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여건의 시는 국민에게 돌려주었다.

여건의 시는 국민에게 돌려주었다.

여건은 오사신문화 운동과 동갑이다. 초등학교 때' 열강을 타도하고 군벌을 소멸한다' 는 노래를 들었고, 중학교 때 문학과 자각을 겸비한 국어 교과서를 통해 주지청과 빙심의 새 문학 작품을 접했다. 게다가, 그가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에 받은 것은 주로 유교 문화를 위주로 한 본토 문화 교육이었다. 1937 년 겨울, 여건과 십여 명의 동료들이 제남에서 출발해 충주를 거쳐 당시 대후방의 대도시 우한, 한구거리 몇 칸의 어둡고 습한 방에서 잠시 머물며 낮에는 서점을 운영하고 밤에는 굶주리며 책을 읽는다. 이듬해에는 이창전보국 전화원의 여건이 되어 책을 많이 읽었고, 신시도 많이 읽었고, 다단, 아이청, 장크가, 조화범, 민들레, 신입생 7 월의 전투시를 읽었다. 여검은 극도의 흥분 속에서 자신의 작품을 양조하기 시작했다. 1938 여름의 불면의 밤, 여검은 인생 첫 신시' 여명' 를 써내며' 태양이 여명 따라 나왔다! 광명에 경의를 표하다. 나중에 그는 국가에 관한 일련의 시를 발표했다.' 펜싱수',' 방적야행',' 전진',' 대대가 돌아왔다',' 그는 대중과 함께 있다' 등의 작품을 발표했다. 그중 산둥 라이 우 (Laiwu) 의 한 농촌 노인을 주제로 한' 대대 인마가 돌아왔다' 는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여건은 이 시를 쓸 때 열아홉 살이었다. 신화일보에 발표되자 즉각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판독은 문예진지에서 열렬히 추천했고, 유명한 시인 이양, 아이청도 연이어 언급했다. 배우 전충도 연안 문예 파티에서 이 노래를 낭송했다. 그 이후로 여건의 이름은 반파시스트 전선과 후방에 나타났다. 이 시와 연안 시인 란전의' 말을 타고 돌아온 대위' 는' 남북 2 마',' 항전 2 마' 라고 불리며 잠시 좋은 말을 했다. 그래서 이 시는 여건의 명작이 되었다. 반세기 후, 항전 승리 5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 시는 중국 공협에 의해 항전 작품으로 추천되었다.

그 후 여견은 이창에서 양양, 사양, 은시 전선까지 3 년 동안 강을 거슬러 충칭까지, 쿤밍까지, 광저우를 지나 홍콩으로 향했다. 그는 마침내 1948 의 이른 봄에 봉쇄선을 넘어 진창루유 해방구로 들어갔다. 그동안 문련 쿤밍분회, 홍콩 마카오 분회 이사,' 쿤밍 소보' 문학 부간 편집장, 문학생활 고문으로 재직했다. 그는 또한 다른 사람들과 일련의' 비바람시' 를 공동 편찬했다. 초기 시, 풍머, 루딩은 연이어' 전장에 들어가다',' 야시' 를 편집하고 자비로 출판했다. 1943 년 육건은 5 년 동안 창작한 신시 작품을' 인민 민간 노동자' 원고로 모아 출판했다. 시인은 후기에서 "나는 하루도 죽지 않고, 내 목소리는 하루도 쉬지 않는다" 고 썼다. 나는 사람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내 노래를 계속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내 내일의 목소리가 사람들의 마음에 녹아 대지의 거대한 소리에 녹아 더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된다면 시집' 인민의 민공' 이 전진 과정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를 국민에게 돌려라!" 이것은 여건 당시와 이후의 시 관념의 핵심이다.

이런 관념의 추진으로 여건은 항전, 향토 문화, 민주적 진보를 주제로 한 시를 대량으로 창작했는데, 그중에서도 대대가 돌아왔다.' 창작',' 초아의 노래',' 내 고향에 산이 하나 있다' 등이 명편이 되었다.

육건은 65438 부터 1946 까지 홍콩에서 문화활동에 종사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가 홍콩에 가기 전에 그는 1944 에서 중국 민주동맹에 가입했다. 문련 쿤밍분회 상무이사,' 쿤밍 소보' 부간 편집장을 역임한 적이 있어, 좀 더, 초투남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본이 항복함에 따라 국민당 당국이 진보자를 추격하자 여건은 6 월 1945+0 1 과 신중국 연극사와 비밀리에 홍콩에 갔다.

홍콩에서 여건성은 요승지가 발기하고 범창장과 하연이 주관하는' 화상보' 부간지' 열풍' 의 편집장이 되었다. 홍콩에서 여건은' 열풍' 을 창작했을 뿐만 아니라 문학협회 이사,' 문학생활' 잡지 시가고문,' 중국시' 편집위원회도 맡았다. 당시 진보신문은 수시로 여건의 시를 읽을 수 있었는데, 그의 후의 시집' 분투' 는 신민 출판사 1948 에 의해 출판되었다. 이 책은 동남아에 원판되어 신시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