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스시는 왕안석 변법 기간 동안 어떤 영향을 받았습니까?

스시는 왕안석 변법 기간 동안 어떤 영향을 받았습니까?

1. 스시의 왕안석 변법시

스시의 왕안석 변법에 관한 시 1. 소안사 변법

수시는 확실히 신법에 찬성하지 않고 백성들의 질고를 묘사한 시를 썼다.

정리 등은 주로 수시의 시를 풍자황제와 조정으로 왜곡하는 것이지만, 수시는 그런 뜻이 없다. 많은' 죄명' 은 모두 억지부회이며, 억지부회로' 문자옥' 에 해당한다.

스시는 마침내 법정에 올랐지만, 그는 아첨하지 않고 불합리한 정책에 복종했다. 많은 사람들이' 신당' 을 불쾌하게 했고, 신당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었다. 왕안석은 천하에 관심을 갖고 개혁을 추진하려고 노력하는 정치가이다. 딩리와 다른 악당들은 서로 다른 정견을 가진 사람들을 잔인하게 채찍질했다.

송신종은 영명하고 개명한 군주로, 그는 뉴딜을 지지하지만, 수시의 이' 구당' 의 재능과 충성심을 높이 평가하며, 수시를 관용하고 그에 대한 처벌을 경감하려고 한다. 그중에서도 왕안석도 수시를 위해 탄원했다.

2. 스시와 왕안석

뭐랄까! 우리의 왕안석은 장식의 인물로 눈에 모래를 비비지 못한다. 수시는 당시 변법의 객관적 요인에 대해 비교적 적절한 의견을 제시했지만, 우리 왕 개혁가는 한 가닥의 힘줄을 잡아당겨 돌아오지 못했다.

게다가 약간의 오해까지 더해서 수시의 비극을 초래했다. 그들은 정적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스시의 이후 사마광에 대한 불만에 따르면 그는 비교적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유명 인사가 스시 본인이 유석도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그 본인은 도가의 문인들이 초탈의 이상과 자연 무위를 추구하며, 나라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벼슬길을 통해 천하를 평정하고자 하는 사명감도 있다. 그래서 양쪽 끝을 놓을 수가 없어서, 나는 틈새에 끼어 양쪽이 모두 비위를 맞추지 못하게 되었다.

3. 소왕석 왕안석 변법 수시의' 오대시안' 은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며 환영을 받지 못했다.

소식 () 은 신법 () 에 그다지 찬성하지 않고 백성들의 질고를 묘사한 시를 썼다. 정리 등은 주로 수시의 시를 왜곡하여 황제와 조정에 풍자하지만, 수시는 그런 뜻이 없다. 많은' 죄명' 이 억지부회하여' 문학교도소' 에 해당한다. 수시는 결국 조정에 올랐지만 아첨하지 않고 불합리한 정책에 복종했다. 신당' 의 많은 사람들이 미움을 받았고, 신당에도 좋은 사람이 있었다. 송신종은 뉴딜을 지지하는 현명하고 개명한 군주이지만, 스시의 이' 구당' 의 재능과 충성심을 높이 평가하며, 일부러 스시를 너그럽게 관용하고 형벌을 경감하는데, 그중에서도 왕안석도 스시의 중재이다.

4. 소동파는 왕안석의 시를 바꾸었다

나는 내가 어떤 윤곽을 원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단지 말했을 뿐이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이야기는 주로 동파개시를 다룬다. 소동파는 대문호, 다재다능하지만, 금은 언제나 맨발이 아니며, 사람은 모두 완벽하지 않다. 사실 한 사람의 식견은 한정되어 있는데, 경력과 식견 두 방면을 포함한다. 동파거사는 지식의 정점에 있지만, 이때의 경험은 그의 학식보다 못하다. 이 두 편의 시는 불합리해서 주인의 동의 없이 경솔하게 시를 고치는 것은 좀 타당하지 않다.

동포의 오만함은 그가 젊었을 때의 대련에서 볼 수 있다. "그는 세상의 모든 단어를 알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는다." 결국 그는 입구에서 발길질을 당했다. 사실 이 말은 실천하기 어렵다. 장자도 "내 생명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고 말했다.

이 주제의 도덕은 무엇을 하든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으며, 공부와 동시에 더 많은 경험을 얻어야 한다. 결국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그렇지 않으면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어떤 사람들은 왕안석이 소동파를 합포에 비하하여 합포에 이르면 합포가 주강으로 돌아가는 전고가 있다고 말한다. 사실, 왕안석과 당시 야당 지도자인 사마광은 정견은 다르지만 도덕적 자질에는 흠잡을 데가 없었다. 그리고 수시는 변법에 완전히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왕안석의 인품을 믿어야 한다.

왕안석은 스시에게 어떤 시를 썼습니까?

이야기와 시, 당신은 일치한다고 생각합니까?

우타이시안

어느 날 그는 왕 Anshi 의 연구 우 하우스 왕 Anshi 을 찾기 위해 갔다 하기 전에, 강등 되기 전에, 법원 의례 책 에 스와 동포 에 관한 것입니다. 왕이 없을 때 오택의 책상 위에는 시 한 수가 있었는데, 단지 몇 마디만 썼다. "밝은 달이 몇 번 울고, 노란 개가 누워 있다." " 스와 동포 는 대단히 의아해, 보고 보았다. 명월이 가지에서 어떻게 지저귀는 거야? 노란 개는 어떻게 바람둥이에 누울 수 있습니까? 틀린 줄 알았어요. 그래서 나는 펜을 바꿔서 시를' 명월이 하늘을 비추고, 노란 개가 꽃그늘에 누워 있다' 로 바꿨다. " 왕안석이 돌아온 후, 수시가 그의 시를 수정하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그를 합포로 폄하하였다. 소동파가 합포에 도착한 후 어느 날, 그는 산책을 나갔는데, 한 무리의 아이들이 한 무더기의 꽃 주위에 둘러앉아 "노란 개 로로, 검은 개 로로, 빨리 나와!" 라고 외치는 것을 보았다. 롤로로, 롤로로. \ "호기심 에서, 스와 동포 는 아이 에게 소리 쳤다 물었다. 아이가 말하기를, 우리는 그것을 잡으려고 작은 벌레에게 빨리 나오라고 했다. 소동파가 이 꽃에 가까이 다가와 보니, 꽃술 속에는 참깨가 큰 누렇게 검은 벌레가 몇 마리 기어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이에게 이것이 무슨 벌레인지 다시 물어보십시오. 아이가 말했다: 노란 개벌레, 검은 개벌레. 소동파는 꽃밭을 떠나 반얀 나무 밑에 와서 맑은 새소리를 만나 다른 사람에게 물었다. 이게 무슨 새소리냐? 다른 사람이 대답했다: 이것은 명월새라고 한다. 이때 소동파는 갑자기 자신이 왕안석의 시를 잘못 고쳤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왕안석을 재상으로 평가하고, 마음이 너무 좁다고 평가했다. 그는 현지의 풍토와 인정을 알고 있지만, 수시가 그의 시 두 수를 잘못 바로잡고, 수를 감옥에 가두고,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면 안 된다.' 우대시안' 이 성립된다. 이렇게 하는 것은' 문자옥' 을 하는 것과 다름없다. 사실, 역사 왕 안시 처벌 스와 동포, 두 시를 잘못 변경하지만, 표면의 부차적인 이유일 뿐이다. 사실 가장 큰 이유는 스시가 왕안석 변법에 반대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수시는 여러 차례 강등됐다.

북송 원풍 2 년 (1079), 수시가 호주로 강등되었다. 강직의 원인은 그가 왕안석 신법에 찬성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시는 여느 때처럼 송신종에게 경의를 표했다. 이것은 빨간 테이프 문장 이지만, 그는 그가 밖으로 넣어 알고, 신당의 제안은 변조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음속의 억울함은 참지 못하고 약간 불평하는' 생황이 때를 잘 알지 못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신입 사원을 따라잡기 어렵다' 는 글을 쓸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억울함, 억울함, 억울함) 노인의 고민을 조사하거나 왕을 키울 수 있다. 당시 정적장방패 채실은 소시가' 사표' 라는 이름으로 조정의 현실을 조롱하며 안하무인으로' 신법' 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며 엄벌을 요구했다고 비난했다. , 호, 등, 수시의' 항기시' 를 인용하여, 그가' 법정을 가지고 놀며 국사를 조롱한다' 며, 심지어 그의 다른 시에서 문장 몇 구절을 찾아내,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죄에 들어간다. 예를 들면, "법을 읽지 않고 만권의 책을 읽으면, 너는 아무것도 모른다." 라고 증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래 스시는 그가 책을 잘 읽을 수 없고, 황제가 요순과 같은 성인이 되는 것을 도울 수 없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그가 황제를 풍자하여 관원을 가르치고 감독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동해가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간수를 뽕밭으로 가르쳐야 한다" 며 "수리건설을 비난하는 것은 잘못된 것" 이라고 말했다. 사실, 수시 본인은 항주에 수리공사를 하고 있다. 그는 어떻게 그것이 틀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또 "소설에 의하면 맛을 이해하는 것을 잊어버렸고, 최근 3 월에는 소금이 없다" 며 "사람들이 소금을 파는 것을 풍자하고 있다" 고 말했다. 요컨대, 그가 감히 황제와 재상을 조롱하고, 죄가 극악해서 사형을 선고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그래서 법원은 수시의 관직을 해임하여 그를 체포하고 그를 어사대로 보내 재판을 받게 했다. 이때 심괄도 밀고를 하고, 소시의 시가 국사를 조롱하는 뜻이 있다고 말했다. 소시의 시를 증거로 삼았다. (소몰이 재수없는 그 시는 백나무를 찬양하는 두 줄의 시였다.) "뿌리는 무덤에는 어디에도 없고, 인간은 용만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구절은 황제를 찌르는 것으로 지목되었다." 황제는 하늘의 용과 같고, 수시는 구천 밑에서 용을 찾아야 한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 ) 그를 "불순종" 하고 그를 죽이고 싶다고 비난했다. 수시의 39 명의 친척과 친구, 100 여 편의 시와 관련된 큰 사건이 심곽에게 밀고를 당해 충격을 받았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우태시안이다.

수시가 투옥된 후 생사를 예측할 수 없어 하루에 여러 번 놀라서 혼났다. 최종 판결을 기다리는 동안, 그의 아들 수마이는 매일 감옥에 가서 그에게 밥을 주었다. 아버지와 아들이 만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어둠 속에서 약속했다. 평소에는 음식과 고기만 배달하고, 사형에 대한 나쁜 소식이 있으면 물고기를 대신 보내 일찍 준비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어느 날, 수마이의 돈이 다 떨어졌기 때문에, 그는 나가서 빌려야 했기 때문에, 그는 한 친구에게 수시를 위해 밥을 보내라고 의뢰했지만, 그의 친구에게 이 비밀 협의를 알려주는 것을 잊었다. 마침 그날 그 친구가 밥을 배달할 때 훈어 한 마리를 스시에게 보냈다. 수시는 자신의 운명이 다분하다고 생각하여 극도의 슬픔을 동생 소길로 삼아 송별시 두 수를 썼다. 그중 한 문장은 "주님은 하늘과 같고 만물은 봄 같고, 신하는 어리석고 은밀히 죽는다" 는 것이다. 백 년이 채 안 되어 빚을 갚는 것이 더 힘들다. 그것은 뼈를 숨길 수 있는 청산으로, 그 혼자 빗속에 있다. 평생 너와 형제가 되는 것이 더 어렵다. " 둘째: "백대 서리는 밤이 슬프고 바람은 달이 낮다. 꿈은 운산심 주위를 사슴처럼 돌고, 혼비탕불은 닭과 같다. 이마의 코뿔소 뿔은 정말 군자다. 뒤의 소는 모두 노부인을 부끄럽게 여긴다. 100 세 노인이 신유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퉁 타운십은 절강 서쪽에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이 시를 다 쓴 후 간수는 규정에 따라 종신 황제에게 넘겨주었다. 송신종은 소식 () 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그를 죽일 뜻은 없었다. 그는 단지 스시를 말리려고 했을 뿐이다. 수시의 이 두 시를 보고 나는 감동을 받았지만, 이런 재능에 탄복할 수 없었다. 또한, 왕조에도 많은 사람들이 수시를 위해 탄원, 왕안석도 종신을 권고했다. 성조가 명사를 처벌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래서 종신은 수시를 가볍게 떨어뜨리라고 명령하고 황주 영옥시랑으로 강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한때의' 오대시안' 이 막을 내리고, 수시의 두 곡의' 절명시' 가 널리 퍼졌다.

왕안석 변법과 스시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왕안석 변법과 수시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북송신종 시절 법원은 북송 () 이 빈궁하고 약한 국면을 살리려고 왕안석 () 에게 변법 운동을 시작하라고 요구하다가 나중에' 왕안석 변법' 이라고 불렸다. 당시 조중 많은 대신들은 왕안석의 변법 운동에 찬성하지 않았는데, 수시를 포함한다. 스시는 왕안석 변법에 저항하고 항의했다. 수시는 변법을 실시하기 전에 왕안석의 변법 조치가 너무 급진적이어서 북송에서는 오래 갈 수 없다고 지적했다.

왕안석과 수시의 초상

1069 년 수시는 왕안석 변법의 부족을 지적하는 송신종을 세 번이나 썼다. 그 중에서도 스시는 왕안석의 공귤법에 대해 송신종에 의견을 제시했다. 스시는 왕안석이 제창한 인재 선발제도가 능력에만 치중하고 인품은 중시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공거법에 따라 인재를 선발한다면 조정은 많은 투기꾼들을 낳을 것이다. 스시는 왕안석 선현임능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백성의 이익을 무시했다. 그 후, 스시는 왕안석 등 유신파의 압박을 받았다. 그러나 이것은 수시의 포기를 막지 못했다. 그는 두 번이나 송신종에게 편지를 써서 왕안석 변법 조치의 폐단을 전면적으로 비난했다. 수시는 고용법을 예로 들어, 고용된 돈이 백성의 세금 부담을 증가시킬 것이며, 투기를 잘하는 탐관관들에게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용명언) 이 조치를 실시하면 민원을 초래할 뿐이다.

수시의 여러 차례의 권고는 통치자에게 중시된 적이 없다. 결국 그는 관직이 높지 않은 공무원일 뿐이다. 수시는 송신종 변법의 결심과 끈기를 알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변법 조치의 폐단을 제기하여 수시가 큰 지혜와 용기를 가진 인재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시는 유신파에 밀려 베이징을 떠났다. 나중에 그는 송신종에게 편지를 써서 개혁 이후 인민의 생활 상황을 설명했다.

수시에 대한 평가는 무엇입니까?

수시는 재능이 출중하고 사유가 민첩하여 평생 시를 무수히 썼으며, 후세 사람들은 그를 당송 8 인 중의 하나로 꼽았다. 그 외에, 스시의 또 어떤 특징이 있으며, 사람들은 어떤 방면에서 그를 평가하고, 어떻게 그를 평가합니까? 간단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스시의 이미지

첫째, 외모만으로 볼 때, 많은 사람들은 스시가 잘생긴 남자라고 생각하는데, 매력적이며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것은 그의 일생의 결혼에서 알 수 있다. 소동파는 평생 세 번 결혼한 적이 있다. 그의 첫 번째 아내 왕부가 죽은 후, 그녀의 사촌 왕윤이 그녀의 매부 스시를 짝사랑했기 때문에, 그녀는 사람을 찾아 중매인이 되었고, 결국 그녀는 소원을 이루어 두 번째 수 부인이 되었다. 스시는 죽은 아내를 추모하기 위해' 강성자' 라는 단어를 쓰며 죽은 아내에 대한 애도의 정을 깊이 표현했다. 이 때문에,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다정한 사람으로 평가되어, 참으로 명실상부하다.

둘째, 목표 지향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그를 야망이 있고, 자신의 이상을 견지할 수 있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 사람으로 정의한다. 스시는 젊었을 때 유교 사상을 매우 추앙했고, 성공으로 벼슬길을 얻고 조정에 봉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그러나 그는 분명히 운명의 신의 보살핌을 받지 못했고, 사업의 길은 일파삼절이었다. 그는 심지어 새로운 세력을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억울하게 투옥되었다. 출소 후, 스시는 한때 재임되었지만, 곧 다시 강직되었다. 그러나 이런 우여곡절 경험은 스시의 초기 방향과 이상을 단념하지 않았다. 이 관점에서 볼 때, 그도 전도가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유론의 관점으로만 볼 때, 수시는 활달호매한 사람이고, 정확하고 정확하다고 평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이 점을 충분히 표현했는데, 영웅의 선생님은 바로 스시입니다.

소식 () 에는 어떤 무단결달한 말이 있습니까?

수시, 북송인칭' 소동파' 는 유명한 호방시인, 정치가, 문학가이다. 수시는 산문으로 당송 8 인의 대열에 올랐다. 그의 시는' 송대 전범' 이라고 불리며, 그의 단어는' 단어입법' 이라고 불린다.

스시 조각

수시 문학에 조예가 높지만 남아 있는 단어는 사실 많지 않다. 통계에 따르면 300 여 곡에 불과하지만, 수시의 단어는 또' 활달어' 라고 불리며 어학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정치는 예측할 수 없고 신비롭다. 많은 문인들이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조정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려고 하지만, 모두 다른 정도의 억압을 받는다. 도연명의 시는 대부분 빈병을 탄식하고, 이백호방파의 시는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고, 두보의 시에도 늘 실의와 실의를 담고 있으며, 수시의 시는 다른 가슴과 인생에 대한 비애에 대한 이해를 보여준다.

수시 결달사의 형성은 수시의 생활 배경과 경력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평생 동안, 수시는 아무도 구름도 없고, 사리사욕을 위해 작은 집단을 결성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여러 차례 강등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현실처럼 고개를 숙이지 않았고, 표류하지 않았다. 수시는 유도에 통달하여 활달하고 낙관적인 성격을 형성했다. 심지어 가장 난처한' 우대시안' 에 직면했을 때에도 그는 정치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지만, 이것은 그의 타고난 인생 태도를 타격하지 않았다. 강등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국민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여 병원과 학교를 설립하여 현지인들에게' 소현능' 이라고 불렸다.

수시의 무단결달시는 애도의 죽음, 야망 미보수, 마음의 외로움 등 초연활달한 자세로 생명의 희망에 대한 집착과 추구를 드러냈다.

7. 스시가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는 것이 옳고 그른가?

사실 우리 후손들은 어쨌든 청교의 공과와 시비를 말할 수 있다. 임어당의' 소동파전' 은 완전히 한 학자의 입장에 서서 변법에 대한 평가가 편파적이고 심지어 상당히 악독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이 책은 동파경전으로 추앙되어 있어, 그래도 일리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역사 환경의 우연한 요인으로부터 객관적으로 이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총명하고 슬기로운 사람은 규칙을 바꿀 수 없다. 왕안석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현대의 관점에서도 그의 많은 행동은 자폐증 천재와 매우 비슷하다. 그의 주요 라이벌인 사마광도 총명하고 슬기롭다. 그러나 만약 총명하게 사마광을 묘사한다면 왕안석은 슬기롭다. 첫째, 개혁 자체는 잘못이 없다. 우리는 송 () 나라가 단기간에 부유해지면서 신법 () 의 혜택을 크게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행하게도, 새로운 법이 시행되는 환경은 너무 열악하다. 왜냐하면 그것이 겨냥한 사대부, 부상, 귀족은 뚜렷한 이득이 없고, 젊은 세대는 잇달아 경경의 세력에 오르며 구당을 공격하고, 이기심을 없애고, 새로운 법에 적지 않은 저항을 더했기 때문이다. 신법 시행의 하반기에 이르러 사실상 왕안석은 이미 산야로 은퇴했다. 따라서 신법의 실패는 왕안석 변법의 잘못을 설명하지 못한다.

스시가 왜 왕안석 변법에 반대했는지 봅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소경이 소시와 소도를 데리고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소삼이 즉각 천하를 유명하게 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 주저 전체 야망 때, 왕 안시 는 자신의 관찰 으로 황제에게 스와 작가의 [견권 을 비판했다. 그리고 나중에 소견은 왕안석 신법에 대한 산문' 간변' (글이 씁쓸하고 인신공격에 가깝고 유치하다) 을 쓴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소견은 사실 마음이 변법을 지지한다고 말하지만, 어쩔 수 없다. 덕의 효도가 우선이고, 수시, 소철, 심지어 효심이 있는 사람, 그래서 마음속에 신법에 대한 약간의 지지가 있더라도 겉으로는 절대 동의할 수 없다. 그래서 스시는 젊었을 때 완전히 새로운 법을 부정했다. 이것은 우연한 요인이다. 두 번째 이유는 신법이 전국적으로 탄생해 국가를 신속히 광복하고자 하는 송나라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당시 다수의 마음가짐에 딱 들어맞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스시는 자신의 지식 축적과 자신의 재능 때문에 맹약이 온화한 조리보다 못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인체의 관점에서 볼 때, 맹약은 잠시 효과가 있지만, 질병이 한동안 억압된 후에는 대규모 저항을 일으키기 쉽다. 가볍게 조절하는 것보다 천천히 인멸하는 것이 낫다. 이로써 수시는 변법에 완전히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변법 과정의 급격한 변화에 불만을 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스시는 이 점에서 일리가 있는데, 역사적 관점에서 보면 확실히 이렇다. 그러나 새로운 법은 그렇지 않다. 이른바 대잠과 신법이란 후세 사람들의 지연에서 패하여 사마광이 무자비하게 쓸어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신당이 여야를 제거한 후에도 수시는 여전히 구당으로부터 아무런 이득도 얻지 못했다. 그는 유치하여 정치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가 너무 간단하다. 그는 구당의 소행을 비판하고, 천하를 가득 채우고, 깊은 두려움을 느끼고, 일찌감치 강등되고, 신당보다 더 독하기 때문에, 영남은 말할 것도 없고, 하이난도 예외가 아니다.

정치는 옳고 그름만큼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스시의 일생은 왕안석과 아무런 관련이 없었고, 왕안석의 사상에 대해서도 매우 추앙했다. 왕안석도 수시의 시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일찍이 그를 은거하게 했다. 그러나, 스시는 당시 감동을 받았지만, 급히 북경에 가야 했다.

당신이 정말로 옳고 그른 것을 분별하고 싶다면, 나는 왕안석 신법 자체에 문제가 없다고 말할 수 있지만, 부적절한 고용 등 많은 실수가 있어 순조롭게 실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시는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며 역사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거의 없다. 단지 많은 화제를 제공했을 뿐이다. 왜냐하면 수시는 문채가 일류이고, 명성이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지만, 정치적으로는 결코 큰 발언권이 없기 때문이다. 정말 안타깝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생각과 자신의 진실한 의도를 따르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도 옳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우리 후세의 관점에서 상양, 왕안석, 장, 옹정 등의 변법은 틀리지 않았다. 다만 당시 사람들은 잇달아 반대하고 있었다. 모든 사람의 안목이 개혁과 능력 개혁을 할 수 있는 사람에 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유명인의 반대 때문에 그를 평가해서는 안 된다. 사람마다 각자의 입장이 있다. 이에 상응하는 것은 고대에 이 개혁가들이 왕안석을 제외하고는 모두 산야에서 만년을 편안하게 보냈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황제에게 죽임을 당하거나 과로로 죽었다. 。 에이. 。 물론, 정치 개혁은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한 것이지만, 결국 원래 권세 있는 집단의 이익을 손상시킬 수 있다.

수시가 변법 (이용됨) 에 반대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며, 왕안석 변법도 마찬가지다.

8. 왕안석 변법이 스시의 사풍에 미치는 영향

106 1 년 (가우 6 년 그 모친은 고리에서 죽고 1069 (희녕 2 년) 만형기를 마치고 북한으로 돌아와 여전히 직무를 맡고 있다. 당초에 그의 구양수를 매우 좋아했던 것을 포함하여, 스시의 많은 스승들은 모두 신법에 반대하여, 새로운 왕안석의 정견을 인정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여야의 낡은 비가 사라지고, 수시의 눈에는 더 이상 스무 살 때 본' 태평성세' 가 아니다.

수시의 하소연 중' 신진' 은 왕안석이 법을 바꿀 때 도입한' 소단체' 를 가리킨다. 훼방' 이라는 단어는 이미 보수파 공격 개혁파의 상용어가 되었다. 이 말들은 당연히 고위직을 훔치고 사리사욕을 꾀하는' 소인들' 을 찔렀다. 첫 번째로 나서서 스시를 신고한 것은 무엇이고, 그다음은 왕안석의 학생이다. 그는,,, 등 여러 가지 모함을 당하여, 수시를 어사대에 넘겨주라는 취지를 내려야만 했다. 이를 비롯한' 뿌리탐사원' 이 심리를 담당하고 있다. 그의 필법은 점점 날카로워져서 조정의 빈약함을 고소했다. 그는 언젠가 진정되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천하의 큰 꿈, 인생은 몇 도의 가을과 서늘함" 이다. 동파행운수의 작품이 우대시안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식으로 끔찍한 문자 감옥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대안은 북송 시대의 문자옥이다. 결국 수시는 5 대에서 체포되어 4 개월 동안 수감되었다. 검열 중, 정, 유, 어떤 사람이 호주사상표에서 수시가 쓴 문장과 시를 뽑아서 신정을 비방한 죄명으로 수시를 체포했다. 수시의 시는 확실히 변법 과정의 문제를 포함하여 시정을 조롱했다. 그 사건은 먼저 심사관이 보고한 다음 심사관 교도소에서 재판을 한다. 소위' 오대' 즉 옥석대는 부야 곳곳에 백나무를 심었기 때문에' 백대' 라고도 불린다. 까마귀는 종종 노송 나무에 둥지를 틀는데, 이를 오대라고 한다. 그래서 이 사건은' 우대시안'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