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백거이와 원직은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그들은 어떤 시학 이론을 제시했습니까?

백거이와 원직은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그들은 어떤 시학 이론을 제시했습니까?

신악부 운동의 이론적 주장은 주로 백거이가 제기한 것으로,' 원곡 구수',' 신악부서' 와' 책림' 은 그의 중요한 시 작품이다.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는 사회의 현실 생활을 뿌리고 진실하게 반영해야 하는 것이 그의 시 이론의 핵심이다. 그는 "문장 시간에 작성 해야 합니다, 노래 시는 물건을 위해 작성 해야 합니다" (동원 9 서), "6 월, 장관, 민, 일, 사물, 문장" ("신악부 서문") 을 위해 작성 되지 않는 주장, 민생의 고통에 관심을 지불 제안 했다: "노래는 단지 사람을 만든다

(2) 시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한다. 그는 시가' 시태세',' 인정석방' 기능 ('어원 구서') 을 가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 견해도 그가 고대 작가의 기준을 측정하고 신악부 운동을 이끄는 강령이다.

(3) 시의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강조하고 시의 현실주의와 대중화를 제창한다.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요구하고, 형식은 콘텐츠 서비스이며, 단순한 추구에 반대한다. 시 창작은 "고궁규를 추구하지 않고 기이한 말을 따지지 않는다" ("부치다"), "중질 억제, 지성의 위선" ("셀린"), 음란, 사치, 위선에 반대하고, 솔직함, 소박함, 통속적인 시풍을 검증한다고 주장한다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음절이 조화롭고 완곡해야 한다.

(4) 시의 특징을 설명하고 시의 교육 기능과 사회적 기능을 강조한다. 그는 "시인: 뿌리, 묘어, 화성, 진의를" (원말 9 서), "진뜻" 즉 "학습 후 육의 의미" 를 제시하며 시가 "미침" 역할을 하도록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