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추푸송의 세 번째 시적 의미

추푸송의 세 번째 시적 의미

이 시는 치우푸의 황금 타조를 정면에서 찬양하고, 꿩을 호일로 삼았으나 후자를 비하하는 의미는 아니다. 시적인 측면에서 볼 때 시인은 꿩에 대한 공감을 더 많이 갖고 있는 것 같다.

원문:

추푸송(3부)

추푸 황금타조는 세상에서도, 하늘에서도 드물다.

꿩은 물을 부끄러워 감히 스웨터에 빛을 발하지 못한다.

번역:

치우푸에는 타조새의 일종이 있는데 그 깃털의 아름다움은 세상에서도 하늘에서도 보기 드물다.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꿩은 수줍음이 많아 화려한 깃털을 비춰 물가에 다가가지도 못했다.

저자 소개:

이백(701-762), 태백으로도 알려져 있고 청련주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굴원 다음으로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 불멸자"로 알려져 있으며 Du Fu와 함께 "Li D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며, 강자에 대한 오만한 경멸 정신과 인민의 고통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고 있으며, 자연풍경을 잘 묘사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잘 표현하고 있다. 시문은 웅장하고 대담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는 자연스럽게 흐르며 리듬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시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30권의 "이태백문집"을 포함하여 1,000편이 넘는 시와 기사가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