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학교 국어 교안을 쓰려면 교학목표, 교학중점, 내용, 방과후 연습 등이 있어야 한다.

중학교 국어 교안을 쓰려면 교학목표, 교학중점, 내용, 방과후 연습 등이 있어야 한다.

봄철 교안

주자청

교육 목표

1. 반복적이고 감정적인 독서를 통해 텍스트 내용을 인식하고 전체적으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파악하다.

2. 생각을 정리한다. 특히 관찰에서 작가의 사고 활동을 이해한다.

3. 작가의 특색, 다각, 순식적인 경물 묘사 방법을 배우고 실천작문에 적용함으로써 경물 묘사의 능력을 높인다.

4. 나는 글의 멋진 문장에 대해 나만의 독특한 이해를 형성할 수 있다. 격려를 위주로 하지만, 지도의 방향에 주의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문법적으로 은유와 의인화 된 수사 학적 방법을 습득해야합니다.

6. 이 문장 공부에서 나는 문장 읽기와 감상 방법을 배웠다.

교학 중점

1. 작가의 관찰사고에서 경물을 묘사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배우다.

2. 미문을 읽고 감상하는 방법을 익히고, 초보적으로 이런 문장 독학 능력을 형성하였다.

3. 비유와 의인화된 수사 방법을 익히고 연상과 상상력을 충분히 활용한다.

교수법

상황 교수법과 중점 절단법.

교수 구상

멀티미디어 교육, 이 문장 감상을 통해 산문을 배우는 작문 방법.

과정 유형

새로운 교육

미리 보기 안내서

열거하다

학급 배정

두 시간

교육 과정

(퍼스트 클래스)

먼저 새 수업 1' 을 소개합니다

봄은 매혹적이고 생기가 넘치며 시적인 정취를 담고 있다. 오늘, 우리 함께 아름다운 봄으로 들어가자, 우리의 마음을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 풍경으로 바꾸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맹호연의' 춘효', 두보의' 봄밤 희비' 를 기억한다. 얼마나 많은 작가들이 이렇게 다정하게 봄을 묘사한 적이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또 다른 아름다운 산문' 봄' 을 읽겠습니다.

둘째, 저자 소개 1'

주지청은 유명한 시인이자 수필가이다. 그의 산문은 글이 신선하고 소박하며 묘사가 섬세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자연미가 아름다워, 읽어 보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그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관찰하고, 자연을 묘사하며, 그의 모든 산수산문은 자연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부여받았다.

초창기에 북경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영국에서 1 년간 유학하였다. 귀국 후 그는 칭화대 교수가 되었다. 그는 1948 년에 50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명작으로는' 연못달빛',' 뒷모습',' 녹색' 이 있는데, 이것들은 우리 중학교에서 모두 배울 것이다. 오늘 우리 먼저 그의 문장' 봄' 을 배우자.

셋째, 소리내어 읽기 16'

1. 한 학우에게 큰 소리로 본문을 낭독하게 하다. 누구나 봄의 경치와 숨결을 마음으로 감상해야 한다. 우리가 읽는 과정에서 좋은 단어와 문장을 만났을 때, 우리는 펜으로 그것들을 그렸다. 이것은 우리가 감상하는 법을 배우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첫걸음일 뿐만 아니라, 과외 문장, 어휘를 축적하는 일반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독음정자법:' 물상승' 의' 상승' 자,' 상승' 은 다의어이다.

흩어져 (s m 4 n) 풀, 양조 (y-n ni ng), 중첩 (ch 嗳 o).

(h é), 헤일로 (y 미 n), 롤 (su), 물 상승 (zh ng), 억제 (cháo).

혼돈 (c 囑 ng), 상승하는 물 (zh m: ng)

숨바꼭질 (C 埠 ng), 케이지 (L ᆍng) 1 층 (céng) 얇은 (bó) 담배.

흩어짐: 흩어져 (s) 흩어져 (s-n) 풀밭에 흩어져 있다.

넷째, 멋진 문장을 분석하다

1, 봄의 희망. 3'

자, 제 1 항을 깔끔하게 읽으시고, 작가가 기대하는 말투에 주의하세요. 생각해 봐, 이 단락은 어디서 잘 썼니?

(1) 왜 두 개의' 기대' 로 함께 있어야 하는데, 한 명으로 작가의 기대를 표현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확함: 한편으로는, 이런 반복은 작가의 봄에 대한 갈망과 동경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친구나 부모님께 전화를 걸면 한 번 하는 것보다 두 번 전화하는 것이 더 급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독자의 마음도 매달리고 있다. 기대해, 뭘 기대해? 마음속에 한 계단 올라갔는데, 쓰지 않았지만, 여전히 기대하고 있다. 나는 매우 초조해서 기분이 한 단계 더 올라갔다. 나는 무엇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동풍이 오다. 왜 저자를 이렇게 흥분시킬까? 답이 나오기 전에 내 마음은 더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봄의 발걸음이 가까워졌다" 고 썼다. 원래 작가는 봄을 고대했다. 이로 인해 우리 독자들은 그가 나중에 쓴 것을 계속 읽고 탐구하려는 욕망이 생겨 * * * 소리를 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반복을 통해 작가는 문장 초반부터 자신의 절박함과 동경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독자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아 독자들의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2) 봄을 직접 쓰지 않거나 봄이 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확하다: 봄이 아직 오지 않았기 때문에' 가까이' 라는 글자가 정확하다. 봄을 의인화하여 그 발걸음을 적는다. 마치 네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멀리서 너에게 손짓하며 천천히 다가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일종의 기쁨의 느낌이 저절로 생겨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3) 매우 간단하고 평범한 언어, 왜 그렇게 많은 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우리의 문장 읽기 능력, 즉 취향과 감상을 포함한다. (교재 P5 1)

제 3 단원의 힌트를 끌어내어 본 단원의 4 편 본문, 봄 겨울 가을과 연락한다. 봄바람, 가을비, 겨울눈, 자연히 아름답다. 하지만 주지청의 봄은 가장 아름답고, 우리가 음미와 감상을 가장 필요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어떻게 음미와 감상을 할 수 있습니까? 한 가지 방법은 문장 속의 수사법을 체험하는 것이다. 저자는 첫 번째 단락에서 어떤 두 가지 수사법을 사용했습니까? (의인화와 반복), 두 가지 수사수법을 통해 봄에 대한 희망을 표현한 것이 문장 전체의 시작이다. 봄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이미 가까워졌다. 그리고 봄이 왔습니다. ...

2. 화춘: 다음으로 봄이 와서 작가 앞에서 걷고 있어요. 작가는 무엇을 보았습니까? 두 번째 단락을 큰 소리로 읽어 주세요. 8'

(1) 산, 물, 태양을 보았다. 이것이 봄에 대한 묘사임을 알 수 있다.

② 이 단락에서 저자는 이미 봄을 묘사하기 시작했다. 기왕 저자에게 도착했으니, 왜 가장 작은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부터 쓰지 않는가?

명확하다: 이 단락은 봄에 대한 전체적인 묘사이다. 왜 먼저 전체적인 인상을 가져야 합니까? 왜냐하면 이것은 시각적인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지금 새로운 학우가 온다면, 그가 문 앞에 서 있다면, 우리는 먼저 무엇을 볼 것인가? 높든 낮든 뚱뚱하든 날씬하든, 검은색이든 하얗든, 그리고 우리는 그가 어떤 옷을 입었는지, 어떤 신발, 어떤 헤어스타일 등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그의 옷의 색깔, 신발의 색깔, 심지어 브랜드까지 볼 수 있다. (또는 첫날 회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작가는 이 단락에서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만물이 소생하는 생동감 있는 광경을 묘사했다.

장면: 모든 것, 산, 물, 태양.

지식점: 모든 것은 예외 없이 눈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Jean valjean: "모양" 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모든 게 잠에서 깬 것 같은데. 눈을 떴다." 의인화된 표기법으로 봄의 특징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랑윤하다" 는 것은 밝고 촉촉하다는 뜻이다. 봄이 와서 풀이 푸르러지고, 나무에 싹이 나고, 색깔이 매우 밝아지고, 산이 흐릿하고 선명해지고, 나무가 시들어 촉촉하게 변하기 때문이다. 또렷하고 밝은 느낌을 준다. (랑윤산 사진 클릭. ) 을 참조하십시오

수위 상승은 겨울에 빙설이 녹아서 생긴 것이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온다"

태양을 쓰고 의인화하다. "빨강" 으로 묘사하여 봄의 온기를 표현했다. 작열염의 살을 에는 듯한 느낌을 주지 않을 것이다.

(3) 이 문장 에서 사용하는 수사 수법은 의인화와 비례이다.

배비: "산랑윤하고, 물이 불어나고, 해가 뜨고 있다."

역할: 문장을 깔끔하고, 조화롭고, 기세가 있어 작가의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다.

Zhu Ziqing 의 다른 문장 중 멋진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은 발이 있고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나도 망연자실하게 따라다닌다. 그래서-손을 씻을 때, 일은 대야에서 지나간다. 밥을 먹을 때, 일은 밥그릇에서 지나간다. 만약 네가 침묵한다면, 너는 너의 눈을 통과할 것이다. 나는 그가 매우 급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손을 뻗어 막았을 때, 그는 또 가려진 손 옆을 지나갔다. 날이 어두워졌을 때 나는 침대에 누워 있었고, 그는 재빠르게 나를 넘어 내 발에서 날아갔다. 내가 눈을 뜨고 태양을 다시 볼 때, 이것은 새로운 날이 될 것이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하지만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한숨 소리와 함께 스쳐가기 시작했다. " "주자청" 서둘러 "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 "수업시간에 독서소리에 따라 날이 흐릅니다. 밥을 먹을 때, 일은 밥그릇에서 지나간다. 숙제를 할 때 춤추는 펜촉을 지나가다. 나는 매일 이 점을 반복하지만,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 ""

전환: 이 단락은 저자가 봄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로, 그는 매우 일반적인 언어로 봄의 전체 경관을 그려냈다. 그리고 작가는 봄을 자세히 관찰하고, 그의 섬세한 붓놀림으로 봄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우리에게 봄의 그림을 보여줄 것이다. 자, 여러분 스스로 3 ~ 7 항을 읽고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작가는 우리에게 그림 몇 점을 보여 주었다. 주요 묘사 대상은 어떤 경관입니까? 너는 이 그림들에 아름다운 이름을 그릴 수 있니?

명료함: 춘초, 봄꽃, 봄바람, 봄비, 설날 등 다섯 장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3, 봄 스케치, 세 번째 단락을 소리내어 읽으십시오. 1 1'

(1) 저자가 춘초를 어떤 방면에서 묘사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지우기:

질감: 연하다. 풀의 연한 특징을 적다.

색상: 녹색. 녹색이 있으면 녹색이 있고, 이곳의 녹색도 봄의 생기발랄한 광경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생명력: 우선 풀의 완강한 생명력은' 드릴' 자로 쓴 것이다. 이런 드릴은 단번에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몰래 올라와서 봄의 재촉에 풀이 살금살금 자라는 모습을 썼다.

"드릴" 과 "슬립"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정확하다. 작가는 의인화된 수법을 운용하여 풀이 강한 성격을 지녔고, 이른 봄의 왕성한 생기를 보여 봄날의 생기발랄한 광경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언어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고, 동시에 감정이 없는 잔디를 사람처럼 감정있게 만든다.

이어' 동산, 들판' 과' 큰 블록버스터' 가 뒤를 이었다. 춘초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푸르고 만족스럽다는 것을 설명하다. 방금 나는 작은 풀 한 그루에서 왕성한 생명력을 썼는데, 지금은 풀 한 그루에서 왕성한 생명력을 쓰고 있다. 저자의 사물에 대한 관찰과 묘사가 다각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쓴 문장 때문에 좀 더 구체적일 수 있다.

다시 한 번, "앉아, 누워, 두 바퀴 굴려 ... 퍼즐을 잡아라." 이 어구의 저자는 여섯 개의 동사를 연속해서 써서 천진하고 활발한 아이들 무리를 썼다. 언어는 매우 구어화되어, 한 아이와 이야기하는 것과 같고, 매우 친절하다. 마치 네 곁에서 일어나는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2) 그렇다면 저자는 왜 춘초의 화면에 이 아이들의 화면을 삽입할까?

힌트: 풀과 아이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작은 것은 모두 인생에서 가장 활기차고 시끌벅적한 시기이며, 이 시기의 생명력이 가장 왕성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춘초" 에서 작가는 잔디의 화면과 아이의 화면을 결합시켜 두 개의 가장 생기 있는 장면을 결합시켜 서로 보완하여' 춘초' 전체가 생기발랄한 광경을 연출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3) 이 장면들은 또한 봄에 대한 저자의 강한 사랑을 반영한다. 경물 묘사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이런 방식을 경경 서정이라고 하며, 정경 융합이라고도 한다. 나뭇잎, 바람, 풀을 예로 들어 봅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어, 나뭇잎은 기분이 좋을 때는 연녹색이고,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두껍고, 까맣거나 건조하거나, ...

기분이 좋을 때는 바람이 가볍고 고요하고,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바람이 불고 뼈를 찌른다.

모방: 기분이 좋을 때는 풀이 부드럽고, 좀 좋을 때는 향기도 난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힘들고, 따끔하고, 심지어 악취가 난다.

이런 정경이 융합되는 표기법은 우리가 문장 맛을 보고 감상하는 또 다른 중요한 방법이다. 동시에, 이 방법은 또한 우리의 작문에 적지 않은 색을 더해 줄 것이다.

우수한 작품을 전시하다.

"하늘을 바라보고, 흰 구름을 바라보고, 멀고 가까우며, 현란한 느낌이 든다. 한 사람이 집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는데, 길가의 나무에 햇빛이 비쳐 깨진 유리처럼 땅에 떨어졌다.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나는 지금 모든 감정을 바람에 맡기고, 바람에 날려버리고, 사라지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휴, 또 하루가 지나갔다. "

평가연습: 나는 내 감정을 풍경에 녹였다.

따라서 문장 속 풍경과 어우러진 곳을 감상하는 법을 배우고 구도에서 서정을 활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우리가 이 본문을 배우는 중요한 의미 중 하나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오늘의 첫 숙제는 이 에센스를 운용하는 것이다. 다음 네 단락에서 이 네 폭의 그림, 봄꽃, 봄바람, 봄비, 설날을 감상하는 법을 배운다. 주로 두 가지를 파악한다: 하나는 묘사 과정에서 어떤 수사 수법을 사용했는지, 어떤 역할을 했는지이다. 둘째, 장면 융합은 어디에 있고, 효과는 어떤가? 이 두 가지 방법을 배우는 동시에, 한 가지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 있다: 문장 열심히 읽고, 문제를 가지고 사고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숙제

1, 등 2-7 항.

2. 수업이 끝난 후 단어와 노트를 익히고 시험을 준비한다.

3. 워크북을 완료합니다.

제 2 교시

첫째, 교육 목표

1, 본문에 익숙하지 않은 단어의 숙달을 공고히 한다.

2. 학생들이 스스로 문장 감상을 해보고 작가의 사상과 감정을 이해하도록 한다. (선생님의 적절한 지도와 평가가 필요하다)

3. 각종 경물 묘사의 방법을 파악하고 연상과 상상을 통해 최대한 활용하세요.

둘째, 교육 과정

(a) 단어 감지 5'

(2) 5' 도입

지난 수업에서 우리는 주지청 선생님이 봄의 절박함과 동경에 직면하여 그가 그린 첫 춘초를 배웠다. 이 춘초는 어떤 모습인가요? 이제 한 학우에게 이 단락을 암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작가는 단순히 춘초로 봄을 표현하지 않고 봄의 꽃을 묘사했습니다. 그렇다면 봄의 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한 학우에게 이 단락을 암송해 달라고 부탁하다.

(3) 봄꽃 그림 8'

1. 지금 손에 카메라가 하나 더 있다면, 글의 설명에 따라 어떻게 찍을까요?

청: 나무 위의 꽃, 꽃 사이로 떠들썩한 벌, 마지막으로 지상 풀숲 속의 들꽃에 이르기까지. 작가는 높음부터 낮음까지 일정한 순서에 따라 경물을 묘사해 구도에서 참고할 만하다.

이 그림은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Zhu Ziqing 이 쓴 "봄 꽃" 이 왜 그렇게 잘 쓰여질 수 있는지 누가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까?

주자청이 봄꽃을 좋아하기 때문에 묘사에 자신의 감정을 녹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묘사에 수사 수법을 사용한다. (수사학으로 이끌어 낸다)

3. 이 문장 단어는 몇 개입니까? 각 문장에 어떤 수사 수법을 사용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봄 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청: (1) 의인화, 봄꽃 쓰는 기세.

(2) 봄꽃의 화려한 색채를 비유적으로 쓴다.

(3) 공감, 봄꽃 향기의 달콤함을 써요.

(4) 수많은 봄꽃을 돋보이게 한다.

(5) 봄을 비유하는 꽃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특징: 봄꽃이 난만하고, 기발하고 화려하다.

(첨부: 준 단어로 복숭아, 살구, 배나무를 쓴다. 단순히 꽃이 피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보내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으로 아이를 쫓아간다", 나무는 인간의 태도와 행동으로' 아이를 쫓아간다' 는 뜻으로, 우리가 앞다투어 이 여행을 서두르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봄을 서두르고 봄을 서두르며 모든 꽃을 봄을 다투게 한다. 이것은 글쓰기 직업이다. 1 이 비유로 현란한 색채를 묘사하다. 붉은 복숭아꽃, 분홍색 살구꽃, 하얀 배꽃이 아니라' 불',' 노을',' 눈' 등의 비유로 색채를 더욱 선명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왜 들꽃을 눈과 별에 비유합니까? 태양을 직접 쓰는 것은 아니지만, 찬란한 햇빛을 느끼게 해 주고, 직접 바람을 쓰는 것은 아니지만,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봄바람을 분명히 느끼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다섯 마디 말은 다섯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수준은 매우 분명하다. 모두 봄꽃 주위에 쓰여져 있어 중심이 두드러진다. 우리는 그로부터 유익한 계시를 얻을 수 있습니까? --센터 주위에 문장 쓰기. 중심을 둘러싸고 글을 쓰는 동시에, 문장 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하고, 네가 묘사한 것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드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수사가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작가가 들꽃을 반짝이는 별에 비유하는 것처럼, 바람과 태양을 함축적으로 써내려 화면 전체를 운동으로 가득 채웠다. 동시에 그는 봄꽃에 대한 묘사를 봄바람에 대한 다음 묘사로 이끌었다. 이제 다섯 번째 단락을 큰 소리로 읽어 주세요.

(4) 봄바람지도 10'

동창 한 명을 불러 일어나 이 단락을 외워라.

춘초와 봄꽃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감각적인 것으로, 작가는 쓰기 쉬우며, 우리도 쉽게 읽을 수 있다. 봄바람은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물건이다. 저자는 어떻게 쓰나요?

1. 작가가 봄바람을 쓰는 기본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먼저 바람의 부드러움을 쓰고, 바람의 향기를 쓰고, 바람의 조화를 써라.

이 세 가지 측면에서 사람들의 감정은 무엇입니까?

촉각, 후각, 청각.

3. 작가는 어떤 수사 수법으로 촉각에서 봄바람을 썼습니까? (예를 들어 봄바람을 어머니의 손에 비유한다) 왜 봄바람을 아버지의 손이나 다른 사람의 손이 아니라 어머니의 손에 비유하는가?

명확하다: 어머니의 손은 일반적으로 온순하고 부드러워 보이고, 아버지의 손은 거칠고 강직하다. 그래서 이 비유는 촉각의 관점에서 봄바람의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교묘하게 써서 보이지 않던 바람을 형상화했다. 동시에, 이 비유는 고대인들이 앞서 말한' 불면 부들부들' 을 증명한다. 같은 자연 풍경의 느낌은 종종 시간, 장소,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봄바람은 달라지기 때문이다. 예나 지금이나 봄바람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은 어머니의 손과 차가운 얼굴처럼 똑같다.

4. 방금 말했다. 바람은 원래 무미건조했는데, 이곳의 향기는 어디서 나온 것입니까?

작가는 자신의 후각을 통해 봄바람이 가져오는 각종 냄새를 느꼈기 때문이다. 새로 뒤집힌 냄새, 풀 냄새, 꽃 향기 등 봄바람의 달콤함과 취기를 써냈기 때문이다.

저자는 또한 청력을 통해 바람의 화음을 썼다. 그는 무엇을 들었습니까?

새의' 맑고 낭랑한' 울음소리, 목동의' 우렁찬' 백피리 소리가 경풍유수와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아름다운 음악인가.

6.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는 보이지 않는 무색의 봄바람을 실감나게 쓰고 감동적이다. 봄꽃의 그림을 다시 보면 저자도 이 세 가지 감각과 시각을 사용한다. 이로써 문장 () 가 춘색 () 에 대해 이렇게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은 작가의 많은 깨달음과 깊은 감정과는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또 다른 계시를 받았다: 실제 느낌을 얻으려면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관찰은 이목구비를 함께 열어 뇌가 동시에 다섯 개의 통로를 통해 사물을 인식하고 표현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실천에서 관찰 능력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이다.

(5) 봄비 그림 5'

그럼 봄비는? 여섯 번째 단락을 큰 소리로 읽어 주세요. 다 본 후에 자유롭게 생각하거나 2 분 동안 토론하여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표를 작성하게 하다. 학생이 독학이나 탐구 학습을 통해 문장 감상을 시도하도록 하는 것이다. ) 반영된 곳을 말해줘.

지우기:

질서, 사물에서 사람, 가까이에서 멀리.

수사, 대비, 은유.

특징, 가늘고 가볍다.

(6) 설 사진 5'

같은 방법으로 이 단락을 배우다.

(7) 짱 봄 4 일

단락 8- 10 을 소리내어 읽어 주세요. 봄을 찬양하는 세 단락의 특징이 무엇인지 말해라: 생기발랄하고, 변화무쌍하며, 활력이 넘친다.

㈧ 활동 3'

너는 주지청 씨가 그린 어떤 그림을 좋아하니? 왜요 너는 심지어 한 글자나 단어로 너의 경력을 말할 수도 있다.

(9) 요약 1'

동창들의 대화를 평가하다. 저자가 문장 속에서 반영한 감정부터 작가가 풍경을 묘사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어 학생들에게 이런 작문 방법으로 작문을 쓰라고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숙제

1, 전체 텍스트

고시 다섯 수를 예습하고 낭독한다.

넷째, 칠판 디자인

우선, 나는 봄이 오기를 기대한다.

기대, 도착, 접근 (전체 텍스트 인용, 아래 열기)

둘째, 봄을 좇는다

봄의 대략적인 윤곽: 모든 것이 잠에서 깬 것처럼 보였고, 나는 기뻐서 눈을 떴다.

산 (랑윤) 물 (상승) 태양 (빨강)

자세한 설명: (춘초, 춘화도, 봄바람도, 봄비도, 설날도)

춘초 (초보춘): 도둑질, 드릴, 부드러움, 녹색, 풀 가득

앉아, 누워, 때리고, 차고, 달리기, 사람을 잡아라.

봄꽃 (꽃이 봄을 다투다): 주-복숭아, 살구, 배, 아이를 따라잡는다

색깔은 불 같고, 노을처럼, 눈처럼

맛-단맛

들꽃이 도처에 ... 눈과 별처럼.

봄바람지도 (바람 음과 봄): 터치: 터치

맛: 흙, 풀, 꽃의 맛.

소리: 새소리가 맑고 피리 소리가 우렁차다.

봄비도 (비가 많이 오는 봄): 모양: 소털처럼, 바늘처럼, 가는 실처럼.

모양: 촘촘하게 짜여 있고, 지붕에는 얇은 연기가 한 층 있다.

경: 잎은 싱싱한 녹색이고, 풀도 초록으로 눈을 핍박한다.

조명, 사람, 집

봄맞이: 도시와 농촌, 노소, 홀가분함, 혼합, 1 년 계획은 봄에 있다.

3. 춘송: 세 가지 비유 문장 (봄처럼 ...)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반영

국어 교육이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좋은 국어 학습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주지청 선생을 가르치는' 봄', 시적인 정서가 가득한 서정적 산문, 전통적인 교수법에 따르면 선생님은 끝없이 강의하고, 기계적이고 번거롭게 다섯 폭의 그림을 하나씩 분석하고, 학생들은 아래에서 열심히 필기를 한다. 학생들의 필기가 빽빽하게 쓰여졌지만, 나는 이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새로운 교재에 대한 배신이며, 새로운 수업 표지의 요구에 어긋나는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 결과는 분명 성과가 미미할 것이다.

그래서 저는 텍스트를 두 가지 클래스로 디자인했습니다. 첫 번째 수업은 주로 낭독이다. 나는 30 분 동안 듣고, 함께 읽고, 스스로 읽었다. 그리고 저는 15 분 그룹으로 독서 경기를 했습니다. "만약 네가 책 한 권을 백 번 읽는다면, 너는 그것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낭독을 통해 학생들은 읽기 능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글의 사상적 감정도 파악해 작품의 경지에 깊숙이 들어가 수영의 맛을 음미하고, 작품의 의경, 스타일, 미감을 더욱 이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교시, 나는 재미언어를 이 수업의 중점으로 삼아,' 읽기, 토론, 말하기' 방식을 채택하여 학생들이 이 수업의 아름다운 언어에 대해 진실한 경험을 하게 했다. 지난 20 분 동안 선생님은 작가와 배경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생각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특히 학생들에게 학습 방법 (물고기를 가르치는 방법) 을 가르쳤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맛 언어가 자연스럽게 온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두 가지 주제 (예: 첫 번째 주제) 를 중심으로 5 분 동안 조별 토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학생들이 문장 언어의 멋진 점, 특히 동사의 사용, 문장의 변화, 구어의 산재, 수사의 교묘한 운용, 각종 감각의 동원을 대담하게 탐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 학생들에게 연상을 확대하고 수업 안팎에 축적된 고시 명문에 대한 대융합을 요구했다.

마지막 20 분은 이 수업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학우들이 앞다투어 발언하는 것은 나의 예상을 벗어난 것이다. 국어에 관심이 없는 가장 소심한 학생들도 잇달아 발언했고, 교실에서 열렬한 박수가 터져 나왔다. 그들은 모두 본문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표현했다. 속담에 "천 명의 독자가 천 개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 는 말이 있다. " 이러한 대답이 아직 유치하거나 불완전하지만 학생 스스로 자유롭게 토론하는 것이 선생님의' 주입' 보다 더 효과적이며 현대어학 교수 이념에 더 잘 부합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