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문을 두드리는 소반 교안

문을 두드리는 소반 교안

활동 목표:

1, 스토리 시나리오에서 4 이내의 청각 수를 시도한다.

2, 역할 놀이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초보적인 자기보호의식을 세우다.

3, 어린이들이 재료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도록 유도하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4, 유아의 시도정신을 키우고 유아사고의 민첩성과 논리를 발전시킨다.

5,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1, PPT

2, 드럼, 스틱

3, 1-4 의' 디지털 카드

이벤트 프로세스:

1,; 토끼 엄마는 몇 명입니까? 이름이 뭐예요?

2, 요약: 토끼 엄마 한 명과 토끼 세 명, 빨간 눈, 긴 귀, 짧은 꼬리 한 명. < P > 2, 들어 봐, 세어 봐 < P > (목적: 보고 듣고 듣는 감각을 이용해 4 이내로 세어 보기) < P > (1) 특별한 약속 (청각수)

1, 오늘 토끼 엄마가 또 무를 따러 나가신다 토끼 엄마가 몇 번 노크하기로 약속했는지 들어 봐?

2, 몇 번 노크했어? (

3, 같이 세어봐, 도대체 몇 번이야? (4 점 카드 표시) < P > 요약: 토끼 엄마가 돌아오면 4 번 문을 두드리고, 잘못 두드리면 ... (천천히 유아에게 게임 규칙을 말하도록 유도한다) < P > (2) 토끼가 게임을 한다 (숫자를 봐라) < P > 전환어: (애니메이션) < P > 중점 질문:

(1) 토끼가 순순히 집에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2) 토끼가 순순히 집에서 게임을 하고, 짧은 꼬리 토끼가 공중제비를 하는 게임을 하는데, 우리 함께 그녀가 몇 번이나 공중제비를 했는지 세어 보자. 곤두박질 1 개 (유아가 말한 수치에 따라 기록)

(3) 빨간 눈이 빙빙 도는 게임을 하고, 1 * * * 몇 바퀴 돌았습니까? 2 바퀴 돌았 다 (유아가 말한 숫자에 따라 기록됨)

(4) 긴 귀가 뛰는 게임을 하고, 한 번 * * * 몇 번 뛰었습니까? 세 번 뛰어 (유아가 말한 수치에 따라 기록)

(3) 엄마가 돌아와 노크하는 횟수를 회상했다. (청각수 통합) < P > 전환어: 쉿, 들어봐, 누군가 문을 두드리고 있는 것 같아.

(1) 엄마인가요? 엄마가 문을 몇 번 두드린다고 하셨어요?

(2) 방송 목소리, 유아는 토끼 엄마가 약속한 노크 횟수와 같은지 판단한다.

4, 토끼 엄마가 돌아와서 약속대로 노크를 하고 토끼가 문을 열었다. < P > 3, 게임 "노크", 숫자 강화 (목적: 롤 플레잉 게임을 통해 숫자를 공고히 함)

1, 함께 * * * 토끼 엄마가 노크하는 횟수를 결정합니다. 숫자 2 를 제시하는 몇 점 카드: 지금 저는 토끼 엄마입니다. 이번에는 노크하기로 약속했는데. 문 내리세요. 제가 제대로 두드리면 토끼 아기가 문을 열어주세요! (게임)

2, 2 ~ 3 명의 유아를 토끼 엄마로 연기하고, 다른 유아들은 토끼로 분장하고, 선생님은 토끼 엄마에게 다른 점수 카드를 보여 주고, 토끼 엄마는 점수에 따라 북을 두드린다. 미리 상의한 노크와 같은 횟수로 토끼가 즉시 문을 열었다! 지금 누가 토끼 엄마가 되겠습니까? (아기 한 명을 토끼 엄마로 모시고), 선생님은 몇 점 카드를 보여 주셨는데, 이번에는 몇 번 문을 두드렸습니까? (시간에 따라 2 ~ 3 명의 유아를 토끼 엄마로 만들어 드럼을 두드리며 게임을 하라)

안내어:

1, 제대로 두드리면 엄마가 돌아오면 문을 열겠다!

2, 잘못 두드리면, "너는 우리 엄마가 아니야, 열지 않으면 안 돼!

끝말:

내 토끼 순순히, 정말 똑똑해, 자신을 보호할 거야! 토끼 엄마가 상을 주려고 하는데, 이따가 너희를 데리고 놀러 갈 거야!

게임: 스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