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도원 삼결의가 과연 사실인가? 만약 그 유관장 세 사람의 관계가 아니었다면 도대체 어떻게 되었을까?
도원 삼결의가 과연 사실인가? 만약 그 유관장 세 사람의 관계가 아니었다면 도대체 어떻게 되었을까?
도원 삼결의는' 삼국연의' 중 첫 이야기다. 유비, 관우, 장비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항상 초창기 조군 장비장 () 이후 꽃이 활짝 피었던 복숭아원 () 이 우우 백마 () 를 준비하고 천지 (), 분향 () 재배 (), 이씨 형제 () 를 준비하는 것을 연상한다.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죽기를 바랄 뿐이다. 사람들은 줄곧 이 이야기를 낭송하고 있으며, 또 한 번은 분향결의를 본받고 있다. 양계초는 한 문장 중 한 편에서 "오늘 우리 국민인 녹림호걸은 도처에 도원의 예배가 있다 ..." ("소설과 군치의 관계") 청대 일부 당들은 삼합회 등 매우 엄숙한 입회식에서 도가지를 꽂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이는 그들이 도원결의임을 상징하기 위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응? 그럼 삼국 역사상 도원 결의를 한 적이 있나요?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 P > 역사상 유, 관, 장 3 인의 관계는 확실히 비범하다. \ "삼국지 관우전 \" 기록에 따르면 관우가 망명하여 군으로 달려가고, 유비는 시골에서 신도들을 모으고, 관우, 장비는 문하에 투항하고 있다. 나중에 유비는 평원상이었고, 또 깃털, 다른 부 사마, 분통부곡, 유비와 두 사람 "잠을 자면 동침, 은약형제" 로 날아갔다. 관우는 늘 걸쭉한 사람이 넓게 앉아 하루 종일 서 있다가 서주가 지키지 못하고 관우가 붙잡혔고, 조조가 사람을 보내 항복을 권하자 관우도 말했다. "나는 유장군 후은에게 서원을 받아 * * * 로 죽을 것을 맹세했다. 외울 수 없다." " "장비전" 도 "장비 ... 관우 () 와 함께 사전에 주님을 모시지 않고, 깃털 () 이 몇 살 연상이고, 형일 () 을 날린다" 고 기록되어 있다. " < P > 관우' 선서에서 * * * 죽음' 이라는 말로 볼 때, 그들이 그 해에 어떤 서원을 한 것 같은데, 사서는 그들이' 형제라면' 이라고 말했을 뿐, 그들이 이미 형제로 결혼했다고 말하지는 않았다. < P > 는 아마도 세 사람' 은약형제' 라는 점을 근거로 상상을 해보면 민간에는 도원 결의의 전설이 있고, 원인은 민간전설에 따라 이야기를' 삼국지평화' 와 잡극에 썼다. 일반적으로' 삼국연의' 는 원말명 초에 기록되었다고 생각한다. 이에 앞서 원대에서 통치년 (1321-1323) 에 발간된' 전상평화 5 종' 중 하나인' 삼국지평화' 는 8 만 글자밖에 없지만' 삼국연의' 의 주요 윤곽을 초보적으로 갖고 있다. 그중' 도원 결의절' 이 있는데, 먼저 관우가 재물을 탐내고 뇌물을 잘 받고, 리민을 쿨하게 해친 본 현령을 죽이고, 여군으로 도피하고, 장비는 그의 모습이 속되지 않은 것을 보고, 말투가 뜻이 있는 것을 보고 호텔 * 마침 유비는 신발 판매 후 호텔에 들어갔다. 술 몇 잔 * * * * 음료 후 세 사람이 의기투합을 하고, 다음 * * * * * 장비장 뒤 도원, 각 서년 갑을 초청했다. "재백마 제천, 우우 제지 살해", "동행이 함께 앉아 잠을 자고, 형제를 맹세했다." 이것은 삼국연의 묘사와 이미 대동소이하다. 푸석화' 원대 잡극 전목' 통계에 따르면 삼국 이야기를 소재로 한 위안인 잡극은 이미 4 여 가지가 있으며, 거의 삼국의 주요 인물들이 연극 무대로 옮겨져' 삼국연' 의 책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중에서도 전문적인' 유관장도원 삼결의' 한 편의 연극이 있는데, 줄거리와' 평화' 는 또 다르다. 관우 () 가 왕립을 꾀하는 주윤 () 을 마구 살해하고, 주군 범양 () 으로 도피하고, 어느 날 장비 () 의 정육점에 가서 고기를 사러 갔는데, 도살칼은 장비 () 가 미리 천근의 거석으로 눌렸다. 관우가 거석을 옮기자 장비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장 () 이 여관으로 가서 먼저 관우 () 를 형제로 숭배하고, 유비 () 를 만났고, 그의 용모가 당당하고 부귀한 상도 있고, 제왕의 후예인 것을 보고 관우 () * * * * 와 형제 () 를 위해 배비 () 하고, 세 사람 * * * * 성 밖 도원 () 에 가서 소재마 () 도원 결의의 이야기도 현실 생활의 그림자가 있다. 삼국 시대에는 백마를 동맹으로 죽이는 풍습이 있었다. 건안 7 년 (22), 조조가 남피를 돌파하여 원담을 죽였다. 원희의 부장이 초촉하고, 장남등이 조에게 등을 돌리고, 그들이 일을 시작할 때 백마를 죽이고 맹세하는 것이다. 이 일은 《삼국지 원소전》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맹세일 뿐, 형제를 맺는 것이 아니다. 나중에 많은 농민 봉기의 우두머리들은 일을 일으켜 형제를 경배할 때 이런 형식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원대 유복순 등의 홍건봉기,' 원사 순제본기' 는 그들의 결의를 묘사한 상황이 바로' 백마우우' 를 죽이고, 천지를 고소하겠다고 맹세하며, 함께 군대를 일으켜 난장판이 되고 싶다' 는 것이다. -응? < P >' 삼국연의' 는 도원 결의를 쓰며 민간 전설에 따라 농민 봉기의 사적을 흡수할 수도 있고, 저자 자신의 경험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연의" 작가 나관중, 노신 시험에 따르면 약 133-14 년 동안 살고 있다. 그의 생애사적은 시험할 수 없다. 그가 태원 (오늘 산시 태원) 사람이라고, 그가 동원인 (오늘 산둥 동평) 사람이라고, 전당 (오늘 저장항주) 사람이라고 한다. 그가 난세를 만나 경력이 풍부하다는 것만 알고 있다. 주목할 만한 또 다른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명왕현' 가라지사 회편' 이 그가' 뜻있는 도왕', 하나는 청서위인, 서? 그린' 수호수 1 만팔장도 발문' 은 그가 원말 농민 봉기 지도자 중 한 명인 장사성과 관계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잡극' 조 태조 용호 풍운회' 를 가지고 있는데, 소설은' 삼국연의' 외에도' 소진왕사화',' 수당지전',' 잔당 5 대사연의',' 삼수평요전' 을 쓰고' 수호전' 을 집필하는 데 참여했다 삼국연의' 에 대한 대량의 묘사는 우선 도원 결의에 대한 묘사이며, 그의 이런 경험과도 관련이 있어야 한다. < P >' 삼국연의' 전서의 예술적 구상에서 도원 삼결의를 쓰는 것은 전서의 세 명의 주요 영웅을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전서가 다방면에서 표현할 충절의 주제를 드러낸다. 이것은 작가가' 연의' 를 시작하자마자 도원 결의를 쓴 이유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