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구정의 의미

구정의 의미

춘절(春節)은 이름 그대로 봄 축제이다. 봄이 다가오고 모든 것이 새로워지며 새로운 파종 및 수확 시즌이 시작됩니다. 사람들이 노래와 춤으로 이 축제를 축하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그래서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는 붉은색 종이와 노란색 글씨로 새해 메시지를 문 앞에 붙였습니다. 미스 춘이 집에 오면 새해에 대한 소망을 표현하는 문장을 읽게 됩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 정말 행운이 찾아옵니다. 같은 의미를 지닌 것에는 붉은 등불을 걸고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도 포함되며, '복'이라는 글자도 거꾸로 붙여야 한다. 푹 도착했어요."

춘절의 또 다른 이름은 설날이다. "연도"란 무엇입니까? 사람에게 불운을 가져다주는 상상의 동물이다. '해'가 오면 나무는 시들고 풀은 자라지 않으며, '해'가 지나면 모든 것이 자라며 곳곳에 꽃이 피어납니다. "연도"는 어떻게 지나갈 수 있습니까? 폭죽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폭죽을 태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1993년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불꽃놀이와 폭죽을 금지하는 법을 공포하여 수백 년 된 이 관습을 과거의 일로 만들었습니다.

춘절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축제로 서양의 크리스마스와 매우 유사하다. 집을 떠난 아이들은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해야 합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만두를 만드는 동창회 전야제입니다. 만두를 만드는 방법은 면을 먼저 섞는 것인데, '화'라는 말은 '합'이라는 뜻이고, 만두에 있는 '만두'라는 말은 '자오'의 동음이의어이고, '그'와 '자오'도 함께 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만두는 재회를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축제 분위기가 한 달간 지속된다. 음력 1월 1일 이전에는 난로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등의 의례가 있고, 축제 기간에는 어린이들에게 복을 주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는 등의 의식이 있다. 축제 중에 등불 축제가 있는데, 도시가 등불로 가득 차고 거리가 관광객으로 가득 찼습니다. 등불 축제가 끝나면 드디어 봄 축제가 끝나게 됩니다.

봄 축제: 현대 민속 관습은 새해라고도 불리는 봄 축제를 부릅니다. 사실 새해와 춘절의 유래는 매우 다릅니다. 그렇다면 "연도"는 어떻게 유래되었나요? 사람들 사이에는 몇 가지 주요 설이 있습니다:

1. "니안" 짐승의 전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는 "니안"이라는 괴물이 있었습니다. 머리에 촉수가 달려 있어 매우 사납습니다. "니안"은 일년 내내 바다 깊은 곳에 살며, 새해 전날에만 해안에 올라 가축을 잡아먹고 사람에게 해를 끼칩니다. 따라서 매년 새해 전야에 마을 사람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니안"이라는 짐승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산으로 도망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올해 섣달 그믐 날, 도화촌 사람들은 노인들과 젊은이들이 산으로 피신할 수 있도록 돕고 있었습니다. 마을 밖에서 구걸하는 한 노인이 지팡이를 들고 팔에 가방을 걸치고 은빛 수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눈은 밝은 별과 같았습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봉하고 문을 잠갔고, 일부는 가방을 싸고, 일부는 소와 양을 몰고 다녔으며, 곳곳에서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고 말들이 울부짖어 돌진과 공포의 현장을 만들었습니다. 이때에도 구걸하는 이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마을 동쪽에 사는 한 노파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주면서 "니안"이라는 짐승을 피하려면 빨리 산으로 올라가라고 충고했습니다. 노인은 수염을 쓰다듬으며 웃으며 말했습니다. 시댁에서 밤새도록 집에 있게 해주세요, 반드시 '니안' 짐승을 쫓아내겠습니다."

자정이 되자 '니안' 짐승이 마을에 침입했다. 마을은 예년과 달랐다. 마을 동쪽 끝에 있는 노파의 집은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었고 집은 촛불로 밝게 빛나고 있었다. 잠시 시어머니 집을 노려보더니 비명을 지르며 문 쪽으로 달려갔다. 갑자기 마당에서 '빵빵빵' 소리가 나더니 온통 몸을 떨며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었다. 알고 보니 '니안'은 붉은색과 불, 폭발을 가장 무서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때 시어머니 집의 문이 열렸고, 마당에는 붉은 옷을 입은 노인이 웃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 그리고 '니안'은 얼굴이 창백해지며 겁에 질려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였고, 피난처에서 돌아온 사람들은 마을이 온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때 노부인은 갑자기 마을 사람들에게 약속한 것을 깨달았습니다. 집에 와서 보니 시어머니 집 문 앞에는 아직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터져 있었습니다. 집 안에는 빨간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나고 있었는데... 황홀한 마을 사람들은 길상이 찾아온 것을 축하하기 위해 새 옷과 모자를 쓰고 친척과 친구들의 집에 가서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이 행사는 곧 퍼졌습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터뜨리고 폭죽을 피우고 촛불을 켠다. , 친척과 친구들도 방문하여 인사합니다. 이 관습은 점점 더 대중화되었으며 중국에서 가장 엄숙한 전통 축제가 되었습니다.

2. 밤늦게까지 자지 않는다는 전설

중국 사람들은 설날 밤 늦게까지 자는 습관이 있습니다. 제야 만찬은 제야 만찬으로 시작되는데, 이 제야 만찬은 등불을 켤 때부터 천천히 먹어야 한다. 송나라 '징추시대'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조와 북조에는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밤을 새는 풍습은 지난 세월에 대한 향수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고대인들이 지은 '수수(Shou Sui)'라는 시가 있습니다. "아종 가문을 청하여 한 살을 지키게 했더니 밀랍 횃불이 푸른 망에 붉게 물들어 30년과 60년이 지났으나 나는 지금부터의 세월을 소중히 여기느니라." 밤."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므로 위대한 시인 소식은 "새해를 지키며"에서 다음과 같은 유명한 구절을 썼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젊음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해를 맞아 한 살을 지키는 긍정적인 의미를 보여줍니다.

서른 살이 되어도 늦게까지 깨어 있는 것을 흔히 '늦잠'이라고 부른다. 왜 "연중 체류"라고 불리는가? 사람들 사이에서 대대로 전해지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흩어져 사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을 "니안"이라고 불렀습니다. "니안"은 사나운 외모와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새, 짐승, 비늘벌레를 먹는 것을 전문으로 합니다. 곤충을 굽히는 것부터 살아있는 사람까지 매일 맛이 바뀌어 사람들이 "니안"이라고 하면 마음이 바뀌게 됩니다. . 천천히, 사람들은 "니안"의 활동 패턴을 익혔고, 365일마다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달려가고, 나타나는 시간은 어두워진 후 수탉이 울 때까지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새벽이 되자 그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갔습니다. "새해"의 정확한 날짜를 계산한 후 남성과 여성은 이 끔찍한 밤을 "새해 전야"로 간주하고 "새해를 축하"하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모든 집에서는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청소한 다음 닭우리와 소우리를 모두 잠그고 집 문을 봉하고 집 안에 숨어 '새해'를 먹었다. 제야 만찬' - 이 만찬은 불운을 상징하므로 사십시오. 매우 호화스럽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합과 재회를 표현하는 식사 외에, 제사를 지내기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식사를 하고 조상의 영혼에게 그들이 안전하게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축복해 달라고 기도합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누구도 감히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며 용기를 냈습니다.

날이 어두워지자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서 튀어나온 '니안'은 사람들이 모이는 마을로 걸어갔다. 집집마다 문이 닫혀 있고, 문 앞에 참깨가 쌓여 있는 것을 보았는데, 거리에는 사람 한 명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밤새도록 돌아다닌 끝에 "니안"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기 때문에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참깨를 먹어야 했습니다. 잠시 후 수탉이 울고, 이 잔인하고 어리석은 괴물들은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새해'를 살아남은 사람들은 하늘과 땅의 조상들에게 보호에 감사하고, '새해'에 잡아 먹히지 않은 것을 서로 축하하고,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고 가고 싶다. 이웃과 친척들을 만나 축하 인사를 전하기 위해... 사람들은 만나면 서로 인사를 하고, 축하하고 행운을 빕니다.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지 않아서 기쁘네요. 수년이 지난 후에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사람들은 니안 짐승에 대한 경계심을 풀었습니다. 어느 날, 30일 전날, 갑자기 니안 짐승이 양쯔강 남쪽의 한 마을로 달려왔습니다.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니안 짐승에게 먹혔습니다. 빨간 커튼과 빨간 옷을 입은 신혼 부부만이 안전했습니다. 대나무 다발에 불을 붙이고 마당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도 몇 명 있었는데, 불은 새빨갛게 타오르더니 대나무가 타면서 '팝' 소리를 내더니, 니안 짐승이 여기로 돌아서서 도망가더군요. 그것은 불을 보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니안 짐승이 붉은색,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 말마다 집집마다 붉은 종이를 걸치고 붉은 옷을 입고 붉은 등불을 걸고 징과 북을 치며 니안 짐승이 감히 다시 오지 못하도록 폭죽을 터뜨립니다. 『시경·소야·정요』장에는 『요요의 빛』이라는 기록이 있다. 소위 "Ting Liao"는 대나무 장대 등으로 만든 횃불입니다. 대나무 장대가 타면 대나무 마디 사이의 공기가 팽창하여 대나무 구멍이 터지면서 '탁탁' 소리가 나는 것이 '폭죽'의 유래입니다. 그러나 어떤 곳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니안 짐승이 붉은색을 두려워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건은 나중에 하늘에 있는 Ziwei에게 보고되었고, 그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Nian 짐승을 파괴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느 해, 니안 짐승이 나오기를 기다렸을 때 그는 불덩어리로 그것을 쓰러뜨린 다음 두꺼운 쇠사슬로 돌기둥에 걸어두었습니다. 그 이후로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늘 향을 피우고 쯔웨이싱에게 저승으로 내려와 평화를 지켜달라고 간청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점차 '새해를 축하하는 것'과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의 풍습이 되었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새해 인사' 풍습은 내용이 풍부하다. 일반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그 다음 조상을 숭배합니다." 그들은 높은 홀에 가서 친척과 친구들에게도 경의를 표합니다. 음력 1월 1일, 음력 2일은 시댁에, 3일은 친족에게 등 음력 1월 15일까지. '노년에 대한 예의'라고 합니다.

3. 또 다른 표현:

고대 중국 서예에서는 "해"라는 단어를 "그"부에 배치하여 좋은 날씨와 풍작을 나타냅니다. 곡물은 일반적으로 1년에 한 번 익기 때문입니다. "연도"가 연도 이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이미 새해를 축하하는 풍습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이를 춘절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당시 언급된 춘절은 24절기 중 '봄의 시작'을 가리키는 것이기 때문이다.

남북조에서는 춘절을 일반적으로 봄 전체를 가리킨다. 설날은 1911년 혁명 이후 공식적으로 춘절로 명명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양력을 그레고리력으로 전환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농업절과 태양절을 구별하기 위해 음력 1월 1일을 '춘절'로 명칭을 바꿔야 했다.

등축제: 우리나라 전통 명절 중 대표적인 명절로 상당히 중요한 명절이다. 등불축제는 정월 15일 밤에 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등불 축제는 밤에 등불을 밝히는 것이 주요 활동이기 때문에 '등불 축제', '등불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등불축제는 도교에서 빌려온 용어로 '상원제', '상원제'라고도 불린다.

등불 축제의 풍습이 형성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한나라 때부터 형성되었다고 여겨진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 시대에 한나라는 '태의(泰伯)'라는 신을 숭배하고 싶어했다. 태의는 당시 매우 뛰어난 신이었고, 그 지위가 오제(五帝)보다 높았고, 한제(汉皇)에게 은혜를 베풀었기 때문에 더욱 왕성하게 숭배받았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또 다른 한 황제인 한웬(Hanwen) 황제도 등불 축제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한나라의 이 문제는 '주록의 난'을 진압한 장군 주보에 의해 황제로 선포되었는데, 그가 난을 진압한 날은 음력 1월 15일이었다. 그러므로 한나라 문문제는 음력 1월 15일 밤마다 궁궐을 떠나 백성들과 함께 놀며 이 날을 등불축제로 정해야 했다. 그러나 한나라의 또 다른 황제인 한나라의 명제가 태의를 숭배하고 관련 게임을 하기 위해 음력 1월 15일 밤에 등불을 켜거나 불을 피웠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등불을 밝히는 등불 축제는 후대에 등불을 밝히는 전통, 등불을 보는 풍습을 형성합니다.

★Nian

성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Nian Gengyao, Fool Guazi Nian Guangjiu 등이 있습니다.

1. 시간 단위: 365일,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왔다가 가는 것을 1년이라고 합니다.

'년'은 시간 단위이므로, 달력과 자연스럽게 연관되어 있으며, 달력의 형성도 천체의 운동과 만물의 성장 법칙의 산물이다. 이 과정은 사회의 발전과 사람들의 지식 향상과 함께 발전합니다.

우리나라는 원시농업사회시대, 장기간 농사를 짓는 과정에서 사계절의 순환이 발견되었고, 천체의 움직임과 식물의 성장 사이의 법칙이 밝혀졌다. 지상의 농작물이 관찰되었는데, 이를 소위 "타이밍 관찰"이라고 합니다. 2~3천년 전 하, 상, 주대에는 북두칠성 손잡이가 가리키는 별의 위치 변화에 따라 줄기와 가지를 이용하여 연월일을 기록하는 방식이 이미 있었다. 나타났다. 이것이 달력의 프로토타입이다. 매년 첫 번째 달을 첫 번째 달이라고 하며 한 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왕조마다 달력이 다르기 때문에 연초도 다릅니다. 음력의 첫 번째 달은 우리가 지금 사용하는 음력의 첫 번째 달이며 소위 "건음몽춘월"입니다. 상나라는 현재 음력 12월을 연초로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소위 "Jian Chou Ji Dong 월"입니다. 현재 음력 11월은 진나라가 Zhuanxu를 사용하는 소위 "Jianzi Midwinter Month"입니다. 현재 음력 10월은 연초로, 한나라 초기에는 소위 "건해맹동월(建海孟东月)"로 불리며, 진(秦)의 달력은 여전히 ​​"건해맹동월"이다. 만연하다. 한나라 무제(吳皇제)가 되어서야 특별 팀이 조직되어 전서력을 태중력으로 바꾸고, 24절기를 달력에 포함시켰으며, 여전히 음력 1월을 달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초. 이것이 바로 우리가 여전히 음력(음력)을 음력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년'이라는 단어의 등장은 주(周)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그 이전에는 요순(堯順) 시대에는 '자이(赤)'라고 불렀는데, 이는 천체와 별을 일주일간 운반한다는 뜻이었고, 하(夏)나라에서는 사람의 나이가 한 살 더 많다는 뜻으로 '수(隆)'라고 불렀다. 새해가 다가오고 있으며, 상나라에서는 사계절이 지나고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는 뜻으로 '시'라고 불렀습니다. "Nian"은 당나라 숙종 때 "Zai"로 변경된 적이 있지만, 그 기간은 매우 짧았고 다시 Nian이라고 불렸습니다. 연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는 시간 단위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주기를 1년이라고 합니다. 문자 언어에서는 "zai"라는 단어가 때때로 나타나는데 이는 분명히 고대 제목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2. 수확 조건: 봄 성장, 여름 수확, 겨울 저장.

'해'의 또 다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확하다. 한 해를 사계절로 나누는 것은 작물의 성장, 성장, 수집, 저장의 순환을 토대로 점차적으로 이해됩니다. 그러므로 고대 기록에서는 '해'를 '익은 곡식'이라고 표현한다.

곡물의 수확을 "유니안"이라고 하고, 수확을 "빅유니안"이라고 하며, "풍년"이라고도 합니다. 황제가 풍작을 기원했던 곳을 '풍작 기원의 전당'이라고 불렀습니다. 극 중 황제를 찬미하는 노래를 부를 때 “왕이 기뻐하고 신하가 즐거워하고 백성이 즐거워하며 곡식이 풍족하고 해가 잘되느니라”라는 가사가 나온다.

'年'이라는 단어는 원래 '甔'의 원래 문자로 농작물이 성숙하고 풍부하다는 의미입니다. 갑골문에 나오는 '니안(Nian)'이라는 글자는 풍년을 상징한다. '니안'과 농작물의 밀접한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3. 축제명 : '백제의 해'는 신년이라 불리는 즐거운 축하의 시간이다.

'해'의 또 다른 의미는 축제의 이름이다. 모두가 축하하는 날입니다. 농사일을 정리하고 마친 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신들의 축복과 조상들의 안식처에 감사하는 일이다. 햅쌀로 요리하고, 술을 만들고,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내년에도 풍년을 기원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연간 패턴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제사를 지내는 날이 정해지지 않았고, 구년과 신년 사이에만 한정되었다.

축제로서의 '니안'은 한나라 때 형성됐다. 서민들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분열을 겪으며 비참한 삶을 살았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했지만, 징벌과 세금이 극도로 가혹했고 백성들은 극심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한나라 시대가 되어서야 사회는 더욱 안정되고 경제는 점점 번영하게 되었으며, 사람들은 연말을 축하하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해'라고 부르는 날은 당연히 한 해의 첫날이죠. 그러나 달력의 차이와 황제의 봉건의식으로 인해 처음에는 새해의 첫날을 정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우리나라의 제후들은 스스로를 천황이라 칭하여 '운명을 계승하고 천명을 받음'을 나타내기 위해 왕조가 바뀌면서 여러 번 달의 순서를 바꾸었습니다. 음력 정월은 ​​정해져 있지 않고, 초하루도 정해져 있지 않은 것이 당연합니다. 한나라 무제가 '전서력'을 '태추력'으로 바꾼 이후 왕망, 위명, 오측천, 당수종이 모두 한동안 주간 달력으로 전환했지만 모두 단명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항상 음력을 기준으로 삼아 왔습니다.

새해 이름에는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Shangri", "Yuanri", "Shuodan", "Yuanzheng", "Zhengri", "Zhengdan", "Zhengchao" 및 "Sanyuan"(원, 월, 일)이라고 불렀습니다. "삼왕조"(연, 월, 일의 왕조). 이후 세대는 점차적으로 이를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중화민국 이후에는 음력을 사용하면서도 우리나라도 양력 1월 1일을 설날로 삼는다. 중국의 민속풍속은 그레고리력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정부 기관과 학교에서는 그레고리력에 따라 설날을 정하지만, 사람들은 이 날을 공휴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나라에는 두 개의 "년"이 있을 수 없으므로 음력 설날을 "봄 축제"라고 합니다. 춘절(春節)이라는 명칭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봄의 시작'을 뜻한다. 음력 설날을 춘절(春節)로 국민들에게 인식하게 되면서 봄의 시작을 더 이상 춘절(春節)이라 부르지 않게 되었다.

신중국 건국 이후 그레고리력(양력)이 채택됐지만, 음력 24절기가 동시에 존재했기 때문이다. 농작물이 자라기 위해서는 '농사철'을 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제 우리는 음력을 음력이라고 부릅니다. 음력 1월 1일을 춘절(春節)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풍습에 따르면 춘절(春節) 기간에는 모두가 3일간의 명절을 경축한다.

춘절은 우리나라 모든 민족이 함께하는 전통 명절이다. 100여 년 전, 민속 예술가인 백본장(白benzhang)은 그의 노래집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곳곳에 폭죽이 터지고, 사람들이 거리와 골목을 떠돌며 돌아다니는 모습이 역사 속의 춘절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전설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는 요순시대에 이 축제가 있었다고 한다. 은상대 갑골문에도 춘절에 관한 기록이 있으며, 연초에 춘절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그러나 당시의 달력은 '현상을 관찰하여 시간을 알려준다'에 의존했기 때문에 정확한지 판단하기는 어렵다. 기원전 104년, 한(汉)나라 무제(吳皇) 태극(태극) 원년에 중국인들은 태극력(台湖曆)을 만들어 음력 1월을 한 해의 시작으로 분명히 규정했습니다. 그때부터 설날의 풍습은 2,000년 이상 이어져 왔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되고 AD로 바뀌기 전까지 이 명절은 춘절로 바뀌었다. 우리 나라의 가장 오래된 기록에는 봄 축제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음력 12월과 신년은 '가을 추수와 겨울 저장'이 끝난 후의 비수기입니다. 한나라의 정현(鄭玄)도 연말과 연초에 “농민들은 수고를 쉬어야 한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표현으로는 일과 휴식의 결합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