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아동시의 특징
아동시의 특징
아동시에서 표현된 아동 감정은 종종 아이들의 재미로 가득 차 있어, 어린이들이 보살핌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인 독자들을 동심의 싹트는 장면으로 데려와 어린 시절의 꿈을 되새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상작' 14 세, 블루하버' (무릎여욱) 는 사랑에 대한 이해, 고민과 순진, 성격 차이, 마음속의 욕망, 이상과 모험정신 등을 포함한 이 특별한 나이의 아이들의 시를 썼다. 그들의 감정은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생동감 있고 흥미롭다. 그중에는 "남자가 용감하다는 것은 용감하다. 총알이 빗발치더라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 는 시가 있다. 여자가 겁이 많다고 해서 정말 겁이 많아서 멀리서 콩벌레가 뛰는 것을 보았다. 어른의 느낌표가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지만, 머리 속의 물음표는 곧게 펴지지 않았다. 이상한 문제는 늘 선생님을 난처하게 한다. "시인은 유머러스한 묘사에서 어린이들의 독특한 내면 세계와 감정 활동을 털어놓으며, 이것이 바로 활발하고 행복한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아이들의 재미로 가득 차 있어 말로 넘쳐난다.
아동시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은 아동생활의 내재적인 요소이며, 어린이 시인만이 무뚝뚝하고 외적인 성분이 아니라 생동감 있게 그려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깊은 사상,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전파적인 언어로 표현해야 시가 될 수 있다. 아동시는 어린이가 언어를 익히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조건을 제공해야 하며,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언어 환경 중학교에서 언어를 배우고, 어휘를 풍부하게하고, 언어의 숙달과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유약민의' 바다의 노래' 에서 바다는 잠을 자고 있다. "바람은 시끄럽지 않고 파도는 웃지 않는다. 심야에 바다가 잠을 잤다. 그녀는 밝은 달을 들고, 그녀는 별을 메고 있다. 그 부드러운 조수 소리는 잠든 코고는 소리였다. " 세 마디로 조용하고 고요한 바다를 독자 앞에 드러내며 매우 정확한' 포옹',' 포옹',' 싸움' 등의 단어로 의인화된 수법으로 바다' 어머니' 의 아름다운 자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런 시를 자주 암송하면 아이의 심미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로부터 배우고, 언어에 대한 아이의 숙달과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동시가 아름다운 언어에서는 단어의 정확하고 적절한 단련 외에도 시의 소리 리듬은 음악성이 있어야 한다. 즉 시의 압운은 미적 효과가 있어야 한다. 미학 전문가 주광천 씨는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직접적인 것은 소리의 리듬이고, 문학적 의미는 두 번째다" 고 말했다. 문학적 의미로 표현할 수 없는 의경은 종종 소리의 리듬으로 표현할 수 있다. "("Zhu Guangqian 미학 문학 논문 선집 ")
아동시의 음악성은 주로 압운과 리듬에 나타난다. 운율의 변화와 문장의 오차를 통해 연령대가 다른 어린이들을 배려하고, 시 전체에 강한 음악감과 리듬감을 주어 시 전체의 깔끔한 미감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나이가 어린 아이일수록 읽는 아동시의 운치가 더욱 깔끔하다. 예를 들어 유아를 겨냥한' 곰 다리' (강) 는 운율' 오' 로 끝난다. 왕안의' 중얼거림, 중얼거림' 과 육빙의' 턱 위의 구멍' 에서 또렷한 리듬감, 모두 노래처럼 시를 읽는 명쾌한 느낌을 주며, 아이를 흥분시키면서도 아름답게 느끼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서사시는 시의 언어로 구체적인 생활 장면을 통해 인물이나 사건의 상호 관계를 표현하여 아름다운 경지를 조성하고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하는 문학 양식이다.
서사시는 줄거리나 인물에 의존하여 순서를 시작하지만, 반드시 줄거리의 완전성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줄거리 구조는 큰 점프를 허용하며, 강한 시를 가진 사람과 일을 표현하는 것이다. 유명한 시인 곽소천은' 기미 정' 의 세 가지 요소는' 좋은 서사시가 필요한 것'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인물, 줄거리가 있는 서사시를 읽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홀수" 는 서사시에서 교묘한 줄거리를 가리킨다. "아름다움" 이란 시가 아름다운 경지를 형성해야 하고, 언어가 세련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랑" 이란 시가 감정이 충만하고 정취가 넘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기의' 삼면 한 소년',' 임용한 아빠의 선생님',' 코암 모자의 비밀',' 김금의' 천목산의 좋은 사냥꾼' 은 모두 서사시의 대표작이다. 동화시는 시 형식으로 환상과 과장으로 가득 찬 동화 (또는 전설)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그것은 동화와 시의 결합이다. 동화시는 보통 아동시의 독특한 풍격으로 여겨진다. 취학 전과 학령기 아동들이 유행하는 문학 양식이기도 하다. 한 시인은 "시는 동화의 판타지 색채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고 늘 생각한다. 판타지 동화 세계는 시의 의미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나는 동화를 사랑하고, 나도 동화를 좋아한다. "(장추생)
동화 속에는 민간 동화와 민간 전설을 바탕으로 한 동화가 있다. 예를 들면 응우안의' 금소라', 곰싸이의' 마연화' 등이 있다. 태고어의' 황혼', 예성의' 대숲 모험기', XI 여욱의' 숲 동화' 와 같은 실생활에 기초한 동화도 있다. 풍자시는 일종의 유머러스한 아동시로, 비유와 과장된 방식으로 아동 생활의 일부 불건전한 현상을 제시하고 비판하여 아동의 자성을 유도한다. 이런 시는 아이의 잘못된 행동과 결과를 직접 묘사하거나, 아이의 한두 가지 단점을 언급하거나, 고의로 아이의 악습과 우스꽝스러운 결말을 과장하여 아이가 미소 속에서 자신을 보고 깨우치고 각성하게 한다. 예를 들어 임용한 풍자시' 장사 복장' 은 극도로 과장된 수법으로 장사 복장의 완만함을 묘사한다. 아침에 일어나 저녁까지 입는다. 일부 아이들이 일을 하면서 노는 습관을 풍자했다.
어린이 풍자시와 일반 풍자시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아동시의 풍자 대상은 어린이이기 때문에 대부분 선의적이고 완곡하며 온화한 풍자이다. 그것은 일반적인 풍자시와는 달리, 대부분 사회생활의 일부 비정상 현상, 어떤 사람들의 나쁜 흔적이나 적의 신랄함, 정밀함, 심지어 선회할 여지도 없다. 시 () 는 어린이가 감상하기에 적합한 그림 (또는 만화) 을 위해 쓴 일종의 아동시입니다. 유명한 시인 코암의 비문시가 바로 그 안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