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의 포용
시의 포용
변두리',' 명월',' 관문' 사이에 내재적인 제약 관계가 있어 분할할 수 없는 유기체를 형성하기 때문에 변두리시의 창작은 종종' 명월',' 관문' 이라는 언어 이미지의 형성에 빠질 수 없다. 달은 환경을 넓고 비장한 변두리 풍모로 점재하고 있다 명월은 시공을 넘어 고립될 수 있다. 달은 변방을 지키며 규각의 여자를 대하는 징집자에게는 일종의 기탁과 환상이다. 그들은 고독한 달을 따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비추기를 원한다. 시인은 이런 정서를 이용하여 달과 변두리의 공간미를 자유롭게 창조했다. 장' 춘강 화월야' 는' 독달그림자와 함께 캠프를 비추길 원한다' 는 것이다
둘째, 달의 시간 이미지.
달이 뜨면 달이 지고, 달이 뜨면 달이 모자란다. 달빛은 흘러가고, 달빛의 흐름은 생명의 시간에 펼쳐지므로 달빛은 여전히 생명과 시간이다. 옛사람들은 늘 달의 이미지로 생명과 세월의 흐름을 한탄했다. Li Yu 는 말했다: "봄 꽃과 가을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명월명 ("미인")
셋째, 달의 우울한 이미지.
고시에서 달은 여전히 감성적이다. 자연계에서 달은 보름달과 흐린 날이고, 보름달과 결월은 원만하고 결월은 이질적이다. 따라서 시인이 쓴 달은 왕왕 희로애락의 정서와 연결되어 있다. 임위의 조비는 남북조 때' 명월이 내 침대를 비추고, 성한수가 서쪽으로 흘러가고 밤이 아직 어리다' 는 시구가 있었지만, 사령운에도' 명월이 눈을 비추고 북풍이 강렬하다' 는 슬픈 시구가 있었지만 당대에는 여전히 큰 반전이 있었다. 당시에는 유명한' 추운 밤, 강단풍 어화면' 외에도' 양안의 일엽풍, 달이 나를 가로지르는 고독한 돛' (맹호연' 동려일파에서 양주 일우까지') 의 쓸쓸한 외로움이 있다. 왕 지안 (Wang Jian) 은 "오늘 밤 누가 가을 생각에 빠졌는지 모르겠다" 는 깊은 도덕을 가지고있다. 백거이' * * * 명월을 바라보며 울며, 마음을 위해 다섯 곳, 모두 병을 앓고 싶다' 는 당대 시인 중 달은 우울한 이미지로 구상이 교묘하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필법이 공허하며 서정이 완곡하고 재미가 넘치며 불후의 예술 생명과 모호한 예술 분위기를 얻었다.
넷째, 달의 사랑 이미지. 달은 감성적이며, 월상 버드나무 가지의 얽힘, 달빛의 슬픔, 월하 고층 건물의 낙락이 있다. 사랑이 깊은 곳에 이르면 달은 자연히 사랑과 연결되어 있다. "인생은 세상, 정", "정" 이지만, 달은 여전히 애정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이다: 사장의' 월명천리' ('월부'); 맹교의' 이별 후 재념, 천애이웃' ('옛일은 원망하지 않는다'), 장구령의' 달, 지금은 바다로 가득 차 있다. 이때 천애는 * * "("망월사일원 ") 이다.
다섯째, 달의 상징적 이미지.
1, 달은 아름다움과 사랑을 상징합니다.
명월은 고향, 친족,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상징한다.
3. 명월은 사람의 고귀한 자질을 상징한다.
밝은 달 이미지는 철학의 계몽을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