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장 Xiaofeng 의 "물 같은 해를 회상" 의 시작에 대한 감사와 모방
장 Xiaofeng 의 "물 같은 해를 회상" 의 시작에 대한 감사와 모방
모든 푸른 잎이 봄날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푸른 잎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봄 이야기가 있는지. 작가 장효풍의 작품에서 봄은 영성, 시적, 개성적으로 렌더링되며, 자신의 독특한 존재 방식에 따라 자신의 이야기를 양조하며 자신의 아름다움을 계획하고 있다.
봄의 도래를 알리기 위해 장효풍은 의인화된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봄은 꼭 이렇다',' 봄은 꼭 이렇다',' 꼭 이런 봄명에 대한 이야기가 있을 것이다' 를 시리즈로 여러 각도에서 색채, 계층적으로 봄의 매력과 따뜻함을 써서 독자들에게 소홀히 하지 말라고 거듭 일깨워 주었다.
예나 지금이나 봄에 관한 시사는 무수히 많다. 장효풍은 봄에 대한 글이 여전히 강한 낯설음을 준다. 예를 들어 봄은' 밝은 깃발을 꽂은 왕사처럼 오랜 경건한 기도로 아름답다' 는 것이다. 봄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관해서는 작가는 더욱 기상천외했다. 오래전에 "어린 양 한 마리가 풀을 뜯을 때 갑자기 즙이 많았고, 한 아이가 연을 날 때 갑자기 비상하는 것을 느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서로 다투어' 봄' 소리를 질렀다. 봄의 이름이 탄생했다! 얼마나 신선한 묘사인가! 봄에 관한 시를 너무 많이 읽은 독자들에게도 이런 묘사는 여전히 흡인력과 충격이 충분하다. 마치 싱그러운 봄바람이 그들의 머리에 불어와 갑자기 녹색으로 변한 것 같다.
장효풍의' 봄의 회고' 를 읽으면 주지청의' 연못달빛' 이 생각난다. 주자청의 명편 첫 문장은 "요 며칠 마음이 매우 불안하다" 며 뒤에는 온통 풍경이 있다. 사실 문장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첫 문장일 것이다. 반면에, 장 Xiaofeng 의 문장 완전히 다릅니다. 처음에는 봄을 대범하게 썼고, 결국 그는 "굴뚝을 가로지르는 검은 숲, 먼 세월을 헤매는 봄을 방문하고 싶다" 고 특별히 언급했다.
이것은이 기사의 "제목 눈" 입니다. 장효풍은' 고대' 를 오랫동안 돌아보았지만, 원래는' 현재' 에 대한 대비였다. 즉 숲과 같은 굴뚝이 환경을 오염시킨 것에 대한 고소였다! 작가는 현대 환경오염의 고통을 깊이 받아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옛 봄, 즉 순수하고 따뜻하고 의태가 만만한 봄을 떠올렸다. 이렇게 풍부한 글과 감정을 지닌 풍경 산문은 사회학적 의미를 지녔으며 독자의 심금을 무겁게 움직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