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운외 풍미를 강조하는 시인.

운외 풍미를 강조하는 시인.

' 운외'' 미외 목적' 을 강조한 만당시론가는 사공도이다. < P > 사공도 (837-97 년), 만당 시인, 시론가. 그의 주요 업적은 시 평론에 있다.' 24 시품' 을 저술하여 시의 예술 풍격을 웅웅웅, 함축, 청치, 자연, 시안 등 24 가지로 나누고,' 운외',' 맛 밖의 목적' 을 강조하며 후대의 문학 비평과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 P > "운외의 원인" "맛외의 목적", 즉 좋은 시는 일종의 운과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그 여운이 무궁무진한 미감을 느낄 수 있게 해 독자 * * * 를 불러일으킨다. 이른바' 말은 끝이 없다' 는 것이다. < P > 사공도의 미학사상 < P > 사공도의 미학사상은 여러 가지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미학대표작' 이십사시품' 에는 각종 풍격론의 해석이 있을 뿐만 아니라 창작방법의 탐구뿐만 아니라 시인 자체의 수양에 대한 지광이 담겨 있다. 이것들은 당대 미학에도 비교적 강한 지도 작용과 참고의 의의가 있다. < P > 사공도 예술스타일에는 양강, 음유 두 가지 기본 스타일미에서 발전한 다양한 스타일미가 담겨 있다. "사쿠총목 요약" 은 "열거된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고, 주격이 아니다" 고 말했고, 허인방은 발록에서도 "그 교인시가 시, 포털이 매우 넓어서 한 칸에 구애받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러나' 시품' 은 예술스타일 이론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문학을 논술하는 언어 스타일에서 문학을 연구하는 예술적 경지 스타일로 옮겨가고 있다. 당대는 시문분론을 시작했고, 시론의 풍격론은 점차 시의 의경 스타일로 바뀌는데, 이는 휘영청 밝은 19 자 풍격론에서 똑똑히 볼 수 있고,' 시품' 은 순수한 시가의경 풍격론이다. 이것은 리우웬과 매우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