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바이 주이 고전시 공유

바이 주이 고전시 공유

백거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다음은 내가 정성껏 준비한 백거이의 고전시이다. 다음을 참고할 수 있어요!

"강남 기억" 시간: 당나라 저자: 바이 주이

강남의 추억, 내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주이다. 월중산사에서 계자를 찾고, 군정 베개를 베고 조수를 구경하고, 언제 다시 여행할까?

"마이 컷 보기" 시간: 당나라 저자: 바이 주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아이를 등에 업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이 가족은 모든 세금을 잃었기 때문에, 그들은 이것을 집어 들고 허기를 채웠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Qiantang 강 봄 투어" 시대: 당나라 저자: 바이 주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pipa" 시대: 당나라 저자: 바이 주이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아아, 음악이 없다.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우리는 멜로디를 따라 걷다가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현들은 일종의 묵상이고, 모든 음표는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처럼 깊은 사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너의 마음속의 끝없는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천천히 레인보우 치마의 공기부터 6 개의 작은 공기까지.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럽고 봄물이 해변을 따라 흐른다.

차가운 감촉을 검사해 보니 그 현이 부러진 것 같아 우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자상하게 현에 올려놓고 옷을 곧게 펴고 고객을 모으다.

그녀가 수도에 있는 그녀의 소녀시대, 두꺼비 산에 사는 부모님의 집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송은 항상 우수한 인재를 가르친다. 그녀의 미모는 모든 선두 주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무릉의 귀족 청년들이 어떻게 아낌없이 경쟁하는지, 무수한 붉은 비단이 노래 한 곡에 주어졌다.

치마의 피 색깔과 와인의 얼룩, 중국.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우리 형이 군대에 입대했고, 우리 고모도 돌아가셨고, 밤낮이 지나고, 그녀의 미모도 사라졌다.

문 앞의 차마가 갈수록 적어져서,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한 달 전에 수레를 사러 갔다.

에구치 항공 보트, 달 차가운 물 보트 를 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나의 숙소는 강변의 작은 마을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황루고죽도 집 주변에서 태어났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하는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비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신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기타에 관한 긴 노래를 쓸 것입니다. .....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곡조는 그녀가 이전에 연주한 곡조와 다르지만, 듣는 모든 사람들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 이 구강 장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푸 드 구 작별" 년: 당나라 저자: 바이 주이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강남의 좋은 시절을 회상하다: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강남이 좋다.

풍경이 일찍이 만난 것 같다.

해가 뜰 때, 강 속의 붉은 꽃이 불을 이기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강남 기억 안 나?

년 "mujiang 노래": 당나라 저자: 바이 주이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불쌍한 9 월 초 3 박, 이슬은 구슬 달처럼 활과 같다.

대림사 복숭아꽃: 당 작가: 백거이

4 월의 세계에서 꽃은 이미 시들었고, 오래된 절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백약거이 (772-846), 시인, 하남 신정인. 그는 태원에서 태어나 증조부가 하읍으로 이사했다.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시인 백거이 () 원직 () 은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고, 유우석 () 과 세상 사람들은' 백원 ()',' 백류류 ()' 라고 불린다. 시인 백거이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시인 백거이는 낙양에서 병으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개인사업

주제? 주제 집중은 백거이 풍자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보통 가장 전형적인 것 중 하나만 선택하며, 한 가지 주제를 강조합니다. "한 가지 매달려 있습니다." 라는 주제는 매우 분명합니다. 독자에게 주제를 좀 더 명확하게 전달하거나, 시의 제목 아래에 작은 순서를 추가하여 주제를 나타내거나,' 너의 의지를 표명한다' 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둘째, 백시의 예술적 특색은 인물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캐릭터의 특성을 파악하고 선 그리기 방법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백시의 시는 결코 간단하지 않다. 백거이는 늘 간단한 문장에 우의를 담아 놀라운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경지방' 시는 회의에 참석한 신하, 박사, 장군들의 정신적인 면모, 식탁 위의 술과 음식의 풍성함을 묘사하지만, 결론은' 강남의 가뭄, 여주인들이 사람을 먹는다' 는 것이다. 이것은 얼마나 비참한 장면인가.

한가한 시와 풍유시는 시인 백거이가 특별히 주목하는 두 가지 시이다. 둘 다 사실적이고 저속하고 근검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내용과 의경에는 큰 차이가 있다. 풍자시는' 양자를 부축한다' 는 취지로 사회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호정을 많이 쓰고 흥분한다. 한가한 시의 본의는' 단독',' 만족과 조화, 성품 발휘' (옥원 9 서) 로 담박하고 평화롭고 한가한 심경을 드러내는 것이다.

백거이의 한가한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소박한 언어 스타일과 담담하고 한가한 심경은 여러 차례 칭송을 받았지만,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 시들 중 은퇴 정치, 태평에 안주하는' 한가한' 사상, 불문으로 돌아가 도연명의 태도를 본받는 것은 후세 문인의 심리에 더 부합하기 때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인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두 개의 나선을 다투고, 한 푼의 12 를 얻는다" ("7 곡을 마시자" 일곱 번째 노래), "뿔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돌 불빛에 이 몸을 부친다" ("음주 5 곡" 두 번째 노래), "앞으로 소라 뿔은 내가 기억할 것" ( 즉, 송인이 준 이름을 바탕으로' 술주정뱅이, 학구, 동포의 이름은 모두 백롯데시' (공의정' 겨자 은주') 에서 나온 것이다. 송대 시인 주필다는 "본조 충신 수문충은 허가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롯데만 좋아하며 여러 차례 시를 짓는다" 고 지적했다. 게이지의 문장 모두 문자에 관한 것이지만, 충후하고, 입이 막히지 않고, 글이 충만하고, 사람과 정이 있고, 일에 무관심하며, 대체로 비슷하다. 황주에 살고 있는데 첫 번째 이름은 동파인데 롯데중주에서 시작했나 봐요. " ('이로당 시집') 이들은 모두 시인 백거이와 그 시의 영향 궤적을 보여준다.

시론? 시인 백거이는 유석도를 한 몸에 모아 유가 사상을 주도한다. 맹자는 "부자는 세상을 구제할 수 있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할 수 있다" 고 백거이가 평생 따르는 신조라고 말했다. 그의' 제세제민' 의 뜻은 주로 유가인정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여기에는 황로설, 효의 술, 시한의 법이 포함된다. 그의' 독선 그 몸' 의 마음은 노장의 만족, 제일, 자유 등의 관념과 불교의' 해탈' 사상을 흡수했다. 양자는 대체로 강주 사마를 하계로 한다. 시인 백거이는 거의 3 천 곡의 시를 남겼을 뿐만 아니라, 전체 시학 이론도 제시했다. 백거이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뿌리감, 묘자, 왓슨, 진의' (원말 9 서) 의 관점을 제시했다. 백거이는' 정' 이 시를 짓는 근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감동자, 먼저 정을 따지지 마라' (원구서), 정이 생기는 것은 감상적이고, 시정과 묶여 있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고, 현실 생활의 각종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시대의 사회 정치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백거이는' 시경' 이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 의 전통을 계승하여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 기능을 중시했다. 시가 정치적 폐단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역할을 강조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시 표현에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다. "9 서 동원" 에서 백거이는 유명한 현실주의 창작 원칙을 제시했다. "문장 시간에 써야 하고, 노래시는 물건을 위해 써야 한다."

백거이의 시학 이론은 시인에게 현실을 직시하고 민생에 관심을 갖도록 독촉하는 데 진보적인 의의가 있다. 그것은 자만력 (766 ~ 779) 이후 점차 형식을 강조하는 시 스타일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시 창작이 현실 정치에 복종해야 할 필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시 예술 창작과 시 스타일의 다양화를 속박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크리에이티브? 문장 결합 시대, 시사 결합 사물.

작업 스타일? 언어가 아름답고, 통속적이고, 말투가 조화롭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정치적 풍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