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범성대의 주요 업적

범성대의 주요 업적

범성대는 강서학파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초기 작품들 중 일부는 많은 언어의 침체, 고사의 축적, 그리고 선종, 유교 같은 논조를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범성대는 강서시풍을 배우면서 중만당시의 스타일과 기교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백거이, 왕건, 장계신악부 등 시인의 현실주의 정신을 물려받아' 음악신곡' 등 네 편의 시를 이어받아' 왕건효율' 을 분명히 밝혔다. 그는 박채장의 기초 위에서 강서시풍의 그림자를 돌파했다. 특히 많은 현대시가 완곡하고 아름다우며, 각기 특색이 있다. 그의 시 스타일은 담백하지만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범성대는 각지에서 여러 해 동안 벼슬을 하며 현지의 풍토와 인정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그의 시가 반영한 생활은 비교적 넓다. 만약 그가 민생의 질고의 시를 쓰고 당대의 두보와 원, 백, 장, 왕의 전통을 계승한다면, 문필은 참신하고 생동적이며 독특하다. 예를 들면,' 지난해 노농구중 장녀가 나와 절교했다' 는 것이다. 올해 둘째 딸은 이미 미디어에 종사했으니, 다시 운전하면 천두로 바뀔 것이다. 방에 세 번째 여자도 있는데, 내년 집세를 재촉하는 것도 두렵지 않아요! "말투는 차갑지만 현실을 비판하는 힘은 백거이시의 큰 외침 못지않다.

범성대의 시 중에서 김길성의 시와 전원시가 가장 가치가 있다.

그가 진 () 으로 가는 도중에 쓴 72 절구는 함락 지역에서의 경험과 느낌을 시가에 녹였다. 주요 내용은 함락구 산하가 산산조각 난 것을 묘사하고, 중원 인민은 유린당하고, 회복을 기대하며, 고대 애국자의 유골을 매달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는 것이다. 청원점',' 주교',' 쌍신전' 등 북방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생활과 민족감정을 반영했다. 남송 시인이 쓴 시는 대부분 상상에서 중원을 묘사한 것이지만, 범성대는 직접 중원을 여행하기 때문에 감정이 특히 깊고 묘사가 생생하여 당시 애국시에서 독보적이었다.

범성대는 석호에서 은퇴한 10 년 동안 많은 전원시를 썼는데, 그중' 전원악 사계절' 이 가장 유명하다. 이 시 ***60 곡의 칠언절구는 12 편의 시를 한 조로 하여 영춘일, 만봄날, 여름, 가을, 겨울의 전원생활로 나뉜다. 고대 시가사에서 산수전원시는 사실 대부분 문인들이 은둔한 정을 표현한 시가였다. 왕위 () 맹호연 () 시의 전원 풍경이 모두 시인의 고요한 심경의 외부화로 나타났다. 소수의 도시를 제외하고 고대 전원시에서 가장 중요한 농촌 생활 내용, 즉 농경은 간과되고, 가끔 나타나는 나무꾼, 농부는 은둔자의 성격을 부여받는 경우가 많다. 당대의 시인 원직, 장계 등은 농민의 생산생활과 고통을 농민사, 논가사등 악부시에 많이 썼다. 이 시들 중에는 전원 풍경에 대한 묘사도 없고, 습관적으로도 전원시로 삼지 않는다. 범성대는 이 두 가지 전통을 창조적으로 결합하여 시골 생활의 각종 세부 사항을 전면적으로 실감나게 묘사했다. 범성대는 전통 제재를 성공적으로 개조하여 전원시를 명실상부한 농촌 생활을 반영하는 시로 만들었다. 전종서 () 는' 송시선주' 에서' 중국 고대 전원시의 집대성' 이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남송 후기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또한' 밤의 느낌',' 하성가 음음',' 눈 속에 담장 밖의 생선요리를 듣는 자는 매우 씁쓸하고, 삼절이다' 와 같은 사람들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썼다. 범성대시 언어는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풍격이 온화하고 완곡하다. 소수의 작품 스타일만 날카롭다. 범성대시의 예술적 성과는 매우 높지만, 시풍은 선명하지 못하다.

그의 산문은 당시에도 유명했다. 그의 시는 깊은 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초기 작품은 진관에 가깝고, 후기 작품은 수시에 가깝다.

범성대의 작품은 남송 말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청초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 "검남은 가남이고 석호는 호수였다" 는 말이 있었다 ("검남" 은 육유 "검남시고" 를 의미함).

그는 또한 교제, 산수놀이, 애도의 슬픈 작품, 심지어 불경, 명상까지 썼다. 양완리의' 석호 거사시 서문' 은 "(범성대시) 크고 짧다. 거품을 내지 않으면 거품을 내지 않으면 줄어든다. 신선하고 매력적인, 선거에 baoxie 가 있습니다; 장렬하게 나가 태백을 쫓아가다. 그 단어를 구하는 진진은 노래만 하면 천하를 이길 수 없다. " 범성대의 좋은 책. 그의 서예는 산뜻하고 준랑하고, 우아하고 준랑하지만, 아쉽게도 시의 제목에 가려져 제목이 뚜렷하지 않다. 타오의' 명대서사회' 는 범성대의' 어청감, 쌀은 운치가 넘치지만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범성대의 서예는 어머니 채부인의 영향을 받았고, 채부인은 북송 4 대 서예가 중 하나인 채향의 손녀였다.

범성대가 전해 내려오는 묵보는 대부분 편지와 간략으로 쓴다. 그는 청두에서 육유와 술을 마시며 시를 지었는데, 종이의 잉크가 마르지 않았다. 만사녀가 읽었는데, 악부가 그에게 현가를 증정하여, 채식 스크린 부채를 썼다. 아쉽게도 이 먹들은 전해지지 않았다. 범의 필적은 현재 그의 54 세의' 명주 선사 시비비' 를 1 위로 하고 있다. 이 비석은 일찌감치 실전되었지만 송탁본은 동부사에 숨어 있다. 범성대는 자태가 자그레브, 해자그레브, 수타샤어 자그레브를 기념하는 것도 보유하고 있다. 그의 행서' 전원잡권' 도 늘 사람들에게 감상된다. 명대 왕세정은' 익주산인 원고' 에서 범성대가 석호를 은퇴해 시를 짓는다고 말했다. 죽지, 지렁이, 가사에 상관없이, 오중농민의 이야기는 이미 끝났다! 서예는 메이산 (수시) 과 장우 (황정견) 로 드나들고, 중간에 쌀이 있는 펜이 있다. 그들은 성숙하고 예쁘고 장사가 참담하다. 동시는' 한서 송사' 에서 "(범성대) 근대에는 에너지의 책으로 불린다" 고 말했다. \ "단어는 계곡에 살고 쌀은 늙고, 운은 부족하고 힘은 상당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