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과학적 대련관을 세우고 대련의 창작, 감상, 평가를 촉진하다

과학적 대련관을 세우고 대련의 창작, 감상, 평가를 촉진하다

과학적 대련관을 세우고 대련의 창작, 감상, 평가를 촉진하다

유태품

이번' 일반법 일반 원칙' 고급 토론반의 마지막 수업은 내가 주재하도록 안배했다. 엄밀히 말하면, 그것은 "클래스" 가 아닙니다. 다년간의 창작과 평가의 실천 경험을 결합하여 총강의 심경을 연구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을 뿐이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는 "과학적 커플관을 세우고, 커플의 창작, 감상, 평가를 촉진하는 것" 입니다. 어떤 선생들은 대련을 자연 법칙과 동일시하여 대련이 세계 1 위라고 생각했고, 그들이 말하는' 과학' 이라는 말은 당연히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다. 그러나,' 염법' 은 합의된 문예 법칙이라고 말할 수 있는 선생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결코 과학적이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규칙의 약속으로 볼 때, 이런 견해는 확실히 일리가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이 협약의 형성 역사와 그것이 왜 생겨났는지 조사할 때, 이런 토론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다. 어떤 것이든 발전하는 과정이 있듯이, 대련체도 기원, 싹, 출현, 발전, 성숙의 복잡한 역사 과정을 거쳤다. 대련의 발전 역사와 보조를 맞추고, 대련체의 내적 형식 요구, 즉 오늘날 우리가 말하는 대련의 리듬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풍요롭고, 포기하고, 개선하는 과정에서 이 과정이다. 사물은 서로 다른 발전기에만 상응하는 법칙을 적용할 수 있으며, 다음 단계에서는 선험적으로 법칙이 없다. 특히 대련과 같은 문학 장르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대련의 스타일은 하룻밤 사이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인 것부터 자각까지 긴 과정을 거쳤다. 노신 선생의 말 한마디를 적용한다. "세상에는 원래 대련이 없었지만 대련을 쓴 사람이 많다." 대련체의 언어학 기초는 예로부터 있었던 대련수사이다. 대련체가 출현하기 전에 대련수사는 줄곧 시, 문문 등 각종 문학 창작의 기본기였다. 이 기술을 익히기 위해 당송 이후 대구수사교육은 줄곧 어린이 계몽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었다. 짧고 긴 대구 훈련에서,' 창어' 대' 백두옹',' 운리 노세룡' 대' 아침 햇살 속의 명학' 과 같은 일부 유명 인사들이 의도하지 않은 대구 하지만 이런 작품은 대련의 최하급 형식일 뿐 성숙한 대련의 요구와 다소 차이가 있다. 민속의 의미에서 실용적인 대련이 우연히 나타났다. 북송 시대에는 맹시만 복숭아로 대련을 썼다. 이때 대련스타일은 우리가 말하는 자발적인 단계에 있으며, 작가는 대련을 창작하려는 주관적인 의도가 없다. 남송주의 창작에 이르러서야 우리는 어렴풋한 대련문화 의식을 갖기 시작했다. 우리가 생활에서 대련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을 볼 때, 우리는 당연히 고대인의 생활에서 대련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고 여길 것이다. 사실 이것은 전혀 역사적 사실이 아니다. 대련식에 대한 각성 인식은 명중엽의 이개선과 양신 () 에서 시작되어야 하며, 이후 대련식은 자각 단계로 접어들었다.

첫째, 공동 테이블의 개발 역사

대련의 운은 대련이 일종의 독립 문체로서의 기본 형식 요구이다. 대련의 운율은 대련체 이전에 존재했던 객관적인 규정이 아니라, 전대 대련이 창작 실천에서 따르는 대련의 기본 형식 요구 사항의 요약일 뿐이다. 대련의 과학 시스템에 대한 율율 연구는 중국 대련건설의 중요한 초석이다.

대련은 율시 () 와 문문 () 에서 태어나 발전 과정에서 각종 문체의 형식 요소를 끊임없이 흡수하기 때문에 언어스타일에 따라 대련에 대한 형식 요구도 다르다. 대련은 민속에서 생겨났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민간문학과 주류 문학의 틈새에서 생활해 왔다. 야에서 풍속에 이르기까지 작가 대열은 황제부터 장군, 문인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따르는 문체 규범에는 적지 않은 차이가 있다. 대련의 문체는 아직 율시' 문장 정구, 문장 정자, 글자 정음' 과 같은 엄격한 규칙을 형성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지만 대련의 문체에는 분명히 기본적인 형식 규범이 있지만, 사람마다 마음속의 규범이 약간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미 선입위주의 각종' 규범' 을 버리고, 연련 발전사의 순서에 따라 처음부터 연련의 형식 요구 사항을 분석해 보자.

1, 조화로운 커플 및 그 형식 요구 사항

유련문화를 전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유련의 내포를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조화성, 실용성, 문학성. 그중에서도 합련이 가장 일찍 전해지고 가장 광범위하며, 율율 요구도 가장 복잡하고 광범위합니다. 전반적으로, 조화로운 대련은 형식상의 이중 장인심을 추구한다. 멜로디에 관해서는, 어떤 작품은 비교적 규범적이고, 어떤 작품은 기본적으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화합 대결의 출현은 서진 시대의' 노세룡은 구름 위에 있고, 순은 햇빛 아래 있다' 는 대련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오늘 이 대련은 멜로디에서 규칙적이지만 당시' 사성론' 이 없었기 때문에 우연한 우연의 일치로 여겨질 수밖에 없었다. 그 이후로, 화합은 역대, 멜로디에서, 말을 할 줄 아는 것과 말을 할 줄 모르는 사이에, 원대 위후안' 매청시화' 에 기재되어 있다.

"삼련시" 구름: "또는 부정공이 요국에 보답한다고, 사자가 말했다.' 닭난봉에 일찍 오르면 알처럼 위태롭다.' A: 태산 장가 집은 밤을 지낸다. 그는 또' 술은 실과 같다. 바늘이 네가 본 것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리치가 대답했다. "빵은 달과 같지만 음식을 만나면 희소해진다." ""

"부필과 요국사신이 대답" 제 1 연리듬은 비교적 조화롭고, 후련은 동음 이의어에 중점을 둔 이중 수사로, 성조가 불규칙하다. 이런 상황은 지금까지 이 시대까지 발전해 왔다. 예를 들어' 피엽전의 우조덕' 은 리듬에 딱 맞지만' 상해수돗물은 바다에서 온다' 는 성조가 없다. 문장에 대한 요구는 물론 평정의 끝으로 제한된다.

양장거가 처음으로' 다리 쌍' 과' 대련' 의 형식상의 큰 차이를 깨달았다. 그는' 교묘한 대록' 을 편찬했는데, 교묘한 쌍과 교묘한 짝의 집합이다. 그의 방법은 우리가 오늘 대련운을 정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즉, 조화와 교묘한 형식의 요구를 대련운에서 제외한다는 것이다. 실제 응용에서는 일반적인 커플 작품에 화성원소가 포함되어 있을 때 멜로디에 대한 제한이 그 폭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임동서원 연합처럼: "비바람 소리 독서 소리, 소리 소리 냄새; 집안일 국사, 매사에 관심을 가지다. "

시와 시의 대구와 그 리듬.

운은 대련체의 주요 원천이다. 원련체는 운에서 양련의 율율 요구 사항을 완전히 물려받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최초의 춘련에서' 유경섣달 그믐날, 즐거운 명절' 을 볼 수 있다. 장춘' 은 오언율시의 모든 이중격법 형식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율시의 어려운 길을 이어받아' 평정' 을' 평정' 으로 썼다고 생각한다.

송대에서 원대까지 대련은 줄곧' 부도시' 와' 부도춘련' 이 공존하는 시기에 처해 있다. 예컨대, 육유의' 서둥지' 주제,' 고대와 현대의 만권' 과 같이, 이전 또는 동시대의 시사에서 대구를 추출하여 춘련으로 삼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 창이 어지러워 유년을 보내다. "이것은 그 자신이 쓴 시입니다. 조맹은 쿠빌라이를 위해 춘련을 쓴 적이 있다고 한다. "일월구덕, 산하가 강하다." 진의 남조시. 그래서 이 시기 에 나타난 자필 오칠언 대련은 율율 요구 와 다르지 않다. 예를 들면 남송주의' 창주 정사 문제':' 애군, 애도대; 나라를 걱정하면 연세가 부유해지길 바란다. " 또 원대 (Y) 가 쓴' 춘첩' 과 같다. "동벽서가에만 기대어; 마음은 서호 산천에 있다. " 율시의 비교적 규범적인 문장식에 속한다.

율율식의 리듬은 두 가지 규칙밖에 없다. 하나는 짝평문이 번갈아 나타나는 것, 즉 흔히 말하는' 짝평극' 이고, 다른 하나는 마지막 리듬 단위의 뒤나 앞에 짝평구와 반대되는 단어를 추가하여 기이한 문장을 형성하고, 어조에 짝평구를 훨씬 이긴다. 이 두 가지 법칙에서 알 수 있듯이, 정규시 문장은 "평정, 평정", "평정", "평정", "평정", "평정", "평정",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밋밋하다;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클릭합니다 명청 이래 개별적인 교묘함, 삼사 구조의 칠언련, 일사 구조의 오언련을 제외하고 율동문으로 오칠언련을 쓰는 것은 매우 보편적인 현상이다. 이 전통에서, 우리는 오늘 오언과 칠언련을 창작할 때, 가능한 이 두 가지 율시의 표준문장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산문은 문장과 그 리듬의 운율에 대하여.

산문은 대련의 또 다른 원천이다. 산문과 비교했을 때, 주요 특징은 4 ~ 6 문장식이며, 대립, 문장 대립, 음운에서 산문의 교대와 대립을 중시하여 음운상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전당시" 의 문장 "문" 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이의산도는 "근은 대련이다. 속담에' 원승소공, 36 년 도살도시' 라는 말이 있지만, 우연은 없다" 고 말했다. 문은 "왜' 곽릉과 친해지게 하고, 24 년 중서에 들어가라' 고 말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문과의 이상은에 대한 반응은 표준 산문 문장이다. 물론, 이 대련은 양장거에 따른 구분은 명수' 교묘한 쌍' 에 속할 수 있을 뿐, 정식 대련으로 간주 될 수는 없다.

산문의 표준 4 ~ 6 문장은 율시처럼 쌍으로 그룹화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허사를 포함해 문장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산문과 산문이 번갈아 가는 방법을 기계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실제 의미 리듬에 따라 리듬점의 교체와 상대성을 토론해야 한다.

초기 조문 문장의 대련은 남송주의 작품을 블루본으로 삼아야 한다. Conghua union 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주자전집' 에는 대련이 많이 붙어 있다. 건녕부설명륜당 이안운은 "일반 교사를 배우고 안전가옥에 살며 똑바로 서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제사장이며, 의로로 예문에 들어간다. " 송계현 설명륜당 이안운 () 이 말했다. "배우고 우사시 () 는 봉황상길 () 과 용호 () 가 변하는 것과 같다. 덕행 낯선 사람, 예를 들면 비와 이슬, 노발대발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두 대련은 문장 끝 수준의 교대와 상대 계층보다는 각 문장의 문장 끝 계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특징이다. 명청 시대가 되자 문대련의 저자가 많아지면서 양신, 이개선, 서위, 이영 등이 모두 비슷한 작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대련의 운율 특징은 문장의 발이 평평하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문문은 일반적으로 의미 리듬에 따라 번갈아 배열되어 있지만, 때로는 번갈아 가며 심지어 상대적이지는 않아, 문문문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사, 고대 중국 및 모국어 문장의 영향.

명청 이래 점점 더 많은 작가들이 대련의 창작에 투신했다. 그 문체 선호도와 언어 습관의 영향으로 대련의 문장 특징이 점차 각종 문체에 침식되었다. 송원 시대의 주류 문학으로서 단어와 곡은 먼저 대련의 문장식에 영향을 미쳤다. 가장 뚜렷한 특징은 단어 중의 주인공과 굴중의 글자를 대련에 도입해 주인공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집게는 대부분 허사로 리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이러한 요인들의 개입으로 대련의 문체 표현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대련의 격법 요구도 더욱 복잡하고 광범하게 한다. 단어 속 주인공의 격법 요구는 더 넓어지고, 행간은 곡에서 기본적으로 평평하고 균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사, 노래가 대련식에 미치는 영향도 문장에서 평측자의 교대가 반드시 두 글자의 리듬을 따르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예컨대'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는가' 와' 팔자구' 는' 명실망한 아름다운 경치' 가 될 것이다.

대련예술의 진화와 함께 고문필법도 대련창작에 도입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증국판으로 가장 유명하며, 그 가작은 다음과 같다. "천하가 쉽지 않다. 세상에 어떻게 자유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또 만당붕의 대련은 선배들에게 고문으로 대련에 가입한 최고의 작품으로 불렸다. "책 한 권을 20 만 자로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큐슈에 두루 퍼지자 그 이름도 따라왔다. " 고문을 유대로 하여 의미 있는 글쓰기를 중시하지만 작품을 구하지 않고 자신의 작품만 구하다. 말투에서는 문장의 꼬리와 문장의 중요한 리듬점에만 주의를 기울이고, 얼마나 많은 글자를 밥으로 먹든, 범위가 넓으면 끝이 없고 침울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오사신문학 운동 이후 일부 공동 저자들은 백화련으로 대련을 하려고 시도했다. 민국 때 진홍은 책' 백화문 대련 전집' 한 권을 편찬하여 수천 점의 작품을 수록하였다. 오늘날 가장 유행하는 백화대련은 도행지의 대련과 같이, "마음이 와서 풀이 없다" 고 말했다. 마오 쩌둥 유나이티드 (Mao Zedong United) 는 "세계는 우리 것이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일을 해야 한다." 등등. 백화문 대련이 얼마나 성공한 작품을 만들었는지 현재로서는 말하기 어렵다. 형식적으로 그들은 간결성과 유창함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고, 대구에서는 옳고 그름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멜로디에서, 그것들은 문장의 끝처럼 넓을 수 있고, 나머지는 법도가 부족할 수 있다. 채동판의 중국 전통 대련연습? 서문 \ "은 말했다:

요즘 백화문이 유행하거나 위에 백화작품이 좀 있다. 몰래 백화문이 옳다고 말하는 것은 문어문보다 더 어렵지만, 내가 본 백화문 대련도 백화문일 뿐, 대련의 법칙은 없다. 백화문을 대련으로 삼을 수 있는 사람은 아직 유명하지 않다.

위의 분석은 기본적으로 대련법의 발전과 진화의 윤곽을 요약했다. 연련은 시, 음악, 산문, 고문 풍격이 결합된 후 점차 자신의 언어 특색과 기본적인 율율 규범을 형성하였다. 향류가 1923 에 발표한' 육비, 불단, 당신의 산과 부부' 처럼요? \ "연합 잡화 \" 는 말했다:

대련의 오칠자도 시적이다. 사육자, 사육신; 사자인도 유명한 스타일이에요. 음률을 불문하고, 긴 단문도 산문이다. 그 성정을 논하면, 산문체도 마찬가지다. 조합용이지만 스타일이 제각각이지만 4, 6 문장을 더 쓰면 맛이 없다. 길이가 함께 사용되면 유량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dànɡ). 힘껏 하지 않으면 대담할 수 없다. 남편은 시 구법에 더 능하다. 왜냐하면 그는 어장의 심정이 있기 때문이다.

1926 년 진동배는' 대련가이드 쓰기'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이 중 한 장은 대련체의 방법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는 대련체를 시, 문장, 구어체 세 종류로 나누고, 시는 또 시와 시체로 나누었다. 언어의 리듬이 다르기 때문에, 성품의 관대함도 다르다.

1940 년대 말 이성옥은' 늦지 않은 대련' 에서도 비슷한 표현을 했다.

고전, 역사, 산문, 시, 사곡, 연꽃이 있습니다. 작가의 생각은 재료에 따라 옷을 재단하는 것이다.

청대 이래 연련 작가 중 중도 우우를 고수하는 작가는 일반적으로 허사 중의 시성 언어나 적은 산문 언어를 위주로 한다. 그들은' 사칠',' 오칠',' 오사칠' 과 같은 문장을 많이 사용하며, 선행자를 사용하거나 적게 써서 점잖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이런 대련은 형식적으로 시격을 완전히 준수한다. 개성을 표방하고 기이한 승리를 좋아하는 또 다른 작가들은 왕왕 산문, 심지어 고문까지, 시의 구문, 문장식의 조합을 통해 단어가 많고, 자기교정이 많으며, 우렁찬 어조로 기세를 높인다. 이런 합작은 격법적으로는 비교적 자유롭지만, 항상 자신의 법도가 있다. 즉, 물건이 쓰여지고, 상황이 합격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대련이 시가 리듬과 다른' 격율' 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대련은 전형적인 대표여야 한다.

앞서 언급한 주류 형식 외에 격법은 비속어, 구어, 백화의 영향으로 약화될 것을 요구하며, 글쓰기 기교를 추구하여 긴장을 푸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객관적인 현실이다. 구체적인 저자와 대련의 경우, 대련의 형식 요구는 극엄에서 극폭까지 다양하다. 서로 다른 연발 조건이 있다.

둘째, 연율 연구의 역사

대련은 최근 몇 년 동안 비교적 성숙한 문체라고 할 수 있다. 대련의 출판에 있어서, 가장 초기의 대련은 명대 가정학자 이개선의' 반산 기슭 사람 서투른' 이었다. 대련의 대상에 있어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대련서예 작품은 명나라 중후기까지만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따라서 대련은 중국 문체 발전사에서 가장 늦은 문학 형식이다.

명대 이개선 대련의 서문 발록에는' 종록산인' 이 몇 마디 밖에 없다. " 머리말:

고대 말이 올바른 사람은 마음이 바르지 않고, 뜻이 있으면 자연히 태어나고, 또한 시를 펴서 세상을 전한다. 후대 사람들은 멜로디를 억제하고, 부문별, 엄타, 사육병렬, 훈황대사, 자연적 의미는 우습다.

여기에는 대련격법 요구에 대한 비판이 있지만, 이른바 율율 요구도' 성율' 과' 분류'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는 중국의 각종 전통문체가 전성과 성숙으로 발전한 단계이며, 신흥 대련체는 바로 이 시대를 이용해 전성에 이르렀다. 강간 재위 기간이 길어서 당직자들은 태평을 장식하기 위해 문학적 형식이 필요했기 때문에 대련체는 문인 명사들이 창작한' 현학' 이 되었다.

대련의 스타일은 강희 시대에는 유례없는 번영에 이르렀지만 이런 방식으로 이 작품들을 수집, 정리, 연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강희년 동안 왕성은' 정선경론' 에서? 서문은 "말과 말, 삶과 죽음, 진실과 거짓, 순순함과 성우가 일치해야 한다. 즉 의미의 대상이 주체와 구별되지 않는 적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격율 요구는 시문을 목적으로 하는 쌍기 훈련의 격율 요구여야 하는데, 대련을 포함하지만 대련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는다. 왕성의 조카 왕적은 책의 후기에서 "사육자를 쓰는 사람은 누구나 성평성이 높고, 글자는 거짓이 없고, 정법으로 듣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더욱 분명한 것은 그' 귀정법' 이 산문을 겨냥한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유머러스한 대련을 거둬들이고 있으며, 공교롭기 때문에 형식 요구가 매우 넓은 경우도 많다.

도광년 사이에 양장거가 화에서 일련의 연련을 편찬하여 연련 저작의 선례를 세웠는데, 이는 연련 문체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양련스타일에 대한 시스템 연구는 주로 연련의 원류, 기법, 언어 스타일의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되지만, 연련의 기본 수준에 대한 관심은 매우 적다. 이 책은 한 쌍의 대련에 대해서만 논평하면서 "그 글자는 비대칭이고, 심지어 글자도 아직 조화되지 않아 매우 유감이다" 고 말했다. 이런 말. 양장거에 이어 임청천은 또' 연련록' 을 썼는데, 이 책은 연련의 운율 방면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는데, 그중에서도 아버지 임장의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무릇 장단 연련은 반드시 장법이 있어야 한다. 예술용 글자를 빼야 한다. 법을 어기면, 즉 오언칠어, 직설적인 두 마디. " 이곳의' 법' 은 언어 스타일이나 율율 요구 사항을 뜻하는데, 사실 매우 모호하다. 한 가지 더 지적해야 할 것은, 여덕전 씨가' 논연합' 에서 이런 말을 했다는 점이다.

임청 창읍이 말했다. \ "평평한 장소, 상단 문장 도 평평합니다; 문장이 연음 기호로 발음되면 맨 위에 있는 링크도 연음 기호로 발음한다. 이런 식으로 음절은 모두 조엽 (xié) 이다. 클릭합니다 ("임청천 대련록") 바꿔 말하면, "평평한 지붕" 이다. 대련의 이런 응용 법칙을' 말굽운' 이라고도 하며' 말굽격' 이라고도 한다.

사실 이 말은 임청천의' 연록' 에서 찾을 수 없다. 이 말은 청인이 한 말인가? 누가 그랬어? 믿을 만한 정보를 보기 전에 우리는 의심을 품을 수밖에 없다.

민국 이후, 연련의 문체는 신문화 운동의 충격이 적고, 연련과 대련이 대량으로 출판되었다. 그러나, 유련의 작품에서 유련에 대한 논술은 여전히 매우 적은 수의 언어에 머물러 있다. 예를 들어 오공형의' 연담' 에서는' 추 N',' 소조',' 평조화' 등 여러 가지 설이 나왔고, 심지어' 양법',' 부정법' 에 대한 제법까지 언급했지만, 시스템의 연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흥미롭게도, 이 책은 저자와 그의 선생님 주야오 삼촌의 대화를 기록하여 장련각주 중 하나인' 주지치' 를 폭로했다.

그는 또 물었다. "몇 마디 쓰면 지쳐서 시 한 편처럼 유창한가?" " "아니," 그가 말했다. 한 쌍의 대련이 열 문장에 달하는데, 화면의 처음 아홉 문장은 모두 평평하고, 마지막 문장은 평평하며, 화면과 반대이다.

레이염이 쓴' 대련신어' 와 같은 다른 대련들은 불규칙한 이중선의 금기, 그리고 다른 대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향류' 구산 6 비석 구덩이' 대련이요? 연련잡기' 에도' 대련의 운율',' 대련의 대결' 등과 같은 장이 있다. 체계적이지는 않지만, 이미 상세히 토론했다.

대련의 작품 외에도 민국 시대에는 통속적인 책 몇 권을 출판했다. 이 책들은 초보자가 대련을 만드는 방법을 지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대련체 이해에 대한 형식 요구 사항인 현대인의' 연격' 에 근접해 있다.

1, 채동판' 중국 전통 대련연습'

이 책은 체계, 재료, 형식, 주석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제 1 권 체계는 연합체의 형식 요구 사항에 관한 것이다. 필자는 3 으로 요약했다. "대련의 체계는 3 과 다르다. 하나는 해음, 두 번째는 짝구, 세 번째는 수식어이다."

"해음" 에 대해서, 이른바 "라핑" 입니다. 작가는 5 언 대련과 7 언 대련의 두 가지 고정 형식을 열거했다. 비표준 형식은 저자가' 고대' 또는' 모조' 라고 부르는데, 성조는' 허리',' 사발' 의 평조에만 집중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을 수 있다. 이후 다절 대련의 평정 형식을 소개하면 대체로 같다. 장문의 평면 배열 원칙에 대해 필자가 도입한' 절' 의 개념은 우리가 말하는 분류 계층과 단락에 해당한다. 한 마디의 발은 평평하고, 각 단락은 엇갈려 상하 두 단락 사이에 붙어 있다. 작가는 "대련이 길수록 절수가 많아진다" 고 말했다. 각 섹션은 한 문장으로 시작하여 네 문장으로 끝납니다. 만약 이전 절의 마지막 문장이 평평하다면, 다음 절은 여전히 평성을 사용해야 한다. 그 용법도 마찬가지다. " 。 그러나 문장을 끝낼 때, 너는 항상' 입을 삐죽거리다' 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대련의 끝에는 항상 평성이라는 단어가 사용된다. 이런 고정대련도 통례다. "이런 발의 배열은 연작의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절별로 평측자를 바꾸는 것은 합리적이며, 절과 절 사이의 연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말굽운과는 달리 기계적으로 평측자를 바꾸는 형식일 뿐이다.

그는 "짝구" 에 대해 "대련이 이중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대련이 되지 않는다" 고 강조했다. "이중성의 방법은 단지 같은 종류의 단어와 같은 종류의 단어를 일치시키는 것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서구 언어학의 품사 개념과 중국 고대의 품사 개념은 그의 저서에서 처음으로 정면으로 맞붙었다. "과거에 글을 쓴 학자들은 결코 품사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다. 첫 번째는 명사, 정어, 감탄문과 같은 진위를 구별하는 것이다. 흔히 실어라고 불린다. 전치사, 접속사 및 보조 단어는 종종 기능 단어라고합니다. 동사, 부사어, 대명사가 허실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대구가 결국 전통적인 허실 상대성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합쌍의 방법은 오늘날의 문학 작품에 국한될 필요가 없고 실어와 실사, 허사, 허사가 결합된 관행과 일치한다. 학자들은 문자의 진위와 자음의 평평함을 전문적으로 변호하여 포인터의 조합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

채동판은' 수식어' 방면에서' 절구는 특히 간단하고, 단어는 교묘해야 한다' 는 준칙만 제시했다. 대련의 스타일과 내용의 관계에 대해 저자는 "대련은 형식과 의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고 생각한다. 단어로 조화롭고 평평하며, 문장의 이중성은 형식 패턴이다. 의미에 관해서도 이렇게 해야 한다. " 따라서 채동판의 연율은 기본적으로' 글자와 짝수, 문장의 대구' 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언급한 대련을 만드는 방법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용하다.

2. 문광서점의 커플 연습.

이 책은 저자가 아닌 편집 단위만 편찬하고 문광서점을 위해 편찬한 8 권의 연련 시리즈의 개권이다. 이 책은' 대련과 시' 장에서 대련과 율시의 문체상의 네 가지 차이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대련의 길이는 제한이 없고, 짧고, 짧고, 길고, 길게 하고, 자신의 뜻에 따라 결정된다. " "대련도 평평하고 평평해야 하지만, 너는 결코 평온을 유지하지 않을 것이다. 성조가 맞는지 여부만 주의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련의 장점은 단지 서너 글자밖에 안 되지만 전체적인 뜻을 전달할 수 있고, 때로는 짧을수록 자연스럽고 함축적이며 재미있습니다." "대련은 모두 접속사인데, 뜻은 모두 조각이 아니라 완전하다는 뜻이다."

"연련의 계층" 장에서 저자는 "연련은 운율 중의 하나", "하자도 평평하다" 고 생각한다.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그것으로 구성된 대련은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탁하다. " 한편, 이 책은 이렇게 지적합니다. "한 쌍의 대련에서, 어느 곳에서는 평평한 소리를, 어느 곳에서는 평평한 소리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도와 말투가 적절한지 여부에 따라, 규정은 죽지 않았다. 조금만 위반해서는 안 되는 상황에서 규칙이 있다면, 대련의 첫 번째 부분의 마지막 글자는 소리 없이, 두 번째 부분의 마지막 글자는 평평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

"대련의 대결" 장에서 저자는 "대련의 모든 글자는 평평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위아래까지 상대해야 한다. 즉, 모든 형식과 정신은 정확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정법에 속하며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 "구체적으로 명사는 명사여야 하고, 동사는 동사, 형용사, 허사, 겹친 단어, 겹이 문장, 두 개 이상의 단어 등 다른 단어는 같은 예시로 비교해야 한다." 작가는 명사, 동사, 형용사와 같은 문법사를 사용했지만, 그는 더 많은 구분을 했다. 명사 외에도 동사를' 내동',' 외동' 등으로 나누어 매우 가늘게 나누었다. 이 책의 이원성에 대한 논술은 중서부 융합의 이중성 이론이며, 그 득실도 기쁨과 근심이 있다고 할 수 있다.

3. 이론련의 술.

이 책은 쓰촨 쌍류현 이필로 1923 에 출간된 뒤 연련 총서 제 1 권에 들어갔다.

"연습" 절에서 저자는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대련의 연습은 단지 음운과 조화일 뿐, 대결을 중시하는 것이다." 이 책에는' 율율' 절이 있는데,' 율운, 즉 일정한 형식 규칙' 이 평련을 교정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 5 언련에서 12 언련에 이르는 일반적인 형식을 상세히 열거한 후, 작가는 또 "때로는 성어를 비활성화할 필요가 없다. 상하 문장의 끝에 있는 글자가 같거나 같으면 불가능하다" 고 덧붙였다. 대련이 마음대로 변할 수 있지만, 일정한 리듬이 있다면, 당신은 평성자 부채로 숨을 쉴 때마다, 소리 없는 소리로 부채질하면 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다음 한 번은 매번 한 마디의 침묵으로 끝나고, 다음 한 짝은 끝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침묵명언) "이것은 두 가지를 보여준다. 첫째, 작가의 마음속에서 성어로 반의어를 하면 문장의 리듬이 문장의 끝만 평평할 정도로 넓어질 수 있다. 둘째, 저자는 긴 접속사의' 주법칙' 을 주장한다.

4, 광자를 유지하는 "간단한 방법"

이 책은 매년 1922 를 출판한 후 대련시리즈 제 1 권을 편성한다.

대련연습요령' 장에서 저자는 먼저' 대련은 두 가지 방면이 있어야 한다. 하나는 음운의 조화이고, 다른 하나는 대전의 정돈이다' 라고 분명히 했다. " 아래의 상세한 설명에서 저자는 4 성을 변론하고 조비 높낮이를 조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이어 "성어를 쓸 필요는 없다. 또는 상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평하다.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짝수다. 연귀라고 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작가는 이중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초심자에게는 동등한 글자가 조화될 수 있고, 대립은 특히 비싸다." 이어 천문문, 지리문, 계절문 등 29 가지 실어의 하위 범주를 분류해 결론을 내렸다.

위의 설명에 따르면, 너는 대충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대련을 하려면 먼저 제대로 배워야 한다. 두 번째 단어부터 네 번째 단어, 다섯 번째 단어까지, 너는 이미 대련을 잘 했다. 때때로, 당신이 행동이 느리다고 느껴서 적당한 것을 찾을 수 없다면, 위의 몇 가지 부류에서 제기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련의 첫 글자는 평평할 수 있고, 칠언련의 세 번째 글자도 비공식적일 수 있다. 그러나 성어는 메울 수 있다.

이 책 뒤에는' 초심자가 함께 일하는 5 요',' 초심자가 함께 일하는 10 파' 등의 토론이 있어 초심자에게 매우 유익하다고 할 수 있다.

진 tongpei "커플 가이드 쓰기"

이 책은 1926 에 출판되었고, 저자 장쑤 진동배 () 는 이후 연련 시리즈 제 1 권에 편입되었다.

이 책의 제 1 장은' 대련의 운법' 으로, 작가는 대련의 운율에 있어서 문장의 허리꼬리에 더 신경을 쓴다.

대련은 단지 대구일 뿐, 아직 많은 문장이 있다. 그러나 운발은 고대 장문의 변변 형태로서 반드시 율시의 단어처럼 평평할 필요는 없다. 가장 피상적인 것에 대해서는 문장의 끝에만 주의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말 중 하나는 허리가 평평하고 꼬리가 넓으며 허리가 평평하고 꼬리가 평평하다는 것이다. 나머지는 때때로 비공식적일 수 있다. 허리란 한 마디의 글자 수에 달려 있다.

좀 더 엄격한' 시율학' 과 더 광범위한' 비상례' 를 논의한 후 저자는 연구 운율의 두 가지 법칙을 총결했다.' 하나는 연구 운율, 시율학에 따라 각 두 글자에 주의하여 균일하고 납작하게 만드는 것은 공식적인 성조이다. 둘째, 연문의 압운이지만, 모든 문장이 멈출 수 있는 눈자에 주의하여 해음 엽독은 모두 편리하고 비공식적인 어조이다. " 이 두 가지 점은 후세 최초의' 율동 리듬' 과' 의미 리듬' 관계에 대한 토론이라고 할 수 있다. 장련의 평측선과 관련하여 필자는 평측선 (주로 평단선, 말굽운의 이중선이 아님) 을 정례로,' 주법칙' 을 변례로 삼았다.

이 책의 2 장은' 대련의 대결' 이다. 작가는 "대련은 쌍문이니, 대결에서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실사로 실사를 배합하고, 허사로 허사를 배합하고, 실재로 실언을 배합하는 것은 합법적이다. 하지만 허자는 규칙이 없지만, 실자에는 각종 약속된 것이 있어 초보자에게는 없어서는 안 된다. 특히 숫자, 색깔, 나뭇가지, 연도 등 중요한 것이다. 그런 다음 책에는 각종 작은 유형의 작업 쌍의 예와 분석이 열거되어 있다.

이 책은 또한 접속사의 구체적인 방법 (예: 단어, 접사, 적절성, 스타일) 을 상세히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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