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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가 중국 문화에 미치는 영향

불교가 중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인간의 심리 구성에 대한 규범에 나타난다. 불교는 중국에 처음 도입되었는데, 그 전파는 주로 황족과 주요 달관 귀인 (예: 한명제의 동생 유영) 과 교육받은 지식층 (사대부와 사대부 가정에서 태어난 승려 포함) 에 있었다. 그중 사의사는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황족과 달관 귀인은 불교를 지지하고 선전하며 불교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하는 역할을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부 행위와 사회행위가 특징인 왕실 불교와 사대부 불교가 외래불교와 상호 작용을 형성하여 중국 사회문화에서 불교의 동화를 촉진하면서 민간사회의 신앙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켰다. 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민간 불교의 부상과 발전을 초래하다. 중국 사회에서 불교의 지위와 역할을 깊이 고찰함으로써 중국에서 불교의 역사적 진화를 다시 인식하면 민간 불교가 중국 사회에서 불교를 지속하고 전파하는 진정한 기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민간 불교는 중국 민속에 침투하는 불교 (최근 학계에서는' 민간 불교' 라고 불림) 에서 민속으로 전환되고, 불교의 의식, 금기, 명절이 모두 민중의 심리적 구성을 규범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인들은 보편적인 종교적 신념을 형성하는 국면은 없지만 민속의 영향으로 폐쇄적이다. 점성 농업 사회에서 이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따라서' 삼군 일안' 이 참혹하게 소멸됐지만 역대 통치자들은 불교에 대한 태도가 다르고 불교에 대한 억제와 제한 정책을 채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왕실 불교와 사대부 불교가 큰 타격을 입었다. 통속 불교는 민속의 보호로 인성이 매우 강하다. 당대의 5 개 사회가 흥성할 때 불교가 소멸된 후이기도 하다. 그러나, 진짜 이유는 유행 불교가 여전히 예전처럼 발전한다는 것이다. 송 이후, 특히 명청 시대에는 민간 불교가 사회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많은 민속의 중요한 토대이기도 했다. 집집 아미타불, 가구관음' 은 당시 불교가 민간에 깊이 파고든 생생한 묘사였다. 각 교파 도장은 서로 다른 길로 돌아가고, 유석도가 융합되고, 절이 흥성하고, 수륙을 자주 건설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민중의 신앙 수요를 반영한 것이다. 종교신앙자유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사회환경이 완화되고 불교사원의 신속한 회복, 향객의 흥성, 불상에 대한 많은 가정의 숭배, 특히 홍콩 불교공휴일의 설립은 현대 첨단 기술 시대에도 불교가 민간에서 여전히 광범위한 믿음의 기초를 가지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다. 이로부터 불교는 신도와 비신도를 포함한 사람들의 생활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