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 중국 문학은 어떻게 전통과 현대의 통합을 이루었나요?
고대 중국 문학은 어떻게 전통과 현대의 통합을 이루었나요?
우선 문학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발전하는데, 발전을 위한 학습의 주된 방식은 복고혁신이다.
전통은 고대, 현대는 새롭습니다. 사실 레트로 혁신 작업은 이미 선배들에 의해 이뤄졌다.
사실 중국의 현대문학은 그 자체로 전통문학의 그림자를 갖고 있다. 문학적 진화 과정에서 통합은 필연적으로 일어나게 마련이다.
현대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중국문학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지만, 서양문학에 비하면 매우 안정되고 견고한 특징을 보인다. . 성별은 꽤 분명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중국사회의 역사적 과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문학의 대부분은 봉건 사회의 소규모 생산 토양에서 생산되었으며, 거의 항상 문화적 사상이 중시되고 엄격하게 통제되는 중앙집권적 통일 국가에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중국 고대문학은 외국문학과의 접촉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특별한 역사적 시기를 제외하면 대체로 종교와의 관계는 상당히 먼 편이다. 이것이 중국 고대문학의 위엄 있고 안정된 성격을 형성한 것이다.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중국 봉건사회가 큰 변화를 겪으면서 이러한 성격은 무너지기 시작했다. 청나라 중기에는 고대 중국 문학의 정통 시와 수필의 대부분이 오래된 예술 형식에 의존하고 새로운 이념적 내용이 부족하여 중단되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일부 지식인들은 자국의 경제적, 문화적 약점을 깨닫기 시작했고, 1898년 개혁운동 전후에 공자진과 황준현으로 대표되는 자유주의자들이 문학에 등장했고, 부르주아 개혁주의의 대표자인 량치차오, 황준현도 등장했다. 등이 제안한 시적 세계 혁명, 문학 혁명, 소설 세계 혁명은 "고전 한자보다 자국어를 선호해야한다"는 혁명을 요구하는 정치 소설도 잇따라 등장했다. Li Baojia의 "The Appearance of Publicdom", Wu Woyao의 "Twenty Years of Witnessing", Liu E의 "Lao Can's Travels", Zeng Pu의 "Nie Haihua"등은 모두 비난 소설입니다. 당시 사회의 어둠을 폭로합니다. 동시에 유야자와 추금으로 대표되는 애국시인 집단이 등장하여 그들의 구국활동은 현대문학의 새로운 문학사조를 형성하였다. 5·4신문화운동은 중국문학을 영광스러운 현대시대로 끌어올렸다. 이 시기의 문학은 의식적이고 독립적이며 사회 지향적인 예술이 되었습니다. 문학어의 변화(고전어를 자국어로 대체)를 돌파구로 삼아 문학의 형식, 표현기법, 내용 등을 전면적이고 심오하게 변화시켜 전통문학과 다른 새로운 시, 산문, 소설, 희곡을 탄생시켰다. , 그리고 산문시, 르포, 영화문학 등 새로운 장르가 탄생하였고, 창작 주체의 개성과 자기 인식, 묘사 대상의 사회화의 깊이와 폭이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화되었다. . 인간의 운명, 민족과 민족의 운명을 걱정하는 관심, 현대의 민주적, 사회주의적 사상사조는 새로운 주류문학사조의 사상적기초로 되였습니다. 국가적 위기, 지식인의 길, 농민의 고통, 저항과 해방, 무장투쟁 등이 작품의 공통된 주제이다. 작가들은 독자들과 더욱 폭넓고 따뜻한 소통을 하게 되었고, 세계 문학의 새로운 경향으로부터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게 되었습니다. 외부 영향의 국유화와 문학 전통의 현대화를 통해 새로운 민족 문학이 창조되고 현대 세계 문학의 의식적인 구성원이 됩니다. 이 시기의 문학은 루쉰, 곽모약, 마오둔 등 세계적인 작가들을 배출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루쉰은 <광인일기>, <아Q 실화>, <축복>, <의학> 등 고도로 이념적이고 예술적인 소설과 다수의 수필을 창작해 중국 현대문학의 가장 큰 이정표를 세웠다. 중국신문학운동의 위대한 기수인 루쉰은 그의 작품을 통해 중국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문학은 한편으로는 5·4운동 이후 새로운 문학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신문학의 특징을 보여주었다. 역사적 기간. 더 넓고 깊은 차원에서 인민과 일체화되어 반제, 반봉건 투쟁에서 중국인민의 혁명정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사회주의 시대 중국인민의 새로운 생활방식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다. 시대적 정취가 물씬 풍기는 뛰어난 작품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문화대혁명 시기 문학 침체기를 거쳐 1970년대 후반부터 중국 문학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했고, 수많은 신인 작가들이 역사무대에 등장했고, 사실주의 문학 전통이 복원 발전했으며, 새로운 예술이 탄생했다. 형식과 예술적 방법이 다방면에서 주목을 받았고, 문학의 내용도 크게 심화되었으며, 중국문학은 새로운 번영을 누렸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정치적, 역사적 이유로 인해 대만문학과 홍콩, 마카오문학은 중국문학의 구성부분으로서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이는 또한 조국의 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데에도 기여했습니다. 문학 재무에 기부했습니다. 금세기 초부터 중국자유문학, 중국자유문학 개념이 등장하여 중국문학이 진정으로 꽃피우게 되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문학은 전통문학에서 혁신을 이루고 그 자체로 전통에 통합되어 있다. 이들 신흥문학은 필연적으로 전통문학에 의해 세례를 받고 통합될 수밖에 없다.
개인이 전통과 현대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관해서는 중국인으로서 문화에 통합된 것은 떼어낼 수도, 떼어낼 수도 없습니다. 현대문학은 전통문학의 축적을 바탕으로 혁신을 창조하고, 양쪽의 찌꺼기를 제거하고, 양쪽의 장점을 취해야 한다. 둘째, 더 중요한 것은 시대적 정취가 있고, 현대적 리듬에 부합하며, 민족의 숨은 의미를 건드릴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매듭: 시대의 흐름 속에서 서로 융합되는 것입니다. 개인이 어떻게 발전하고 삶에 통합되는지 보면 전통과 현대가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삶에 녹아들어야만 근대 특유의 분위기와 기나긴 시간의 강물 속에서 유구히 이어져온 전통을 느낄 수 있다. 이 둘은 바로 문학이 필요로 하는 것이고, 또한 당신이 필요로 하는 답이기도 하다.)