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과장된 시 한 수
과장된 시 한 수
왕륜에게 준 선물
당대의 이백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며 왕륜에 대한 애틋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깊은 천 피트' 의 연못수로 작별을 비유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미만' 이라는 단어가 더해져 시의 감동적인 힘을 증강시켰다. 뚜렷한 민간 풍미를 지닌 이 시는 자연, 소박함, 상큼함, 유창함. 시인은 눈앞의 평범한 풍경을 비유로 친구에 대한 그의 진지한 감정을 썼다.
장 지 (발췌)
당대의 한유
두리의 문장 쓰기가 한창이다.
무리가 어리석은지 몰라서 비방이다.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우습다!
내가 태어난 후, 나는 목을 들어 멀리 상대방을 바라보았다.
꿈이 밤에 그것을 많이 볼 때, 그는 낮에 그것에 대해 생각할 것이다.
도끼의 흔적을 봐라, 그러나 물과 항해를 통제할 수 있으리라고는 기대하지 마라.
왕, 맹학원, 백시풍이 성행하는 중당 시대에 이백, 두보의 시가 성취는 종종 일부 사람들이 간과하거나 폄하하는 경우가 많다. 이 시에서 한유는 이백과 두보의 시 짱 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높은 경모를 나타냈다. 이, 두시에 대한 평가에서 한유는 동시대인보다 훨씬 낫다.
이평어록.
당대의 이하
우방촉 장고추, 공산은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강씨는 소녀의 슬픔을 위해 울고, 이핑은 중국을 놀고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오면은 계수나무에 기대고, 발을 드러내고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이한 상상력, 생동감 있는 이미지, 낭만주의이다. 시인은 Lenovo 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추상적인 느낌, 느낌, 생각을 구체적인 물체로 바꾸어 가시적이고 실감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문장 전체를 관통하고 시인의 감정은 곳곳에 기탁되어 음악에 대한 감정과 평론이 우여곡절로 분명하게 표현되었다. 이로 인해 외적인 이미지와 내면의 감정이 하나가 되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예술 경지가 형성되었다.
동팅 레이크를 바라보며-장 총리에게 씁니다.
당대의 맹호연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의 힘든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구름이 안개가 자욱하여 악양성을 뒤덮고 있다." 이 광활한 호수와 운몽택에서 물기가 증발하고 파도가 울부짖으며 호숫가에 자리 잡고 있는 악양시를 뒤흔들었다. 이 네 편의 시는 동정호의 경치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묘사했다. 이렇게 풍경을 쓰면 시인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 상태를 부각시켜 시인이 한창 장년이며 그것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을 암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