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추운 시대의 세 친구" 의 이미지 형성과 문화적 함의
"추운 시대의 세 친구" 의 이미지 형성과 문화적 함의
"한년 삼우" 는 소나무, 대나무, 매를 묘사 대상으로 예술 집단을 형성한다. 그것의 출현은 시인 화가와 많은 대중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아 유행하는 예술 형식이 되었으며, 우리나라 민족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노냉삼우' 는 단일 이미지에서 이미지 조합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송 () 대나무 () 매 () 는 일찍부터 중국 시인에 의해 시에 쓰여져 모두 단독으로 묘사되었다. 시인은 소나무를 읊고,' 논어 자한' 이라는 뜻을 취한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한다." 예를 들어 위육진의' 한 형 증정' 은' 정자에 소나무가 있고 계곡에는 펜이 있다' 고 말했다. 바람이 불 때 솔가지가 튼튼하다. 서리 내리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영원히 정확하다. 춥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 한송의 강직하고 강인한 서리의 본질을 노래하다. 매와 죽도 각각 시에 쓰여 있다. 편지 "매화시": "일년 사계절 섣달 반, 이미 매화향을 느꼈다. 올해 춘완, 눈 속의 숯을 모두 보러 온 것을 믿지 않는다. 나무가 얼음 위에 걸려 있고, 가지의 고수는 춥다. 찾을 수 없을 줄 알았으면 옷 목록을 정말 후회했어요. " 시홀 "추죽조": "권사창 북쪽, 뿌리가 고르지 않다. 바람이 휘몰아쳐 반사되는 태양이 상당히 멀다. 대추를 불어야 하는데 강남 가지가 따로 있다. 그러나 그것은 눈을 뜨게 할 수 있고, 내 마음은 싹트게 된다. " 매죽과 소나무처럼 바람과 얼음과 눈을 두려워하지 않는' 냉심' 이 시인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시가 창작과 마찬가지로 송, 대나무, 메이는 회화 예술의 대상으로 처음에 따로 그려졌다. 당대에 이르러 소나무는 이미 독립된 회화 제재가 되었다. 경운은 익명의 사람이 그린 소나무에' 그림 소나무' 라는 시를 적었다. "소나무를 그리는 것은 진짜 소나무와 같다. 우리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기억하니? 나는 석교 남안의 세 공장 천대산에서 본 적이 있다. " 그림의 느슨한 현실감을 중점적으로 표현하다. 위연은 솔을 잘 그렸고, 두보' 극은 위연 쌍송일곡' 은 그림이 송화곡으로 변하는 상태를 묘사하며, 화송의 특이하고 완고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대나무는 독립된 회화 제재로서 육조 시대의' 잡죽'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배의' 정관 공적화사' 를 볼 수 있다. 왕위산은 대나무를 그렸고, 수시는 왕위의' 오도자도' 에서' 개원사 앞의 두 대나무, 설절관서리뿌리' 를 불렀다. 길목에는 수많은 나뭇잎이 있어서 찾을 수 있다. " 만당 일명 화가가 묵매화를 그렸고, 5 대 자돈인은 제안에서 고매화 한 송이를 증정하였다. "화면을 열어 매화를 보고 가지가 듬뿍 기울어졌다. 먹산향, 달빛이 잔그림자를 남기고 창사를 비추다. "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먼저 송죽매를 결합해 시를 한 수 써서 칭찬하는데, 당대의 시인 주청옥은 이를' 조메이시' 라고 부른다.
자연의 뿌리가 다르니 만사가 함께하기 어렵다.
예로부터 봄이 일찍 오고, 한겨울에 눈이 온다.
안한은 비가 내리고, 향한은 먼지를 막는다.
한 곳에 소나무를 심는 것만큼이나 좋다.
시에서는 세 가지 식물의 이질성과 동질성 특징을 분명하게 표현했고, 그것들도' 냉심' 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군으로서 문예창작 분야에 처음 진입했다. 나중에 주청옥의 창작은 시인과 화가가 점차 받아들였다. 영매 () 에서는 대나무를 그리거나 송죽 () 을 그리거나 매주 () 와 송주 () 를 그리지만 북송 () 말까지는 송죽매지 () 의 그림이 한 폭 없다.
남송 시대 화가들은 시 창작의 계발과 촉매를 받았고, 자연의 심미 관념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심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진정으로 의식적으로 소나무, 대나무, 매식물을 결합하여' 한년 삼우' 의 그림을 그렸다. 시인과 화가는 고난, 위험, 혼란을 상징하며, 소나무, 대나무, 메이의 심미상을 인간성의 도덕미로,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숭고한 정신을 찬양한다. 남송 초년, 왕은 "10 월 20 일, 나는 매실나무 한 그루를 샀는데, 현성의 송죽방 세 칸에 아주 잘 진열되어 있다" 고 썼다. "남부의 황량함을 어떻게 위로할 수 있을까? 나는 세 친구가 모두 이 나이에 춥다. " 이것은 단지 시의' 세 친구의 옛 추위' 일 뿐이다. 애국시인 신기병은' 염노교, 극은 묵매자' 라는 시의 끝에서 여성 화가가 묵매 방면에 조예를 쌓은 후' 송약가운, 돈균성 삼우' 를 칭찬했다. 여성 화가에게 매화 그림에' 좋은 운' 이 풍부한 송주를 추가해 한해 삼우도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신 기아는' 한해 삼우' 이미지 형성에서도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조 () 는 두 폭의 추운 해 삼우도를 그렸는데, 지금은 전해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북경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는 그림책이다. 상하이 박물관의 비단단 팬 한 자루. 조의 전세도는 바로 중국의' 한해 삼우' 가 남송에 나타난 유력한 물증이다.
"추운 해 삼우" 문화정신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루검의' 현서장양부투' 다.
매화는 왕왕 필처럼 신을 전하고, 송죽은자는 더욱 사실적이다.
백화와 꽃은 모두 친구인데, 나는 추울 때 이 세 사람만 보았다.
양은 그것을 보충한다, 즉 양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양오치 (1097- 1 169), 본명 탈선 노인, 장우 (오늘 강서남창) 에 살고 있습니다. 덩추의' 그림 계승' 권 4 에 따르면 그는 "수묵 인물보다 길고, 조박세" 라고 하지만 여름의' 화보' 는 그의 그림에 대해 "매주, 녹송석, 수선화, 천하무쌍하다" 고 말했다. 이전 회' 귀심잡식' 에서' 조자고미보' 라는 글은 "일선선선선인, 그 운율의 아름다움을 얻는다" 고 말했다. 나는 선 (禅) 을 탈출하여 샤오 징 (Xiao Jing) 의 준비를 얻었다. 클릭합니다 탈선은 결백을 선양하는 것이다. 그는 정말 묵매를 잘 그린다. 지금 그는 순진무구한' 매화 네 송이' 를 펼쳐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그는 추운 세월 동안 세 친구의 그림을 그렸고, 루 키는 이를 위해 시 한 수를 썼다. 시의 처음 두 문장, 화면에는 소나무, 대나무, 메이의 예술적 이미지가 새겨져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세 번째 문장, 시를 한 층 더 만들어라. 면우' 는 양웅' 파설엄행':' 친구는 무심하다, 면우' 에서 나왔다. " 문장을 함께 찍어서 목적을 표시하다. 시인은 많은 화초들이 진실한 친구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소나무, 대나무, 메이만이 혹한의 시련을 이겨 낼 수 있는 절친한 친구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 예술집단에 깊은 인문정신과 선명한' 덕' 품격을 부여한다.
노한삼우' 의 이미지 형성은 당송 시대의 많은 시인 화가들이 공동으로 완성한 것으로, 시화 융합의 산물이며, 시화예술에서' 물비덕' 의 자연심미 관념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세한 세 친구' 의 예술그룹 이미지가 송대에 정형된 후 후세의 많은 시인과 화가들이 이 예술 전통을 계승하여 많은 우수한 시와 회화 작품을 창작하였다. 서명유진' 한년 삼우': "송죽에는 기공이 있고 매화에는 멋이 없다. * * * 얼음과 눈이 올 것이고, 추워서 친구를 사귈 것이다. 클릭합니다 당인은' 한년 삼우' 를 그리고' 송매주 삼우' 라는 시를 썼다. 서리와 눈이 한해를 비춘다. " 이일화' 송죽매':' 삼군자, 각각 운치가 있다. 눈보라, 차가운 색조, 누가 동갑내기인가. " 청운은' 세 친구' 를 그리고 시 한 수를 썼다. "서울을 세 친구로 삼으면 정말 모두를 자랑스럽게 할 수 있다. 청산을 남겨두고, 온갖 풍상이 가득하다. "
세 살 찬 세 친구' 는 중국 문예 창작에서 매우 유행하는 제재이다. 그들의 문화적 의미는 매우 심오하며, 그 이미지의 의미는 깊은 인생에 계몽을 주고,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사람의 정서를 키우고, 사람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다.
명대 황봉지는' 당시도감',' 당시육자도감' 을 집필했는데, 그중에는 당대의 이영의 시' 문제화시' 가 수록됐다.' 설한둥지 음주, 얼음난방차 두드리기' 를 수록했다. 나는 술에 취하면 어린아이에게 그림을 보러 오라고 하고, 송죽매화를 웃게 한다. " 이영이라는 시의 제목은 사실' 추운 해 삼우' 이다. 당나라에는 추운 나이에 친구 세 명이 찍은 사진이 있습니까? 필자는 홍마이의' 당시 만 수',' 당시 300 수',' 당시 300 수',' 당시 300 수',' 당시 300 수 보충' ('당시 300 수 보충',' 손왕의' 당시 300 수 보충',' 동양념' 을 자세히 연구했다 사실,' 삼우세 추위' 예술군상의 이미지가 남송에서 완성되었기 때문에, 이영의 이 시는 틀림없이 위조품이며, 이렇게 졸렬하게 쓰여졌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황봉지는 서상이다. 그는' 세 친구' 이미지의 역사 과정을 모르고 이영의 시를 조작해 자연스럽게 허점을 드러냈다.
(저자 단위: 소주 대학교 문학원)
고생과 즐거움을 동반하는 새 책꽂이인 주훈초 학술경력약론: 주훈초 선생은 남경대학교 문과 선임 교수이자 유명한 문사학자이다.
이 책은 이미 고전 문학 지식을 연재한 지 3 년이 넘었다. 전서는 모두 20 과로 나누어 주훈초 선생의 일생 연구와 고대 문사 경험에 대한 회고와 총결산이다. 개인의 생활 경력과 깨달음, 높은 학술 수준과 가독성도 있다. 각 강의 후 부록은 관련 각종 기사나 문장 등으로 독자들이 내용을 더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락과 함께 주훈 초저, 양장본 32 권, 정가 130 원입니다. 피닉스 출판사는 2065438+2006 년 9 월을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