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기름종이 우산을 받치고, 길고 외로운 빗골목을 혼자 배회하고 있는데, 무슨 시인가?

기름종이 우산을 받치고, 길고 외로운 빗골목을 혼자 배회하고 있는데, 무슨 시인가?

빗속의 골목

작가: 다망서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그녀는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처럼 슬퍼요.

빗속에서 애도하고,

슬픔과 망설임

그녀는 이 고독한 빗길을 배회했다.

기름종이 우산을 하나 받치다

저처럼,

나처럼.

소리 없이

추위, 슬픔, 우울함.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가까이 가서 다시 던져라.

숨을 쉴 수 있는 눈

그녀는 우쭐거리며 지나갔다

꿈처럼,

꿈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아주 좋아요

라일락 한 조각,

나는 이 여자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갔다.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렸다.

흔들리는 울타리,

이 비 오는 오솔길을 지나다.

비의 비가에서

그녀의 색깔을 제거하고,

그녀의 향기를 퍼뜨리고,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을 쉴 수 있는 눈

라일락이 우울하다.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날아가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확장 데이터

저자 소개

다망수 (1905-1950), 저장항주인, 중국 현대의 유명한 시인. 시집에는' 나의 기억',' 왕숙초',' 왕숙시',' 흉년' 이 있다.

초기시는 개인의 외로움을 많이 묘사하고 감상적인 분위기가 짙다. 서양 상징주의의 영향을 받아, 이 이미지들은 몽롱하고 함축적이다. 후기 시가는 조국을 사랑하고 침략자를 미워하는 강한 감정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열렬한 동경을 보여 시풍이 청명하고 진실하다.

작품을 감상하다

빗골목' 이라는 시의 대략적인 내용을 설명한 후, 이 시의 작문 수법상의 특징을 분석해 보자.

우리가 볼 수 있듯이, 이 시는 표면적으로 한 쌍의 젊은 남녀가 빗골목에서 만나 묵묵히 분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일은 그들의 사상 감정에 충격을 주었다. 우리는 시에 쓰여진 사건이 시인의 삶에서 비슷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믿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시에 쓰여진 것이 또 다른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 중에서도' 라일락 아가씨' 는 시인의 이상애인의 화신이자 시인이 추구하는 다른 이상들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빗골목' 은 강남도시 장마철의 현실 골목으로 볼 수도 있고 시인 사회생활환경의 상징으로 볼 수도 있다. (빗골목의' 깨진 울타리' 는 사랑의 실패나 환멸의 미시적 상징이다.) 빗골목' 에서 두 젊은 남녀가 예기치 않게 만나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는 이야기는 진실한 사랑 사건의 재현으로 볼 수 있으며, 작가가 이상을 추구하지만 뜻을 이루지 못하는 마음의 여정의 상징이기도 하다.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감정은 사랑의 실패에 대한 시인의 애도이자 이상적인 환멸에 대한 시인의 애도이다. 시 전체의 상징적인 의미를 이해한 후에, 우리는 이 시의 의미가 문자 그대로보다 훨씬 풍부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문자 그대로의 의미 외에, 또 한 층의 의미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은유 관계, 즉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이 시의 상징적 의미는 시인이 채택한 상징적 수법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상징 (은유) 이란 겉으로는 비유체 (함축된 본체는 나타나지 않음) 만 쓰지만 은밀히 비유체를 통해 본체를 가리킨다는 것이다. 온톨로지는 기호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수령인은 온톨로지가 은유체에서 가리키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나 다중 이해를 가질 수 있어 상징적 의미의 불확실성을 초래할 수 있다.

과학과 이론 활동 (의미의 정확성과 단일성을 추구하는 것) 과는 달리 시사가부의 창작과 감상에서 사람들은 종종 의미의 풍부함, 다양성, 모호성, 비밀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며, 상징수법의 운용은 이런 요구를 충족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시인 다망슈는 프랑스 상징파 (특히) 의 영향을 많이 받아 상징주의를 숭상한다. 이 시는 그가 상징수법을 이용하여 중국 백화시를 창작한 성공의 예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시인 다망슈가 채택한 종합 상징주의 시 창작 방법 (설명: 종합 상징주의 창작 방법은 좁은 상징주의뿐만 아니라 참신하고 기이한 상징상 창조, 공감감 (각종 감각의 차용과 초상조합) 의 운용, 색채의 묘사와 배열, 음악의 창작 등을 포함한다. ) 주로 프랑스에서 도입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라일락' 은 시에서' 소녀' 를 묘사하는 데 쓰이며, 중국 고대 시사가부에서 흔히 쓰이는 상징상이다. 시의 "(유유고독) 우골목" 은 중국 강남도시의 전형적인 스타일이다.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강남 도시' 우골목' 에 나타난 정향 같은 여자' 는 중국 강남의 특색을 지닌 여성 이미지임이 분명하다.

시 내용의 철저한 중국화와 표현법상의 전면적인 서구화의 완벽한 결합으로, 이 시의 중국 일반 독자들이 이 이 시의 대략적인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고, 일부 현대파의 시사가부처럼 외국의 사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시인 다망슈의' 우골목' 은 프랑스 상징주의와 중국 전통시 이미지가 완벽하게 결합된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