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무릎을 꿇고' 홍루몽' 제 78 회 표기법을 감상해 보다. 급해요! ! !
무릎을 꿇고' 홍루몽' 제 78 회 표기법을 감상해 보다. 급해요! ! !
답장을 받기 전에, 그는 항상 "서면에 손님이 있으니 실수하지 마라" 라고 비판했다. 이 글은' 연꽃' 을 블루본으로,' 선선사' 를 손님으로, 보옥의 고시 (좌어 우사) 를 주빈으로, 자란과 자환의 시를 손님으로 한다. 글에 손님이 한 명 있으니 놓치면 안 된다. 식객 순서는 손님이고, 보옥행시는 손님이다. 허공에서 진실로, 노래로 흐를 수 있다. " 보옥이' 선선사' 를 쓴 뒤' 련' 을 쓸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보옥시재에 대한 독자의 의구심을 해소했다는 의미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홍루몽' 제 78 회' 노총각시' 의 강보 장군 임사모와 전설의 임사모에 비하면 같은 수건 영웅이지만 분명히 두 가지 다른 버전이다. 어떤 사람들은' 선선사' 가 격렬한 반청문이라고 생각한다. 산둥 출토된' 고력묘비명' 비석으로 인해 횡왕부의 임사모와 많은 궁녀들이 청초에 두 번 사망했고 사망원인은 집단 자살이었다. 석두기' 에서 임사모에 관한 이야기는 작가가 꾸며낸 것으로, 궁녀의 집단 자살을 청군에 대항하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 더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설근은 이 이야기를 명말 청군이 토비의 형태로 불태우고 중원을 약탈했을 때로 돌려보냈다. 첫째, 사람들이' 토비' 가 이자성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을 가리키는 것으로 착각하여 이 이야기의 반청성을 감추기 위해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또 하나는 청군을 불량배당으로 모욕하기 쉽다는 것이다. 작가는 공연히 노란 수건의 붉은 눈썹을 내세워' 노랑',' 빨강' 으로 청군 팔기의 색깔을 지적하려 했다. 강보 속의 장군이 무의미한 장군의 해음일 때, 이 이야기는 단지 무의미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선선의 이야기는 산둥 청주에서 일어난다. 청주는 홍능연 생산으로 유명하며, 고대인들은 늘 벼루석이라고 불렀다. 조설근은 이어서 석두 한 조각으로 홍능을 암시하고, 그런 다음 홍능연으로 청주를 지적하고, 마지막으로 청주로 선사의 이야기를 지적했다. 선자역: "횡왕 애무공, 희미녀. 그는 궁녀에게 승마 양궁을 자주 가르친다. 이 미녀의 화려한 노래와 무술은 그에게 매력이 없다. 무술의 진영만이 그를 기쁘게 했다. 눈앞의 평화로운 광경은 전운이 수습하는 것이 아니다. 여장군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붉은 빛에 반사되고, 시끄러운 소리가 그윽한 향기를 뿜어냈다. 그녀의 연약한 몸은 라일락처럼 검과 창, 단추를 들어 올리기가 어렵다. " 리허설 후 이미 밤이 깊어서 손수건에 땀과 연지가 묻어 있었다. 이듬해, 산둥 () 는 또 불량배가 되어 맹호처럼 강했다. 형왕은 군대를 이끌고 진압하여 일거에 전멸하려 하였으나, 제 1 차 세계대전은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밭의 곡식이 피비에 쓰러졌고, 낮의 호막은 모두 없어졌다. 청산에서 조용한 시냇물이 노래를 불렀는데, 이는 항왕이 경내에서 죽었을 때 비가 뼈와 피를 닦고 풀을 담그고 황혼에 있음을 보여 주었다. 조정의 많은 장병들이 최선을 다해 자신을 보호하고, 밤낮으로 청주가 길을 빼앗는 것을 보고 있다. 나는 내실 에서 충성 장애 를 기대하지 않았다, 그것은 hengwang 가장 좋아하는 여자, 분노 와 재앙 이었다. 오직 정숙하고 호쾌한 임사모 장군만이 한 번 명령하여 첩과 궁녀를 지휘하고, 짙은 화장을 한 모든 궁녀들은 전쟁터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자수 안장에 눈물이 있고, 봄원한이 가득하고, 철갑은 소리 없이 춥다. 항왕에게 보답하기 위해 생사를 돌보지 않고, 도둑의 기세가 천지를 뒤덮었다. 일반 여성 장군들은 피를 흘리고, 전마는 골수 연지를 짓밟고, 마치 여향을 내뿜는 것 같다. 시서의 고향에 붙어 있는 영혼은 이미 영원히 분리되어, 벤츠는 별야에서 수도에 이 소식을 보고했다. 누가 자기 아이의 죽음에 슬퍼하지 않았습니까? 황제 는 Qingzhou 을 잃고 당황 하지만, wenchen 우 는 소리 를 감히 하지 않을 정도로 좌절 할 것입니다. 왜 문무백관이 조정 대권을 장악하고 있는가? 차라리 그 여자에게 충성하고, 린스년에 충성하고, 나에게 충성하는 것이 낫다.
보옥의' 선선사' 에서' 연이은 병사들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 (얄미운)',' 황제는 당황하고, 하강을 미워했고, 이때 문무백관은 고개를 숙였다' (수치스러운). 이 비극의 책임은 당황한 천자와 고개를 숙인 사람들과 같은 특별한 남자들에게 귀속되어야 한다. 《홍루몽》의 장군은 작가의 여주인공이다. 이런 여주인공. 이야기로서 금릉 12 차 중 어느 것에도 적합하지 않은 것 같다. 금릉 12 차 핀은 감히 반항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작가가 금릉 12 녀를 쓸 때, 약간의 우의를 쓸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게다가 임과 셰는 수천 년이 지났지만 줄거리는 여전히 비슷하다. 작가가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매우 앞선다. 이런 사상, 지혜, 평생의 끊임없는 탐구, 축적, 반성 없이는' 홍루몽' 과 같은 철리적이고 합리적인 문화소설을 쓸 수 없다. 홍루몽' 의 처음 80 회, 저자는 이미 역사의' 임사니앙 현상' 이 감동적이지만 발생해서는 안 되는 슬픈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이런 상황의 근본 원인은 논자와 무문 남성 집단의 무능이다. 홍루몽' 의 깊은 점은 어떤 사회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폐단을 폭로하는 데 있다. 세속을 초월하는 새로운 사고나 관념을 제기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회 역사 문화의 진보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Qingwen 이 죽은 후, Baoyu 는 qingwen 이 죽기 전에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영리한 소녀가 칭웬이 죽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늘에는 꽃신이 하나 없어졌다. 옥제는 명청을 주인으로 삼았다. Baoyu 바쁜 말했다: "당신은 읽을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모른다. 이것은 한때 진실이었다. 꽃 한 송이에 신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꽃에도 총화신이 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총화신인지 아니면 단화신인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여자아이가 듣자마자 잠시 참을 수가 없었다. 그날은 마침 8 월이었는데, 부용화가 화원의 연못에 활짝 피고 있었다. 이 장면을 보고 소녀는 재빨리 대답했다. "나는 그에게 무슨 꽃이냐고 물었고, 앞으로 그를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비밀은 누설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 네가 이렇게 독실한 이상, 나는 너에게 말할 뿐, 너도 보옥에게 말할 수 밖에 없다. 만약 그를 제외한 비밀이 모두 누설된다면, 오뢰가 정상에 도착한다. "그는 나에게 그가 이 부용화를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다. 보옥이 들은 것은 뜻밖의 일이 아니었고, 석연하게 기뻐했다. 부용이 웃으며 말했다. "이 꽃도 이런 사람이 보살펴야 한다. 나는 그와 같은 사람이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고해 밖에서는 만날 수 없고 슬픈 그리움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왜냐하면 그는 "내가 생명의 끝에서 너를 만나지 못했지만, 지금 영에 가는 것은 정상이다" 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첸 지 (Chen zhi) 의 두 갈래의 비판: "호기심! 옛적에' 연인은 삼경에 죽을 운명이었는데, 누가 감히 오경까지 남을 것인가' 가 있었는데, 지금은 갑자기 어린 딸의 입에서 이런 쓸데없는 말을 받아 아무도 감히 뒤집을 수 없는 사건이 된 것도 희롱하고 세상을 꾸짖는 뜻이다. 아니 ... 문장? 댓글자: 이 점에서 각광받는 사람은 앞으로 책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Baoyu 슬픔 이후의 자기 위로와 축복입니다. 그 도덕은 사회가 어둡고 부패하고 하늘이 눈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신선을 보내 청웬을 부용화신으로 만들고, 대옥을 공화신으로 만들고, 시적인 꽃을 하늘에서 영원히 만개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옥은 정원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마음이 의아했다. 한참 멍해져서 마당에 구수한 덩굴을 바라보았는데, 역시 푸르러졌는데, 갑자기 어제보다 더 처량해진 것 같아 더 많은 슬픔을 더했다. 아버지가 그에게' 선선사' 를 한 곡 해 달라고 했지만 보옥은 여전히 슬퍼서 정원으로 돌아오다가 갑자기 못에 있는 연꽃을 보았다. 그는 칭웬이 연꽃신이 된 줄 알았지만, 또 좋아하게 되어 잠시 보았다. 갑자기 생각났는데, 내가 죽기 전에 제사를 지내지 않았는데, 지금 부용 앞에서 제사를 지내지 않는 게 어때? 그래서 보옥은' 부용의 딸' 이라는 애도시를 많이 썼다. 연구자들은 명목상으로는 문청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대옥이다. "라쿤" 에는 "붉은 장부를 만들고, 아들은 깊이 사랑한다" 라는 두 문장이 적혀 있다. 황토령에서 딸은 재수가 없다. 클릭합니다 보옥은 방금 부고를 다 보고 돌아서서 가야 한다. 뜻밖에 한 사람이 바위 뒤에서 나와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보옥의 어린 여종에게 이렇게 외쳤다. "아니, 귀신이 있어! 칭웬은 정말 수혼을 하러 왔다! " 오는 사람은 원래 임대옥. 다이옥은 추모사가 잘 쓰여진 것을 칭찬하며 말했다. "얼마나 신기한 추모사인가! 조아비와 함께 전할 수 있다. " 그가 말하길 원고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것을 자세히 읽고 싶다. 나는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중간에 단지 두 마디, 무슨' 빨간 장부',' 자식 애틋함' 만 들었다. 황토령에서 딸은 재수가 없다. "이 대련의 뜻은 매우 좋지만,' 빨간 장부' 는 좀 익숙하다. 기성의 도리가 있는데, 왜 사용하지 않는가? Baoyu 바쁜 질문: "기성품 진리는 무엇입니까? Daiyu 웃었다: "이제 우리는 모두 스크린 창에 있습니다. ". 왜' 스크린 아래, 아들 애틋함' 이라고 말하지 않습니까? 보옥은 듣고, 자신도 모르게 비틀거리며 웃으며 말했다. "아주 좋아, 아주 좋아! 그러나 당신이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세상에는 이미 만들어진 좋은 장면, 좋은 것, 바보도 말할 수 없고, 생각나지 않는 장면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단 한 가지만, 이 변화는 기묘하지만, 네가 여기서 살 수 있으니, 나는 정말 어울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는 말하면서 연거푸 10 ~ 20 개의 "감히" 라고 말했다. 다이옥은 웃었다: "왜 내 창문을 너의 창문으로 만들지 그래? 왜 우리는 이렇게 낯설어야 하는가? ".옛사람은 이성 타향인으로, 여전히 뚱뚱하고 차림새가 좋아서, 우리는 원망도 후회도 없는데, 하물며 우리야. 보옥은 웃었다. "친구를 사귀는 길은 뚱뚱하고 가벼워서는 안 된다. 즉 금과 옥도 시시콜콜 따져서는 안 된다. 그러나 이런 갑작스러운 규실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 지금 내가' 아들' 과' 딸' 을 바꿀수록 네가 그를 속이는 것은 좋은 일이다. 게다가, 당신은 과거에 그에게 아주 좋았기 때문에, 이' 돈사' 의 새 문장보다는 오늘 이 큰 문장 을 버리는 것이 낫다. 나는' 스크린 아래, 열정적 인 생각을 바꿀 것을 기대하지 않았다; 황토령에서는 여종이 불길하다. "이런 변화는 나와는 상관없지만 나도 기쁘다." 다이옥은 웃으며 말했다. "그는 내 여종이 아닌데, 왜 이런 말을 쓰느냐? 게다가 아가씨의 시녀도 우아하지 않다. 나이팅게일이 죽었을 때, 나는 다시 이렇게 말해도 늦지 않다. " 보옥은 듣고 바쁘게 웃으며 말했다. "왜 그를 다시 저주할 필요가 있느냐! 클릭합니다 다이옥은 웃었다: "네가 욕을 해야지, 내가 아니야." 보옥은 말했다: "나는 또 얻었다. 이런 변화는 적절하다. 모로 는 말했다,' 화면 아래, 나는 놓쳤다; 황토령에서 어둠의 승리'' 다이옥은 들었지만 색이 바뀌었다. 마음속에 무한한 의심이 있었지만, 그녀는 밖에서 표현하는 것을 거절하고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작가는 청문이 대옥보다 더 중요하다고 제안했다. 경장본 79 회: "너도 알아야 해, 청원도, 다이옥실토. ""
부용의 딸' 은 문학 문체로서 죽은 자의 언행에 대한 애도이다. 신뢰의 기원은 매우 오래되었지만, 고대의 예절 제도에 따르면 위의 신뢰에만 쓰이고, 윗사람, 연장자는 아랫사람, 아랫사람을 신뢰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기 증자가 물었다: "염렴은 비싸지 않고, 어린 시절은 길지 않고, 예의도 있다." Zheng Zhu 는 말했다: "당신은 피곤하고, 태어나면 피곤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한대 이후에는 이런 규정이 없다. 전설에 의하면 사마상이 죽었을 때 탁문군이 그를 속였다고 한다. 소명문선' 에는 반악, 사장 등의 문장 여러 편이 수록됐다. 그러나 그들은 위와 아래가 아니다. 지아 Baoyu 매장 qingwen, 하지만 고대 시스템과 일치합니다. 가보옥에게 이' 부용의 딸' 은 포상이라기보다는 분개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칭웬의 억울한 죽음의 진범이 누구인지는 자각하지 못했지만, 이 혹독한 사실에서 그가 가까이 있는 몇 사람이 맡은 역할은 모두 눈에 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적어도 그는 대관원이 그의 딸의 영구적인 낙원이 아니라 자신의 영구적인 낙원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마봉성은 자보옥이 칭웬을 애도하기 위해 쓴' 부용딸' 이 감동적이고 다채로운 글이라고 생각한다. 이 부고는 1,300 여 자로 보옥시 중 가장 길다. 장르, 표기법, 표현 수법으로 볼 때, 이 잡문은 분명히' 이소' 의 영향을 받았다. 부고에서 표현한 비통한 감정도' 이소' 와 통하는 점이 있다. 만약' 부용의 딸' 이 보옥이 쓴' 이소' 라면 이유도 있다. 물론, 우리는 또한' 포용녀' 에서 장자와 같은 다른 영향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비교하면, 여전히' 이소' 의 영향을 위주로 한다. 다음으로 우리는 장르, 글쓰기, 표현 수법 등에서' 부용딸' 과' 이소' 를 비교해서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조사하려고 노력한다. 비교 분석을 통해 보옥의 사상과 인격적 특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부용의 딸' 은 산문과 산문으로 쓴 찬송사이다. 이 장르는' 이소' 의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스타일과 창작도 가지고 있다. 장르별로 나누면' 부용의 딸' 은 대략 세 부 (서문 제외) 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딸을 생각하며 난세에서' 로 시작해' 막말을 하지 않고 더러운 지혜를 들어라' 로 끝난다. 내용은 주로 청원의 신세, 경험, 비극적인 결말을 총결하고, 과거 그녀와 청원의 생활의 일부를 거슬러 올라간다. 이 부분은 주로 평행체를 사용한다. 두 번째 부분은' 송의 날' 부터' 자, 자, 잎' 까지 주로 맑은 하늘이 하늘에 있는 정경을 묘사한다. 상상 속에서 청문은 옥삽을 타고 왕실 부부가 흰 꼬리를 타고 하늘을 돌아다니며 구름신, 월신, 심봉이 그녀의 동반자나 추종자가 되고, 칭웬은 옷차림이 산뜻하고 정신이 하늘하늘하늘한 선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부분은 사오체를 사용한다. 세 번째 부분은' 부약거홍몽 시스템' 부터 시작하여' 사의를 위한 기도, 예의를 길로' 로 끝낸다. 주요 내용은 모든 여신을 써서 맑은 것을 환영하는 것이다. 맑은 마음은 천추의 소리 속에서 아주 잘 들어맞는 것 같다. 이 부분은 여전히 병행하여 전체 논문의 끝이다.
부용의 딸' 은 사오체와 여체를 송사에 주조하여 독특한 형태를 형성했다. 이 두 장르의 교대 사용을 통해 서사적, 서정적, 현실의 인간생활과 상상 속의 하늘의 광경을 묘사했다. 이런 스타일과 배치는' 이소' 와 매우 비슷하다. 이소' 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자신의 족보, 코조, 출신, 명명을 서술한 뒤 자신의 재능과 덕행을 서술한 뒤 자신의 정치적 경험과 굴곡을 썼다. 시인은 서술을 바탕으로 자신이 용을 타고 바람을 타고 바람을 타고 천국에 가는 것을 상상하며 신기하고 아름다운 상상을 펼쳤다. 이소' 는 시종일관 장르&소체를 채택했고,' 부용딸' 은 장르마다 다른 임무를 맡고 있다. 서사를 위주로 하고, 소체는 서정을 위주로 한다. 이것은' 이소' 와는 다르다. "연꽃녀" 는 맑은 여인이 천경에 있을 때 사오체를 사용했다고 묘사한다. 이런 안배는 전적으로 부고 내용의 필요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오체는 굴원이 남방 민요를 배우는 기초 위에서 창조한 표현력이 풍부한 시 장르이다. 4 자 위주의' 시경' 구체에 비해 문장이 길고, 보통 6 ~ 7 자,' Xi' 라는 단어는 매 문장의 끝 (문장의 끝 또는 문장에' Xi' 라는 단어가 있음) 에 감탄이나 비통한 어조를 표현한다. 이런 장르는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이상하고 특이한 내용을 표현하는 데도 자주 사용된다. 굴원의' 이소',' 영혼',' 산귀신' 이 모두 이 방면의 예이다. 보옥은 청문이 이미 하늘에서 연꽃을 관장하는 여신이 되었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그가 상상했던 청문이 하늘에서의 정경은 당연히 사오체로 묘사되었다. 이런 장르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그리움과 슬픔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달리게 하여 천국의 각종 신기하고 아름다운 장면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보옥의 맑은 하늘에 대한 상상은 막연하기 때문에 상상문의 문장식을 채택했고, 매 문장의 앞부분은' 자 정지' 로, 후반절은' 도' 로 질문하여 보옥의 일련의 질문을 형성했다. 그는 하늘에, 광활한 대지에, 찬란한 별에, 광대한 우주에 대해 물었다. 맑은 원자는 어디에 있는가? 저거 칭웬 아닌가요? \ "어떤 날 너무 회색, 금고에 옥 Qiu 를 데리고 수영? 왜 땅이 그렇게 광활하여, 요상 한 마리를 따라 샘가로 내려갔는가? 돈을 내서 뚜껑을 닫고 광주리의 바닥까지 참으시길 바랍니까? 열옥은 맹주이지만 위국은 측면보다 약한가? 클릭합니다 이런 상상력과 탐구의 문장은 환상, 막막함, 분노의 색채를 강화시켰다. 그리고 말마다 길어서' 이소' 의 말투보다 더 슬프고 보옥의 감정의 기복을 보여 주며' 장가가 울다' 와 비슷하다.
부용의 딸' 1, 3 부는 산문으로, 화사한 대결로 깔끔하고, 서늘한 단어로 내향적이다. 첫 번째 부분은 청원의 신세와 경력을 묘사할 때 이중성과 비례성을 통해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악의 대비가 더욱 선명하다. 제 3 부, 말투가 평평하고 음운이 상대적으로 고정돼 신을 집으로 보내는 의미가 있고, 제사식이 끝날 때 성대하고 엄숙한 분위기가 있다. 부용의 딸' 에서 두 장르의 교대 사용은 부고에서 큰 파란과 변화를 일으켰다. 그리고 두 장르도 각각 달라졌다. 예를 들면 산문체에 가끔 산문구를 삽입하고, 산문체에 가끔 이중문과 정구가 생겨 산문을 자유로이 보이게 하고, 고정형식에는 어느 정도 융통성이 있고, 좌절을 억누르는 음악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부용딸' 은 청원의 신세와 경력을 묘사할 때 일련의 비흥과 눈을 감고 신을 기르는 수법을 사용했다. 예를 들면, "비둘기가 그 높이를 미워할 줄은 몰랐지만, 독수리는 뒤집혔다. 나는 그것의 악취를 질투한다, 폴라로이드 블루 크리스탈이 맞았다! 꽃은 자신을 두려워하지만, 또 자만한다. 리우웬이 이렇게 슬퍼하는데, 왜 목욕을 하지 않니? 가끔, 나는 영영 비방을 당하기 때문에, 나는 나의 맹목적인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 "이 문장의 도덕은 분명합니다:" 독수리 새 ""유리 치커리 ""꽃 ""버드 나무 "는 칭웬의 은유입니다." 비둘기 새 ""바퀴벌레 ""광우 ""악당 "은 모두 어두운 세력이 칭웬을 박해하는 은유입니다. 분명히, 이 비유는' 이소' 를 모델로 한 것이지만, 단순한 모방이나 복사는 아니다. 부고에 사용된 은유나 상징은 비교대상의 성격과 당시의 환경적 특징에 매우 적합하다. 예를 들어 부고에서' 독수리',' 란',' 꽃',' 류' 의 비유가 적절하다. 독수리 새' 는' 이소' 의' 맹금' 이다.' 맹금은 한 집단에는 없지만, 과거에는 줄곧 있었다. " 이것은 굴원의 비유이다. 왕이 참고 사항: "맹금은 강함을 견지하고, 독보적이다. 그것은 정직한 사람에게 충성하고, 규율을 지키며, 풍속을 따르지 않는다. " 왕원주: "맹금, 황새, 독수리, 연은 모두 속해 있는데, 이것은 그 용맹한 호매의 뜻을 바탕으로 한 것이고, 고전은 악이 아니다. 독수리 새' 의 특징은 청원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과 잘 어울린다. 하지만 이것은 맑은 성격의 한 측면일 뿐이다. 한편, 맑은 마음은 꽃처럼 향기롭고 깨끗하며, 버드나무처럼 연약하다. 그물에 걸린' 독수리 새' 와' 국화난초' 의 결합, 야외와 폭우 속에서' 꽃' 과' 류' 의 은유는 문경 당시의 성격, 운명, 환경적 특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 다른 예는 부고에서' 비둘기' 의 비유도 매우 형상적이다. 이소' 의' 비둘기' 는 각각' 올빼미' 와' 비둘기' 로 쓰인다.' 나는 올빼미를 매개로 하고, 올빼미는 나머지에 대해 잘 알리지 못한다. 수컷 비둘기의 목소리가 없어졌는데도 나는 여전히 싫다. " 주주: "길일입니다. 깃털은 독이 있어서 사람을 죽일 수 있습니다. 도둑이 사람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컷 비둘기 ... 경박하고 총명하다. ".이것은' 비둘기파' 가 두 가지 특징, 즉 독과 교묘한 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비둘기' 의 비유로 칭웬이 대관원에서 쫓겨난 것은 나쁜 악당인 왕리커 산보 일가가 그녀를 비방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책에 적힌' 승세를 타고 칭웬을 이기다' 는 줄거리와 일치한다.
연꽃의 딸' 은 문청, 예를 들면 좋은 새와 약초에 대한 은유일 뿐만 아니라 일부 역사적 인물이나 전설적인 인물에 대한 은유이기도 하다. 이는' 이소' 에서 역사인물이나 전설의 인물 (예: 순순 우 당) 을 이상정치의 상징으로 많이 인용한 것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높은 수준의 질투, 여성은 창사를 싫어한다. 나는 위험하다, 나는 하네노에서 매우 고통스럽다. " 이 두 문장에 언급된 두 인물: 하나는 재능이 넘치고 비방을 당한 자이, 다른 하나는 천제치수의 이익을 훔쳐 처형된 고등어, 모두' 이소' 와 관련이 있다. 총,' 이소' 에서 정직한 이미지로 나타났다.' 총은 항상 죽는다. 그러나 야생의 요괴다.' " 지아 이순신 (Jia Yi) 은 강등 된 후 물을 울렸을 때 "숨어 위안 푸 (Qu Yuan Fu)" 를 사오 (Qu Yuan Fu) 의 형태로 썼다. 이 두 인물을' 호화녀' 의 맑은 여인과 비교하면, 청문이 강직하고 총명함으로 비방을 받았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청원의 운명이 이 두 역사적 인물보다 더 비참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부고에서는 현종과 양귀비, 왕여남과 유벽옥, 석숭, 녹주의 이야기로 청문과의 밀접한 관계를 묘사한다. 엽발산 촬영혼필비, 이창제 소집' 의 전설에 따르면 필경문은 하늘로 불려갔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비흥 생계 수법의 진일보한 응용이다. 비교하면,' 이소' 대비와 수법의 운용이 훨씬 광범위하다. 이소' 에서 좋은 새 나쁜 새를 이용해 충성과 악을 비유하는 것 외에도, 이전 세대의 현명한 왕의 은유로 이상정치를 비유하는 것 외에도, 정교한 음식으로 고상한 품격을 비유하고, 정교한 옷으로 고상한 포부를 비유하고, 약초 은유를 재배하여 인재를 양성하고, 좋은 사람이 나쁜 은유로 차를 몰고 말의 은유덕치를 몰고, 정악의 길로 정치도를 비유하고, 우울함과 실지의 은유로 차마를 질주한다 반면' 부용의 딸' 은 문경의 생활과 경험을 둘러싸고 비교와 기탁을 운용한 방법일 뿐이다. 이것은 두 작품의 서로 다른 주제와 작가의 서로 다른 경험에 의해 결정된다. 적용범위는 다르지만 비교와 신뢰의 수단을 통해 자신의 사랑과 증오가 뚜렷한 태도를 나타내는 것은 * * * 같다. "Li Sao" 는 종종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악의 원칙 경계를 강조합니다. 부용의 딸') 동시에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추태를 채찍질하며, 칭찬은 기본적으로 분명하다. 하지만 보옥은 청원에 대한 평가가 높지만, 암흑세력을 채찍질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전히 큰 유보가 있다. 보옥의 가장 큰 분노는 "노예의 입을 잡고 관대함을 구하는 것" 에 지나지 않는다. 노골적인 여자의 마음을 베었는데, 나는 여전히 놓아주지 않았다! 청원의 죽음의 근본 원인은 선량한' 보노' 와' 노부' 왕리커 산보의 가족인 것 같다. 보옥은 진짜 원흉인 왕부인을 비판할 엄두도 내지 못했다. 비방 뒤의 어두운 세력에 대해 말하자면, 보옥은 항상 애매모호하여 손가락질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어' 광란' 과' 소나기' 의 비유는 한두 사람이 아니라 어둠의 세력의 상징이지만 누구를 가리키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또 \ "세트 어록이 화인데, 왜 신이 질투하는가? "봉신" 과 "어록" 을 예로 들면, "봉신" 은 자부의 통치자를 가리키는 것 같지만, 말투가 애매하여 뚜렷한 비하적 의미가 없다. 이것들은 모두 보옥사상의 보수성과 한계를 반영한다.
호녀' 는 청원의 천정 장면을 묘사할 때 신화 전설을 소재로 환상을 날개로 신기한 천정 장면을 구상했다. 이것은 부고 중 가장 낭만적인 부분이다. 이소' 와 비교하면, 이들은 모두 작품에서 신화 전설의 소재를 낭만주의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삼고 있거나, 그들의 로맨틱한 환상은 모두 신화 전설의 소재를 이용하여 날아오르는 것과 비슷하다. 그러나 신화 전설의 선택에서 부용의 딸은 이소와는 다르다. 부용의 딸' 은 맑은 선태와 천정의 공허한 기운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청원의 이미지를 둘러싸고 관련 신화 전설을 고르는 것이다 ('이소' 의 일부 신화 전설 포함). 예를 들어 청문이 옥삽을 타고, 왕실 부부, 요상을 타고, 흰꼬리를 타고, 별들을 동반하고, 봉련 (풍신) 이 그녀를 위해 차를 몰고, 홍룡 () 이 태공 역할을 하고, 왕경 () 이 배웅하러 왔다. 천국의 맑은 마음은 더욱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그녀는 머리에 두형하고, 명월을 귀걸이로 하고, 치마가 반짝이며,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마침내 그녀를 마중하러 온 여신이 많아졌다: 소녀,,,, 공주, 여산 할머니. 이것은 칭웬이 이미 여신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녀는 이미 백티궁에서 봉사하고 있다. 연꽃의 딸' 은 신화 전설의 소재를 선택할 때 여성의 특징을 부각시켜 서정을 위주로 줄거리가 거의 없다. 이소' 는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신화 전설 자료를 대량으로 활용해 우여곡절 줄거리를 펼쳤다. 천국에서 시인은 호 (태양신), 풍연, 홍룡, 왕경,,, 기세가 매우 대단하다. 시인은 아침에 남방의 창우 () 에서 출발해 해가 지기 전에 북서쪽의 쿤룬 산에 도착한 다음 백수를 건너 바람을 타고 봄바람을 타고 춘궁을 유람했다고 썼다. 우주의 각종 신기하고 아름다운 광경이 모두 그의 눈앞에 펼쳐져 있는데, 의경이 넓고 기세가 웅장하다. 부용의 딸' 에서 천정에 대한 묘사가 부드럽고 서늘한 스타일을 나타낸다면' 이소' 에서 천정에 대한 묘사는 웅장하고 훈훈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더 중요한 것은 천정 광경을 묘사할 때' 부용딸' 과' 이소' 가 서로 다른 사상적 성향을 드러냈기 때문에 그들의 낭만주의는 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보옥은 청문이 죽은 후에 하늘로 보내야 한다고 굳게 믿고 부고에서 말했다. "신이 화궁을 매달아 편지를 기다리며, 사치련의 혜란을 낳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계집애의 말을 들으면 허튼소리인 것 같다. 탁옥의 말로 일리가 있고 근거가 있다. " 보옥은 이렇다. 한편으로는 맑은 죽음으로 슬퍼하고, 한편으로는 은근히 기뻐하며, 청문이 하늘에서 연꽃신을 만들었다는 것을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고 제 2 부, 제 3 부가 쓴 천정 광경은 제 1 부가 쓴 인간 현실에 비해 정말' 인간 천국' 이다. 매우 다르다. 인간은 불공평함, 악소인의 득세, 좋은 사람이 재앙을 당한다. 청원의 마지막 결말은' 황토령에서 딸의 생명이 얇다' 는 것이다. 그러나 천국의 모든 것은 그렇게 신성하고, 밝고, 아름답고, 인간의 추악함은 천국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문경은 우아한 선녀로 변했고, 그녀의 인간 불행은 이미 보완되었다. 그래서 보옥은 청원의 죽음이' 고해 밖' (제 78 장 참조), 심지어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부고에서는 청문이 죽은 것은' 진실의 반면' 이라고 말하지만, 살아있는 보옥은' 여전히 멍에를 묶고 있다' 고 한다. 즉, 사는 것은 부담이고, 죽은 것은 원래의 반대이며, 해방되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부고는 결국 청문이 "함께 집으로 데려오자" 며 함께 승천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비록 이것은 일종의 낭만적인 표현이지만, 그것이 반영하는 사상 경향은 비관적이고 염세적이다. 이것은 보옥이 평소에 출가하겠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죽어서 잿더미가 되어 바람이 되고, 사상의 본질은 같다. 부용의 딸' 이 부정적인 낭만주의를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소' 에서 시인은 세상에서 좌절을 당하고 천국을 상상하며 신화 전설과 천국의 각종 기묘한 광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비분을 표현하고자 했지만 시인은 천국을 세외도원으로 쓰지 않았다. 반면 시인은 그가 천국에서도 좌절을 당했다고 썼다. 황제는 그를 위해 문을 여는 것을 거절했고 비둘기는 교묘한 언어로 그를 속였다. 그가 추구하고, 주추와 유가의 둘째 아들 요는 연이어 벽에 부딪혔다. 결국 시인은 실망을 안고 고국을 떠나 먼 길을 떠나는 환상을 품고 있다. 그가 쿤룬으로 꺾어 모래를 가로질러 서해를 가리켰을 때, 그는 갑자기 밝은 하늘에서 자신의 고향을 보았다. "하인은 슬프고 마와이시를 걱정하지만 어쩔 수 없다." 국가에 대한 애착으로 말이 전진을 거부하게 되었다. 세상에서 출발하고, 천국을 상상하고, 결국 인간으로 돌아간다. 결국 세상은 좋고 고향은 좋다. 이것은 이소가 생활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이다. 이것은 분명히 긍정적인 낭만주의이다. 부용의 딸' 이' 이소' 를 차용한 단어가 가장 많다. 이 단어들은 풀류의 이름 (예:' 유리치레',' 난초',' 고구마',' 고구마') 을 포함한다. 새의 이름 (예: "독수리 새", "새 비둘기"); 신화 전설의 인명, 지명, 차명, 진금이수명 (예:' 봉룡',' 망서',' 변봉',' 비비',' 옥',' 요향',' 엽요',) (4) 일부 동사, 형용사 (예:' 어색함',' 비방소문',' 유파',' 소란',' 너에게 잘 맞는다',' 시작'), 30 개 단어가' 이소' 에 나온다 이 단어들을 분리해서 고립시킨다면,' 이소' 를 차용한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전반적으로' 이소' 에서 나온 것이 분명하다. 또한 부고의 일부 문장은' 이소' 라는 구법도 적용했다. 예를 들면' 하성에서 출발해서 선푸로 돌아간다' 는 것은' 이소' 에서' 아침에 창우 Xi 에서 출발해서 저녁에 보현이 끝난다' 는 것이다. 또 다른 예로' 나는 두가 내 잘못이라고 생각했다' 는 것도' 이소' 에서' 내 잘못인 줄 알았다' 는 의역이다. 보옥은 부고를 쓰기 전에 사상 행사가 있어 그의 작문 사고를 상세히 설명했다.
보옥은 "추도를 쓰는 것도 자신의 견해를 가져야 하고, 시야를 넓혀야지, 선인의 잘못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아야 한다" 고 생각한다. 너도 꼭 눈물을 흘리고, 한 마디를 삼키고, 한 마디를 울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너는 서러움을 잃을지언정, 슬픔을 잃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다가 고대인들은 원망이 많았고, 자조용 인형도 아니었다. 사람들은 모두 공명이라는 두 글자를 느끼고, 상고시풍으로 씻고, 시의에 맞지 않을까 봐, 공명에 지장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나는 그런 명성을 원하지도, 세상 사람들이 감상하지도 않는다. 초인의 기러기, 영혼 모집, 이소, 구변, 고목, 문난, 가을물, 선생님 어른전 등을 배우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또는 혼합 문장, 또는 우연히 대련을 이루거나, 진경을 사용하거나, 우화를 만들어 마음대로 한다. 이 사상 활동의 중심 관점은 부고를 쓰는 것은 반드시 애도를 표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소위' 먼 초인으로부터 배우라' 는 것은 초인의 작품에서 글쓰기 기교와 표현 수법을 배워서 애도를 표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번 사상 행사에는 굴원, 송옥, 장자, 신신, 응우엔 등의 8 편의 작품이 열거되어 있지만, 위 각 절의 분석에 따르면 이소는 여전히 보옥학습과 모방의 주요 대상이다. 보옥이 부고를 쓰기 전에 기본적으로 그가 예상한 목적을 달성한 것 같다. 부용딸' 에는 문인들이 쓴 화려한 어조류가 있지만 보옥은 결국 청원의 죽음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부고는 장르, 표기법, 표현에서 모두' 이소' 를 흉내냈지만, 그 중의 사상감정은 보옥 자신의 것이다. 작품 속의 진지한 감정은 모방하고 복제할 수 없다. 그러나 보옥부고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이소' 와 통하는 점이 있다. 이것은 보옥이' 이소' 를 주요 학습과 모방 대상으로 하는 근본 원인이다. "이소" 는 "고민" 이나 "불평" 을 의미하는 비통한 작품이다. 이소' 는 주로 시인이 정치적 좌절로 억울함을 드러냈지만, 그의 걱정과 비분은 더욱 깊어졌고,' 부용딸' 은 단지 한 여종의 참사로 인해 비분을 나타냈다. 양자의 내용은 다르지만 실생활에서 중미 파괴에 대한 분노와 감정도 보여준다. 보옥은' 부용딸 발인' 의 노여움을 썼는데, 굴원이' 이소' 의 노여움을 쓴 것처럼' 근심을 말로 삼는다' 고 썼다. 이 점에서 보옥과 이소는 사상적 감정상 통하는 점이 있다. 이 때문에 보옥은' 스승 초인' 에서' 이소' 를 특히 의지하며 작문 기교와 표현 수법에 대한 학습과 모방뿐만 아니라 보옥이' 이소' 에 대한 정서를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