만 작년에 놀이 친구를 만나지 못했을 뿐, 그날도 기분이 별로 없었다. 그리움을 불러일으키고 싶지 않아, 문을 나서서 달을 보지 못한다. 하필 달이 창문으로 들어와서 밤새 그리웠다. 9.' 비 온 후의 하늘' 임은 이 비 온 후의 하늘을 사랑하며, 이 평원의 풀과 같다! 내 마음은 끝없이 바람에 흩날리며, 바람은 바닐라, 낙엽, 구름 한 가닥, 연기 같은 연기를 날려 버린다. 10,' 골목' 고성이 길고도 굽어서 문도 창문도 없다. 나는 오래된 열쇠를 가지고 두꺼운 벽을 두드렸다.
67 Zan 104 202 1-03-3 1 찾아보기
현대시 열 수 (짧음)
1, 북도의 모든 것이 인연이고, 모든 것이 연기이고, 모든 것이 결말이 없는 시작이며, 모든 것이 한순간입니다. 모든 기쁨은 웃음이 없고, 모든 고난은 눈물이 없고, 모든 언어는 반복되고, 모든 교류는 처음이며, 모든 사랑은 마음 속에 있고, 모든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북도의 모든 대답입니다. 모든 씨앗이 뿌리를 둔 토양을 찾을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모든 진실이 인심의 사막에서 잃어버린 것은 아니다. 모든 꿈이 날개를 꺾으려는 것은 아니다. 아니, 모든 것이 네가 말한 대로 되는 것은 아니야! 모든 불꽃이 자신을 태우고 다른 사람을 비추지 않는 것은 아니다. 모든 별들이 어둠만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며, 여명 보고도 하지 않는다. 모든 노래가 내 귀를 지나가는 것은 아니고, 내 마음 속에 머물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아니, 모든 것이 네가 말한 대로 되는 것은 아니야! 모든 항소가 응답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손실을 보상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모든 심연이 운명인 것은 아니다. 모든 파괴가 약자를 덮는 것은 아니다. 모든 영혼이 발밑의 진흙을 밟는 것은 아니다. 모든 결과가 웃음보다는 눈물과 핏자국인 것은 아니다. 지금의 모든 것이 미래를 낳고, 미래의 모든 것이 어제에서 자란다. 희망과 분투를 위해 이 모든 것을 당신의 어깨에 올려 주세요. 3.' 더 이상 강교를 하지 마라' 서지모는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가볍게 나를 떠났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강교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 한 담은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가 부조류 속에 부서지고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을 찾으세요? 쑥 한 가닥을 버티고, 풀이 더 푸른 곳으로 떠돌아다니며, 배 한 척의 영광을 싣고, 영광의 영화 속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저는 피아노를 칠 줄 모릅니다. 조용히 송별한 피리입니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4. 어렸을 때 여광에서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내가 여기에 있을 때, 나의 어머니는 그곳에서 자랐고, 나의 향수는 좁은 배표였다. 내가 여기 있을 때, 나의 신부가 거기에 있었고, 그리고 나의 향수는 바로 낮은 무덤이었다. 나는 밖에 있고, 우리 엄마는 계시지만, 지금 나의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 대륙에 있고, 나는 거기에 있다. 5. 전문의 잔휘 속에서, 하나하나, 왜 황혼 속으로 사라지는가? 땅 위의 등불이 하나씩 켜져 있다. 왜 그들은 모두 밤에 길을 잃었습니까? 하늘의 별들이 하나씩 하나씩 있는데, 왜 모두 새벽입니까? 우리의 생명이 날마다 계속되는 것은 왜 모두 영원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떠날 때 나는 데려갔다. 날씨가 어때요? 황혼인가요? 기절? 날이 어두워졌나요? 여명 맞나요? 6.' 선택' 석모용, 만약 내가 다음 생에 단 한 번만 너를 만나기 위해서라면, 그 억만광년 순간의 모든 달콤함과 슬픔을 위해, 일어날 모든 일이 한순간에 나타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당신을 만나고, 당신을 떠나, 그리고 천천히 죽을 수 있도록 도와 주신 모든 행성에 무릎을 꿇습니다. "변세" 만약 실모론이 정말로 세상에 환생할 수 있다면, 환생이 있다면, 우리 전생의 사랑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만약 네가 강남 채련의 여자라면, 나는 너의 손목에서 그리워하는 사람이다. 만약 네가 무단결석을 하는 개구쟁이라면, 나는 너의 책가방에서 떨어지는 참신한 구슬인데, 길가의 풀숲에서 어느새 멀어져 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네가 면벽한 스님이라면, 나는 집 앞에서 향을 피우는 기둥이다. 너와 한동안 침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따라서, 이생에서 만났을 때, 항상 미완성의 변방이 있다고 느꼈지만, 세세히 분별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하나하나 너에게 알려줄 수 없다. 8.' 희망' 석모용, 사실 내가 기대하는 것은 그 순간일 뿐이다. 나는 너에게 너의 생명을 달라고 요구한 적이 없다. 만약 내가 치자꽃이 만발한 산비탈에서 너를 만날 수 있다면, 내가 너를 한 번 사랑하고 떠날 수 있다면, 그것은 내가 뒤돌아보는 그 순간일 뿐이다. 꽃이 피는 나무' 석모용은 어떻게 네가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를 만나게 했니? 이를 위해 500 년 동안 나는 부처님 앞에서 염불해 왔다. 먼지투성이의 부처를 만들어 보자. 그래서 나는 나무가 되어 네가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을 따라 햇빛 아래서 자라는 것이 나의 전생의 희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이 다가갈 때 잘 들어주세요.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지만, 결국 네 뒤에 떨어진 친구를 소홀히 하면 꽃 한 송이가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그건 내 시든 마음이야 10. 빗골목에 망서를 끼고 혼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쓸쓸한 빗골목을 배회하고 있다. 라일락처럼 슬픈 여자를 만나고 싶다. 그녀는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 같은 슬픔, 빗속의 슬픔, 슬픔과 방황이다. 그녀는 적막한 빗골목에서 방황하며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나처럼 나처럼 냉막, 슬프고 우울했다. 그녀는 묵묵히 다가와 가까이 다가와 한숨을 내쉬었다. 그녀는 꿈처럼 우쭐거리고, 꿈처럼 환희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꿈의 라일락 밭처럼, 이 소녀는 내 곁을 떠돌아다닌다.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리고, 무너지려고 하는 울타리로 가서, 비가 오는 오솔길을 지나갔다. 비의 슬픈 노래 속에서 그녀의 색깔은 퇴색하고, 그녀의 향기는 흩어지고, 그녀의 한숨을 쉬는 눈빛조차도 라일락 같은 서글픔이었다. 기름종이 우산을 받치고, 한 사람이 길고, 길고, 길고, 긴 빗골목을 배회하며 라일락처럼 맺힌 아가씨를 떠돌아다니길 바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대시, 일명' 백화시' 는 가장 먼저 청말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것은 일종의 시가이다. 고전시와 비교하면 사물을 느끼기 위해 쓰지만 형식과 리듬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현대시는 형식이 자유롭고 내포가 풍부하다. 이미지 경영은 수사 운용에 중점을 두고 고시'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 없이 애통해한다' 는 특징을 완전히 돌파하고 자유개방을 강조하며 직설적인 진술과 감각과 무형의 소통을 강조한다.
8 3864 브라우징 202 1-03-29 를 좋아해요
현대 단시 열 수를 구하다
4 Zan 1 놀이
초단현대시 열 수는 짧을수록 좋다.
1, 북도의 모든 것이 인연이고, 모든 것이 연기이고, 모든 것이 결말이 없는 시작이며, 모든 것이 한순간입니다. 모든 기쁨은 웃음이 없고, 모든 고난은 눈물이 없고, 모든 언어는 반복되고, 모든 교류는 처음이며, 모든 사랑은 마음 속에 있고, 모든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북도의 모든 대답입니다. 모든 씨앗이 뿌리를 둔 토양을 찾을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모든 진실이 인심의 사막에서 잃어버린 것은 아니다. 모든 꿈이 날개를 꺾으려는 것은 아니다. 아니, 모든 것이 네가 말한 대로 되는 것은 아니야! 모든 불꽃이 자신을 태우고 다른 사람을 비추지 않는 것은 아니다. 모든 별들이 어둠만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며, 여명 보고도 하지 않는다. 모든 노래가 내 귀를 지나가는 것은 아니고, 내 마음 속에 머물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아니, 모든 것이 네가 말한 대로 되는 것은 아니야! 모든 항소가 응답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손실을 보상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모든 심연이 운명인 것은 아니다. 모든 파괴가 약자를 덮는 것은 아니다. 모든 영혼이 발밑의 진흙을 밟는 것은 아니다. 모든 결과가 웃음보다는 눈물과 핏자국인 것은 아니다. 지금의 모든 것이 미래를 낳고, 미래의 모든 것이 어제에서 자란다. 희망과 분투를 위해 이 모든 것을 당신의 어깨에 올려 주세요. 3.' 더 이상 강교를 하지 마라' 서지모는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가볍게 나를 떠났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강교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 한 담은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가 부조류 속에 부서지고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을 찾으세요? 쑥 한 가닥을 버티고, 풀이 더 푸른 곳으로 떠돌아다니며, 배 한 척의 영광을 싣고, 영광의 영화 속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저는 피아노를 칠 줄 모릅니다. 조용히 송별한 피리입니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4. 어렸을 때 여광에서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내가 여기에 있을 때, 나의 어머니는 그곳에서 자랐고, 나의 향수는 좁은 배표였다. 내가 여기 있을 때, 나의 신부가 거기에 있었고, 그리고 나의 향수는 바로 낮은 무덤이었다. 나는 밖에 있고, 우리 엄마는 계시지만, 지금 나의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 대륙에 있고, 나는 거기에 있다. 5. 전문의 잔휘 속에서, 하나하나, 왜 황혼 속으로 사라지는가? 땅 위의 등불이 하나씩 켜져 있다. 왜 그들은 모두 밤에 길을 잃었습니까? 하늘의 별들이 하나씩 하나씩 있는데, 왜 모두 여명 시간에 있습니까? 우리의 생명이 날마다 계속되는 것은 왜 모두 영원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떠날 때 나는 데려갔다. 날씨가 어때요? 황혼인가요? 기절? 날이 어두워졌나요? 여명 맞나요? 6.' 선택' 석모용, 만약 내가 다음 생에 단 한 번만 너를 만나기 위해서라면, 그 억만광년 순간의 모든 달콤함과 슬픔을 위해, 일어날 모든 일이 한순간에 나타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당신을 만나고, 당신을 떠나, 그리고 천천히 죽을 수 있도록 도와 주신 모든 행성에 무릎을 꿇습니다. "변세" 만약 실모론이 정말로 세상에 환생할 수 있다면, 환생이 있다면, 우리 전생의 사랑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만약 네가 강남 채련의 여자라면, 나는 너의 손목에서 그리워하는 사람이다. 만약 네가 무단결석을 하는 개구쟁이라면, 나는 너의 책가방에서 떨어지는 참신한 구슬인데, 길가의 풀숲에서 어느새 멀어져 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네가 면벽한 스님이라면, 나는 집 앞에서 향을 피우는 기둥이다. 너와 한동안 침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따라서, 이생에서 만났을 때, 항상 미완성의 변방이 있다고 느꼈지만, 세세히 분별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하나하나 너에게 알려줄 수 없다. 8.' 희망' 석모용, 사실 내가 기대하는 것은 그 순간일 뿐이다. 나는 너에게 너의 생명을 달라고 요구한 적이 없다. 만약 내가 치자꽃이 만발한 산비탈에서 너를 만날 수 있다면, 내가 너를 한 번 사랑하고 떠날 수 있다면, 그것은 내가 뒤돌아보는 그 순간일 뿐이다. 꽃이 피는 나무' 석모용은 어떻게 네가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를 만나게 했니? 이를 위해 500 년 동안 나는 부처님 앞에서 염불해 왔다. 먼지투성이의 부처를 만들어 보자. 그래서 나는 나무가 되어 네가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을 따라 햇빛 아래서 자라는 것이 나의 전생의 희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이 다가갈 때 잘 들어주세요.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지만, 결국 네 뒤에 떨어진 친구를 소홀히 하면 꽃 한 송이가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그건 내 시든 마음이야 10. 빗골목에 망서를 끼고 혼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쓸쓸한 빗골목을 배회하고 있다. 라일락처럼 슬픈 여자를 만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