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인이 자존감을 아는 산문을 논하다.
시인이 자존감을 아는 산문을 논하다.
시인이란 무엇인가? 바이두백과는 시인은 시가라는 문학 장르의 창작에 종사하여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고 시 창작 분야에서 어느 정도의 명성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고 설명했다. 내가 이해하는 시인은 시를 쓰는 사람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성취와 지명도도 있어야 한다. 오늘날의 세계를 둘러보니 시인은 어디에나 있는 것 같다. 시를 쓰는 사람은 누구나 시인이라고 불린다. 오늘날의 시대적 특징을 고려해 볼 때, 이것은 시인의 정의에 어긋나지 않는다. 매일 컴퓨터 앞에 앉아 시 열 수를 치는 것은 기적이 아니기 때문에, 네가 손만 대면 성취할 수 있기 때문에, 하물며 소위' 반드시 성취' 라는 것은 구체적인 측정 기준이 없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는 한 사람이 인터넷에 이름을 걸고, 사이트와 민간잡지에 시 몇 수를 발표하고, 몇 차례 초청된 회의에 참석하면 어느 정도 인지도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나는 잠시 이런 시인의 칭호를 받아들인다. 나는 이곳의' 시인' 이 모두 시인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나는 시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시인이라도 기껏해야 초보자일 뿐이다. 나는 줄곧 소설을 쓰고 있다. 소설을 쓰는 것은 아마추어이고, 백만 자 이상을 썼는데, 품질이 좋은 것은 몇 가지가 없다. 시를 쓰는 것은 아마추어 이후의 아마추어이다. 나는 여전히 내가 시 분야의 학생이라고 생각한다. 이치대로 말하면, 나는 다른 시인에게 무슨 말을 할 자격이 없다. 그러나 현대시 분야, 특히 인터넷시 분야의 일부 풍조는 오히려 걱정스럽다. 비록 내가 시인의 관점이 아니라 일반 문학 애호가의 시각에 서 있다 해도, 나는 여기서 시인에 대한 자각과 자존감에 대해 몇 마디 말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시인의 말하기, 물론, 거기에 높은, 중간, 낮은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이런 차이는 성격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간단히 말해서, 시인의 업적은 크고 작으며, 지명도는 높고 낮으며, 이는 시인도 큰 시인, 보통 시인, 후배 시인이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분명히, 위대한 시인은 큰 성과, 높은 인지도, 높은 수준의 명가, 일반 시인과 초급 시인이 뒤를이었다. 하지만 오늘날 각지의 시인 중에는 자신이 초급 시인이나 일반 시인이라는 것을 인정하기를 꺼리는 사람들이 있지만, 항상 자신이 위대한 시인이라고 가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것은 이해할 수 있다. 시를 쓰는 길에 올랐기 때문에, 누가 다른 사람의 눈에 유명인이 되고 싶지 않고,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고, 심지어 우러러보는 사람이 되겠습니까? 자신이 유명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몇 번이나' 유명한 시인' 이나' 선생님' 이라고 불리면 정말 나무랄 데 없고, 마음도 위로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그럴듯한 시집을 출판한 적이 없고, 그럴듯한 신문에 그럴듯한 시를 발표하지 않았고, 다른 사람이 좋아하는 시를 한 편 써본 적도 없는 사람들도 모두' 유명한 시인' 과' 선생님' 이라고 불리고 싶어 하는 것은 너무 헛된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무랄 데가 없다. 결국 허영심만 탐내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데, 더욱이 허영심은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허영심, 허영심, 허영심, 허영심, 허영심) 하지만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어떤 사람들은 진정한 재간이 없지만,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에게 아첨하기만 하면, 우쭐대며 큰 시인의 자세를 취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그들은 여기서 손가락질하고, 내일 그들은 유명인처럼 될 것이다. 더욱이, 자기도 이해할 수 없고, 남들도 이해할 수 없는 독선적인 시를 몇 곡 썼기 때문에, 사이트, 블로그, 채팅 무리에서 다른 사람을 비난했다. 그것도 저것도 아니다. 오늘 네가 공식 신문이나' 관위' 를 비난하는 것은 유행을 대표하지 않는다. 내일 너는 또 주변의 시우가 시를 전혀 모른다고 비난한다. 중국만이 시를 이해할 수 있는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걸핏하면 사람을 때리고 욕을 한다. 말투가 우렁차고, 말투가 미쳤고, 언사가 악랄하여, 정말 사람을 화나게 한다.
이 오만한 사람들은 당연히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 중 하나이다. 그들은 자기를 놓아서는 안 되는 높이에 올려놓고, 가벼운 연기처럼 공중에 떠 있는데, 언젠가는 산들바람에 산산조각이 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시 분야에서는 이렇게 날뛰는 사람은 소수일 것이다. 하지만 이 소수는 쥐똥 몇 개와 같이 창고 전체를 악취가 나게 하고, 시단, 특히 인터넷 시단, 흑연가스, 말다툼, 시단이 있어야 할 평화와 부드러움을 산산조각 내고, 진정한 시인들, 혹은 시를 쓰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이트, 블로그, 문학 교류군에는 모두 이런 사람들이 있는데,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존중을 해치지 않도록 체면을 세워 준다.
둘;이;2
시는 가장 높은 문학 형식이다. 시인으로서 당연히 일반 학자는 아니다. 상식에 따르면 시인은 다른 사람보다 더 높은 수준, 더 높은 품격, 더 높은 매너, 더 높은 수양을 가져야 한다. 시인은 다른 사람보다 더 이성적인 뇌, 더 예민한 사고, 더 정확한 안목, 사회를 정확하게 보고, 타인을 보고, 자신을 바라보아야 한다. 현실적으로 볼 때, 시인으로서 자신을 정확하게 바라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자기도 잘 볼 수 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 사회, 사회의 모든 것을 똑똑히 보지 못한다. 이런 사람이 진짜 시를 쓰게 하는 것은 말의 입에서 상아를 자라게 하는 것과 같다. 잘못된 대상을 기대하는 것과 같다. 자신을 정확하게 바라보는 것을 자지명이라고 한다. 한 사람에게 자각은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다. 사람의 얼굴이 완전한 이목구비를 필요로 하는 것처럼. 사람은 자신을 알아야 자신을 존중할 수 있고, 자신을 존중해야만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이른바' 사람이 비싸고 자기 지식이 있다' 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시인으로서, 너는 자신의 분량, 자신의 능력, 솔직하게 말해야 한다. 너는 자신이 얼마나 무거운지, 얼마나 깊은지, 얼마나 얕은지 알아야 한다. 우리는 비교와 측정을 통해 시 세계 전체에 자신을 두고, 자신이 시 세계에서 어떤 위치에 있을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자신이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어떤 우세를 가지고 있는지, 또 자신이 어떤 부족함이 있는지 보아야 한다. 자신의 단점을 다른 사람의 장점과 비교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워 자신의 단점을 보완한다. 자신이 얼마나 많은 시를 썼는지, 사이트 등 거의 장벽이 없는 언론에서 얼마나 많은 원고를 보냈는지 보는 대신, 자신이 이미 우월하다고 생각하고, 항상 큰 시인인 척하고, 심지어 큰 시인의 파벌을 꺼내 그 교훈을 비난하기도 한다. 사실 이것은 실력이 부족한 표현이며, 마음이 허술한 표현이다. 이런 스타일이 나오면 열등감과 무능함을 사람 앞에 쉽게 노출시킬 수 있다.
오늘날 시단을 바라보니, 진정으로 유명한 사람들은 모두 겸손하다. 젊은 시 애호가나 이름 모를 시인을 상대로 그들의 자세도 온유하고 조용하다.
1980 년대 어느 날, 저는 막 십대였고, 광저우 필회에서 군복의 용기로 유명한 시인 고성을 만나게 된 것을 기억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구 청 (Gucheng) 의 거의 이상한 눈빛이 나를 깜짝 놀라게 했지만, 내가 그에게 내 시를 건네고 의견을 구했을 때, 나는 여전히 그의 진지함과 겸손에 감동을 받았다. 그는 내 시를 보고 종이 한 장을 찢으며 나에게 말했다. "당신의 시는 내포되어 있고, 기세가 있고, 공부할 가치가 있습니다. 나를 숭배하지 마라, 너는 다른 사람에게 숭배를 받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 나는 감동하여 눈물을 글썽였지만, 그가 찢어진 종이에 조심스럽게 획을 그었고, 문의한 말투로 나에게 시의 수정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나는 거의 믿을 수가 없었다. 가장 눈부신 시인이 내 앞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러 해 동안, 나는 현대의 유명한 작가와 시인 주홍 선생을 알게 된 특권을 누렸다. 주홍이라는 이름은 오늘날의 중국 문단과 시단에서 그다지 크지 않다. 중국문련 출판사 편집실 주임을 맡고 있는 위대한 작가이자 시인으로' 서지모 시가상',' 노사문학상',' 중앙방송시 산문대회 1 등상' 등 전국 유명 상 수상자입니다. 하지만 그를 만날 때마다 나는 그의 상냥함과 친근함에 감동을 받았다. 우리 누구의 충고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태껏 허세 부리지 않았다. 우리 작품이 아무리 좋아도 그는 결코 얼굴에 만족하지 않고 입으로는 비난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지도만 가지고 있다. 그는 항상 친구처럼 아무런 예약도 없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
유명인은 유명인이다. 유명인은 자신의 수준, 성격, 매너, 수양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그들이 진정한 유명인이 되는 이유다. 몇몇 유명한 예술가들이 시에 매료되어 있다 해도, 그들은 시를 쓰는 것에 매료된 적이 없다. 즉, 시를 쓰는 것에 매료될 수는 있지만, 시를 잘 쓰는 데는 결코 매료된 적이 없다. (토마스 A. 에디슨, 예술명언) 자신이 유명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부정하고, 비난하고, 공격하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욕하는 것은 결코 유명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셋;삼;3
시가 다투어야 번영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 문단은 예로부터 백가쟁명을 제창해 왔지만, 백가쟁명의 목적은 백화제방이다. 쟁명은 학술적인 논쟁과 추앙으로, 이런 논쟁과 추앙을 통해 각자의 스타일을 발양하고 시단 전체의 진보와 번영을 촉진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을 수용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자기긍정이지, 개인의 자기긍정을 전제로 하는 타인에 대한 전면적인 부정이 아니라, 평범한 의미의 다툼, 공격, 욕설이 아니다. 오늘날에는 이미 여러 유파와 다른 스타일의 시가 등장해 전례 없는 번영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백가쟁명의 결과이다. 화제는 시인의 자각과 자존감으로 돌아갔다. 시인은 깊은 학술적 공적으로 이 논쟁에 참여해야 한다. 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 연구, 창작 스타일의 돌파구가 없다면 각축에 참가할 자격이 없다. 시인은이 자기 지식을 가져야합니다. 자신의 기초가 너무 얕다는 것을 알면 공부에 전념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기본기 향상을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쓰고, 경기에 참가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보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유치한 것으로 간주되어 시단의 웃음거리가 될 수도 있다.
시인은 시인이 응당한 풍채와 수양이 있어야 쟁명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나치게 극단적이고 감정적인 어떤 논쟁도 진정한 논쟁이 아니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유명인들의 의론은 모두 유명인들의 풍채와 수양을 반영할 수 있었다. 때로는 날카로운 말을 하기도 하지만, 타인을 완전히 부정하거나 다른 사람의 인격과 존엄성을 해치는 대가로 자신의 견해를 실천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백가쟁명이' 화목하고 다르다' 고 강조해 자신을 확인하면서 타인의 존재를 포용했다. 물론, 인터넷에서 언급한 오늘날의 문장 시단의 오만현상은 백가쟁명의 수준에 놓여서는 안 된다. 내가 여기서 백가쟁명을 하는 이유는 자만하는 사람들에게 백가쟁명의 고상한 명목으로 자신의 낮은 표현을 변호하지 말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오늘날의 시단, 특히 인터넷 시단에는 확실히 많은 시인이 있다. 몇몇 시인들도 좋은 시를 썼지만, 우리는 진정한 성취와 계층 있는 시인이 많지 않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진정한 성취와 명성이 적은 것은 적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공명언) 진짜 실력이 있고 중국 시단의 꼭대기에 있는 유명한 시인들 외에 인터넷에서, 나는 치그, 유, 차, 경천, 속삭임, 장군, 사력, 장효용, 사빈의 왼손, 스즈키의 불 등이 있다고 생각한다. 여전히 성취와 영향력이 있는 시인이고, 더 많은 것은 나와 같아야 한다. 그들은 비록 적지 않은 시를 썼지만, 적어도 수준까지만 계산할 수 있다. 우리 대부분은 시권의 중하류에서 배회하는 시인이므로, 자신의 분량을 알고, 자신의 위치를 바로잡고,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로잡고, 시권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영양분을 많이 흡수하고, 자신의 수준을 높여야 한다. 너는 힘을 많이 쓰고, 입을 적게 움직여라, 햇빛에 현혹되지 말고, 심지어 휘황찬란해서 다른 사람을 태워야 한다. 이런 식으로, 결국 당신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불에 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시인의 자각과 자존감은 시권에는 중요하고, 인터넷 시권에는 더 중요하다. 시인이 자신을 알고 있는지, 자신을 존중하는지 여부는 자신의 명성뿐만 아니라 시단 전체의 풍조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모든 시인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여기서, 나는 시인들에게, 오늘날 이 시대에 그들의 자각과 자존감은 시인에게 일종의 품격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책임이라는 것을 상기시키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따라서 좋은 시를 쓰는 동시에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좋은 마음으로 시의 길을 걷고, 진정한 시적인 시인이 되고, 깊이를 모르는 광신자가 되지 말아야 한다. 물론, 모든 시인들도 눈을 닦고, 정의를 견지하고, 시단을 어지럽히는 모든 오만한 자들을 방종하고 수용하지 않고, 필요하다면 강력한 반격을 가해야 한다. 특히 인터넷시 분야, 사이트나 전파그룹의 관리자들은 자신을 알지도 못하고 자신의 무지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을 정리해 인터넷 시의 순수성과 시 전체의 순수성을 유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터넷시, 인터넷시, 인터넷시, 인터넷시, 인터넷시, 인터넷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