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양절 고전 시집
중양절 고전 시집
처량한 중양절시 정선
-응?
-응?
1, 어제 등산했는데 오늘 다시 올랐어. 국화는 너무 씁쓸하고, 또 중양절이다. 9 월 10 일은 이벤트입니다
2, 대나무 잎은 사람에게 분수가 없고, 국화는 이때부터 열지 않아도 된다. 구일
3, 산수유비, 시골에 가서 가을을 만나면 이 한을 만난다. 내 눈은 무대에서 매우 짧다. 내 마음은 내 꿈에서 멀어진다. 빗속에서 9 일
4, Chongyang 비 승리 컵, 산 국화 를 이동합니다. 중양절에 비가 그치다
5. 중양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이미 노란 꽃을 찾아 혼자였다. 정사중양
6. 중양추염은 갈대를 안지 않고 계절과 기후만 이상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호텔은 귀뚜라미를 알고 있지만 우체부는 산수유를 바칠 수 없었다. 중양절에 이명복을 보내 드립니다
7. 중양은 차마 고층 빌딩에 갈 수 없고, 한거년사진을 찍을 수 없다. 중양절의 느낌
8, 9 절에 가을절을 열었는데, 또 기구를 움직여야 한다. 금바람이 국화를 흩날리고, 옥루가 산수유가지를 흐느껴 울다. "풍학이 9 일 정상에 올랐다" 라는 단어
9. 구름이 드문드문 서 있고, 황추만천, 층층층나무 바람 속에 조각상이 서 있다. 풍박사 9 호를 모시고 등산하다.
10. 만약 네가 높이 올라가고 싶지만 걸을 수 없다면, 누가 나무 울타리 옆에 있는 황허리를 열까? 취안저우 설백중양절에 술을 증정하다.
1 1, 옥촉 드롭 이슬, 나는 고풍을 부른다. 중양덕택전은 각국에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봉 핑안, 성중양절.
12, 증오는 여전히 하얗고 무정한 국화는 노랗다. 하나는 주 사마이고, 하나는 중양이다. 구일 취가
13, 첫 번째는 중양고대, 혼돈에서 국화를 보는 것이다. 중양절에는 작품이 있다
14, 한 살 중양이 도착하여 타향으로 떠돌아다닌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에 올라 고인을 생각하니, 머릿속이 온통 가난하다. 여행 중의 중양절
15, 야인은 병문장, 황무지 국화가 피었다. 《중양일 저장동》
16, 명절은 9 절인데, 물비가 많이 온다. 청추황엽 아래 금단 초국화가 흩어졌다. 중양절, 중외 동락, 시 언지, 관시.
17, 방한복, 산수유노방. "중양야집란릉거와 선상인 대련"
18, 오셔도 자랑스럽지 않고 오셔도 자랑스럽지 않아요. 9 일 동안 등산하다
19, 타향에서 김화주를 마시며 만리동비통. 9 월 9 일 선언
(20), 류암화명, 누가 백의를 가르쳐 술을 보내려고 하는가. 동풍에 취하다
2 1, 촉왕은 촉나라의 낡은 무대를 보고 9 일 강을 분명히 보았다. 9 월 9 일 쓰촨 플랫폼 보기
(22), 향주가 먼저 익어 따뜻한 국화가 열리지 않았다. 대나무 꼬치를 듣고 산수유컵을 마시다. 버스에서 9 일
23. 국화가 개천이니 가을을 틈타. 바람 앞의 맹가모, 월하 우공루. 9 월 9 일 이쑤저우 동루잔치
24, 3 년 중양국화, 열 때 집에 없다. 구일
25, 인생은 늙기 쉽고 늙기 쉽지 않다. 뽕나무를 따다
26, 인생은 늙기 쉽고, 나이는 중양인데, 지금은 중양이고, 전지황화는 유난히 향기롭다. 중양을 위해 뽕나무 씨를 따다
27. 청산대 황주거리, 희정중양은 북루로 갑니다. 9 일 만에 높이 오르다
28. 윤추 9 일, 동쪽 울타리는 혼자 마신다. 9 월 9 일 혼자 술을 마신다.
(29), 잉크 타오 제거, 커튼 롤 서풍,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술에 취해 읊조리다
30. 온 정원에 생화국화가 가득하고, 고독이 서리처럼 무성하다. 《중양연》의 푸
3 1, 모자가 취해서 노래가 텅 비었다. 구일
32. 모자쪽 국화는 반노랗고 행인은 어색하고 중양이다. 양상서, 중양일축궁
(33), 사절 새벽, 교외 몽롱하다. 하늘이 천진하고 깨끗하여 국화가 금빛 관목 수풀에 흩어져 있다. 중양절은 사실이다
(34), 국화는 너무 씁쓸하여 이 두 중양의 고통을 받는다. 9 월 10 일은 이벤트입니다
35. 9 월 9 일 멀리 창공, 가을가을 가을 바람을 바라보다. 현무산 9 일 여행
36.9 월 9 일 망향대에서 외지 컵을 송별하다. 촉중 9 일
37. 9 월 9 일 산과 강을 바라보고, 마음을 돌려 풍연을 쌓기를 바라다. 9 월 9 일 현무산 관광지
38. 청명절에 선우가 백방으로 왔다. 독수리령을 오르고 벌대국화를 타다. "9 월 9 일, 풍학은 지안의 떠 있는 지도에 올랐다."
39. 오늘 술에 국화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9 일 근무
40. 중양국화위 먼지 후 강변병. 중양절에 나는 위셰인 선생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4 1, 강변 단풍이 누렇게 물들어 자라서 전원만 바라본다. 9 월 9 일
(42), 절기 중양, 옥침사각, 한밤중 서늘하다. 취화영
(43), 노란 꽃 보라색 국화 울타리, 국화 울타리 아래, 음주 사랑 팡 신화. 나는 차마 오늘의 고향을 기대할 수는 없었지만, 또 어쩔 수 없이 인파에 가입했다. 구일
44, 고대와 현대, 왜 niushan 혼자 옷. 구천기산
(45), 높은 망북, 국화 도움 □ 명나라. 절강숭양
46, 풍속이 아직 9 일이니, 이 정을 잊을 수 없다. 국화는 썩은 술을 빚고, 국떡향은 산수유에 있다. 9 월 9 일, 류동당 집합
47. 옥둥지 바위가 낮고 계계가 작으며 산수유실 습향. 중양동사의 시랑 장곡
48.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설을 맞아 친척을 두 번 생각한다. 9 월 9 일의 추억
-응?
중양절 현대시
-응?
-응?
-응?
"9 월 중양절" 저자: 미친 웃음
구월 중양
향수병의 리본이 나뭇가지를 휘감고 있다.
황엽의 한숨 속에
꿈의 우울함이다.
지존고원
석양이 슬퍼 보인다.
거위의 흐느끼는 소리
추충의 현을 연주하다
천리 밖의 땅
백발이 서리인 부모
국화의 미소 속에서
미친 눈물이 되다.
-응?
"중양절 행복" 저자: 시
중양절,
매년 건강해야 한다.
의식주,
아름다운 비전.
노후 보장,
의료 카드가 번쩍였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장수를 누리다.
효도
* * * 행운을 빕니다.
명절은 경사스럽고,
모든 사람들이 기뻐하며 기뻐하다.
-응?
"중양절" 저자: 장안에서 멀리
중양절,
오늘은 또 중양이 되었다.
다행히도 나는 홍산에 올랐다.
홀가분하고 유쾌함을 느끼다.
하늘은 넓고,
시원한 미풍.
천지,
각 측면에서,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아주 멀다.
입찰 첨부 파일,
부드럽고,
가족은 아직 자란다!
-응?
중양절 연자: 석양홍 123
날씨가 날이 갈수록 추워진다.
긴 생각은 사람을 괴롭힌다.
가을바람이 나뭇잎을 재촉하다.
가을서리가 화혼을 상하다!
오늘 중양이 또 왔다.
겨울이 올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한심은 그것이 결국 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울부짖는 소리 깊은 연기!
-응?
"중양 등산" 저자: 사막 바람
가을바람이 낙엽이 서늘하다.
감정의 산
남산두
나뭇잎이 도처에 널려 있다
황량한 가운데
고도서풍을 느끼다
우여곡절, 감정
바람 속의 그림자를 보니 여위었다.
망도 백송
여전히 녹색과 흐릿하다.
구구 쌍절
중양절 재현
오늘의 사상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남산변
얼마나 많은 연인?
고음곡
자신의 외로움을 하소연하다
-응?
1999 년 중양절에 관한 장독시.
-응?
부친의 사랑은 산과 같고 모성애는 강과 같다.
중양절 (시 낭송) 제인에게 바칩니다.
누군가 제게 묻는다면,
세계 어느 산입니까?
나는 주저하지 않고 대답할 것이다.
부친의 사랑은 산봉우리와 같다.
히말라야 산맥보다 큽니다.
에베레스트 산보다 더 웅장하다!
누군가 제게 묻는다면,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은 무엇입니까?
나는 그에게 다정하게 말할 것이다.
모성애는 강과 같습니다.
황하와 장강보다 더 길다.
천 년의 큰 사랑, 천 년의 달콤한 노래.
아, 부친의 사랑은 산과 같고, 모성애는 강과 같다.
나의 사랑하는 부모님이 없으면 세상에 너와 내가 있을까?
아버지, 큰 산의 신념, 석두 강의입니다.
우리의 강인한 힘줄과 경골을 형성합니다.
어머니, 물 같은 부드러움, 자애로운 마음,
우리에게 새빨간 피, 뜨거운 감정을 보내왔다.
천하 7 척 남아, 자신의 멋과 위대함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마라.
당신이 유아기에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배가 고파서 먹여야 하는데, 날씬한 고양이처럼 보인다.
어머니가 하얀 젖으로 너를 키웠다.
아버지께서 짠 땀으로 너에게 물을 주셨다.
오늘의 우뚝 솟은 나무는 어제의 약한 묘목이다.
천하의 미녀, 자신의 젊은 미모를 자랑하지 마라.
잊지 마세요, 당신이 비틀거리며 걸을 때,
미운 오리 한 마리처럼 걷기가 불안정하다.
어머니가 너에게 머리를 땋고 치마를 꿰매서 너를 화처럼 날리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아버지가 너에게 말을 타고, 너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눈물을 머금은 어린 소녀가 깔깔 웃도록 하셨다 ...
부모의 고심 경영이 없다면,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청춘의 호정이 어디 있겠는가?
그래서, 친애하는 친구들,
우리가 오늘 고귀하든 비천하든, 우리의 지위가 낮든 높든,
부모님의 눈에는 우리는 영원히 그들의 마음속의 고기와 보물이 될 것이다.
우리가 오늘 부유하든 가난하든, 우리가 얼마나 많이 벌든,
우리에 대한 부모의 사랑만이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본연의 봄은 무궁무진하다, 마치 바다의 도도한 파도와 같다!
이 세상에서 우리가 가장 감사해야 할 사람은 먼저 우리 부모님이다.
부모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국가에 봉사합니까?
한 사람이 양심이 있는지 없는지, 우선 그가 부모에게 좋은지 아닌지 보자.
사람의 인품이 정직한지 아닌지는 그의 고조적인 수사학에 있지 않다.
효도는 인간의 신기한 거울이다.
사람들의 내면의 냉온함을 반영할 수 있다. 비천하든 고귀하든. ...
시간은 잔인하고 우리 부모님은 나날이 늙어가신다.
그 은발은 시간의 서리와 눈으로 춤을 춘다.
그 얼굴의 주름은 세월의 흔적을 남겼다 ...
아이가 자라서 날아가는 새가 되었다.
연로한 부모만 외롭게 남겨두고,
나는 우리 아이가 매일 집에 돌아가길 바라며, 때때로 나는 하소연한다 ...
그들을 미워하지 마세요.
너의 부모님이 너의 장난스럽고 나약함을 싫어하지 않은 것처럼;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하지 마세요.
마음 속에 아쉬움을 남기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효심을 다해라.
이 일은 언제 완성됩니까?
시간이 있으면 자주 집에 가서 시간이 없으면 전화해라.
효심 한 부를 보내다.
그들에게 금산 은산을 주는 것보다 낫다.
사려 깊은 인사 몇 마디,
수많은 만령약보다 낫다.
등을 문지르고, 어깨를 꼬집고, 아버지의 가슴에 햇빛을 뿌린다.
바닥을 쓸고 설거지를 해서 엄마의 얼굴에 웃음이 넘치게 했다.
효도는 자식이 부모에게 준 선물이다.
효도는 시민들의 사회에 대한 보답이다.
효도는 일종의 미덕이고, 평범하고 위대하다.
우리가 할 수 있다면, 인생은 조화되고 아름다울 것이다.
효성은 인생의 지휘봉이다. 여러분이 모범을 보인다면,
너의 자손은 장차 대대로 계승하고 모방할 것이다 ...
아, 우리 아버지를 부르자.
아버지의 사랑의 산이 우리 마음속에서 점점 높아지게 하다 ...
아, 우리 엄마를 사랑하자.
모성애의 장하를 중국 대대에 흐르게 하여 달콤한 물보라를 일으키다 ...
천하의 모든 부모들이 건강하고 장수하며 행복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중화민족이 더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기원합니다!
-응?
중양절시 감상 분석
-응?
9 월 9 일 현무산을 유람하다.
9 월 9 일 망산강,
가슴으로 돌아가 풍연을 쌓고 싶다.
이국에서 김화주를 마시다.
만리도 같은 슬픔을 가지고 있다.
저자 소개: 루 (632 -695), 당대 시인. 글자는 자식이 있고, 글자는 아들이 있고, 유주 범양 (이 허베이 () 성 여주시) 에서 태어났고, 한족이다. 그는 양형 (), 제명 () 과 함께 "왕로 ()" 라고 불리며 "초당 사걸 ()" 이라고 불렀다.
9 월 9 일, 나는 높은 곳에 올라 산천을 바라보았다. 내가 정신을 차리자 연기가 점점 더 많이 쌓였다. 타향에서 화삼 () 을 마시고, 하늘에서 기러기 () 가 남쪽으로 오는 것을 보고, 만리가객 () 이 모두 비통하다.
간략 분석: 왕과 짝꿍으로 쓴 것이다. 사람이 북쪽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그것은 사람의 감정을 가중시키는 것이 아닌가? 축복화삼은 술로 근심을 푸는 데 쓰였다.
-응?
종서 9 일
돈:)
9 월 9 일 망향대 (음력 9 월 중양절 고망향)
그는 작별 잔을 가지고 다른 곳으로 갔다. 이국에서는 친구를 배웅하기 위해 책상을 차리고 잔을 들 때 특히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인정은 남방의 고난에 싫증이 난다. (나는 남방 생활의 각종 비애에 싫증이 난다.)
홍암, 그게 북쪽에서 온 거야? 나는 북쪽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 같아, 홍암. 너 왜 남방에 왔니? )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 소개: 왕보 (649 ~ 676), 당대 시인. 글씨가 편안하다. 강주 용문 (오늘 산서하진) 사람. 양형, 육, 왕로, 초당 사걸로도 불린다.
-응?
장《추등란산》을 논하다
산등성이에 하얀 구름이 날아다니면서, 나의 이 은둔자는 마음껏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산등성이의 기복이 있는 흰 구름에 직면하여, 나의 이 은둔자는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높은 산에 올라가 앞을 보려고 노력했는데, 이런 감정은 백조의 노래가 떠나면서 사라졌다. 나는 멀리 바라보기 위해 등산을 열심히 했는데, 기분은 이미 홍암과 함께 날아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슬픔은 종종 황혼의 마음이고, 기분은 왕왕 가을 분위기이다. 근심은 종종 황혼에 야기되는 감정이고, 재미는 흔히 청추에 의한 분위기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관광객들은 산 위의 마을에 와서 해변을 지나 나루터에 앉아 휴식과 휴식을 취했다. 산에 사람이 마을로 돌아가 모래사장을 지나 나루터에 앉아 쉬는 것을 항상 보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먼 곳의 숲은 냉이 같고, 강둑을 내려다보면 초승달 같다. 멀리서 보면 지평선 위의 숲은 냉이 같고, 강을 내려다보는 모래톱은 초승달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네가 나를 데리러 와서 술 한 바구니를 가져오길 바란다. * * * 취한 중양절. 언제 와인을 가져올 수 있습니까? 중양절은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저자 소개: 맹호연 (689-740), 본명 하오, 양양인. 그는 성당산수전원시파의 주요 작가 중 한 명이다. 시는 왕위 같고, 이름은 왕몽이다. 그의 시는 매번 무심코 공을 도모하고, 맑고 천박하며, 뜻밖이고, 유유하고 얕으며, 자신의 산석 상류 봄소리, 바람이 파나소닉에 온다. 맹호연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응?
곽고인장
맹호연 (당)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작가 소개: 맹호연 (기원 689 ~ 740 년), 당대 시인, 본명 하오, 자호연. 양양양양양주 (오늘 호북 양양) 양양, 세명 맹양양.
나의 오랜 친구는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여 나를 그의 농가에 초대했다. 푸른 나무가 청산으로 둘러싸인 이 작은 마을을 둘러싸고 있다. 타곡장과 채소밭을 마주보고 있는 창문을 열고, 우리는 잔을 들어 올해 농작물의 성장세에 대해 이야기했다. 9 월 초 9 중양절까지 기다리면, 내가 다시 와서 너와 술을 시음하여 국화를 볼 것이다.
-응?
그것은 9 월 10 일에 있을 것이다.
어제 용산 잔치에 올랐는데 오늘 여기서 잔을 들어라.
국화는 왜 이렇게 고생하고 중양절의 죄를 받습니까?
어제 용산에서 잔치에 올랐는데, 오늘 여기서 잔을 들어라. 국화는 왜 이렇게 고생을 해서 두 중양에 의해 꺾였는가?
저자 소개: 이백 (70 1 ~ 762) 태백, 청련거사. 이백은 굴원에 이어 가장 개성적인 낭만주의 시인으로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
-응?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산둥 내 형제들을 떠올린다.
(당) 왕위
타향의 낯선 사람으로서
명절 기간 동안 친척을 두 번 생각해 보세요.
형제들이 등반하는 곳을 알고,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 빠졌다.
타향에서 손님으로 지내다가 아름다운 명절을 만나면 늘 고향을 그리워한다. 비록 타향에 있지만, 나는 오늘이 중양절이라는 것을 진작부터 생각했는데, 고향의 형제들은 높은 곳에 올라야 한다. 나는 그들이 산수유를 입을 때, 그들은 내가 외롭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가: 왕위, 당대 시인. 획이라는 단어. 그의 아버지 원적 제나라 (이 산서) 는 (이 산서 영제서) 로 이사한 후 하동인이 되었다.
-응?
고봉에 오르다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 바람 높은 원숭이 외침, 푸른 물 백사 강 위에 새가 맴돌고, 매우 처량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들이 낙엽을 우수수 떨어뜨리고, 끝없이 펼쳐진 장강물이 굴러 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가을빛까지 슬퍼하며, 만리표류한 지 오래되어, 일생이 다병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늘 그는 홀로 높은 무대에 서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고난이 지나간 후 귀밑머리는 백발이 가득하고, 슬픔의 잔은 근심이 가득할 때 걸려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 두보 (7 12-770) 자미, 본명 소릉야로, 세명 두소릉이라고 합니다.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두보는 당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대두리' 라고 불린다. 시 1400 여 곡,' 두공부집' 이 대대로 전해진다.
-응?
중양절 풍습에 관한 시 한 수
-응?
-응? 중양절은 고대의 중요한 명절이다. 중양절은 <역경> () 에서 유래하여 9 를 양수라고 부른다. 음력 9 월 9 일, 양양이 서로 붙어서, 따라서 "중양절" 이라고 불리며, "중양절" 이라고도 불린다. 굴원의' 역정' 에는' 중양절 집제궁' 이라는 시구가 있는데, 이는 중양절이 전국시대 이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송 시대에는 산수유, 등산, 국화주, 국화주, 중양까우를 먹는 풍습이 성행하였으며, 시인 영중양시 중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기도 했다. 중양절 풍습에 관한 시를 소개하겠습니다.
중양절은 일명 등고절이라고도 하는데,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는 풍습이 있다. 이 풍습은 남조 사람 오윤이 지은' 속화' 에서 나온 것이다. 이백은 "9 일 팔릉에 가서 동정수군을 보러 간다" 며 "9 일 날씨가 개고 등산은 가을구름이 없다" 고 말했다. 행운은 산을 만들고, 초한은 분명하다. 클릭합니다 두보는' 구일' 에서' 중양 혼자 술 한 잔 마시고, 병이 났을 때 강변 무대에 오르라' 는 시를 한 구절 지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나는 9 일에 메시지를 보낸다" 는 시를 썼다. "가을에는 여러 플랫폼을 갔고 올해는 하나를 줄였다." 변세 시인 삼삼은 중양절에 행군했지만 등산을 생각하며 고향의 국화꽃을 그리워했다. "등산을 하고 싶은 곳에는 술을 가지고 오는 사람이 없다. 네가 고향의 국화를 불쌍히 여긴다면 전쟁터에서 열어야 한다. "
또한 고대에는 중양절 다음날 연회를 열었는데, 이를' 소중양절' 이라고 불렀다. 이백우는 "9 월 10 일" 시에서 "앞으로 높이 올라서 오늘 더 축하한다" 고 말했다. 국화는 너무 씁쓸해서 이 두 중양의 고통을 받는다. " 어제 초 9 등산은 이미 끝났고, 오늘은 소중양절이니 잔을 들어 술을 마셔야 한다는 뜻이다. 국화가 너무 씁쓸해서 이 두 중양에게 꺾였다.
오수유는 고대 중양절의 또 다른 재미있는 풍습이다. "속화" 에 따르면, "여남환경, 여러 해 동안 페이창방과 함께 책을 읽는다. 긴 방은 말했다:' 9 월 9 일 너희 집에 재해가 있으면 빨리 가라, 가족들이 누빔 주머니를 만들어 산수유나무에 팔을 묶고 산에 올라가 국화주를 마시게 해라. 이 재난은 없앨 수 있다. "높이 오르기" 와 "산수유 꽂기" 는 고대인들에게는 악령과 재난을 피하는 것으로 보였기 때문에 9 월 9 일에는 반드시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수유, 산수유, 산수유, 산수유) 왕위는' 산휴일사 산둥 형제' 라는 시에서 중양산산에 산수유층나무를 꽂는 풍속화를 묘사했다.'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것을 멀리서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두보' 9 일 최란전석 별장' 시에서 "내년에 누가 건강한지 누가 압니까? 술에 취해 산수유를 자세히 보다. " 맹호연에는 시가 있다. "산수유에 흠모하는 것이 부족해서, 이를 사랑의 증표로 삼는다." 。 주방의' 양녕 최용서 9 일과의 만남, 일이 원인이 있어 못 가면 선물해' 와 같은' 머리 위에 머리를 하고 소년의 손에 있는 산수유를 배우는 것' 은 고대 중양이 산수유를 꽂는 풍습이다.
국화주를 마시는 것도 고대인들이 중양절을 축하하는 풍습이다. 이백은 "주전자를 가지고 마시면 국화가 찬영할 것", "백거이 초청", "국화숙가, 군취동군", "두보는 어제 황주금백발", "타향에서 국화주를 마시며 만리동수" 등을 외쳤다.
국화는 중양의 큰 풍습이다. 가을이 높고 공기가 시원하며 국화가 만개하고 창살 밑이 온통 황금빛이다. 왕보의 "9 일 중양절, 단도직입적으로 국화를 본다"; 이백의 "어제 등산을 했는데, 오늘 다시 드리겠습니다." 국화는 너무 쓴데, 받는 것이 바로 이 두 중양이다. 범성대의' 인간 자녀들은 고운이 없고, 중양절은 꽃만 본다' 는 등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재미와 언어가 영영, 시가 상큼함을 표현했다. Tao Yuanming 의 "국화는 내 마음과 같고 9 월 9 일에 열립니다. 손님이 내 뜻을 알고 중양이 함께 왔다. "단순함 속에서 진리를 보고, 재미가 넘친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정원 국화는 황금색이고, 고독한 실크 흰 서리가 그 안에 있다. 현재의 가무석처럼 백발인이 소년장에 들어간다. 국화를 비유로 사용하여 시인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맹호연의' 산휴가, 국화 시간, 내가 다시 올게' 는 깊고 진실한 우정을 썼다. 황둥지' 는' 9 월 8 일까지, 가을이 오면, 가을이 피면 반드시 죽이고, 향진이 장안, 만성금화' 를 관통하며, 천지개벽의 반간곤의 농민 봉기 지도자의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했다. 마오쩌둥은' 채산자 중양' 이라는 단어에서 "인생은 늙기 쉽고 늙기 쉽지 않다. 오늘 중양, 전지황화가 유난히 향기롭다" 고 썼다.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봄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봄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강물 위의 만리서리는 중양절의 전지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영웅적인 기세, 위대한 마음, 낙관적인 태도는 사람을 흥분시킨다.
중양까우를 먹는 것도 고대 여러 곳의 풍습이다. 떡' 의 해음은' 높음' 으로, 단계적으로 승진하기 위해서이다. 청도광년 간 시인 양경정의' 두문잡영' 에는 시' 빵에' 가 한 편 있다. 시는 말했다: "중추절 직후, 꽃 케이크는 도처에 바쁘다. 얼굴에 대추밤이 두 겹 있는데, 연회석일 때 유랑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당시 베이징 중양에서 케이크를 만들고 케이크를 먹는 성황을 묘하게 묘사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