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는 모두 늑대다.
시는 모두 늑대다.
원래 문장: "또는:' 미덕으로 원한을 갚는다면?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직접 호소, 덕으로 덕보덕"-논어의 헌정 문제
선으로 원한을 갚는 것은 우리가 자주 듣는 말이다. 사람들이 흔히 이해하는' 선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것은 무엇인가? 즉, 구멍이 우리에게 누군가가 너를 괴롭힌다면 참아야 하고, 너의 부러진 이를 삼켜야 한다고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군가가 너를 괴롭히면 너는 그에게 좀 더 잘해야 한다. 너는 너의 사랑으로 그에게 영향을 주고, 마음으로 그를 감동시켜야 한다. 이것은 사람을 좀 숙연하게 한다. 만약 내가 맞은 사람에게 뺨을 한 대 맞고, 그가 잘 친다고 하면, 네가 나를 많이 때릴수록, 나는 너에게 더 좋아질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어안이 벙벙하고, 얼마나 좋은 남자아이와 위대한 정서를 감동시킬 것이다. ...
그러나 사실 우리는 공자의 본뜻을 곡해했다. 처음에 나는 공자의'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뒤에 또 다른 말이 있을 줄은 전혀 몰랐다. 무슨 소리야? 아들은 말했다: "좋은 원망으로, 어떻게 은혜를 갚을까? 직접 하소연하고 덕으로 덕을 갚아라! " 다 보고 나서야 문득 깨달았다. 우리 모두 단장을 끊고 의리를 벗어난 공자팬들에게 속았구나! 당시의 실제 상황은 어떠했는가? 공자의 한 제자가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누군가 저를 때렸어요. 저는 때리지 않아요. 나는 오히려 그에게 좀 더 잘해서, 나의 도덕과 교양으로 그를 모욕하고, 그를 참회하게 할 것이다, 알았지? " 공자가 말하기를, 네가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면, "어떻게 덕을 갚느냐?" " 다른 사람이 덕으로 너를 대하니, 너는 덕으로 은혜를 보답해야 한다. 하지만 누군가가 너를 때렸으니, 너는' 직소' 하고 벽돌을 들고 그를 날려야 한다! 봐라! 누군가가 일부러 한 마디를 빠뜨렸기 때문에 한때 한창였던 공자를 지금의 온화하고 우아한 기백의 이미지로 왜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겸손명언)
서양 문화에 비해 동양 문명은 항상 비천하고 오래 참으며 괴롭힘을 당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 서방의 선두 큰형인 예수 () 는 성경에서 "눈으로, 이로 갚는다" 고 외치고 있다. 얘들아! 누군가가 너를 쳐다볼 때, 너는 반드시 그를 다시 노려보아야 한다. 누군가 너를 물면, 너는 한 입 물어뜯어야 한다! 동방은요? 불교 정신 지도자 석가모니가 말했다.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내려갈까?" 어쩔 수 없는 표정. 그리고 그는 단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다. 독수리가 그를 괴롭히러 와서 그의 고기를 먹고 싶었다. 그는 정말 독수리가 자신의 몸에서 고기를 베는 것을 도왔다. 조금 커서 하마터면 BT 를 당할 뻔했다. 외국 지도자 몇 명이 귀국했는데, 왜 강 스승의 이 말이 다른 사람에게 고의로 곡해될까? 근본 원인은 당시 봉건 통치자의 필요였다. 그들의 사상은 공자를 믿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덕으로 원한을 갚는 말을 듣는 사람으로 만드는 것에 불과하다. 덕으로 원한을 갚는 사람들만이 성실하게 그들의 착취와 억압에 복종할 것이다. 영향을 다시 한 번 봅시다. 공선생이 곡해한'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것은 중국 문화사에서 억압 작용을 하여 정말 하늘로 갔다. 황제가 잔인해서 우리는'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고 지주가 그를 착취해야 한다. 우리는' 보은' 을 해야 한다. 비록 8 개국 연합군이 북경에 도착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보은',' 비운',' 무릎을 꿇고','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우리의' 덕',' 중국의 물력을 재어 대국의 환심을 얻어야 한다' ... 단지 반항을 생각해 본 적이 없을 뿐이다. 만약 중국의 문화가 동양에서 서방으로 올바른 사상을 변화시켜 봉건 통치 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악습이 없다면 공자의 원어가 일부러 이렇게 잘못 해석되지 않았다면 우리 중국인들은 이렇게 나약한 사고 관성을 길러낼 수 있을까? 어떤 사람들은 서양인의 뼈 속의 본성은 늑대이고, 동양인의 뼈 속의 본성은 양이라고 말한다. 여기, 달의 그림자처럼, 나는 묻고 싶다, 무엇이 우리를 이렇게 만들까? 만약 우리가 예로부터 서방의' 눈, 눈, 이를 갚는다' 는 잠언을 믿었다면, 근대사의 중국은 세상에 이런 어사망망의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
선으로 원한을 갚다.
원문: 좋은 원망으로 어떻게 은혜를 갚을 수 있습니까? 불만을 직접 처리하여 은혜로 보답하다.
왜곡: 8
부정적인 영향: 9
2, 사람들은 그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만들 수 있다.
원문:. 아들은 말했다: 시에 싱, 의식, 음악.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놓을 수 있고, 그것을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진 보"
만약 또 공 선생님이라면, 나는 너를 좀 존경할 것이다.
사람은 그대로 내버려 둘 수 있지만, 무슨 뜻인지 알지 못한다. 즉, 국가가 국민을 통치하고, 국민에게 일을 명령하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사람들에게 알리지 말라는 것이다. 지금 이 말은 분명히 봉건 통치 계급이 수천 년 동안 놀았던 우매정치이다. 왜 보통 사람들은 이렇게 많이 알고 있나요? 멍하니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단지 우리의 뜻에 따라 한평생 평범하다는 것을 아는 것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경고는 결코 악독하지 않다. 그것은 중국의 수천 년 봉건 통치자들에 의해 보물로 추앙되어 많은 진리와 사람들의 창의력을 말살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의 문제가 왔다. 이런 무지한 기술이 정말 공자라는 교육가의 원래 의도인가?
우리는 춘추시대의 문장 부호가 없다는 것을 안다. 후대 사람들이 당시 문장 을 연구하려면' 단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즉, 문맥에 따라 문장 중 적당한 곳에서 구두점과 정지를 하여 의미 있는 일관성 있는 문장을 얻어야 한다. 참, 공자의 문장 왜 후세에 의해 그렇게 많이 인용되었지? 물론 공자 본인의 명성 덕분이다. 둘째, 그의 어록이 매우 광범위해서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후래인은 누구, 목적이 무엇이든 공자의 말에서 문맥에서 문맥에서 벗어나 관련 부분을 인용한 다음 자신의 개인적인 이해와 단문을 만들어 자신의 관점을 증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난 문장 에서 볼 때, 우리 공선생은 앞의 세 가지 물건의 교육에 대해 계속 토론하고 있는데, 어떻게 갑자기 제왕정치를 가르치는 훈계가 되었을까? 알고 보니 후세 사람들이 다른 마음으로 단장을 끊고 의도적으로 문장에 부적절한' 단문' 을 사용하여 이 말을 애매하게 만든 또 다른 이유였다. 문맥의 맥락과 결합해서, 우리는 이 말의 정확한 절 방법을 쉽게 얻어낼 수 있다. "자가 말했다: 시, 의식, 즐거움을 기초로 한다." " 사람은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할 수 있다. "공자의 전체 문장은 시, 의식, 악이 사람을 교육하는 기초이니 반드시 잘해야 한다는 뜻이다. 사람들이 시, 의식, 음악을 장악한다면 자유롭게 발휘하도록 하세요. 만약 사람들이 아직 이런 것들을 가지고 놀지 못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들을 교육하고, 그들이 이런 것들을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보세요, 이것이 바로 큰 교육자 공로씨가 무과를 가르치지 않는 초심입니다. 좋은 말 한마디가 다른 속셈을 가진 놈들에게 공자가 되어 백성들을 속이고, 백성들이 책을 알 수 없게 하는 무지한 자의 기예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주장을 곡해하는 바보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너는 이런 P 자가 교육자 공자가 말한 것이라고 말해야 하는데, 누가 믿을 수 있겠니? 당신은 다른 사람을 속여서 자신이 바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고대 중국 사람들이 매우 불행하다고 말한다. 물질적으로 부유한 번영시대에도 그들의 정신세계는 가엾고 빈약하다. 중근대에 이르러 서구 사상 분야는 점차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민주주의와 조화를 맞이하며, 세계 발명 진보와 사상 계몽을 촉진하는 시대를 맞이하였다. 똑똑한 중화민족은요? 더 일찍, 그들은 네 가지 주요 발명품을 가지고 세계 앞을 걸었다. 그런데 왜 이렇게 좋은 기초가 근대에 이르렀는데, 우리는 서구의 이런 초급 민족보다 훨씬 뒤떨어졌을까? 사람들은 손을 놓을 수는 있지만, 알지 못한다. 얼마나 악독한 경고인가! 그것은 마치 혈분입을 벌린 큰 뱀처럼 중화민족을 단단히 휘감고 많은 선진적인 사상 불꽃을 끄며 해야 할 많은 젊은이들을 구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반대로, 고의로 이 말을 곡해하는 봉건 통치자는 물론 밉지만, 우리가 그들을 완전히 탓할 수 있을까? 이것은 그 자체로 우스운 일이다. 왜 우리는 그것을 생각하지 않았습니까? 위대한 교육자 공자, 그의 일생으로 전 세계 인민을 교육하는데, 어떻게' 사람은 알 수 없다' 와 같은 어리석은 말을 할 수 있단 말인가? 더 우스운 것은, 이 말은 우리가 수천 년을 믿고 수천 년을 숭배했다는 것이다. 결국 누가 슬퍼해야 합니까? 아니면 우리.
사람들은 그것을 만들 수 있지만, 그것을 모른다.
원문: "아들이 말했다: 시에 흥이 나고, 예식이 예의에 있고, 재락이 된다. 사람은 할 수 있다. 아니, 알려줘. "
왜곡: 7
부정적인 영향: 9
3, 무독성, 남편 없음
원문: 양이 작다는 것은 군자가 아니고, 사치부도 마찬가지다. -----몇 가지 민속 속담
소량의 비군자, 무독비 남편, 이 말은 확실히 중국의 수많은 소문 중 가장 웃긴 예 중 하나이다. 9 년 의무교육을 막 마친 중학생이라도 부족한 점을 쉽게 알 수 있다. 우선, 이 무독불남편은 우리가 알고 있는 고대인들이 주창한 가치관과 크게 어긋난다. 용기가 있는 사람은 당연히 마음이 넓은 사람들을 가리킨다. 악독과 암화살로 사람을 해치는 접두사는 언제 넣을 수 있습니까?
민간에서 온 이 속담은' 양이 적으면 군자가 되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라는 말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이중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좋은 문장이다. 강건하고 힘찬 정신을 보여 주고, 사상이 개방된 남자의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애석하게도 이 노동인민이 입소문을 전하는 말은 조정에서 고독하는 이른바' 군자' 입에 이르면 맛이 달라진다. 왜요 이것은 고대 문인의 습관부터 말해야 한다. 이 대련속담에서' 도' 는 목소리가 약한 글자로 외롭고 어색해 보이며 평음의' 독' 으로 쉽게 읽을 수 있다. 기질미감에 대한 요구가 높은 문인들이 어느 날 배불리 먹고 할 일이 없으면 특기를 발휘하고 자업자득을 하며 이 말을' 무독불남편' 으로 바꿔 마침내 이 말이 되었다. 현학적 문인 작품의 또 다른 희생양이 되다. "양이 적으면 군자가 되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원어에서 군자는 일부가 관문을 맡고, 일부가 관문을 지키는 절문이지만, 천백년의 오전을 거쳐 오히려' 무독불남편' 의 입버릇이 되었다.
이 말의 전체 진화는, 나는 무심코 믿겠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덕이 없다. 이것은 고의로 우리 남자를 더럽히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이 의도하지 않은 헛소문도 우리에게 약간의 영향을 끼쳤다. 예를 들면 크지도 작지도 않다. 우리 모두는 심리학적으로 선입관 위주, 잠적 감화라는 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독약도 없고 남편도 없다. 매일 우리가 이 변조된 남자의 이미지를 접할 때, 우리의 가치관과 인생관은 필연적으로 나쁜 영향을 받을 것이다. 우리는 매일 텔레비전에서 한 매국노가 주인공에게 나쁜 일을 하도록 부추길 때 이 말을 사용한다. "해! 독이 없어, 남편이 없어! " 그리고 주인공은 옳다고 느꼈고, 그래서 다섯 손가락을 모아 손바닥을 들어 힘껏 베었다. "독이 없어, 남편이 없어, 젠장!" " "남자로서, 이 물건을 오랫동안 보고, 생각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 언어의 영향에 대해서는 또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옆집에서 나를 반박한다. 이때 내 친구 장삼이 왔다. 그는 원래의 좋은 말로 나를 설득했다. "옛말에 의하면 양은 군자가 아니고 양은 남편이 아니다. 만약 네가 남자라면, 그를 상관하지 마라. "장삼은 이 말을 했다. 나, 정인군자, 당연히 더 이상 체면을 위해 이런 작은 일을 따질 수는 없지만, 또 다른 경우에는 장삼이 내게 다가와 말했다." 그 옛말은 어떻게 말했을까? 독이 없다. 아니, 남편! 대유, 너는 남자야, 겁쟁이가 될 수 없어! 단칼에 그를 말렸다! "봐라, 내가 그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정말 방법이 없었다. 칼을 들고 뛰쳐나가서 내가 남자라는 것을 증명할 수밖에 없었지, 그렇지?
무정함은 진정한 위인의 상징이다
원문: 양이 작다는 것은 군자가 아니고, 사치부도 마찬가지다.
왜곡: 9
부정적인 영향: 5
4, 오직 여성 악당 은 기르기 어렵다.
원문: 오직 여소인만이 기르기 어렵고, 가까우면 손자가 없고, 멀면 원한이 있다. ------"논어 양품"
페미니즘이 부상하는 오늘날, 공의 말은 곧 페미니스트 엘리트 비평가 공격의 절호의 목표가 되었다. 봐라, 이것이 바로 너희 중국 남자들이 우리 여자를 차별하는 원시적인 기원이다, 공자 이 늙은 놈! 우리 여자는 수천 년 동안 압박을 받아 마침내 몸을 돌려 주인이 되었다. 우리는 하늘의 절반을 버티고, 그들의 반쪽을 빼앗아야 한다! 당시 군중들은 격분하고, 격렬하고 이상했고, 시끌벅적했다. 하지만, 자매, 아줌마, 아줌마 들어요. 만약 네가 책임을 공노인에게 떠넘긴다면, 너는 그를 크게 억울하게 했을 것이다.
첫째, 오래 된 구멍의 상황에 따라, 나는 질문을 제기: "왜 미스터 구멍이' 유일한 여 자가 유지 하기 어려운' 라고 했 어? 아무 이유도 없이 말하는 사람은 없다. 물론 미치광이는 예외다. 우리의 노공선생은 미치광이가 아니겠지? 그리고 이 공노인 선생은 시경 ()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시 300 곡, 한 마디, 사순진. "그는' 시경' 이 위대한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공자가 매우 추앙하는 걸작을 보자. 그 중 상당 부분은 여성의 발랄함과 아름다움, 관대함, 그리고 당시 남녀평등을 찬양하는 로맨틱한 사랑 분위기였다. 춘추시대에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공자가 여성을 차별하는 것은 공자의 사상뿐만 아니라 당시 시민 사회 전체의 큰 환경에도 맞지 않는다. 그래서 이런 견해는 확실히 상의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공자가 어떤 환경에서' 여자소인만 키우기 어렵다' 고 말하는 것을 볼 필요가 있다. 이것은 누구에게 주는 것입니까? 그는 부서장이다. 그는 갑자기 불쾌할 때 18 타를 칠 줄 모르는 여자 동지를 욕할 수 없다. 사기 공자 세가에서 공자의 이전 애국 여행을 언급했다. 공자 \ "거월, 궁종과 부인이 같은 차를 타고, 관옹수로가 참여하여 공자가 두 번 타고 도시를 자랑할 수 있게 했다. \" 공자 \ "\" \ "\". \ " 아들이 말했다:' 나는 좋은 덕을 정욕처럼 보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못생겼으니 변명해라. "이 구절을 대충 번역해 보겠습니다. 당대 국민교육 모범공 선생은 위왕의 초청에 따라 웨이에 와서 공부를 방문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공 선생은 갑자기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들은 단지 그의 신분을 과시하고 자신을 높일 뿐이다. 그들은 결코 그가 위인, 특히 아내를 교육하는 것을 진정으로 지지하지 않는다. 그녀는 자신의 기대치를 높이기 위해 공개적으로 과시하며 공자를 얕잡아 보았다. 공 씨는 너무 우울해요, 당신. 당신의 아내와 나 중 어느 것이 당신에게 더 중요합니까? 스스로 식초를 먹은 후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않았다. 공자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여색 같은 좋은 덕을 본 적이 없다!" 버리다. 나는 너를 여기에 남겨두지 않았지만, 나는 나만의 곳이 있다! 빨리, 빨리! "나는 짐을 싸서 애국을 떠났다. 내가 떠난 후 기분이 가라앉았다. 나는 위국 남편의 아내가 교만하고 혼란스러운 나쁜 일을 떠올리며 감개했다. "여자소인만이 기르기 어렵다! 가까워지면 손자가 아니라 멀리 가면 불평한다. ""
봐라, 이런 역사적 배경과 생활 경험을 알게 되면 공자의 말은 이해하기 쉽다. 우리는 그가 욕하는 사람이 그런' 키운' 여자와 소인이라는 것을 안다. 여자는 쉽게 말하지만 소인은 누가 키울 수 있습니까? 군주! 공자의 애국 여행을 다시 보면 모든 것이 이해된다. 그의 말은 그가 미쳤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자신의 어머니를 포함한 모든 여자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특정한 대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바로 위령공의 아내 남자인데, 그녀는' 가깝면 손자가 없고 멀면 원망한다' 는 궁중 페미니스트이다. 너는 마지막 이 말을 어떻게 해석하니? 즉, 군주로서, 능력이 없는 후궁 여자들과 아첨꾼과 너무 가까이 다가간다면, 그들은 자신의 신분을 잊고, 당신의 권력을 이용하여 제멋대로 행동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네가 그들을 멀리하면, 그들은 다시 불평할 것이다. 어쨌든 귀찮아요. 이것은 이해할 만하다. 이전에 궁중 여성 투쟁을 본 적이 없는 공자가 이 말을 한 것은 그의 걱정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이 아니다. 공자 이전에 달기는 이미 나라를 잃고 제후전쟁을 한 적이 있다. 이 예들은 아직 적습니까? 공자 후, 환관 소인이 길을 걷고, 황후 외척의 혼란이 누차 상연되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러므로 우리 여자 동포들, 공자는 당시 이성을 잃지 않았고, 천하의 모든 여자들을 무차별적으로 욕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의 어르신을 억울하게 하지 마라 ~ ~
마지막 질문은, 누가 이 말을 잘못 전해서 우리의 귀여운 여동포를 수천 년 동안 억압했는가? 억울함에는 머리가 있고 빚에는 주인이 있다는 말이 있다. 예를 들면 달빛이 공평을 도와야 하고, 당연히 진정한 원흉을 찾도록 도와야 한다. 수천 년 동안 쌓인 원한을 털어놓게 하라. (귀신처럼-_-!)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 좋아,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서한에는 이른바' 대학자' 동중슈가 있는데,' 남편이 아내가 되는 것' 을 극력 주장했다. 바로 이 녀석이 공자의 말 한 마디를 단장하여 중국 여자의 머리에 천년의 족쇄를 씌운 것이다. 이 녀석이' 기본의' 라는 책에서 제기한' 삼강' 을 보세요.' 부부의 의미, 부자의 의미, 음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6 월 양, 첸 음과; 아버지는 양이고, 아들은 음이다. 남편은 양이고 아내는 음이다. 왕도 삼강은 하늘에서 구할 수 있다. " 그의 이 물건은 역대 통치자를 기쁘게 하는 아첨작이다. "군위신강" 은 역대 제왕이 받아들이고 봉건 통치의 규칙을 점진적으로 형성하고, "남편 아내강" 은 역대 남성들이 추앙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군왕, 군왕, 군왕, 군왕, 군왕) 이 "개요"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만약 네가 부장이라면, 네가 내가 죽기를 바란다면, 나는 죽어야 한다! 이 "개요" 의 위력을 아십니까? 생각해 보세요. 악업을 하는 모든 여자들은 결혼하기 전에 귀엽고, 아름다운 숙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원래 그녀는 지위가 평등하다. 결혼할 때 그녀는 남편의' 대강' 에 따라 살아야 했다. 이 삼강오륜은 늘 중국을 몇 년 동안 속박하고, 얼마나 많은 세대를 해쳤는가!
여자와 소인들만 기르기 어렵다.
원문: 오직 여소인만이 기르기 어렵고, 가까우면 손자가 없고, 멀면 원한이 있다.
왜곡: 6
부정적인 영향: 9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원문: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한계로, 나는 거의 다 썼다-'양생대사 장자'.
장자가 한 이 말, 팔괘, 장자 이 사람, 그야말로 달처럼 매우 닮은 인물, 그의 생각과 기질, 모두 매우 특별한 내 입맛에 대해, 이것은 누가 듣고 싶지 않은 것입니까? 글쎄, 난 당신에 게 내 좋은 동지에 대해 뭔가를 말하고 싶어 ... 좋아, 계란을 포기 하지 않습니다. 나는 본론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까? 좋아, 우리 먼저 보자.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우리가 어디에서 가장 많이 보았는가? 첫째, 도서관, 둘째,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 뒷벽. 요즘 사람들의 보편적인 이해에 따르면, 이 말은 정말 격려수업을 배우는 유일한 경구이다.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은 제한되어 있다. 얼마나 숭고한 목표인가! 이것은 공자가 말한' 배우면서 배우다' 보다 더 기세가 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이 말에 고무되어 즐겁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어떻게 그의 어르신께 떳떳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진실이 나오자마자 종종 사람을 울게 한다. 장자의 이 말은 사실 "내 생명도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고 말했다. 한계가 있으면 거의 다 된다. " 장자에서의 나의 생명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가 직면한 지식은 무한하다. 만약 내가 유한한 생명으로 끝없는 종점을 추구한다면, 당신은 내가 SB 라고 생각합니까? 이것은 너의 목숨을 앗아갈 것이다 ~ ~ 장자는 자연에 순응하고 깨끗하고 무위적인 소탈한 사람이다. 그는 사람이 밥만 먹고 배불리 먹었다고 생각한다. 럭셔리를 추구할 필요가 없다. 옷을 입으면 좋으니 얼지 마라. 정말 누구와도 비교할 필요가 없다. 마찬가지로, 공부도 마찬가지다. 충분히 배우면 되고, 배워서 응용하고, 배워서 응용하면 된다. 너 혼자 핍박하면 이 세상의 모든 지식을 사용할 수 있다. 기왕 쓸 줄 모르는데 왜 자꾸 배워서 평생 공부하고 있어? 너는 모든 시간을 공부에 썼는데, 어떻게 네가 배운 것을 쓸 시간이 있겠느냐? 자랑하기 위해 밥을 먹고, 비교하기 위해 옷을 입는 사람처럼, 완전히 말 앞에 거꾸로 된 거 아닌가요? 그래서 그의 어르신은' 양생대사' 라는 책에서 이 괴상한 동그라미에 빠진 책벌레들을 일깨워 주었다. 이렇게 필사적으로 맹목적으로 공부하면, 몸에 좋지 않아, 자신을 죽일 수 있다 ~ ~
물론, 장자가 오해를 받는다면, 사실 위의 예시만큼 나쁘지 않다. 독서는 필수이고, 일정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잘 파악하고, 도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반평생을 무장시키더라도 많은 지식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그것은 낭비가 아닙니까? 장자는 사람이 자연보다 클 수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이것이 그의 모든 글 중 유일한 주제이다. 사실, 우리가 현재의 세계관으로 장자를 측정한다 해도, 그의 많은 이론은 변증 유물주의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쉽게도 자연을 숭상하는 사상가이다. 그는 독서인에게 순서대로 일을 하지 말라고 권고했고,'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 고 외치는 일부 사람들에게 젊은이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명언으로 여겨졌다. 과거는 수능을 바꾸었고, 8 주가 응시 교육을 바꾸었다. 그래서 대학생들은 해가 갈수록 많아지지만, 자질은 해가 갈수록 낮아진다. 마지막은 노란색인가요? 봐라, 지금 대학 졸업장과 폐지는 별반 다르지 않다. 이 사람들은 여전히 깨어나지 못했지만, 그들은 계속 공부하고, 대학 석사, 석사, 박사, 박사 후 ... 그들은 보고, 보세요, 아이고, 내가 늙었나 봐요. 많은 지식을 꼬집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게 내 문제가 아닌가? 마지막으로, 한 사람이 불평했다. 요즘 도서관에 가면 늘 한 무리의 노남녀들이 매일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공짜 수업이 있는 것을 보고 들어갔고, 다른 선생님들이 무엇을 가르치는지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사랑하는 할아버지 할머니들, 내 말 좀 들어봐, 후배들. 너 지금 빈둥거리지 않았니? 유행을 따르고, 하가 개성을 드러내는가? 우리가 너를 칭찬하길 바래? 아니면 정말 늙어서 배워야 하나요? 자신이 분명히 생각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정말로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까? M 의' 양자역학 입문' 에는 거리 여자가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나는 정말 어이가 없다 ...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원문: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한계로 나는 곧 죽을 것이다.
왜곡: 8
부정적인 영향: 3
6, 상호 관심
원문: 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보다 거품이 많은 것이 낫다.--'장자 대사'.
가볍게 말하다.
이 위대한 노인의 발자취를 따라, "서로 사랑하라." 라는 또 다른 잘 알려진 말을 살펴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이 말을 하면 사실 많은 것이 있다. 나는 모두가 지금 매우 유행하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강과 호수, 이 "강과 호수" 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원래 구룡소설 속의 한 문장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이 강호에서 마음대로 할 수 없다." 는 말은 사실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호라는 단어의 가장 오래된 근원은 장자의' 거품으로' 라는 말 속에 있다. 대종사에서 장자는 우리에게 "봄가뭄에 물고기가 육지에 있다" 는 작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 그는 어느 날 샘물이 말랐을 때 작은 물고기 두 마리가 작은 웅덩이에 갇혔다 고 말했다. 생존을 위해 서로의 입에서 거품을 뱉어 내고, 자신의 수분으로 서로의 몸을 촉촉하게 적시고, 서로를 지원하고, 상호 의존한다. 그러나 죽음의 변두리에서 서로를 지탱하는 대신, 수로를 찾아 광대한 강과 호수로 즐겁게 돌아가 각자의 세계로 돌아가 서로를 잊고 자유를 얻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우리가 계속 말하는' 강호' 는 이렇게 온 거야, 생각지도 못했지? 작은 광고를 하고, 나의 졸작을 논평하는 것을 환영한다. 소설' 서강호' 는 특별히 좋은 책은 아니지만 주인공은 조로보다 조금 낫다. 곧 출판될 것 같은데 먼저 검색해 봐도 돼요 ~ ~
음, 그래, 돌이켜 서로 안타까워하는 것은 아름다운 장면인데, 사랑의 이상적인 상태는 아니지만. 이웃위원회의 노부인이 문화가 없더라도 이 말은 반드시 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이 조직으로 결혼을 소개하는 시대에 이 말은 성격이 다른 커플을 많이 지지했지만 감정의 기초는 많지 않았다. 얼마나 좋은 예인가, 다만 그때는 생각하지 못했을 뿐, 그때는 몰랐을 뿐이다. 기왕 서로 부축해야 하는데, 아예 방임하지 않는 게 어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이 문장의 전체 의미를 알고 있습니까?
나는 대학 동창이 하나 있는데, 산시의 여학생이다. 그녀는 학교에 다닐 때 산시의 남자 친구를 찾았다. 그녀는 그에게 물론 그녀의 몸을 포함한 모든 것을 주었다. 하지만 그 게으른 남자 친구는 그녀에게 매우 나쁘다. 그는 늘 그녀를 때리고, 그녀를 하인처럼 그녀에게 손가락질하지만, 그녀는 그녀를 떠날 수 없다. 우리를 놀라게 한 것은 그녀가 이미 묵묵히 4 년을 참았다는 것이다. 우리는 자기도 모르게 그녀에게 물어봐야지, 네가 이렇게 고생하고, 이렇게 괴로워. 그녀는 이렇게 대답했다. "닭을 시집가고, 시집가는 개는 개를 따라간다. 그들이 함께 있는 것이 즐겁지는 않지만, 이것은 서로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닌가? "
나는 어이가 없다. 이것은 상호 관심사라고 할 수 있습니까? 왜 밖에 더 큰 강호, 더 넓은 세상이 있는데, 왜 자신이 더 나은 미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양측을 묶어서 기분 나쁘게 걸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모두 전통적 사유가 매우 강세를 차지하는 사회에 처해 있는데, 얼마나 많은 사랑이 이런 전통적 사고의 희생양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사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합니다, 당신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당신을 칭찬합니까? 만약 당신이 자신의 현실 세계를 찾을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의 비난은요? 아이고, 좀 말도 안 돼, 부모님도 나에게 분수를 나누지 말라고 권하신 이치를 가르쳐 주셨으니 여기까지 이야기하자. 나는 그것을 피할 수 없다.
그냥 한숨. 우리는 한 마디 말고도 강호에서 서로를 잊을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쌍방이 모두 비천한 처지에 있을 때 서로 돕다
원문: 강호보다 서로 잊는 게 낫다.
왜곡 정도:-
부정적인 영향:-
7.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벼초견으로 삼는다.
원문: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고, 성인은 불친절하고, 사람을 초견으로 삼는 도덕경
이 말을 하기 위해, 대부분의 분노한 청년들은 "천지는 잔인하고 무정하며 모든 것을 비천한 돼지개로 여기며, 그들 위에 군림하는 이른바 성인들과는 다를 바 없다" 는 뜻으로 너에게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또한 우리 국민을 돼지와 개보다 못한 것으로 여긴다! " 무정부 상태의 표준선언, 사회의 표준에 대한 불만. 이 말은 각종 냉소적인 문장 속에서 현재의 3 류 인터넷 YY 소설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주인공은 평소에 연약하고 무력하며 억압과 억울함을 겪었고, 어느 날 갑자기 깨어나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이 초견이다!" 라고 외쳤다. 갑자기 깨달음이 치솟거나, 부처가 되거나, 모든 사람이 속일 수 있는 거지에서 패주로 변하는 등등.
이 아이들의 사유는 기본적으로 너무 오랫동안 억압된 억압의 발발로 귀결될 수 있는데, 마치 하느님조차도 그들에게 18 만 원을 빚진 것 같다. 하지만? 한편, 이 무정부주의자들도' 왕후장장녕종' 과 같은 더 핍박한 말을 외칠 용기가 없었고, 감히 큰 깃발을 뽑아' 하늘이 죽었다!' 라고 외칠 용기가 없었다. " 결국 이'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는다' 는 말을 외치며 억울함을 표현해야 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사실 이 사람들을 매우 동정한다. 무정부주의는 아무것도 아니다. 학창시절에 무정부주의 단계를 거치지 않은 사람은 기본적으로 청춘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나도 세상 어느 누구도 나와 어울리지 못할 것 같은 그 시대를 경험했다. 차이점은, 이제 나는 다른 사람을 원망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사회가 불공평하다면 사회는 이렇게 불공평하다. 만약 네가 사회가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바꾸려고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내가 그들의 청춘을 잘 이해하더라도, 나는 이 후배들에게 네가 방금 이 말을 잘못 썼다고 말해야 한다.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은 초견으로 여겨진다. 이것은 네가 문자 그대로 이해한 것이 아니다. 천지가 잔인하고 무정하다고, 세상 만물은 모두 돼지와 개로 여겨진다. 성인은 무정하고 백성은 돼지와 개로 여긴다. 네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라, 이른바 높은 통치자들이 국민을 대하는 것은 매우 비천하다. 사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천지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하고, 성인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한다는 것이다. 네가 추앙하는 이 말의 본의는 전혀 네가 필요로 하는 억압과 차별이 아니다. 반대로, 이것은 공평한 이치이다. 우리 모두, 모든 중생은 천지의 눈에는 평등하다. 왜 다른 사람들은 해산물 성찬을 먹고 있는데, 너는 마른 빵을 먹고 있니? 아들아, 불공평하게 외치기 전에, 너는 왜 네가 그와 같이 땀을 흘렸는지 궁금하지 않니? 만약 네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좋아, 그럼 생각하지 마라. 왜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이런' 불공정' 을 약간 반전시키려 하지 않는가? 불공평함을 외치며 불공정을 외치며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려 너의 억울함을 보상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너의 아쉬움, 네가 잃어버린 청춘, 유용할까?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은 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