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문화 자신감 900 자 (시리즈 4 편)
문화 자신감 900 자 (시리즈 4 편)
문화 자신감 작문 1 중화민족이 5000 년 동안 번성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우리는 어떻게 조상들이 남긴 문화를 계승해야 할까요? 이것은 중국 모두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것이다.
지금 고궁박물원은 어려운 문제에 봉착했다. 병원 설립 90 주년을 맞아 대중에게 18 개의 전시회를 선보였다. 어떤 사람들은 6 시간 동안 줄을 서서 입장하는데, 단지 친구의 감상을 얻기 위해서, 그래서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문턱을 세우고 맛없는 사람을 밖으로 막아라!
중국 문화는 중국의 모든 사람에게 속하며, 모든 사람은 감상, 학습, 전승할 권리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미 덕 바보는 그것 으로부터 혜택을, 그 결과 미 덕 이다. 문화는 결코 소수의 특허일 수 없다! 문화의 독점으로 인해 종교 거작' 성경' 은 교황이 서방 세계를 통치하는 도구가 되었으며, 중세의 서방도 어둠 속에 잠겨 있었다. 문화의 독점으로 독서는 남북조 소수 귀족의 특권이 되었는데, 얼마나 많은 독서인들이 굶주림과 추위로 죽었습니까? 문화의 독점으로 지식은 반동파가 신중국에 반항하는 무기가 되었다. 10 년 문화 격동으로 국가는 몇 걸음 후퇴했습니까?
마틴 루터의 발표에 감사드리며, 모든 그리스도인이 성서를 직접 읽고 해석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어 성경에 사랑의 빛이 되살아났습니다. 바로 문제가 마련한 과거제도의 기초 덕분에 백성들이 책을 읽고 벼슬을 할 권리가 있게 되면서 제국은 이때부터 생기가 넘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덩 샤오핑 (Deng Xiaoping) 과 예 지안 잉 (Ye Jianying) 의 주장과 개방으로 인해 진시황 (
우리 각자는 문화를 전승할 권리가 있으며, 문화를 경건하게 대할 의무도 있다.
진계유는 모두가 이름, 문장, 레인저를 좋아한다는 말이 있다. 만약 그들이 술을 잘 시음한다면, 그들은 쉽게 감동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할 것이다. 우리가 덕행을 없애는 성의를 가지고 이 말을 할 때 문화는 한 사람이 자랑할 수 있는 자본이 아니다. 이런 행위는 문화에 대한 적나라한 모독이다. 중화문명의 계승자로서, 우리는 자신의 덕성으로 과시의 마음을 없애야 한다.
티베트인들은 포탈라궁을 참배하며,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씩 고개를 숙이고 서쪽으로 수십 리를 향해야 한다. 왕궁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묵묵히 숙연히 절을 하며, 일종의 감상과 경외심으로 불상, 벽화, 심지어 왕궁 밖에서 재배한 풀 한 그루를 대했다. 이것은 경건한 정성을 위한 것이고, 도덕적 수양이 있는 중국인을 위해 문화 심리를 계승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고, 이것은 최악의 시대이다. 이것은 문화 전승에 가장 치중하는 시대이자 문화를 잊기 가장 쉬운 시대이다. 우리는 좌우가 난처해 보이지만 마음이 편안하다. 사회에 문화재를 파괴하고 문화를 모욕하는 나쁜 풍조가 적지 않지만 평생 문화를 보호하고 해외 문화재를 회수하는 데 거금을 쓰는 사건이 더 많다. 나는 중국 국민들이 우리의 행방을 잘 알고 있다고 믿는다.
경건한 마음으로 문화를 전승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문화를 발양하는 것이 문화를 전승하는 바른 길이다.
작문 2 문화 자신감에 관한 것은 붉은 선, 우여곡절, 생명의 근원이다. 천회백회전, 희망과 얽혀 있다. 조국에 대한 나의 인식을 다시 한 번 경신했다 ...' 탁탁탁-'우렁찬 폭죽 소리와 함께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구름 위로 올라왔다. 거리에서 웃음소리가 나자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기쁨에 넘쳐 설날을 맞이했다. 나는 부모님의 손을 잡고 빽빽한 군중 속을 누비고, 거리에는 각종 신기한 물건들이 장식되어 있었다. 한 무리의 외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이자, 나는 도울 수 없이 달려가서 떠들썩하게 놀았다. 한 무리의 외국인이 백발이 성성한 노인을 둘러싸고, 손에 빨간 실을 들고 아름다운 중국 매듭을 짜고 있는 것을 보았다. 뜨개질, 그림 그리기, 감싸기, 고르기, 붉은 선이 노인의 손에 선홍색 매듭을 형성하고, 아래 다섯 개의 통통한 색수국이 더해져 매우 아름답다. 한 외국 소년이 중국 매듭을 보고 흥분해서 울었다. \ "와우! 아주 좋아요! " 나는 올라가서 그 어린 남자아이와 이야기를 했는데, 그는 그다지 순수하지 않은 중국 방언을 사용했다. "너 정말 좋아, 중국! 아름다운 풍경, 이렇게 많은 공예품, 우리는 하나도 없다 ... 그리고 중국매듭, 정말 예뻐요! 너희들 ... 너는 틀림없이 매우 자랑스러울 것이다! " 우리 말을 듣고 줄곧 중국 매듭을 짜는 노인이 천천히 고개를 들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중국 매듭은 중국 특유의 수제공예품이다. 그것은 중국 국민의 아름다운 소망을 담고 있다. 중국 매듭을 보는 것은 혁명 군인이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서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장면을 보는 것과 같다. 지금 조국이 이미 세계의 숲에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니 정말 기쁘고 축하할 만하다! " 노인의 말을 들으니 혁명 영웅들이 중국 매듭에서 힘겹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본 것 같아 눈시울이 촉촉해졌다. 정신을 차리자 노인이 엮은 중국 매듭을 손에 들고 작은 국기를 높이 들고 있는 것만 보였다. "봐라, 중국매듭과 우리의 오성홍기! 클릭합니다 그의 눈에는 알려지지 않은 빛이 있는데, 그것은 조국에 대한 그의 감정이다! 밝은 붉은 깃발이 바람에 나부끼면서 푸른 하늘 아래에서 유난히 눈부셨다. 열사의 피로 붉게 물든 국기는 같은 붉은 중국 매듭을 배경으로 그렇게 화목하고 아름답다. 한 중국 매듭이 희망을 엮고 꿈을 연출하며 중국 마음을 드러내며 중국 정을 담고 있다. 나는 뼈에 중국인의 피가 흐르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조국의 차세대 후계자로서, 나는 나의 노력으로 국기와 중국 매듭에 빛을 더해 중화문명이 점점 더 멀어지기를 바랍니다!
천리에 길게 뻗어 있는 만리장성은 중화민족의 근면한 낙인이다. 하란암화의 창력 변천은 중국 지혜의 낙인이다. 실감나는 다채로운 그림자극은 중국 예술의 브랜드이며, 중국 문화는 결코 브랜드 요소가 부족하지 않지만, 현대 전파의 브랜드 기호이다. 세계화와 통합의 2 1 세기에 중국 문화의 전파는 강장대로를 빠져나가고 싶다. 중국 문화의 브랜드를 만들 필요가 있다. 중국 문화 브랜드를 만들려면 전통문화 발굴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 "나무를 구하는 연장자는 그 안에 뿌리를 내리고, 멀리 흐르고자 하는 자는 그 근원보다 더 깊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 문화 브랜드의 뿌리는 중국의 전통문화에 있다. 이것은 경극의 한 걸음이다. 진강의 전통문화 요소는 오늘날 중국 문화 브랜드의 기본 이미지와 기초를 이루고 있다. 중국 문화의 내포를 벗어난 문화 브랜드는 국제적 입맛에 영합하는 단순한 모방일 뿐, 결코 중국 역사와 문화의 뿌리를 벗어나 공중 누각에 세워진 이른바 중국 브랜드가 아니다. 따라서 그들은 중국에 뿌리를 둔 문화가 필요하다. 중국의 문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포용성이 있어야 한다. 중국 문화가 수천 년을 전승할 수 있는 것은 유교 사상의 겸용과 축적의 잠재력, 즉' 화합과 차이, 용나이 대' 에 있다. 바로 이런 넓은 문화적 소양과 내포 때문에 문화사의 연속에서 우리는 타인의 문화의 정수를 배우고 자신의 문화로 내면화하여 중국의 문화적 내포를 끊임없이 풍부하게 하여 역사의 충격을 막을 수 있다. 중국의 문화 브랜드도 포용해야 한다. 중국 문화 브랜드를 만들려면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하다. "도는 업데이트가 필요하고, 기술도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업데이트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사물의 교체는 끊임없는 혁신과 보완의 과정이다. 문화도 혁신이 필요하다. 조상의 어깨에만 서서 중국의 풍성한 문화 축적의 뿌리를 먹는다면 문화 멸종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여기에는 문화 경쟁의 전장이 없다. 중국 문화도 새로운 오리지널을 필요로 하고, 새로운 문화적 내포를 창조해야 한다. 혁신만이 중국 문화를 역사의 연속적인 맥박과 생동감 있는 생명력으로 만들 수 있다. 문화가 해묵은 술이라면 브랜드는 향이다. 문화가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면 브랜드는 화룡점정의 화장이다. 브랜드는 시대 발전의 산물이며 사물의 이미지 기호이다. 중국 문화에는 중국 문화 브랜드가 부상하는 날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국가를 한 사람에 비유하면 문화적 자신감은 인간의 정신의 칼슘과 같다. 몸의 피부에서 그것을 거슬러 올라갈 수는 없지만, 일단 부족하면 갑자기 그 모양과 정신 부진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문화적 자신감은 한 나라와 민족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힘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역사는 무수한 번영 문화의 붕괴를 목격했다. 왜 중국 문화만 5 천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을까?
중국 문화, 포용은 위대하다. 당대에 이르러 유, 석방, 도, 도가 하나가 되자 한인은 적극적으로 호인 문화를 흡수하여 세대 6 개국 대북, 사방팔방의 문화 번영을 이루었다. 근대 채원배 창립 북경대학교,' 겸용적, 학술적 자유' 정책 시행, 그래서 많은 대가들이 북경대학교 최고의 역사를 목격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태산 은 토양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큰 될 수 있습니다; 강과 바다는 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 문화적 자신감은 내 독점적인 높이에 대해 지나치게 냉담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동시에, 여전히 외래문화를 변증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모든 것을 포용하고, 박채장장, 문화의 장하만이 생동감 있는 지류로 합쳐져 계속될 수 있다.
중국 문화는 가난하고 강하다. 청나라 말년에 불평등조약의 체결과 열강의 미친 분과약탈은 동양을 자랑스럽게 세운 수사자를 남의 칼에 찔린 생선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사자가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어도 그는 결코 삶의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한편, 마찬가지로 식민지화된 인도는 외래문화의 침공으로 신앙, 언어, 문자를 잃고 결국 완전히 개조되었다. 한 문화가 위대한지 아닌지는 그것이 어떤 휘황찬란함을 창조했는지가 아니라, 어떤 어둠을 견딜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존 F. 케네디, 문화명언)
바로 이런 중국 문화입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국인의 마음속에 살고 있습니다. 마치 육방옹의 긴 울음소리와 같습니다. "중국에는 아무도 없나요?" " 천고에 충격을 주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면서 문화적 자신감에 더 중요한 의미를 부여했다. 세계화가 가속화되고 양극화가 심화됨에 따라 경제는 발전의 수단이며 문화는 발판이다. 이런 유례없는 문화 융합 속에서 자아를 견지해야만, 그와는 달리 대국의 본색을 드러낼 수 있다.
기쁘게도, 오늘날 사회에는 문화 자각이 부족하지 않다. 국보',' 신 중국' 과 같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문화 프로그램들이 모두 중국 문화의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나요? 더욱이 여수화, 조일초를 대표하는 수많은 농민들이 시사화 등 문화사업에 적극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상향식' 낙양지 비싼'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건물을 지을 때 먼저 기초를 다져야 하층층이 상류층에 작용할 수 있는 것처럼 문화적 자신감의 건설도 마찬가지다. 문화적 자신감은 소수의 지식인들이 프론티어 이론에 대한 자신감이 아니라 자신의 문화 환경에 대한 대중의 인정과 사랑이다. 문화는 시사가부뿐만 아니라 황토 푸른 하늘도 있다.
정신의 칼슘이 중화의 등뼈를 주조하다. 문화적 자신감은 웅장해 보이지만, 사실 우리 각자의 내면의 사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