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아이청' 시선' 의 각 문장 감상성은 어떻습니까?
아이청' 시선' 의 각 문장 감상성은 어떻습니까?
첫째, "여성 조각가 장 데체"
아이청의 조각상은 거실 구석에 놓여 있다. 시인의 외모와 마음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넓은 이마는 시인의 당당한 가슴을 드러내고, 우여곡절 주름은 시인의 길의 어려움을 기록하고 있다. 눈, 코, 입술은 시인의 단순함과 선량함, 그리고 그의 총명함과 지혜를 드러낸다. 아이청 자신도 이 조각상을 매우 좋아해서 친구들에게 말했다. "이 조각상은 내 것이다." 친구들도 이 조각상을 매우 좋아해서, 늘 그 앞에 서서 오랫동안 자세히 보았다. 많은 친구들도 이 조각상을 위해 시를 썼다.
이 조각상은 여성 조각가 장덕체가 아이청을 위해 정성껏 조각한 것이다. 장덕동생은 아이청에게 조각상 두 개를 만들어 주었는데,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다. 사람들은 큰 것을 좋아한다. 해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장덕체와 남편은 모두 중앙미원의 학생이고, 아이청은 군 대표이다. 그들은 만나 함께 조각품을 만들었다. 장덕체는 아이청을 매우 존경하는데, 아이청은 화가로 나중에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장풍의 일깨움에 장덕체는 아이청의 사진과 관련 자료를 찾아 정성껏 준비하여 이 조각상을 완성했다.
둘째, "물고기 화석"
어화석' 은 아이청이 돌아온 후의 시 창작 스타일을 구현했다. 우선, 우리는 구체적인 생활 장면을 묘사하지 않고 구체적인 생활감각에서 더욱 풍부한 상징적인 생활경험을 정제하여 역사에 대한 비판과 반성을 한다.
아이청은' 어화석' 에서 저자와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겪은 정치적 좌절을 묘사하지 않았지만, 그는 곳곳에서 글을 썼다. 이런 물고기의 느낌은 완전히 저자가 수십 년간의 생활 경험을 제련하여 다시 글쓰기 대상에 주조한 것이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요 몇 년 동안 너무 많은 사람들이 화석이 되었다." 이는 저자가 이 시를 쓸 때 자신을 첨가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인생 경험을 추가했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셋째, "잃어버린 세월"
시가 창작을 사랑하는 아이청에게 망명의 세월은 그의 마음속에 깊은 상처를 남겼다. 20 년은 그의 인생의 4 분의 1 을 차지했고, 그가 그 세월을 회상할 때, 그의 애틋한 감정이 붓을 통해 종이에 넘쳤다.
아이청이 쓴 것은 모두 그녀가 경험한 인생이다. 떠들썩한 도시',' 머나먼 황무지',' 붐비는 역',' 외로운 작은 등잔 아래' 는 시간을 통해 공간을 가로지르는 과정을 설명하고 시인의' 지나간 세월' 에 대한 슬픔과 무력감을 충분히 드러낸다.
넷째, "나는이 땅을 좋아한다"
서정적 시각이 바뀌었다. 시의 첫 번째 절은 허황된 각도, 즉 새의 관점에서 땅에 대한 새의 충성과 사랑을 표현하여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제 2 절에서 현실주의 시각으로 바뀌었다. 저자 자신의 시각으로' 눈물을 머금은 눈' 을 쓰고 땅에 대한 깊은 사랑을 토로하는 것은 직접적인 표현이다.
이런 식으로 허실상생의 결합과 대응은 시 전체의 내면의 완전한 예술 공간을 구축하였다. 결과와 원인의 연관성과 대비는 시 전체를 지탱하는 내재적 논리 구조를 구성한다.
주제:
작가는 자신이 조국의 이 땅에 살고 있다는 묘사를 통해 기쁨보다 고통이 많으며, 마음속에는 너무 많은' 비분' 과' 노풍이 그치지 않는다' 고 묘사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그가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조국이기 때문에, 그는 그녀를 위해 고생하고 죽어도 이 땅을 떠나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깃털' 조차도' 죽음' 이후에도' 흙 속에 썩는다' 는 작가의 가장 위대하고, 가장 깊고, 뼈에 사무치고,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애국적 정서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